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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intShape Inspector, 산업용 3D 측정/검사 소프트웨어 솔루션
언리얼 스튜디오 4.23: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의 워크플로 향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엄 노트북, 에이서 컨셉D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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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스튜디오 4.23: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의 워크플로 향상
개발 및 공급 : 에픽게임즈 주요 특징 : 차세대 고성능 피직스 시스템 탑재, 파티클 이펙트 시스템 개선, VFX와 VR 등을 위한 미디어 프로덕션 툴세트 강화, 미디어 디스플레이/출력 기능 향상, 시네마 4D/IFC 파일 네이티브 지원, 3ds맥스/레빗/라이노 등과 연계한 데이터스미스의 워크플로 향상, 복잡한 신 작업에 대한 언리얼 에디터의 퍼포먼스 향상 등     언리얼 스튜디오 4.23(Unreal Studio 4.23)은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을 포함하며 버추얼 프로덕션부터 증강현실 방송까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새로운 툴과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이벤트 엔터테인먼트부터 몰입형 디자인 시각화까지 모든 분야를 위한 언리얼 엔진의 디스플레이 및 출력 기능이 확장되었으며, 파이프라인 내에서 끊김 없이 데이터를 옮길 수 있도록 데이터 스미스의 시네마 4D(Cinema 4D) 및 IFC 네이티브 지원 등이 포함됐다. 한편, 언리얼 에디터에는 복잡한 장면을 위한 중요 퍼포먼스 향상 등 애셋을 더 빠르고 쉽게 작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개선사항이 추가되었다. 언리얼 스튜디오 4.23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고급 피직스 및 이펙트 카오스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이 추가됐다.     카오스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베타) 카오스 디스트럭션은 언리얼 엔진의 차세대 고성능 피직스 시스템의 첫 번째 기능으로, VFX 아티스트들은 카오스를 활용하여 전례 없는 수준의 예술적인 제어와 함께 시네마틱급 퀄리티로 대규모의 신을 조각 내고, 부수고, 파괴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은 실시간으로 구현되며, 대규모 시뮬레이션은 미리 캐시에 저장하여 실시간으로 재생하고, 인터랙티브 경험의 일부분인 높은 충실도의 디스트럭션 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다. 카오스 피직스 시스템은 나이아가라 파티클 이펙트 시스템에 데이터를 전송하여, 먼지와 연기와 같은 부가 이펙트를 만들 수 있다.   나이아가라 VFX의 향상(베타) 언리얼 엔진의 파티클 이펙트 시스템인 나이아가라는 각종 개선사항으로 연기, 먼지, 물, 불과 같은 고퀄리티 이펙트를 제작하기 위해 보다 많은 기능을 갖추고, 생산적이며 고성능의 파티클 시스템으로 향상됐다. 이 시스템은 다음 기능을 포함한다. 이미터 상속 스태틱 스위치 레이 트레이싱 지원을 위한 지오메트리 생성 스프라이트 조각 GPU 소팅   강화된 미디어 프로덕션 툴세트 미디어 프로덕션 툴세트가 강화되었다.     인 카메라 VFX(베타) 언리얼 엔진 신(scene)을 출력하는 LED 벽 또는 UE4에서 실시간 합성이 가능한 디지털 그린스크린을 사용하여 언리얼 엔진 환경의 배경과 실제 배우 및 소품을 합친 세트장에서 최종 장면을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 기능으로 실제 배우와 소품이 CG 환경의 라이트와 리플렉션을 받을 수 있으며, 때에 따라 포스트 프로덕션 워크플로를 생략하여 전체 프로덕션을 대폭 가속화하기도 한다.   영화 제작자용 VR 스카우팅(베타) 디지털 환경을 살펴볼 수 있는 새로운 툴과 VR로 신을 탐색하고 검토할 수 있다. 신 블로킹 구성이 가능해지고, 신을 캡처하여 합성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촬영 장소와 똑같은 가상 공간으로 직접 들어가 더 나은 창의적인 결정이 가능해진다. VR 스카우팅은 협업 세션에서 멀티유저 편집 기능과 함께 활용할 수 있다.   ▲ 영화 제작자용 VR 스카우팅 등 버추얼 프로덕션 혁신 기능들이 강화되었다.   향상된 라이브 링크 리얼타임 데이터를 언리얼 엔진과 연결해주는 라이브 링크는 카메라, 라이트,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함께 다른 소스를 보다 용이하게 지원하기 위해 확장됐다. 라이브 링크는 특히 혼합현실 방송과 라이브 이벤트 엔터테인먼트 프로덕션에 유용하다. 또한, UX의 다수의 개선으로 들어오는 데이터와 UE4 내 액터 사이의 연동을 쉽게 설정하고, 스트림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UE4 원격 제어 기능(베타) 프론트 엔드 웹 디자이너들이 RPC(Remote Procedure Calls) 명령어로 언리얼 엔진 제어용 툴들을 제작할 수 있는 REST API가 도입됐다. 이 기능을 통해 영화 및 TV 프로덕션 팀들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정교한 커스텀 인터페이스를 구축하여 언리얼 엔진을 제어할 수 있다.   향상된 디스플레이/출력 기능 nDisplay에 다수의 개선사항이 추가됐다.     nDisplay의 향상 리얼타임 콘텐츠를 다수의 동시 디스플레이에 렌더링하는 언리얼 엔진의 시스템인 nDisplay에 여러 개선사항이 추가됐다. 지원되는 모든 모드 및 스케일러블 디스플레이(Scalable Display)의 SDK, 이지 블렌드(Easy Blend)와의 통합 MPCDI 산업 표준을 사용한 UE4의 네이티브 워프 및 블렌드 다른 맞춤형 기기를 위한 확장된 렌더 API 따라서 이제 nDisplay는 평면, 곡면, 구형 표면의 정교한 프로젝션 시스템 그리고 프로젝션 프러스텀 및 커스텀 기기 사이의 오버랩에 대해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한다. 이러한 대형 디스플레이 기기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이벤트, 영구 장치, 디지털 사이니지, 몰입형 디자인 시각화에 활용될 수 있다.   ▲ 언리얼 엔진의 nDisplay에 여러 개선사항이 추가됐다.   HAP 미디어 재생(베타) HAP 코덱으로 인코딩된 영상 재생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알파 채널로 고해상도 및 고퀄리티 GPU 디코딩 비디오를 모두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이 기능은 버추얼 프로덕션, 라이브 이벤트, 디지털 사이니지 및 방송에 특히 유용하다.   파노라믹 캡처 툴 향상 간단한 몰입형 경험을 위해 고퀄리티의 360도 파노라마 이미지를 제작하려는 사용자들을 위해, 다음과 같은 파노라믹 캡처 툴을 향상시켰다. 모노 또는 스테레오,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또는 로우 다이내믹 레인지(LDR) 출력물 옵션 선택 다운스트림 컴포지팅에 사용하는 AO, 메탈릭, 러프니스, 뎁스, 베이스 컬러, 월드 노말, 파이널 컬러 패스를 익스포트할 수 있는 기능 스테레오 출력물을 위한 산업 표준 서식 설정   홀로렌즈 2(HoloLens 2) 지원 베타로 출시되었던 홀로렌즈 2의 지원을 이제 실제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스트리밍과 네이티브 디플로이, 손가락 추적, 동작 인식, 메싱, 음성 입력, 스페이셜 앵커 핀 설정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홀로렌즈 2는 엔터테인먼트, 시각화, 제조, 디자인 및 훈련 분야를 아우르는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 홀로렌즈 2의 지원을 실제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향상된 파이프라인 통합 다양한 지원을 통해 파이프라인 통합이 향상되었다.      시네마 4D 파일 네이티브 지원 이제 언리얼 스튜디오에 포함된 툴세트인 데이터스미스를 통해 시네마 4D(Cinema 4D) 파일을 언리얼 엔진에 바로 임포트할 수 있다. 이로써 신의 계층구조, 인스턴스, 레이어, 피지컬 머티리얼, 라이트, 카메라, PSR 애니메이션 등의 보존이 가능해지며, 변경 유지 리임포트 또한 지원된다. 시네마 4D에서 신 빌딩, 모션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어떤 작업을 하든 데이터스미스가 지원하는 다른 파일 유형에 제공하는 동일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언리얼 엔진에 처음 임포트한 뒤 시네마 4D에서 변경한 사항을 반복 처리하는 변경유지 리임포트 프로세스 애니메이션을 레벨 시퀀스 애셋으로 변환 복잡한 신 계층구조 및 레이어 보존 물리적 속성을 포함한 카메라 임포트 서피스 머티리얼을 언리얼 엔진의 물리 기반 렌더링 시스템으로 변환   IFC 파일 네이티브 지원 이제 데이터스미스는 언리얼 엔진의 IFC(Industry Foundation Classes) 파일 임포트 및 변경 유지 리임포트, 계층구조의 보존, 인스턴싱, 메타데이터, 머티리얼 그리고 오브젝트 네이밍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건설 산업에서 사용되는 광범위한 제품들은 IFC를 지원한다. 데이터스미스는 이제 IFC 2x3 파일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직접 임포트 워크플로를 제공하여, 지오메트리, 신 계층구조, 메타데이터 프로퍼티 등을 자동 임포트한다.   ▲ OSC 프로토콜을 위한 지원이 추가됐다.   오픈 사운드 컨트롤(OSC) 지원(베타) OSC(Open Sound Control) 프로토콜을 위한 지원이 추가됐다. 라이브 이벤트, 영구 장치, 프로토타이핑 등 멀티미디어 프로덕션에 사용되는 각종 기기, 센서 및 오디오 장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사용 편의를 위한 산업 표준인 OSC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다.   데이터스미스 개선사항 향상된 CAD 모델의 반복 테셀레이션과 3ds Max, 레빗(Revit), 라이노(Rhino), 델타젠(Deltagen) 그리고 VRED 지원 등 여러 개선사항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데이터스미스 워크플로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3ds Max 용 데이터스미스 개선 이번 버전은 커뮤니티 사용자의 피드백을 직접 받아 데이터스미스가 3ds Max 신을 처리하는 방법을 개선했다.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다. VRay 및 코로나(Corona) 라이트 개선 및 수정 균일한 디퓨즈 분포의 포토메트릭 포인트 라이트는 이제 90도 원뿔 각도의 스포트라이트로 임포트되며, 한 방향으로만 올바르게 빛을 낸다. VRay 디스크 라이트는 이제 언리얼 엔진에 디스크 모양 렉트 라이트로 임포트된다. 코로나 에리어 라이트는 이제 언리얼 엔진에서 렉트 라이트로 변환되며, VRay 에리어 라이트와 같은 접근법을 사용한다. 코로나 라이트 강도 단위는 이제 언리얼에서 동등한 값으로 변환된다. 코로나 실린더 라이트가 이제 언리얼에서 올바른 회전으로 변환된다. 데이터스미스가 3ds Max 신에서 보디 오브젝트(Body Object)를 익스포트할 때, 이제 그 오브젝트에 대한 뷰포트 테셀레이션을 사용하여 언리얼 엔진에서 스태틱 메시 애셋을 만든다. 바디 오브젝트에 설정한 메시 퀄리티 프리셋(Mesh Quality Presets) 값을 보존하며, 3ds Max에서 선택한 세팅에 따라 coarse, medium, fine 퀄리티 결과물을 생성한다. 3ds Max 용 데이터스미스 익스포트 플러그인은 이제 신을 *.udatasmith 파일로 자동 익스포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MAXScript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전까지 데이터스미스가 처리하던 3ds Max 머티리얼 ID 최대치는 100이었다. 100을 초과하는 머티리얼 ID는 전혀 언리얼로 변환되지 않았는데, 이제 이 제약이 사라졌다. 이전에 3ds Max 신의 루트 레벨에 있던 헬퍼 오브젝트는 임포트 후 데이터스미스 신에서 생략됐다. 이제 신 계층구조의 다른 레벨에 있는 헬퍼 오브젝트와 같이 기본(empty) 액터로 표현된다. 이전 버전에서 돌출된 메시(extruded mesh)를 잘못된 탄젠트로 임포트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러면 언리얼 엔진에서, 특히 스태틱 메시에 라이트맵 텍스처를 적용할 때, 시각적 부작용이 발생하곤 했는데 이 문제가 해결됐다. 3ds Max 2020 지원이 추가됐다.   레빗용 데이터스미스 개선 데이터스미스 레빗 임포터를 약간 개선하여 언리얼 엔진의 결과가 원본 신에 보다 가까워졌다. 임포터가 임포트할 때 UV를 올바르게 반전시킨다. 결과적으로 이제 다른 소스에서 텍스처를 입힌 머티리얼을 레빗 모델에 할당하고, 레빗에서 임포트한 텍스처 입힌 머티리얼을 다른 언리얼 엔진 애셋에 할당해도 텍스처가 거꾸로 나타나지 않는다. 데이터스미스는 이제 월 스윕(wall sweep)을 스태틱 메시 지오메트리로 임포트한다. 이제 모든 광원이 하나의 Light Sources 레이어에 들어가 언리얼 엔진에서 모아서 볼 수 있어 레빗의 라이트 계층구조를 반영하기가 더 좋아졌다.   라이노용 데이터스미스 개선 데이터스미스 라이노 임포터를 약간 개선하여 언리얼 엔진의 결과가 원본 신에 보다 가까워졌다. 링크된 파일 참조에 대한 지원이 향상됐다. 임포터는 이제 여러 레벨의 링크된 파일을 따르고, 그 링크된 파일이 다른 단위를 사용하도록 구성된 경우 임포트된 신에 올바른 스케일을 적용한다. 이제 라이노 인스턴스를 언리얼에서 동일한 스태틱 메시 애셋을 인스턴싱하는 액터로 변환하는 처리 기능이 향상됐다. 내부적으로 임포터는 새로운 테셀레이션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더 짧은 시간 내에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한다. 임포트 속도 향상은 물론 더 깔끔한 테셀레이션 덕에 시각적 결과물과 런타임 퍼포먼스가 향상될 수도 있다.   언리얼 에디터의 향상 언리얼 에디터 향상을 통해 복잡한 장면 등을 위한 퍼포먼스가 강화됐다.     복잡한 신을 위한 퍼포먼스의 향상 수많은 애셋이 포함된 복잡한 신 작업을 위해 언리얼 엔진의 퍼포먼스가 대폭 향상됐다. 이는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통합하는 사용자들과 일반적으로 한 번에 수천 개의 애셋이 임포트되는 프로젝트를 시각화하는 사용자들이 겪는 답답한 병목 현상을 없애준다.   스태틱 메시를 위한 UV 프로젝션 언리얼 스튜디오 내 스태틱 메시 에디터에 기본적인 UV 프로젝션 기법(박스, 플레인, 실린더)을 노출시켜, 사용자들이 (일반적으로 CAD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져온) UV가 없는 오브젝트에 텍스처를 적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UV를 빠르게 생성하게 해준다. 이로써 UV를 제작하기 위해 DCC 애플리케이션 사이에서 오가며 작업할 필요가 없어졌다.   베리언트 매니저를 위한 파이썬 API 언리얼 스튜디오에 배리언트 매니저를 위한 파이썬 API를 추가하여, 사용자들이 언리얼 에디터 내에서 베리언트(예를 들어, 자동차 컨피규레이터용) 생성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 베리언트 세트와 베리언트 생성을 자동화하면 반복이 쉽고 오류에 강한 프로세스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다른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서 구성한 신 베리언트를 임포트하는 자동화 프로세스도 만들 수 있다.   HDRI 백드롭 액터 오브젝트의 쇼케이스를 위한 사실적인 환경을 제작할 때 360도 HDR 이미지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신규 HDRI 백드롭 액터를 추가했다. 이 액터는 선택한 배경 이미지의 그림자를 포착하여 가상 바닥 면에 자동으로 투영하고, 신에 이미지 기반 라이팅을 적용하는데 사용된다.   ▲ HDRI 백드롭 액터가 추가되었다.   IES 라이트 프로파일의 3D 시각화 뷰포트 메시 위젯으로 IES 라이트의 모양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라이트가 신 내 어디를 비추게 될지 예측하는 게 더 쉬워졌다. 이제 IES 파일의 파싱도 더욱 정확해졌다.   협동형 뷰어 템플릿 신규 언리얼 스튜디오 템플릿은 이전 협동형 뷰어 및 프로덕트 뷰어 템플릿의 기능들을 통합하여 사용자들이 협동형 디자인 리뷰 세션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여러 사용자를 하나의 공유 런타임 환경에 연결해 충분한 현재 상태 정보가 모든 수신인에게 보이게 된다. 오브젝트를 이동하고 투명하게 만들면서 신과 상호작용한다. 복합한 어셈블리 부품을 분해하여 보여주는 ‘분해(explode)’ 애니메이션을 구성하고 재생한다. 신의 주요 시점에 북마크 설정을 할 수 있다. 또한, 협동형 뷰어에 몇 가지 신기능이 추가되어, 툴바에서 비행, 걷기, 궤도 카메라, VR 등 여러 다양한 조작 및 상호작용 모드를 동적으로 전환할 수 있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이예지 작성일 : 2019-10-04 조회수 : 177
PointShape Inspector, 산업용 3D 측정/검사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및 공급 : 드림티엔에스 주요 특징 : 정확한 품질 관리 프로세스, 다양한 CAD 소프트웨어와 호환, 품질 관리 보고서 추출, 포인트& 폴리곤 데이터 편집 및 힐링, 3D 프린팅에 최적화된 메시 생성 등     3D스캐닝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엔지니어는 3D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CMM 등 기존의 측정방법보다 직관적인 3D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기존의 검사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있다. PointShape Inspector(포인트셰이프 인스펙터)는 모든 검사 작업에 적합한 도구이며, 엔지니어가 설계한 3D CAD 데이터를 혁신적으로 제어하는 강력한 검사 소프트웨어 중 하나이다.  사용하기가 쉽고 저렴한 비용의 산업 수준 품질의 검사솔루션인 PointShape Inspector는 여러 CAD 프로그램의 원시 데이터와 하드웨어 제조사의 스캔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으며 간단한 작업 흐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및 정확한 계산으로 인력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PointShape Inspector에서는 CAD 엔지니어가 쉽게 접근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전체 편차, 단면 편차, 포인트 편차, 측정, GD&T 정보 및 보고서 추출 등을 지원한다. 강력한 검사 기능 외에도 사용자 친화적인 스캔 데이터 프로세싱과 폴리곤 편집, 힐링 기능을 제공한다.    PointShape Editor(에디팅 기능) 테셀레이션(Tessellation) 다양한 CAD 포맷의 데이터를 3D 프린팅 용도에 최적화된 메시 데이터로 생성한다.  지원 CAD 포맷: *.CATPart, *.CADProduct, *.dwg, *.igs. *.iges, *.stp, *.step, *.ipt, *.iam, *.prt, *.x_t, *.x_b,*.asm, *.par, *.psm, *.sldrt, *sldasm, *vda, *.stl, *.3dxml, *.sat, *.sab, *.model  최적화된 파일로 3D 프린팅 장비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출력할 수 있다.      폴리곤 힐링(Polygon Healing)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폴리곤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다. 데이터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 선택 및 치유할 수 있으며, 데이터 수정 후 STL 파일로 저장하여 3D 프린팅 장비로 바로 출력할 수 있다. Non-manifold Face: non-manifold poly-face와 중복 poly-face가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기능 Dangling Poly-Face: 메시에 경계에 2면 또는 3면으로 열린 poly-face가 있는지 자동으로 확인하는 기능 Small Cluster: 스몰 클러스터(small cluster)로 알려진 연결된 poly-face 그룹이 메시에 지정된 값보다 적은 Poly-face가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 Folded Poly-Face: poly-face에서 같은 위치에 접히고 poly-face 사이의 각도가 지정된 값보다 작은지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     포인트 에디팅(Point Editing)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노이즈 삭제 및 triangulation(삼각분할) 기능으로 편집할 수 있다.     폴리곤 프로세싱(Polygon Processing) 폴리곤 데이터를 Fill Hole, Decimation, Repair 기능을 사용하여 편집할 수 있다.      스캔 마법사(Scan Wizard) 이 기능은 3D 스캔 데이터 처리에 관한 것이며, 2D triangulation 에서 머지(merge)까지 스캔 데이터 후처리를 위한 모든 옵션을 단계별로 보여준다.      PointShape Inspector(PointShape Editor + 인스펙션 기능) 정렬(Alignment) 8개의 정렬 기능으로 빠르고 쉽게 정렬할 수 있다. 모든 유형의 데이터에 대해 정확한 정렬 옵션을 보장한다.      비교(Comparison) CAD 데이터와 스캔 데이터의 편차를 전체(Whole), 단면(Section), 점(Point)으로 구성하여 검사한다.  사용자는 클릭 한 번으로 CAD와 스캔 데이터의 편차를 색상, 섹션, 포인트로 분리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다.      2D, 3D 측정(Measurement) 사용자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측정 도구를 제공한다.  축과 평면의 거리, 각도, 반경, 면적, 부피 등 다양한 유형으로 측정할 수 있다.     섹션 커브(Section Curve) 다른 CAD 프로그램에서 역설계 작업을 위해 DXF 포맷의 단면 데이터(section data)에서 단면 폴리라인(Section Polyline) 내보내기를 지원한다.     GD&T 6가지 유형의 GD&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traightness(직진도), Flatness(평탄도), Circularity(원형도), Cylindricity(원통도), Perpendicularity(직각도), Parallelism(평행도)     보고서(Report) PDF 포맷뿐만 아니라 엑셀 포맷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미지, 정보, 템플릿 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매크로(Macro) 스캔을 사용하여 커스터마이징한 워크플로를 설정한다.  설정한 워크플로로 원본 CAD 데이터와 동일한 부품의 여러 개의 스캔 데이터를 자동으로 검사한다.      심플한 지오메트리 생성(Simply Create Geometry) Selection Tool 메뉴를 사용하여 다양한 레퍼런스 지오메트리(Reference Geometry)를 직접 생성할 수 있다. 거리 측정을 위한 레퍼런스를 제작한다.     스마트 자동 인스펙션(Smart Auto Inspection) 폴더를 지정하고 동일한 부품의 여러 개의 스캔 데이터들을 지정한 폴더로 배치한다.  폴더에 저장된 여러 개의 스캔 데이터들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전체 검사를 단계별로 처리한다. 별도의 담당자 없이 여러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정수진 작성일 : 2019-10-04 조회수 : 102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엄 노트북, 에이서 컨셉D 7
에이서가 그래픽 디자이너, 엔지니어, 건축가, 개발자, 유튜버 등 영상이나 그래픽을 전문으로 작업하는 크리에이터를 겨냥해 프리미엄 노트북 ‘컨셉(Concept)D 7’을 선보였다. 컨셉D 7은 화이트 톤의 본체에 4K UHD를 지원하는 고화질 모니터를 기본으로 채택하고,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성능으로 무장했다. 3D 게임용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지만 전문적으로 영상을 편집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더 많이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다. ■ 박경수 기자      에이서 컨셉D 7, 무엇이 다른가? 일반 노트북에서 기본 설치되는 윈도우 10 홈(Home) 대신 윈도우 10 프로 64비트를 기본 OS로 선택했다. CPU 역시 9세대 ‘커피레이크’로 불리는 인텔 코어 i7-9750H 2600MHz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32GB DDR4 메모리에 1TB의 PCIe NVMe SSD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빠른 부팅 속도와 함께 여러 개의 응용 프로그램을 함께 돌리는 멀티태스킹 작업에서도 원활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래픽 카드는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RTX 2080 맥스큐 디자인(with Max-Q Design)이 탑재되어 있는데, 15.6인치(39.6cm) 모니터는 베젤이 얇아 16인치 모니터 이상의 화면을 보여주었다. 4K UHD(3840×2160) IPS 팬톤(PANTONE) 인증을 받아 디스플레이 화질이 뛰어났다. 아쉬운 점은 3D 모델링이나 렌더링 작업을 주로 하는 애니메이터나 3D 모델러들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계열의 그래픽 카드를 채택하지 않은 점이다. 오토데스크 맥스나 마야 같은 3D 프로그램에서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고려해 자사 제품에 인증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는데, 이런 점들이 제품 설계에 반영되지 않았는지 궁금하다. 컨셉D 7은 17.9mm의 두께로 슬림한 외형에 올 화이트 컬러 외관을 갖고 있다. 여러 개의 응용 프로그램을 빠르게 처리할 때 발생되는 열을 제어하기 위해 키보드 위, 좌우, 아래에 통풍 및 냉각용 팬이 달려 있고, 소음 감소 메커니즘을 갖춘 에이서의 4세대 에어로블레이드 3D 메탈 팬도 장착되어 있다. 모서리는 각진 형태로 디자인해 세련미를 강조했고, 무게는 2.1kg(배터리 포함)로 휴대하는데 큰 무리는 없다. 다만 하나의 백팩 안에는 노트북 본체 외에도 배터리 충전기, 카메라, 간단한 필기구 등을 넣어서 가지고 다닐 경우 무게는 3kg이 훌쩍 넘는다. 컨셉D 7은 제품 상판과 손목 받침대로 불리는 팜레스트에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소재가 사용됐고, 하판에는 마그네슘-리튬 합금소재가 적용됐다. 제품 표면에 Micro-Arc Oxidation(MAO) 페인팅 기술이 적용돼 가볍고 단단했다. 주황색 백라이트 키보드는 밝은 곳보단 어두운 곳에서 사용해야 은은한 주황빛이 주는 느낌을 제대로 알 수 있다.  컨셉D 7에는 에이서 트루하모니 플러스와 Waves MaxxAudio, MaxxBass 등 최첨단 사운드 기술이 접목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360도 서라운드 시스템이 제공된다.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생생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지만 외장형 스피커를 추가로 사용하면 더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신 노트북에서 기본 사양으로 채택하고 있는 HDMI, USB, C타입 포트 등을 지원한다.   ▲ 에이서가 출시한 프리미엄 노트북 컨셉D 7   3D 및 영상 편집 프로그램 테스트  컨셉D 7의 성능 테스트를 위해 몇 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먼저 Unity 2019.2.2 버전을 설치하고 ‘유니티코리아 오피스 프로젝트’를 돌려 봤다. 이 프로젝트는 유니티 엔진의 기능 중 하나인 ‘HDRP(High-Definition Render Pipeline)’를 활용해 실제 오피스를 렌더링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최근 사무실을 옮긴 유니티코리아의 실내 인테리어를 비롯해 의자, 책상, 컴퓨터 등 다양한 모델링, 렌더링 데이터들이 들어 있는데, 용량은 30GB 정도로 꽤 컸다. 이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유니티코리아 실내를 돌아보면서 와이어프레임으로 화면을 바꾸거나 렌더링된 모습으로도 변경해 보았고, 라이트를 끄거나 켜는 등 여러 가지 작업을 해보았다. 모니터가 15.6인치라 작게 느껴졌지만 직접 프로젝트를 돌려봤을 때 디테일한 모델링과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었다.    ▲ 유니티코리아 오피스 프로젝트 실행 화면   두 번째 테스트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2019에서 진행했다. 지난 7월 4일에 있었던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19’의 스케치 영상과 발표 영상을 동시에 불러들였다. 이 영상들의 데이터 원본은 2G에서 10GB 정도의 용량을 갖고 있다. 컷 편집과 자막 입력 등 몇 가지 간단한 영상 편집 작업을 해봤다. 컨셉D 7은 두 색상 간의 차이(혹은 거리)를 나타내는 델타(Delta) E 값이 1.1로 낮아 색 재현율이 높은데다 원색에 가까운 컬러값을 제공하고, Adobe RGB 컬러를 100% 커버해 색 정확도가 높다. 여기에 팬톤 인증을 받아 전문가 수준의 정확한 색상을 제공해 영상 작업에 좀 더 최적화됐다는 느낌을 받았다.  에이서는 컨셉D 7이 도서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저소음 설계가 됐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에서는 프로젝트를 돌려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팬 돌아가는 소리가 커졌고, 키보드 상판도 뜨거워졌다. 하드웨어 모니터링 프로그램인 HWMonitor 측정 결과 80도가 넘기도 했다.  물론 노트북이 뜨거워졌다고 해서 크게 걱정할 문제는 아니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고성능으로 처리하도록 개발된 고가의 노트북일수록 통풍 및 냉각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컨셉D 7도 노트북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냉각 팬을 이용해 외부로 효율적으로 배출하고 있어 노트북의 온도가 빠르게 올라갔을 거라고 생각한다.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2019 실행 화면   고가의 노트북, 선택 기준은? 고사양의 3D 게임이 지원되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살펴볼 때 사용되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3DMark를 설치하고, 파이어 스트라이크(Fire Strike)와 타임 스파이(Time Spy)에서도 테스트해 봤다. 이런 벤치마크 테스트는 그래픽카드에 과부하를 줄 수 있는 3D 렌더링 기술을 해당 시스템이 얼마나 잘 처리하는지 보는 것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고사양의 3D 게임을 하는데 충분하다는 이야기다.  타임 스파이에서는 6000점 이상, 파이어 스트라이크는 12,000점 이상으로 나왔다. 이러한 수치는 일반 게이밍 노트북 보다 훨씬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고사양 게이밍 PC 보다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 3DMark 벤치마크 테스트 중 하나인 타임 스파이어 실행 화면과 결과   에이서는 ‘컨셉D 7’이 크리에이터가 작업에 집중하고 보다 향상된 작업물을 만들 수 있도록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며 크리에이터가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노트북은 휴대폰처럼 호불호(好不好)가 강해서 제품 선택 시 디자인과 브랜드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물론 가격대비 성능비를 따지는 가성비도 빼놓을 수 없는 구매 포인트다. 에이서가 새롭게 선보인 컨셉D 7은 430만원으로 다소 높은 가격에 책정되었다. 고가의 노트북인 만큼 디자인을 비롯해 성능 향상에 많은 신경을 썼다.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더 빠른 시간에 얻고자 한다면 구매를 고려해 볼 만한 제품이다.    표. 에이서 컨셉D 7 제품 사양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박경수 작성일 : 2019-09-01 조회수 : 514
오토캐드 사용자를 위한 설계 보조 프로그램, 만두캐드
개발 및 공급: 만두소프트 주요 특징: 다중플롯, 부품 라이브러리, dwg 자료 저장 및 삽입기능, 각종 편집기능, 자동작도, 각종 유틸 기능들을 구현하는 설계 보조 프로그램이다.     만두소프트에서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만두캐드는 기계설계 실무자가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오토캐드를 사용하는 설계자를 위한 설계 보조 프로그램이다. 만두캐드는 설계작업의 시간단축과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업무의 효율을 높여줄 프로그램으로, 현재 오토캐드(LT 버전 제외)에서 사용 가능하며 설계자라면 모두가 만족할만한 기능들로 이루어져 있다. 일부 기능들은 유료버전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되어있으나 다중플롯을 비롯한 유용한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만두캐드는 ▲다중플롯 ▲치수와 지시선의 크기를 도곽(form)의 크기에 자동맞춤 ▲표제란 작성 ▲사용자의 dwg 자료 저장, 삽입 ▲일품일도 ▲부품 라이브러리 외에도 여러 작도기능과 편집기능들로 이루어져 있다. 실무자가 만든 프로그램인 만큼 실무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다중플롯 만두캐드의 다중플롯 기능은 여러 장의 도면을 한 번의 실행으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으로 도곽을 선택하여 출력하는 ‘일반 출력’과 윈도우를 연속으로 지정해서 출력할 수 있는 ‘윈도우 출력’, 그리고 파일을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는 ‘파일에서 출력’이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장의 도면을 일일이 윈도우로 출력 범위를 지정해가며 출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 다중플롯   치수와 지시선의 크기를 도곽의 크기에 자동맞춤 도곽의 크기에 맞게 치수의 크기를 변경해 주는 기능으로 도곽의 크기가 다를 때마다 치수스타일에서 설정을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만두캐드의 작도 기능들을 실행할 때 선 축척과 문자관련 기능 실행 시 문자크기 역시 도곽의 크기에 자동으로 맞추어진다.    ▲ 치수와 지시선의 크기를 도곽의 크기에 자동맞춤   표제란 작성기능 도곽의 표제란을 작성하는 기능으로 부품명과 재질, 타이틀 등으로 자주 사용하는 문자들을 미리 저장해놓고 드롭다운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문자의 위치는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도곽의 크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작성되므로 도곽의 크기가 다르더라도 올바른 위치에 기입되며, 복사기능과 자동 넘버링 기능 등을 사용하여 여러 도곽의 표제란 내용을 한 번에 작성 또는 수정할 수 있다.   ▲ 표제란 작성기능   사용자의 dwg 자료 저장 및 불러오기 설계 업무를 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부품, 심볼 등이 생길 수 있다. 그때마다 이전에 사용했던 도면을 열어서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하게 된다. 만두캐드를 사용하면 자주 사용되는 dwg 자료를 지정한 폴더에 파일로 쉽게 저장하고 저장한 폴더를 클릭 한번으로 열고 원하는 파일을 삽입할 수 있다.   ▲ 사용자의 dwg 자료 저장, 불러오기   일품일도 기능 한 파일에 여러 도곽을 작성하였을 때 도곽을 하나씩 파일로 저장 해주는 기능이다.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고 고정문자와 시작 숫자를 입력하면 시작 숫자에서 1씩 증가된 파일명으로 저장된다. 기존에 wblock을 하나씩 저장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없다.   ▲ 일품일도 기능   부품 라이브러리 부품 라이브러리 기능은 부품을 생성해주는 기능으로 ▲체결부품 ▲베어링 ▲유니트 베어링 ▲체인 ▲체인스프로킷 ▲타이밍풀리 ▲기어 ▲샤프트홀더 ▲LM 가이드 ▲형강 ▲배관자재 등이 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브러리 목록을 추가하고 있다.   ▲ 부품 라이브러리    만두캐드는 부품 라이브러리 목록 추가와 기능 추가, 기존 기능 보완 등을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시행하며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이예지 작성일 : 2019-09-01 조회수 : 753
오픈소스 필라멘트 3D 프린터, da Vinci 1.0 Pro
개발 및 공급 : XYZprinting, 02-555-9776, http://kr.xyzprinting.com 주요 특징 : 오픈소스 필라멘트, 자동로딩 필라멘트 시스템 채택, 노즐과 프린트 베드의 자유로운 온도 조절, 열전도율이 빠른 알루미늄 프린트 베드 가격 : 1,099,000원 자동 로딩 필라멘트 시스템 채택 다빈치 1.0 프로(da Vinci 1.0 Pro)는 자동 로딩 필라멘트 시스템을 채택하여 노즐에 필라멘트를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또한 1.75mm의 필라멘트 규격만 동일하면 타사의 필라멘트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다. 프린트 베드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노즐과 베드의 온도를 사용하려는 필라멘트 요구사항에 맞춰 온도조절이 가능하다. 전문가에 맞춘 환경설정 다빈치 1.0 프로는 XYZware Pro 슬라이싱 프로그램을 번들로 제공한다. 제공되는 XYZware Pro는 출력속도, 서포트 출력, 수축 등 다양한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출력 중 노즐의 이동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는 얼룩이나 수축이 없어 높은 품질의 출력물을 프린팅할 수 있다. 고품질 출력 새로운 알루미늄 프린트 베드는 기존의 유리로 제작된 프린트 베드보다 열전도와 열분배에 있어 뛰어난 효과가 있다. 이는 출력 중 수축으로 인한 휨 현상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내구성 또한 증가하였다. 마스킹 테이프를 알루미늄 베드에 부착하여 적절하게 온도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손쉬운 수평조절 다빈치 1.0 프로의 수평조절 시스템은 프린터가 자동적으로 측정해준다. 측정 후 검색 소프트웨어의 직관적인 수평조절 시스템을 활용하여 화면의 지시에 따라 프린트 베드 하단의 손잡이를 좌우로 돌리면 수평조절은 완료된다. 와이파이를 활용한 자유로운 연결 다빈치 1.0 프로는 와이파이가 장작되어 있어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윈도우와 맥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지원하는 XYZ 갤러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언제든지 출력이 가능하다. 컴퓨터에서 모델링한 디자인을 출력하거나 XYZ 앱을 활용하여 XYZ 갤러리에 올려진 무한한 3D 모델링 파일들을 출력할 수 있다. 나만의 조각을 새기기(추가 옵션) 다빈치 1.0 프로의 추가옵션인 레이저 조각기를 활용하여 목재, 가죽 및 판지(하드보드지) 등 다양한 소재로 나만의 레이저 조각이 가능하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관리자 작성일 : 2019-08-23 조회수 : 241
고품질의 레진 3D 프린터, POLARIS 500
개발 및 공급 : SN3D(에스엔쓰리디), https://sn3d.modoo.at 주요 특징 : LM가이드 사용으로 높은 정밀성 및 안전성, 고해상도 LCD 적용 폴라리스 500(POLARIS 500)은 입문자, 중급사용자, 고급사용자 등 누구든지 쉽게 사용 가능하며 교육용, 목업, 모델링, 시제품 출력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자체를 알루미늄으로 가공하여 가볍고 튼튼하다. 또한 LM 가이드 사용으로 정밀성과 안전성이 높아 와불(출력물에 줄이가는 현상)이 없으며 순수한 국내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A/S가 빠르고 수월하다. 출력물은 고해상도 LCD를 사용하여 x, y 해상도가 47마이크론 미터로 정밀하며, Z축으로 100~25마이크론의 두께로 정밀 출력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상용 프린터는 중간부분과 가장자리부분의 빛 세기가 다르지만, 폴라리스는 단일 LED가 아닌 여러 개의 405 나노미터의 UV LED 광원을 통해 작업 레이어에 균일한 빚을 조사하므로 일정하고 똑같은 물건을 왜곡 없이 출력이 가능하며 빠른 노광시간(1.5-7초)으로 출력속도 또한 빠르다. 폴라리스에 사용되는 레진은 기본적으로 전용레진이(워셔블) 있으나 다른 상용 레진으로 출력해도 고퀄리티의 출력물을 얻을 수 있다. 장시간 켜두는 3D 프린터의 특성상 높은 발열과 소음이 문제가 되지만, 폴라리스는 낮은 발열과 소음이 낮아 조용하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관리자 작성일 : 2019-08-19 조회수 : 957
FDM 방식 데스크톱 3D프린터, Zortrax M200
개발 : Zortrax(조트랙스), www.zortrax.com 주요 특징 : 뛰어난 출력품질 및 정밀도, 높은 신뢰성(낮은 출력실패율)과 Plug & Play, 쉬운 사용방법, 뛰어난 프린터 제품의 품질과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사용 환경 : Mac OS X, 윈도우 7이상 시스템 권장 사양 : CPU - 인텔i3~i7 또는 AMD(2,5+GHz), 그래픽 카드 - GeForce GT 610이상 / AMD R7 series이상, RAM 메모리 - 8GB이상 자료제공 : 3D그루, 02-2606-2603, www.myZortrax.com Zortrax M200 3D프린터는 유럽 폴란드의 Zortrax사가 개발한 FDM방식의 데스크톱 3D프린터이다. 세계 최대의 3D프린터 플랫폼 중 하나인 3DHUBS.com에서 선정한 뛰어난 3D프린터들 순위에서 2015년, 2016년에는 Plug&Plag부분에서 2년 연속 1위를 하였고, 2017년도에는 Prosumer 카테고리에 선정되었으며, Make: Magazine에서 선정하는 Best Overall 3D프린터 부문에서 2위로 선정되는 등 해외에서 더 인정을 받는 3D프린터이다. 활용분야로는 건축, 자동차, 엔지니어링, 의료, 로봇, 가전 분야의 시제품 개발에 활용되고 있으며, 교육분야에도 이용되고 있다. 또한, 피규어, 프라모델 등을 제작하는 분야에서도 선호하는 3D프린터이다. 제품의 주요 특징 소개 뛰어난 출력품질 및 정밀도 3D프린터의 핵심 기능인 출력품질은 동급 데스크톱 3D프린터 중에서는 최고의 출력품질을 자랑한다. 뛰어난 출력 품질 및 정밀도는 타 3D프린터들이 따라오기 힘든 조트랙스 3D프린터만의 장점이다. 높은 신뢰성 (낮은 출력실패율) 3D프린터를 사용하는데 잦은 출력실패는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낮은 출력 실패율은 조트랙스 3D프린터의 자랑이다. 3DHubs.com에서 조트랙스 M200 사용자들 대상으로 한 출력실패율은 7% 이하이다. Plug & Play, 쉬운 사용 초보자, 전문가 모두에게 쉬운 사용방법은 조트랙스의 장점이다. 뛰어난 프린터 제품의 품질과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프린터 외관은 튼튼한 메탈로 제작되어 뛰어난 안정성과 출력시 진동을 잘 잡아줍니다. 그리고, 단순한 제품구조로 인해 잔고장이 적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Z-SUITE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구성으로 사용하기 쉽다. 제품 구성(모듈 등 소개) 조트랙스 M200 3D프린터 박스 안에는 아래의 제품들이 있다. 조트랙스 M200 3D프린터 본체 스타터 키트(Starter Kit) - 집게, 칼, 해라, 장갑 등 3D프린터 사용에 필요한 모든 공구가 있다. 필라멘트 - 조트랙스 정품 Z-ULTRAT 필라멘트 1개가 있다. Z-SUITE 소프트웨어 주요 기능 주요 제품 사양은 아래와 같다. 3D프린터 방식- LPD방식 출력물 크기 - 200x200x180mm 출력물 해상도 - 90~400 미크론 필라멘트 직경 - 1.75mm 노즐 직경 - 0.4mm X/Y 정밀도 - 1.5미크론 익스트루더 최대 온도 - 380도 베드 최대 온도 - 110도 히티드(Heated) 플랫폼 - 예 사용가능 파일 포맷 - .stl, .obj, .dxf, .3mf 무게 (박스 포장 포함) - 25kg 사용 필라멘트 - 조트랙스 정품 필라멘트 공급함. 외부 필라멘트도 사용 가능. 향후 계획 조트랙스 M200 3D프린터는 계속해서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다.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업그레이드가 된다. 2017년 10월 기준 소프트웨어 버전은 Z-SUITE 1.12.1이다. 하지만, 곧 출시될 Z-SUITE 2.x 버전에서는 문제가 있는 모델링 파일 자동 복구(auto repair), 서포트 편집(추가, 삭제) 등의 편리한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조트랙스 M200 3D프린터와 같은 구조이면서, 뛰어나 출력품질과 신뢰성을 그대로 물려받은 출력크기가 300×300×300mm까지 가능한 조트랙스 M300 3D프린터도 출시되었고, 듀얼노즐을 사용하여 물에 녹는 서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인벤처(Inventure) 제품도 한국에 곧 출시될 예정이다. 주요 고객 사이트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광주과기원,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외 여러 교육기관 및 제조업체, 건축사무소에 납품한 실적이 있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관리자 작성일 : 2019-08-16 조회수 : 245
예비 부품 및 기능성 시제품을 위한 플라스틱 레이저 소결 시스템, FORMIGA P 110
개발 및 공급 : EOS, www.eos.info 주요 특징 : 200×250×330mm의 제작크기로 소형 제품군에 최적화, 최대 높이 20mm/시간의 제작 속도, 0.06mm/0.12mm의 레이어 두께, 30W의 CO₂레이저, 제작 중 스캔 속도 최대 5m/s, 질소 생성기 내장 자료 제공 : EOS KOREA(이오에스코리아), 02-6330-5800 레이저 소결은 제품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시장 출시로 연결하는 기술이다. 다양한 산업분야의 여러 혁신 기업에서 e-manufacturing을 위해 이 기술을 이용한다. e-Manufacturing이란 제품 생산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디지털 데이터를 즉각 적용하는 신속하고 유연하며 비용 효율적인 생산을 가리킨다. FORMIGA P 110은 FORMIGA P 100의 후속 제품으로, 소형 제품군을 위해 최적화된 레이저 소결 시스템이다. 200×250×330mm의 제작크기를 제공하는 FORMIGA P 110은 CAD 데이터에서 바로 몇 시간 만에 폴리아미드 또는 폴리스틸렌 재질의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한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의료 장치 산업 및 고가의 소비재 등 복잡한 기하 형상의 소형 부품 시리즈와 고객 맞춤형 개별 제품을 경제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다양한 EOS 파라미터 세트는 경제적 효율성과 높은 표면 품질을 달성하게 하는 EOS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이다. 최단 처리 시간 및 비교적으로 낮은 투자 비용을 자랑하는 FORMIGA P 110은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요구하는 생산 환경과 호환된다. 생산 공정의 혁신 FORMIGA P 110은 여러 가지 기술적 혁신 방법을 제공한다. 시스템의 처리 안정성과 재생산성이 크게 개선되었는데, 대표적인 개선사항으로 새로 통합된 4채널 가열 장치와 단일점 고온계가 있다. 외부 질소 연결은 중앙 질소 공급 시스템이 있는 생산 현장과 최저비용 통합을 보장한다. 테스트가 완료된 도우징(Dosing) 및 코팅 시스템을 사용하여 높은 제품 품질을 보장한다. FORMIGA P 110은 특히 수직형 벽면 제작에서 높은 표면 품질을 달성한다. 레이저 직경이 매우 작아 0.4mm 두께의 벽 생산이 가능하여 커넥터 등의 소형 줄 세공 부품의 생산도 가능하다. FORMIGA P 110은 높은 사용자 친화성을 제공하며 부속품의 수를 최소화해, 에너지 소비가 적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게 한다. 설치 요구 사항이 까다롭지 않으며 일반 문으로 이동할 수 있는 크기의 레이저 소결 시스템이며, 2일 이내에 설치 및 설정이 가능하다. 워크스테이션에서 손쉽게 데이터 준비를 할 수 있으므로 분산된 생산 환경에도 적합하다. 자동화 및 인텔리전스 기능 인체 공학적인 주변 장비 및 고도의 자동화 레벨을 통해 FORMIGA P 110은 조작이 간편하고, 기계 용량 및 재료를 최적 수준만큼 사용할 수 있으며 산업 생산 환경과 손쉽고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새로 개발된 통합 프로세스 체인 관리(IPCM+ : Integrated Process Chain Management) 솔루션은 파우더 믹싱 스테이션과 생산 요구 사항에 맞춰진 통합 파우더 재활용 기능을 제공한다. 고도의 자동화를 통해 가동 중단 시간 최소화 및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다. 또한 EOSPACE 소프트웨어는 부품의 빌딩 플랫폼 상 배치를 손쉽게 하여 사용 가능한 공간 최적화에 기여하며, 생산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관리자 작성일 : 2019-08-14 조회수 : 298
대형 파트 제작 및 산업용 고효율 생산을 위한 듀얼 레이저 소결 시스템, EOS P 770
개발 : EOS, www.eos.info 주요 특징 : 최대 1m 길이의 제품 생산 가능, 최대 제작 속도 32mm/h, 최대 제작 중 스캔 속도 최대 2×10m/s, 레이어 두께 0.06mm~0.18mm, 10가지의 상용 폴리머 재료 및 18가지의 재료/레이어 두께 조합 제공 자료 제공 : EOS Korea(이오에스코리아), 02-6330-5800 시장에서 최대급의 제작 공간을 제공하는 EOS P 770 시스템은 최대 1미터 길이에 이르는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EOS P 770는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이전 모델 대비 최대 20%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저비용 고생산성 및 균일한 제품 특성 최적화된 온도 관리, 향상된 리코팅 속도 및 고성능 레이저를 통하여 제작 시간 및 제품당 생산 비용을 크게 절감하였다. EOS P 770의 향상된 디지털 스캐너는 이전 시스템 버전 대비 상당히 높은 레이저 정확성을 보여주고 있다. 그 결과 중첩영역(Overlap Area)에 가시적 간선이 나타나지 않는다. EOSAME 기능은 균일한 에너지 분배를 통해 전체 제작 공간(재료에 따라 다름. PA 2200일 경우 700×380×580mm)에서 높은 기계적 부품 특성과 치수 정확성을 보장한다. 또한, 지점 고온계는 연속적이며 정확한 온도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EOS는 10가지의 상용 폴리머 재료 및 18가지의 재료/레이어 두께 조합을 제공한다. 또한 EOS ParameterEditor는 검증된 초기 설정값에 근거하여 사용자 지정 노출 파라미터 정의 기능을 제공한다. 생산 후, CoolDown Station은 교체가능프레임(Exchangeable Frame)에 최적의 냉각 조건을 제공한다. 따라서 최종 제품의 치수 정확성 및 색상 안정성 등 최고의 특성을 구현한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관리자 작성일 : 2019-08-13 조회수 : 217
고품질 대형 금속 부품의 생산을 위한 적층 제조 시스템, EOS M400
개발 : EOS, www.eos.info 주요 특징 : 400×400×400mm의 제작 공간으로 대형 금속 부품의 적층 제조에 적합, 1kW의 Yb-파이버 레이저 사용, 스캔 속도 최대 7.0m/s, 질소 발생기 내장 자료 제공 : EOS Korea(이오에스코리아), 02-6330-5800   400×400×400mm의 제작 공간을 제공하는 EOS M400은 CAD 데이터를 통해 산업용 대형 금속 부품 생산이 가능하며, 2차가공이 필요하지 않다. 이를 통해 대형 금속 부품의 적층 제조에 적합한 높은 생산성과 향상된 품질 관리를 지원한다. 검증된 품질과 높은 생산성 EOS M400은 이미 검증된 적층 제조 품질을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게 한다. 1kW 레이저를 사용해 더욱 빨라진 제작 속도와 더 향상된 레이어 두께로 생산성을 개선한다. 양면 리코팅 기능이 결합된 2개의 리코터 블레이드는 시스템의 비생산 시간을 단축하며 고정밀 레이어 두께를 보장한다. 또한 자동 청소 기능이 적용된 재순환 필터 시스템을 적용하여 필터 교체 빈도를 낮추고, 필터수명을 연장하여 필터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모듈식 플랫폼 EOS M400은 프로세스 스테이션과 셋업 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모듈식 접근은 차후 혁신을 위한 기존 설비와의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향상된 모니터링 기능 EOS M400은 광범위한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하여 품질 관리를 한 차원 더 높였다. 프로세스 체임버에 내장된 카메라로 리코팅 및 레이저 노출 후 이미지를 촬영하여 파우더 베드를 모니터링한다. 또한 Z축 위치, 레이저 출력, 스캐너 위치, 습도, 온도 및 압력과 같은 파라미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정교한 소프트웨어 작업 준비 및 계산은 제작 프로세스에서 별도로 분리된다. 사용자가 준비한 작업 파일은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고 시스템은 부품 제작에만 집중한다. 시스템 제작 작업과 별도의 오프라인 공간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 작업 유연성과 효율성이 극대화된다. 또한, 신속한 오프라인 작업 준비 기능이 제공되어 사용자는 복잡한 부품과 대형 작업 파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향상된 사용 편리성 EOS M400은 복잡한 금속 부품 생산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사용자 친화적이다. EOS와 User Interface Design(UID)이 개발한 직관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고객의 요구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터치 스크린의 작업 기반 레이아웃을 통해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마법사(Wizard) 안내를 통해 시스템 작업자를 지원한다. 광범위한 재료 포트폴리오 EOS는 EOS M400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금속재료를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하고 있다. EOS M400은 제품 생산 시 상응하는 파라미터 세트를 이용하여 표준화된 부품 특성 프로파일(PPP)를 만족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그리고, 파라미터에디터(ParameterEditor)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개별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파라미터를 수정할 수 있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관리자 작성일 : 2019-08-12 조회수 : 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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