아키웹(www.archiweb.kr)이 홈페이지 제작 시 스마트건설관리 프로그램과 대표 이메일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 제작 시 회원가입, 로그인과 관련한 관리자 접근 기능, 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웹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이는 홈페이지의 업종에 따라 웹 프로그램의 유무 및 필수 기능 등이 달리 요구된다. 특히 웹 에이전시에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할 경우 홈페이지 구축은 물론 업종의 특성에 따른 업무 관리 시스템 제공의 유무를 파악해야 한다.
많은 업종 가운데에서도 건설업은 업무 특성상 사무실이 아닌 현장에서 근무가 이루어진다. 이에 따른 현장 인력 통제 및 관리·감독, 기일 준수 등 시간 소요를 필요로 하는 일이 많다. 또한 정해진 기한에 맞춰 공정을 진행해야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업계의 특성상, 업무의 환경적 요소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현장 관리시스템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현장을 찾지 않아도 업무를 파악할 수 있는 원격관리시스템이 필요하다.
아키웹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건설관리시스템은 국내 최초 건설사 대표가 기획하여 만든 시스템으로, 건설 업무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유기적인 업무 공유와 방대한 자료를 전산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근로자의 입장에서는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건축주의 입장에서는 현장을 직접 찾지 않아도 손안에서 건설현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건설업에 종사하는 다수의 업체들이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으며 기업과 건축주 간의 능동적인 소통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제작을 통해 아키웹이 무료로 제공하는 스마트건설관리시스템은 회사관리, 현장관리, 현장문서관리, 협력업체관리, 홈페이지관리, 자재관리, 전자결재, 기성청구서, 하자보수관리 등의 주요 기능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