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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시스 2021 R2 : 엔지니어링 탐색·협업 및 자동화 향상
언리얼 엔진 4.27 : 다양한 산업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능 추가 및 향상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 : 건설·건축 업계 전문 디자인 리뷰 애플리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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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시스 2021 R2 : 엔지니어링 탐색·협업 및 자동화 향상
개발 및 공급 : 앤시스코리아 주요 특징 : 개방형 엔지니어링 플랫폼에 적용된 신기술로 속도와 단순성 향상,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컴퓨팅 성능 활용, 산업 전반에 걸쳐 제품과 어셈블리 및 시스템 최적화, 여러 엔지니어링 툴과 필드가 통합된 시스템 엔지니어링 워크플로 제공, 하위 시스템과의 상호 작용과 시너지 이해 및 더 나은 제품의 더 빠른 출시 지원, 소재 정보·디지털 트윈 컴포넌트·전자부품 및 규정 준수 이니셔티브에 대한 데이터 가시성과 재사용성 제고   앤시스(Ansys)가 나노미터 규모의 칩 설계부터 항공 우주 및 방위 운영 환경 조정에 이르기까지 초기 단계의 제품 설계와 복잡한 시스템 엔지니어링 모두를 탐색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솔루션 Ansys 2021 R2(앤시스 2021 R2)를 선보였다. Ansys 2021 R2는 클라우드를 통해 간소화된 워크플로, 통합 데이터 관리 및 고성능 컴퓨팅(HPC) 파워에 대한 손쉬운 액세스를 통해 엔지니어링을 간소화하는 개방형 환경을 제공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한 엔지니어링 탐색을 이용하면 엔지니어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프로토타입(시제품) - 테스트 - 재설계 사이클에게 더 이상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새로운 설계 아이디어를 몇 주가 아닌 몇 시간 만에 가상으로 평가할 수 있으므로, 최고의 설계 후보를 최적화하거나 시장을 재정의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 개발이 가능해진다. 또한 앤시스 클라우드(Ansys Cloud)를 통해 하드웨어의 제약 없이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컴퓨팅 액세스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보다 빠르고 유연하게 여러 케이스를 테스트해 볼 수 있으며, 경량 소재와 전기를 통해 자율주행 차량, 칩 설계, 미션 크리티컬 연결 솔루션 등 보다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그림 1. Ansys Mechanical은 멀티스테이지 해석 기능을 통해 소요 시간을 줄인다.   시뮬레이션 속도 향상 최신 앤시스 제품 전반에 걸쳐 속도 향상이 이루어진 것이 Ansys 2021 R2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생산성이 향상되어 엔지니어는 광학 시뮬레이션 메싱을 최대 20배, 로컬 메싱을 최대 100배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Ansys Mechanical 2021 R2(앤시스 메커니컬 2021 R2)는 새로운 다단계 순환 대칭 기능을 사용하여 순환 모달 및 구조 해석을 간소화함으로써, 전체 360도 해석에 비해 실행 시간을 최대 50배까지 단축할 수 있다.  반도체 분야에 있어 2021 R2는 3nm 지원 APA(Advanced Power Analytics)를 제공하며, 공격자 식별, 가정 분석 및 엔지니어링 변경 주문(ECO : Engineering Change Order) 도구와의 연결을 통해 전압 강하 고정 효율성을 3배 향상시킨다. 더불어, 반도체 시뮬레이션에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Ansys 2021 R2를 통해 비용과 코어 시간 효율성을 4배 이상 개선할 수 있다. 유동 해석에 있어서도 고속 흐름의 속도를 최대 5배 증가시켜 마하 30 이상으로 높일 수 있으며, 밀도 기반 용해제의 반응 선원 처리 성능도 향상됐다. 그리고 Ansys 2021 R2 전체에 걸쳐 간소화되고 주문이 적은 워크플로를 선보여, 제품 설계 및 개발 문제에 대한 빠른 답변을 제공하고 엔지니어는 최고의 설계 후보에 컴퓨팅 성능을 집중할 수 있다.  새로운 파이 플러스 메셔(Phi Plus Mesher)는 본드 와이어 패키지 전자기 및 신호 무결성 분석을 위한 초기 메싱을 평균 6-10배 가속화하여 3D 집적 회로 패키지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림 2. Ansys HFSS에서 Phi Plus Mesher를 사용한 본드와이어 시뮬레이션   툴셋 통합 및 개방형 플랫폼 제공 Ansys 2021 R2는 시뮬레이션 속도를 직접적으로 높일 뿐 아니라, 여러 툴셋을 통합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엔지니어가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Ansys Mechanical 사용자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립트를 자신의 모델에 직접 포함시켜 업계 표준 오픈 소스 코딩을 사용하여 플로를 자동화할 수 있다.   자동화 및 협업 향상 Ansys 2021 R2는 초기 설계, 시뮬레이션, 시스템 통합 및 제조를 연결하는 생태계 내에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자동화와 협업에 특히 주력했다.  새로운 릴리즈에서는 사용자가 시뮬레이션 활용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클릭 한 번으로 자동 통합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제품 및 프로세스 통합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간에 데이터를 원활하게 전송하여 사용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Ansys 2021 R2는 최신 전자 장치에서 IC-on-Package 및 Multi-Zone PCB를 위한 자동화와 함께 새로운 CPS(Chip-Package System) 및 PCB(인쇄 회로판)의 향상된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그림 3. Ansys RedHawk-SC Electrothermal은 다양한 온도에서 복수 칩(Multi-die) IC 패키지의 온도 분포 및 구조적 뒤틀림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의 가시성 및 재사용 대시보드 및 전용 라이브러리를 통한 데이터 가시성 및 재사용은 Ansys 2021 R2를 사용하는 엔지니어의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디지털 트윈 컴포넌트, 전자 부품 및 재료에 대한 라이브러리를 통해 엔지니어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소재 정보 관리 솔루션을 통해 제한 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최신 공급업체 데이터 시트(SDS : Supplier Data Sheets)에 액세스하여 제품이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업데이트된 많은 제품에서 규정 준수와 인증 및 표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Ansys 2021 R2는 DO-178C, ISO 26262, IEC 61508 및 EN 50128 표준의 최고 안전 무결성/보증 수준을 포함하여 모든 산업 분야에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인증을 원스톱으로 처리한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정수진 작성일 : 2021-09-01 조회수 : 536
언리얼 엔진 4.27 : 다양한 산업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능 추가 및 향상
개발 및 공급 : 에픽게임즈 주요 특징 : 효율성, 퀄리티, 사용 편의성이 향상된 차세대 ‘인카메라 VFX’, 최종 이미지를 위한 ‘패스 트레이싱’, RAD 게임툴의 ‘우들(Oodle)’ 및 ‘빙크(Bink)’, 픽셀 스트리밍의 정식 버전 등 주요 기능 추가     언리얼 엔진의 최신 버전인 4.27 버전이 출시됐다. 언리얼 엔진 4.27은 영화 제작자부터 방송 관계자, 건축, 자동차, 제품 디자인 분야의 시각화 전문가, 게임 개발자 등 모든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언리얼 엔진 4.27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차세대 인카메라 VFX 언리얼 엔진 4.27에서는 인카메라 VFX 툴세트의 효율성, 퀄리티, 사용 편의성이 대폭 향상되면서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강화된 인카메라 VFX의 기능은 방송 및 라이브 이벤트와 같이 다양한 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3D 환경설정 에디터 새로운 3D 환경설정 에디터 덕분에 LED 볼륨 또는 기타 멀티 디스플레이 렌더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nDisplay 설정을 설계하기가 훨씬 더 쉬워졌다. 그뿐만 아니라 모든 nDisplay 관련 기능 및 세팅을 단일 nDisplay 루트 액터로 통합해 액세스가 편리해졌으며, 여러 대의 카메라를 설정하기도 쉬워졌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OpenColorIO 지원 정확한 색상 보정을 통해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과 실제 카메라의 LED 볼륨 화면이 연결될 수 있도록 nDisplay에 OpenColorIO 지원이 추가됐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멀티 GPU 지원 효율적인 nDisplay 스케일 조절을 위한 멀티 GPU 지원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GPU를 인카메라 픽셀 전용으로 활용하여 와이드 샷에서 최대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으며, 여러 대의 카메라가 각각 고유하게 트래킹된 프러스텀으로 촬영할 수 있다.    웹 UI 빌더 새로운 드래그 앤 드롭 리모트 컨트롤 웹 UI 빌더를 이용하면 코드 없이도 복잡한 웹 위젯을 빠르게 빌드할 수 있기 때문에 언리얼 엔진을 처음 사용해보는 사용자도 엔진에서 생성한 창작 결과물을 태블릿이나 노트북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버추얼 카메라 시스템 언리얼 엔진 4.26에서 도입된 버추얼 카메라 시스템 역시 대폭 향상되어 멀티 유저 편집, 새롭게 설계된 UI, 확장 가능한 코어 아키텍처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라이브 링크 Vcam 버추얼 카메라 전용 iOS 앱인 라이브 링크 Vcam이 새롭게 출시됐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iPad와 같은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언리얼 엔진 내에서 시네 카메라를 구동할 수 있다.   레벨 스냅샷 새로운 레벨 스냅샷은 특정 신의 상태를 쉽게 저장한 후 나중에 신의 요소를 일부 또는 전부 복원하는 것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픽업 샷을 촬영하거나 창작 과정에서의 반복 작업 중에도 이전 설정으로 쉽게 돌아갈 수 있다. 또한, 유연성이 향상되어 움직이는 배경에서 실제 카메라가 촬영하는 이동식 촬영에 필요한 정확한 모션 블러를 생성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훨씬 더 빠른 라이트 베이킹 언리얼 엔진 4.27에서 GPU 라이트매스는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해 인카메라 VFX 뿐 아니라 여러 업계의 다양한 워크플로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시스템은 DirectX 12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DXR 프레임워크의 최신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활용하여 CPU가 아닌 GPU를 통해 사전 연산된 라이트맵을 점진적으로 렌더링한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GPU 라이트매스는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이나 소프트 섀도, 기타 리얼타임 렌더링 비용이 높은 복잡한 라이팅 이펙트를 요구하는 신의 라이팅 데이터 생성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 또한, 결과를 점진적으로 볼 수 있어 마지막 베이킹 작업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쉽게 수정하거나 다시 시작할 수 있어 보다 인터랙티브한 워크플로를 만들 수 있다.  인카메라 VFX에서 GPU 라이트매스를 활용하면 버추얼 세트의 라이팅을 이전보다 훨씬 빠르게 수정할 수 있어 제작 효율성은 높아지고 창작 작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더 이상 라이팅을 위해 온종일 대기할 필요가 없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쉽게 제작하는 멋진 최종 픽셀 이미지 최신 버전의 패스 트레이서를 이용하면 건축이나 자동차, 제품 디자인 마케팅 자료 등 어떤 목적이라도 멋진 스틸 이미지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의 패스 트레이서는 DXR 가속을 통한 물리적으로 정확한 프로그레시브 렌더링 모드로, 추가 세팅 없이 활성화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4.27에서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물리적으로 정확한 굴절 효과, 반사와 굴절이 완벽히 작동하는 머티리얼 지원, 슈퍼 샘플 안티 에일리어싱 등의 폭넓은 기능 향상을 통해 이전에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과 비교했던 것에 비해 이제 오프라인 렌더링에 견줄 만한 최종 픽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미지 제작에 패스 트레이서 외에 무비 렌더 큐를 사용하면 복잡한 시퀀서 구성을 거치지 않고도 여러 카메라에서 일괄 프로세스로 렌더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베리에이션과 반복 작업을 할 때 여러 시점에서 다수의 대형 스틸을 쉽고, 반복적으로 만들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더 작고, 더 빠르고, 더 나은 게임 지난 1월 RAD 게임툴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한 이래 우들 압축 툴세트와 빙크 비디오 코덱이 언리얼 엔진에 통합되어 기본으로 제공된다. 덕분에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은 빠르고 인기 있는 압축 및 인코딩 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들과 빙크 툴은 언리얼 엔진을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실행된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우들 데이터 압축 우들 데이터 압축은 게임 데이터를 위한 가장 빠른 압축으로, 다른 코덱보다 압도적으로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압축률이 가장 높은 비율의 압축기이기 때문에 패키징된 제품의 파일 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로딩 속도는 높여준다.   우들 텍스처 우들 텍스처는 압축 BC1-BC7 텍스처를 위한 가장 빠르고 고품질의 인코더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다른 인코더에 비해 크기를 2~3배 작게 만들면서도 높은 수준의 비주얼 퀄리티를 유지하고 메모리와 대역폭을 절약한다.    우들 네트워크 압축 이미 ‘포트나이트’에서 사용되고 있는 우들 네트워크 압축은 네트워크 트래픽의 실시간 압축을 위한 고유의 솔루션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필요한 최소 대역폭을 대폭 줄여준다.    빙크 비디오 퍼포먼스 지향의 비디오 코덱인 빙크 비디오는 비디오 게임 업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비디오 코덱으로, 다른 코덱 대비 8~16배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면서도 최대 10배 빠른 디코딩을 제공한다. 빙크 비디오를 이용하면 비주얼 퀄리티를 유지하는 동시에 필수 데이터 속도를 낮출 수 있다.   클라우드 활용 클라우드는 실시간 콘텐츠 개발을 포함한 기술 생태계에서 굉장히 중요한 구성 요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에픽게임즈는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오고 있다. 픽셀 스트리밍은 향상된 퀄리티와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WebRTC를 통해 이번 4.27에서 정식 버전이 되었다. 픽셀 스트리밍의 강력한 기술은 언리얼 엔진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고사양 클라우드 가상 머신에서 실행하면서 모든 디바이스의 일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어디에서나 최종 사용자에게 완벽한 퀄리티를 제공해준다. 이번 버전에서는 리눅스(Linux) 지원과 픽셀 스트리밍을 컨테이너 환경에서 실행하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컨테이너는 클라우드를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실행되는데 필요한 요소를 전부 갖춘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윈도우 및 리눅스에서 컨테이너를 지원하는 신규 기능 덕분에 언리얼 엔진은 강력한 독립형 기초 기술 레이어로 작동할 수 있게 됐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컨테이너 지원은 CI/CD, AI/ML 학습, 배치 프로세싱 및 렌더링, 마이크로서비스 등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개발 워크플로와 배포 전략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또한, 언리얼 엔진 컨테이너는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의 개선, 차세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전례 없는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배포 등과 같은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   생태계 연결 언리얼 엔진을 VFX 파이프라인에 도입하고 수많은 CAD 솔루션과 함께 작업할 수 있게 개발해 온 에픽게임즈는 다양한 툴에 언리얼 엔진을 더욱 매끄럽게 연결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는 USD 및 알렘빅(Alembic)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데, 4.27부터는 레벨, 서브레벨, 랜드스케이프, 폴리지, 애니메이션 시퀀스 등 더 많은 요소들을 익스포트하고, 머티리얼을 MDL 노드로 임포트할 수 있다. 그리고 이제 멀티 유저 편집 기능을 포함하여, USD 스테이지 에디터에서 USD 어트리뷰트를 편집할 수도 있다. 또한, 헤어 및 퍼 그룸을 알렘빅에서 임포트한 지오메트리캐시 데이터에 바인딩할 수도 있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한편, 폭넓은 소스로부터 매끄럽게 데이터를 임포트하는데 사용되는 에픽게임즈의 툴세트 데이터스미스 또한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다. 이번 버전에서는 데이터스미스 런타임을 대폭 확장하여 데이터 임포트 방식을 더욱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신 계층구조 액세스 역시 지원한다. 데이터스미스 런타임은 사용자가 ‘.udatasmith’ 형식의 데이터를 트윈모션이나 커스텀 리얼타임 디자인 리뷰 툴과 같은 언리얼 엔진의 패키지 애플리케이션으로 임포트할 수 있게 해준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또한, 다이렉트 링크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ArchiCAD(아키캐드) 익스포터 플러그인과 Rhino(라이노) 및 SketchUp Pro(스케치업 프로) 플러그인에 대한 다이렉트 링크 기능도 추가됐다. 데이터스미스 다이렉트 링크를 사용하면 소스 DCC 툴과 언리얼 엔진 기반 애플리케이션 사이의 실시간 연결을 유지하며 반복 작업을 처리할 수 있고, Revit(레빗), Rhino(라이노) 등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통합하면서 각 DCC 툴과의 연결을 동시에 유지할 수도 있다. CAD 소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사용하려면 준비가 필요한데, 비주얼 데이터프랩을 사용하면 직관적인 비주얼 드래그 앤 드롭 UI와 다양한 연산자 및 선택 필터를 통해 ‘레시피’를 빌드할 수 있어 준비 과정을 최대한 쉽게 자동화하도록 지원한다. 이번 버전에는 새로운 연산자와 필터, 액터 컴포넌트 지원, 향상된 사용자 경험 등이 추가됐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확장현실 이번 버전에서는 VR과 AR, MR을 아우르는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XR) 개발을 위한 여러 기업 표준인 OpenXR 프레임워크가 정식 지원됨에 따라 언리얼 엔진에서 XR 콘텐츠를 만들기가 더 쉬워졌다.  에픽게임즈의 OpenXR 플러그인은 언리얼 엔진 내의 동일한 API를 이용하여 여러 XR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개발이 가능해 이제 스테레오 레이어, 스플래시 화면, 플레이스페이스 바운드 쿼리, 모션 컨트롤러 시각화 등 다양한 추가 기능을 지원한다. 마켓플레이스의 확장 플러그인도 지원하기 때문에 엔진 출시에 의존하지 않고도 OpenXR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VR 및 AR 템플릿을 다시 설계하여 더 많은 기본 기능과 쉬운 구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보다 빨리 시작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이예지 작성일 : 2021-09-01 조회수 : 402
MACHINING STRATEGIST 2022 : 산업 현장을 위한 최신 CAM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 헥사곤 프로덕션 소프트웨어 주요 특징 : 3D CAD 모델에서 최적의 고속 CNC 툴패스를 생성하는 3축/3+2축 CAM 소프트웨어,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손쉬운 매크로 작업으로 빠르게 툴패스 수정, 빠른 데이터 입출력 및 연산 속도, 원하는 서피스만 정확하게 가공할 수 있는 보호 서피스 기능, 헥사곤의 CAD 소프트웨어인 DESIGNER CAD 무료 사용 등 시스템 권장 사양 : 윈도우 10 64비트 이상, 인텔 코어 i7 CPU, 16GB 이상 RAM, 10GB 디스크 여유 공간, OpenGL 3.3/512MB 이상 DDR3 비디오램/엔비디아 쿼드로 계열 추천     헥사곤 프로덕션 소프트웨어가 현장용으로 설계된 최신 CAM 소프트웨어 ‘MACHINING STRATEGIST 2022’ 신버전을 출시한다.  MACHINING STRATEGIST는 모든 주요 3D CAD 시스템에서 생성된 모델에서 최적의 고속 CNC 툴패스를 생성하는 강력한 3축 및 3+2축 CAM 소프트웨어이다.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손쉬운 매크로 작업을 통해 쉽고 빠르게 현장에서 툴패스(toolpath) 수정이 가능해 현업 사용자들 중심으로 폭넓은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  헥사곤은 이번 MACHINING STRATEGIST 2022 신버전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의 CAD 소프트웨어인 DESIGNER 제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MACHINING STRATEGIST의 특장점 짧아지는 납기와 품질 개선, HSM(High Speed Machining)이 요구되는 환경에서 MACHINING STRATEGIST는 인공지능형 CAM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사상공정이 필요 없을 만큼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가공 경로를 제공한다. 국내에서도 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MACHINING STRATEGIST의 가공 프로그램은 가공 공정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MACHINING STRATEGIST의 주요 이점  사용 환경 및 조작성 : 사용 및 학습이 용이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연산 속도 : 빠른 데이터 입출력 및 연산 속도  유연성 : 연산 중 언제든 다른 작업 가능 동시 공정 : 여러 모델과 여러 공정 동시 작업 가능 편의성 : 최소한의 조작으로 최적의 데이터 출력 가능 신뢰성 : 시스템 안정성과 함께 별도의 검증 없이 가공 가능 가공성 : 우수한 가공 능력 고속 가공 : 고속 가공에 대응하는 최신 가공 기술  기술 노하우 :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보유 및 전략적인 기술 서비스 제공   MACHINING STRATEGIST의 주요 기능 MACHINING STRATEGIST는 단일 모듈의 CAM 소프트웨어로, 모든 가공 옵션들은 일정한 가공 움직임을 지속해 고속 가공 피드를 유지하면서 정지 시간 및 공구 마모가 발생하는 요인을 제거한다. 이는 고속 또는 일반 가공기에 관계없이 공구의 수명을 확대하고 가공의 움직임을 보다 안정적으로 개선하여, 전반적인 가공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MACHINING STRATEGIST 제품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Multi Process Manager MACHINING STRATEGIST는 멀티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윈도우 NT 환경을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초기부터 다중처리(multi-processor)를 기본 특징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여러 개의 툴패스 및 다른 작업공정을 동시 다발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작업자에 의해 연산 우선순위 지정 연산 중 연산 잠시 멈춤 또는 취소 설정 잠시 멈춤 공정에 이어서 연산 실행 작업 공정의 우선권 설정은 작업자가 현 공정을 취소하지 않고 긴급하게 요구되는 공정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유연한 작업공정 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MACHINING STRATEGIST는 1~2일 정도의 교육 후 즉시 활용이 가능할 만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어떠한 현장에서도 빠른 적용이 가능하다.  형상 인식을 통해 입력 값에 오류가 있을 경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값 적용 작업자의 입력 작업 최소화 상황에 따라 최적의 메뉴를 대화상자 형식으로 처리 및 실행 작업 공정 브라우저를 통해 작업 진행 사항을 시각적으로 확인 및 관리 히스토리 관리를 통해 유사 작업에서 간단한 데이터 수정으로 전반적인 데이터 재산출 지원 수정된 모델에 대한 신속한 대응    Guard Surfaces(보호 서피스) 작업 모델 중에서 보호하거나 가공하지 않아야 하는 서피스를 지정할 수 있다. 기존에는 지정한 서피스를 가공하기 위해서는 실루엣 바운더리나 공구 보정 영역과 같은 바운더리를 이용했으나, 새로운 Guard Surface 기능을 통해 원하는 서피스만 정확하게 가공할 수 있게 되어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다.   Contour Rest Machining Passes 기존의 정잔삭 툴패스는 사용공구 또는 이전 사용공구 모두 볼(ball) 공구로만 작업이 가능했다. 하지만, Contour Rest Machining Passes가 추가되면서 기존 정잔삭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고, 공구 형상의 제한이 없는 새로운 잔삭 가공이 가능해졌다.    Detect Flat Level 황삭 및 등고선 툴패스 작성시 Detect Flat Level 옵션이 추가되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평면 영역을 검색해 해당 높이에 툴패스를 추가 생성해, 평면 영역에 대한 가공 깊이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 또한 기존의 Z축 최적화 옵션 사용시 생기던 불필요한 툴패스도 제거할 수 있다.   Editing Toolpath Passes MACHINING STRATEGIST의 수정 작업은 Passes 상태에서 이뤄지며, 수정 후의 Passes는 완전히 새로운 Passes가 되기 때문에 이들 간의 연결 방식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  작업자에 의해 저장된 공구 데이터베이스 또는 직접 입력을 통해 정의할 수 있는 공구 홀더는 특별한 제한이 없으며, 공구 또는 공구 홀더와의 간섭에서 자유롭다. 작업자는 다양한 Passes 수정 기능을 통해 가공 시간 단축과 효율성 및 품질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2 Axis Machining MACHINING STRATEGIST의 모든 가공 방식은 3+2축 가공을 지원한다. 3D 공간 상에 작업 평면을 결정하여 AB, AC 또는 BC를 회전한 후 Z축 가공 진입축을 설정하고, 가공될 영역을 2D 바운더리로 생성한 다음 가공방식과 공구를 세팅하여 3+2축 툴패스를 생성하게 된다.    다양한 출력 방식의 작업 지시서 mht 방식의 작업 지시서뿐만 아니라 엑셀용 툴시트(toolsheet)인 M-Sheet Program을 제공한다. 엑셀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작업자만의 전용 툴시트 양식을 작성할 수 있으며, 방전용 툴시트 출력도 가능하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정수진 작성일 : 2021-07-30 조회수 : 633
3DxSUITE : 디지털 엔지니어링을 위한 3D 데이터 최적화 플랫폼
개발 : ELYSIUM 주요 특징 : 모듈식 상호 운용성 플랫폼으로 이기종 CAx간 변환,검증 등의 기능을 탑재한 최적화 솔루션 사용 환경 : 윈도우 8.1 64비트, 윈도우 10 64비트 시스템 권장 사양 : 4GB 이상 메모리, 엔비디아 쿼드로 FX 570 이상/지포스 GTX 970 이상/AMR 라데온 HD 3400 이상 GPU 권장 공급 : 아이지피넷     CADdoctor(캐드닥터), ASFALIS(아스파리스) 등의 CAD 데이터 변환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해 온 아이지피넷은 디지털 엔지니어링을 위한 통합 3D 데이터 활용 플랫폼인 3DxSUITE(3D스위트)를 8월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조 환경의 빠른 변화 더욱 다양하고 까다로워지는 고객의 요구에 뒤쳐졌던 제조업계는 큰 위기를 겪었다. 이를 혁신하기 위해 시작된 산업의 고도화는 코로나19 이슈로 더욱 가속화되어 디지털 전환의 트렌드가 만들어졌으며, 이러한 변화는 이제 성장을 위한 선택이 아닌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다.  제조 현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작업 현황에 대해 데이터가 산출되고 이를 바탕으로 얼마나 효율적인 작업이 이뤄지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축적되는 데이터를 분석해 병목이 일어나는 구간을 찾아 빠르게 자동화로 바꿔나갔다. 그리고 공정이 원활해지자 결국 제품의 품질은 데이터의 품질에 좌우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우리는 위기를 겪을 때마다 디지털 데이터가 얼마나 중요한지 현장에서 목격했고 피부로 느꼈다.    제품 라이프사이클 안에서 이뤄지는 원활한 디지털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등 실물 기반의 엔지니어링 작업은 시간과 비용의 낭비 및 산업재해의 리스크라는 결함을 안고 있다. 더욱이 사회적, 윤리적 기업을 선호하는 등 기업을 바라보는 소비자의 인식이 달라지고 환경 문제까지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서 DMU(디지털 목업)와 같은 제조 환경의 디지털화는 기업의 입장에서 거의 유일한 선택지이다.     진정한 디지털 엔지니어링을 실현하는 통합 플랫폼 3D스위트는 0.001mm 수준까지 지원하는 고품질 변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CAD 파일 형식마다 갖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근본적으로 이해하는 고정도의 수학 능력, 그리고 오랜 기간 동안 맺고 있는 CAD 개발사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직접 제공받는 API를 기반으로 한다.  형상의 에러를 검출하여 자동 수정하기 때문에 데이터의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것이 3D스위트의 특징이다. 이러한 형상 기술을 시작으로 검증, 비교, 간략화 등의 최적화를 지원한다. 이렇게 작성된 최적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여 자동으로 보고서가 출력되면 제조 현장과 설계/협력사 간의 의사전달이 더욱 원활해질 수 있다.   플랫폼 통합을 선택한 이유 기존의 형태를 버리고 대대적인 리뉴얼을 감행한 데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솔루션 개발 초기 콘셉트로 중소기업용과 대기업용의 분리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이런 형태의 제품 구성으로 인해 제품별 기능 구현(예 : PMI 호환, 솔리드웍스/인벤터 변환, 외형 추출, 형상 비교)에 선별적 제한이 생기게 되었다. 시간이 지나며 기업마다 다양한 요구 사항이 생기고 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 구성을 원하게 되었다.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3D스위트는 모든 제품을 통합하고 모듈 방식으로 구성하여 원하는 기능만 선별해 사용할 수 있게끔 변경했다. 이것으로 사용자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고, 도입 이후에도 추가 사용을 원하는 제품을 얼마든지 재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다양한 최적화 툴 활용의 길이 열리다 엔터프라이즈에서만 지원하던 3D PDF 작성 툴인 DPS, DFM 설계 검증, PMI 등의 최적화 기능을 쓸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아졌다. 이는 기존의 라이트 유저, 그리고 새롭게 3D스위트의 도입을 검토 중인 고객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최적화 툴의 단일 기능이 필요하지만 초기 도입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유저라면, 필요한 기능만 선택하여 추가함으로써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다. 그 첫 번째로 3D PDF를 직접 작성하는 DPS(Data Package Studio) 기능이 있다. DPS는 설계 변경 지시서 등의 문서 작성 시 기존의 2D 도면을 벗어나 3D 정보를 그대로 전달함으로써 의사전달 대상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진다. 이는 PDF 포맷의 장점인 넓은 확장성과 보안 유지 가능성을 취할 수 있다는 말로도 이어질 수 있으며, 자유도가 높아 각 회사의 환경에 맞춰 입맛대로 양식을 수정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BOM이나 PMI 테이블 등을 넣고 특정 아이템을 클릭하면 해당 파트, 즉 내가 원하는 정보만을 표시하게 하거나 서로 다른 두 개의 형상 및 속성을 가진 파트를 비교하여 자동으로 리스트화해 열람한다. 3D PDF 파일을 받은 사람은 PC, 태블릿, 모바일 어디에서든 PDF 리더를 무료로 설치하여 어디서든 열람할 수 있으며 활용도에 따라 뷰어를 대체할 수도 있다.     두 번째로 DFM(Design for Manufacturability)을 꼽을 수 있다. 제조 특성을 감안하지 않은 저품질의 설계 데이터는 제조 공정의 지연이나 후퇴의 원인이 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엔지니어들이 노력하고 있지만 육안검사의 한계는 현장에서 여실히 드러난다. DFM 스튜디오는 설계자가 미리 정한 규칙(설계 표준)을 기준으로 CAD 상에서 만든 모델의 품질을 자동으로 확인하여, 후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를 사전에 검증 및 조치할 수 있는 도구이다. DFM 스튜디오는 신뢰 가능한 검증 작업을 시스템화하여 공수 절감 및 품질 개선, 재작업 방지를 통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로써 정교하게 다듬어지는 알고리즘을 통해 신뢰성 높은 노하우의 표준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되고 이는 회사의 기술력인 동시에 디지털 자산이 된다.     사용자의 선택 폭을 넓히다 앞에서 본 바와 같이 3D스위트의 출시 의도는 명확하다. 진입장벽을 낮춰 더 폭넓은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점차 세분화되는 고객의 입맛에 대응하기 위한 개발사의 의지라고 볼 수 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과거에는 당연하게 여겨졌던 모델링 수정의 상당 부분이 이제는 자동화의 영역으로 진입하였으며, 이미 많은 제조업체에서 이 기술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이미 평준화된 기술을 발판 삼아 더 다양한 콘텐츠에 관심을 기울이고, 회사의 발전을 위한 핵심 기술 개발에 총력을 다해야 할 시기가 아닐까.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정수진 작성일 : 2021-07-30 조회수 : 574
Polyga Carbon XL, Polyga H3, FlexScan3D
고품질·고정밀 3D 스캐너 및 운영 소프트웨어    개발 : Polyga 주요 특징 : 3D 스캐너가 관찰 가능한 시야각 변경이 가능하고, 하나의 광학식 3D 스캐너로 알약만한 크기의 대상체부터 자동차 범퍼와 같은 큰 대상체를 스캐닝할 수 있어 3D 자산 구축에 활용 가능(Polyga Carbon XL), 중대형 대상체를 더욱 정밀하고 빠르게 스캐닝 가능(Polyga H3), Live Scan 기능부터 정합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쉽고 빠르게 광학식 3D 스캐너를 운용 가능(FlexScan3D) 공급 : 세컨트러스트   그림 1. FOV를 변경할 수 있는 초정밀 3D 스캐너 Polyga Carbon XL   Polyga Carbon XL은 기존 Polyga(폴리가)의 플래그십 3D 스캐너였던 Polyga Advance RX 시리즈의 뒤를 잇는 최신형 3D 스캐너이다. Polyga Advance RX 시리즈와 동일하게, 하나의 광학식 3D 스캐너로 알약만한 크기의 대상체부터 자동차 범퍼와 같은 큰 대상체를 모두 스캐닝할 수 있도록 FOV(3D 스캐너가 관찰 가능한 시야각)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5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가 설치된 마운트 프레임은 장착된 2대의 카메라의 위치를 좁게 혹은 넓게 조정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되었다. 2대의 카메라의 위치를 가장 좁게 위치하면 최소 70mm의 FOV로 세팅이 가능하며 소형 알약과 같은 크기의 대상체를 ±0.025mm의 정확도로 스캐닝할 수 있다. 2대의 카메라의 위치를 가장 넓게 세팅하면 최대 800mm의 대각선 길이의 FOV로 세팅할 수 있으며 자동차 외관과 같은 대형 대상체도 최대 0.07mm의 오차 정확도로 스캐닝한다.    그림 2. Polyga Carbon XL로 스캐닝한 자동차 휠 범퍼   Polyga Carbon XL은 강한 밝기(루멘)의 DLP 광원으로 패턴빔을 조사하여 더 멀리 그리고 더 어두운 물체를 쉽게 스캔하여 더 선명하고 높은 품질의 데이터를 취득한다. 5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는 스캔 당 최대 490만 포인트의 점군의 데이터와 고해상도 컬러 텍스처 데이터를 취득하여 국내 문화재의 디지털 보존 작업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전문으로 활용된다. 3D 스캐너로 소형 대상체부터 대형 대상체까지 모두 정밀하게 3D 스캐닝 데이터를 취득하고자 한다면 Polyga Carbon XL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림 3. Polyga Carbon으로 스캐닝한 자동차 사이드 미러   세컨트러스트 권병학 대표는 “Polyga의 광학식 3D 스캐너는 실물 기반의 고해상도 컬러 텍스처가 담긴 3D 스캐닝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어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메타버스의 3D 자산 구축을 위해서 이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전했으며, “또한 AR, VR, CG, VFX에 필요한 3D 소스 데이터를 구축함에 있어 Polyga의 3D 스캐너가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그림 4. Polyga H3로 인체 전신을 스캐닝한 모습    Polyga H3는 고정식 3D 스캐닝 시스템 개발에 대한 기술과 경험을 핸드헬드 3D 스캐너로 새롭게 설계한 제품으로, Multi-imaging Pattern 기술을 활용하는 광학식 핸드헬드 3D 스캐너이다.  핸드헬드 모드와 고정식 스캐닝 모드가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3D 스캐너로서 단일 샷 스캔에서 ±0.08mm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초당 700fps의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취득하는 2개의 카메라가 스캔 당 150만 화소의 스캔 데이터를 생성한다.    그림 5. Polyga H3로 스캐닝한 인체 전신 중 일부 스캐닝 데이터   1.1kg의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가졌으며 핸드헬드 방식으로 대상체를 더욱 쉽고 정밀하게 스캐닝할 수 있다. 삼각대를 장착하면 고정식 모드로 변경되어 25~150cm 크기의 중대형 대상체를 정밀하게 스캐닝한다. Polyga H3는 사람의 얼굴, 흉상, 전신 및 신체부위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기계부품, 피규어, 조형물과 동상 등을 짧은 시간 안에 더욱 빠르게 스캐닝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풀컬러 모드가 지원되어 비주얼 이펙트 분야, 게임 분야, 제품의 색상 정확성이 필요한 3D 인스펙션 검사, 역설계 시 컬러 정보가 중요한 설계 부품 등에 활용된다.   그림 6. Polyga 3D 스캐너를 구동하는 핵심 3D 스캐닝 소프트웨어, FlexScan3D    FlexScan3D는 Polyga 3D 스캐너의 모든 라인업을 구동하는 핵심 스캐닝 소프트웨어로서 스캐닝 옵션제어, 데이터 정합, 후처리, 간단 치수측정 및 비교가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인 Polyga의 창업자 Thomas Tong이 개발한 전문 3D 스캐닝 소프트웨어로, 2006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왔다.  대상체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자동 스캐닝하는 Live Scan 기능부터 스캔 데이터 정합 시 형상(Geometry) 정보만으로 쉽고 빠르게 정합(Alignment)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3D 스캐너 입문자도 쉽고 빠르게 광학식 3D 스캐너를 운용할 수 있다.   그림 7. Polyga의 초정밀 광학식 3D 스캐너로 취득한 컬러 텍스처가 포함된 ‘운동화’의 3D 스캐닝 데이터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이예지 작성일 : 2021-07-30 조회수 : 480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 : 건설·건축 업계 전문 디자인 리뷰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공급 : 유니티 주요 특징 : 하나의 프로젝트에 동시에 최대 25명의 사용자가 협업 가능, 음성 채팅을 통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 각 사용자를 고유한 색상으로 식별해 사용자가 작업 중인 오브젝트와 BIM 데이터 확인에 용이     유니티가 건설·건축업계 전문 디자인 리뷰 애플리케이션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Unity Reflect Review)’를 업그레이드하며 새로운 주석 기능을 추가하고 시각적 정확도를 개선했다. 지난 4월 유니티는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rchitecture, Engineering, and Construction, 이하 AEC) 업계를 위한 실시간 3D BIM(건축 정보 모델,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솔루션 ‘유니티 리플렉트(Unity Reflect)’를 단일 제품에서 전문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으로 보강했다.  각 제품별로 특정 사용 사례에 더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디자인 리뷰에 중점을 맞춘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와 커스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유니티 리플렉트 디벨롭(Unity Reflect Develop)’으로 나누어 출시했다.   ▲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 활용 모습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는 디자인 모델을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VR) 등 몰입형 경험으로 임포트해 인터랙티브 디자인 리뷰를 가능하게 한다. 디자인 리뷰 과정에서는 모든 사용자가 설계 및 문제를 명확히 이해하고 추가 비용을 초래할 수 있는 실수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동안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공유형 협업 환경이 조성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는 이를 보완해 하나의 프로젝트에 동시에 최대 25명의 사용자가 협업할 수 있으며, 음성 채팅을 통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각 사용자를 고유한 색상으로 식별해 두어 사용자가 작업 중인 오브젝트와 BIM 데이터를 확인하기에도 편리하다.   주석 기능 추가 및 시각적 정확도 개선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지원을 보다 강화하고자, 고객 요청이 가장 많았던 주석 기능을 추가하고 시각적 정확도를 개선했다.  새로 도입된 주석 기능을 이용하면 3D 모델 전체에 코멘트를 추가할 수 있다. 사용자가 주석을 클릭할 경우 모델 내 정확한 위치로 이동되어 리뷰어의 관점에서 주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오브젝트와 BIM 데이터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언급한 변경사항에 대해 디자이너가 후속 조치를 취하는 협업 프로세스가 원활해지며, 관계자들 간의 책임 의식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주석은 생성 당시 카메라 뷰를 캡처하므로 가이드 투어를 구축하는 데에도 유용하며, 회의 시 필요한 모델의 특정 영역에 집중할 수 있다.   ▲ 유니티 리플렉트 리뷰 HDRP 구동 물리 기반 조명 콘트라스트 옵션 활용 모습   이와 함께 시각적 정확도를 개선하기 위해 유니티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로 구동되는 물리 기반 조명 콘트라스트 옵션도 제공한다. 향상된 화질을 통해 사용자는 건축 공간을 더욱 잘 인식할 수 있게 되며, 디자인 리뷰 과정에서 보다 원활하게 협업자 간 합일된 의견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팔로우 모드와 링크 공유 기능도 도입했다. 팔로우 모드를 사용하면 모델 내에서 다른 사람들의 위치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사용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사용자의 카메라 보기로 전환하여 실시간 화면 확인이 가능해진다. 링크는 누구나 URL을 생성하며 문자, 이메일 등 모든 메시지 플랫폼을 통해 전송할 수 있으며 공개 여부를 설정해 사용자별 액세스를 제한할 수도 있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이예지 작성일 : 2021-07-30 조회수 : 520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 차세대 리얼타임 3D 솔루션
개발 및 공급 : 에픽게임즈 주요 특징 : 나나이트, 루멘과 같은 기능을 통해 사실적이고 생생한 게임 구현이 가능, 광활한 월드를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툴과 애셋 및 확장성 있는 콘텐츠 제공, 인디 개발사에서 대형 개발사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영화 수준의 퀄리티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자유와 퀄리티 그리고 유연성 제공     에픽게임즈는 차세대 리얼타임 기술을 경험해볼 수 있는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다. 언리얼 엔진 5를 모든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이 리얼타임 콘텐츠와 경험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에픽게임즈는 먼저 차세대 기술에 관심 있는 게임 개발자들이 언리얼 엔진 5의 신기능을 시험해보고, 다음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도록 이번 얼리 액세스 빌드를 준비했다.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버전은 인디 개발사에서 대형 개발사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영화 수준의 퀄리티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자유와 퀄리티 그리고 유연성을 제공한다.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빌드는 정식 버전은 아니지만 지난해 언리얼 엔진 5를 공개했을 때 큰 반향을 일으켰던 일부 기술은 물론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기술까지도 사용해 볼 수 있다.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버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언리얼 엔진 5 게임 개발을 위한 새로운 기능 및 워크플로   나나이트 나나이트는 가상화된 마이크로폴리곤 지오메트리 시스템으로, 방대한 양의 지오메트리 디테일이 구현된 게임을 제작할 수 있고, 노멀 맵에 디테일을 베이크하거나 LOD를 직접 제작하는 것처럼 오래 걸리고 반복적인 작업을 생략할 수 있다.  지브러시(Zbrush) 스컬프트부터 사진측량 스캔까지 수백만 개의 폴리곤으로 구성된 영화 수준의 소스 아트를 직접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하고, 수백만 개를 배치해도 실시간 프레임 레이트가 유지되면서 퀄리티 저하가 없도록 한다.  또한, 사용자가 인식할 수 있는 디테일만 지능적으로 스트리밍하고 처리해 폴리곤 수와 드로 콜의 제약을 대폭 줄이는 한편,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을 없애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언리얼 엔진 5 소개   루멘 루멘은 다이내믹한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솔루션으로, 루멘을 통해 직사광이나 지오메트리의 변화에 간접광이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사실적인 다이내믹 신을 제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루의 특정 시간에 맞춰 태양의 각도를 바꾸거나, 손전등을 켠다거나, 외부 문을 열면 라이팅이 그에 맞춰 조절된다.  루멘을 이용하면 더 이상 라이트 맵 UV를 제작하거나, 라이트 맵 굽기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리플렉션 캡처를 배치하지 않아도 된다. 언리얼 에디터 내에서 간단하게 라이트를 제작하거나 편집할 수 있으며, 콘솔에서 게임이 실행될 때와 똑같은 최종 라이팅을 볼 수 있다.    ▲ 언리얼 엔진 5 나나이트 & 루멘   오픈 월드 에픽게임즈는 모든 규모의 팀들이 오픈 월드를 보다 빠르고 쉽게 협력해서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언리얼 엔진 5에는 자동으로 월드를 그리드로 나누고, 필요에 따라 필수적인 셀을 스트리밍하는 새로운 월드 파티션 시스템이 도입됐으며, 새로운 액터당 한 개의 파일 시스템으로 협업이 더 쉬워졌다. 이제 팀원들과 같은 월드의 동일한 영역에서 각자의 작업을 보존하며 동시에 편집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레이어로 낮과 밤 버전이나 게임플레이를 통해서 활성화되는 특정 데이터세트처럼 월드의 각기 다른 베리에이션을 동일한 공간에 존재하는 레이어로 제작할 수 있다.   ▲ 언리얼 엔진 5 오픈 월드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거나 편집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외부 프로그램으로 수시로 전환하는 과정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반복 작업에 지장을 준다. 언리얼 엔진 5에서는 애니메이션 툴세트가 확장되고 향상되어 컨텍스트에 맞춰서 디테일이 뛰어난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다. 아티스트 친화적인 컨트롤 릭은 릭을 빠르게 제작한 다음 다수의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으며 시퀀서에서 포즈를 취하고, 새로운 포즈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포즈를 에셋으로 저장하거나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풀 바디 IK 솔버로 자연스러운 동작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한편, 모션 워핑을 통해서 캐릭터의 루트 모션을 다수의 타깃에 정렬되도록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하나의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높이의 벽을 뛰어넘을 수 있다.    ▲ 언리얼 엔진 5 애니메이션 & 오디오 시스템   메타사운드 메타사운드는 언리얼 엔진 5의 새로운 오디오 제작 방식으로, 사운드 소스의 오디오 DSP 그래프 생성을 제어해 오디오 렌더링의 다양한 측면을 관리할 수 있어 차세대 오디오 경험을 제작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 시스템이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머티리얼이나 렌더링 파이프라인과 유사하며 머티리얼 에디터로 셰이더를 제작하는 것과 같이 절차적인 콘텐츠 제작의 모든 이점을 오디오에 제공한다. 또한 다이내믹 데이터 기반의 애셋, 게임 파라미터를 매핑할 수 있는 기능, 대폭 향상된 워크플로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향상된 에디터 UI 및 워크플로 언리얼 엔진 5의 언리얼 에디터는 업데이트된 비주얼 스타일, 간소화된 워크플로, 최적화된 스크린 사용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뷰포트 인터랙션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콘텐츠 브라우저를 쉽게 꺼내고 고정할 수 있는 기능과 접히는 사이드바에 에디터 탭을 도킹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운 즐겨찾기 시스템을 이용하면 디테일 패널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퍼티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메인 툴바의 새로운 생성 버튼을 이용해 액터를 월드에 쉽게 배치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을 위해 보다 쉽고 간소화된 워크플로도 제공한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리소스 및 정식 버전 출시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의 새로운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에이션트의 협곡’ 샘플 프로젝트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런처에서 ‘에이션트의 협곡’ 샘플 프로젝트를 다운로드받으면 언리얼 엔진 5의 새로운 기능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강좌 영상과 학습과정의 안내에 따라 언리얼 엔진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인 언리얼 엔진 온라인 러닝에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코스가 마련돼 있다. 언리얼 엔진 얼리 액세스 쿽스타트는 언리얼 엔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강좌로, 첫 번째 언리얼 엔진 5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실행하는데 필요한 툴과 워크플로를 배울 수 있다.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업그레이드는 언리얼 엔진에 익숙한 개발자가 언리얼 엔진 4에서 언리얼 엔진 5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좌이다. 프로젝트 전환 방법을 안내하고 UI 변경 사항에 대해 알 수 있다.  이번 얼리 액세스 빌드가 게임 개발자들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지만,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5를 모든 산업의 크리에이터가 멋진 리얼타임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툴로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2022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는 언리얼 엔진 5 정식 버전에는 모든 업계를 위한 더 많은 기능과 개선사항이 제공될 예정이지만, 차세대 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언리얼 엔진 5 액세스를 시작해 보자.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이예지 작성일 : 2021-07-02 조회수 : 871
Intel oneAPI 툴킷 : 다양한 아키텍처에서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개발 및 공급 : 인텔 주요 특징 : CPU, GPU, FPGA 등을 위한 고성능, 교차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개방형, 표준 기반, 통일된 교차 아키텍처 프로그래밍 모델 제공. 가속화된 컴퓨팅을 위한 최적의 하드웨어 선택 가능     인텔은 지난 2020년 12월에 Intel oneAPI(원API) 툴킷의 출시를 발표했다. 인텔은 CPU, GPU, FPGA를 통틀어 XPU라고 부르는데, oneAPI 툴킷을 이용하여 개발자는 XPU를 활용한 고성능 교차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방형 표준 기반의 통일된 교차 아키텍처 프로그래밍 모델인 oneAPI를 이용해 개발자는 가속화된 컴퓨팅을 위한 최적의 하드웨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된다. 특히, oneAPI 툴킷은 인텔의 많은 검증된 툴 개발자들이 수십 년 동안 고품질, 고성능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온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가속 컴퓨팅을 위한 생산적이고 스마트한 방법 오늘날의 데이터 워크로드는 전문화된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통해 성능 상의 이득을 누릴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아키텍처에는 일반적으로 고유한 언어와 도구가 필요하므로 코드 재사용이 제한된다. 즉, 하드웨어 선택의 폭이 좁아지고 혁신적인 아키텍처의 채택이 어려워진다. oneAPI의 이기종 프로그래밍 모델은 독점적으로 특정 하드웨어만을 사용해야 하는 제한이 없으며, 동시에  C, C++, 포트란과 파이썬, 그리고 MPI와 OpenMP와 같은 익숙한 표준 언어로 작성된 코드와 상호 운용된다.  인텔 oneAPI 툴킷을 통해 개발자는 고유한 하드웨어 기능을 활용하고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지관리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XPU에서 단일 코드를 사용하여 교차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즉, 각기 다른 아키텍처와 플랫폼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다시 작성할 필요 없이 특정 문제에 가장 적합한 아키텍처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인텔 oneAPI 툴킷 개요     인텔 oneAPI 툴킷은 C, C++, 포트란, 파이썬과 같은 친숙한 언어와 MPI, OpenMP와 같은 표준을 제공하여 기존 코드와의 완벽한 연속성을 제공한다. 또한 CPU에서 Intel AVX-512 및 Intel DL Boost와 같은 최첨단 하드웨어 기능과 지침을 지원하고 XPU 고유의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oneAPI 툴킷은 개발자의 특정 요구에 맞게 다양한 패키지로 제공된다. Intel oneAPI Base Toolkit(Base Kit)은 개발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기본 툴킷이다. 컴파일러, 고성능 라이브러리, 분석 및 디버그 툴, 그리고 CUDA에서 작성된 코드를 데이터 병렬 C++(DPC++)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호환성 툴이 포함되어 있다. 그 외 oneAPI HPC, AI, IoT 및 Rendering add-on 툴킷은 특수 워크로드를 위한 툴과 구성 요소를 제공한다.     아키텍처 전반에서 성능 극대화 기본 Base Kit 외에 다음과 같은 추가 oneAPI 툴킷을 제공하기 때문에, 특정 데이터 워크로드에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Intel One API HPC 툴킷 : 개발자가 확장 가능한 빠른 포트란, OpenMP 및 MPI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ntel OneAPI IoT 툴킷 : 개발자가 의료, 스마트 홈, 제조 산업, 소매, 항공우주 등에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글로벌 IoT 엣지 혁신을 가져올 수 있게 된다. Intel One API Rendering Toolkit : 엔터테인먼트, 과학 분야의 데이터 및 실험 시각화 등의 부문에서 사용되는 고성능이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적으로 효율적인 시각화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Intel One API AI Analytics Toolkit : 최적화된 딥러닝 프레임워크 및 고성능 파이썬 라이브러리들을 이용하여 머신러닝과 데이터 사이언스 애플리케이션들을 가속화할 수 있다. oneAPI DPC++와 고성능 라이브러리로 최적화된 프레임워크와 미들웨어를 포함한 Toolkit :  Intel Distribution of OpenVINO 툴킷은 개발자가 고성능 딥러닝 추론 및 컴퓨터 비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인텔 oneAPI 추가 참고 자료를 살펴보기를 권장한다. Toolkits : https://software.intel.com/oneapi 관련 문서 : https://software.intel.com/en-us/oneapi/documentation 코드 샘플 : https://github.com/oneapi-src/oneAPI-samples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정수진 작성일 : 2021-07-02 조회수 : 656
PrintRite3D : 3D 프린터 리얼타임 결함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 Sigma Labs 주요 특징 : 3D 프린터 멜트풀의 열측정값에서 이상값을 검출하여 결함을 예측. 제조공정에 리얼타임 조정 기능을 도입해 공정 품질 보증 및 제조 비용 절감 가능 공급 : Profitet     PrintRite3D는 파우더베드(PBF) 방식의 금속 3D 프린트 전용 멜트풀 온도 측정장치를 중심으로 3D 프린터의 결함을 리얼타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개발사인 Sigma Labs는 미국 뉴멕시코에서 2010년 설립된 신생기업으로, 적층제조(AM) 내부 프로세스 품질 모니터링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특히 분말소결방식(Laser Powder Bed Fusion)에 집중하여 관련 특허가 30여개에 이를 정도로 기술집약적 기업이다.   PrintRite3D의 주요 특징 항공우주 등 위험성이 높고 엄격한 관리를 요구하는 업계에 납품하는 부품을 제조하는 업체는 부품이 정확하게 제조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면서 부품에 결함이 없다는 점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적층제조를 사용해서 만들어진 부품이 품질보증기준을 만족시키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파괴시험이고 두 번째는 컴퓨터 써모그래피(CT) 측정이다. 파괴시험에서는 테스트한 부품에 대해서는 품질 확인은 가능하지만, 모든 부품의 품질을 보증할 수는 없다. CT는 장비가 고가이면서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부품 내에 복잡한 기하학적 구조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하기 어렵다.  PrintRite3D는 부품이 제조되는 도중에 실시간으로 적층된 금속재료의 열특성(IPQM-InProgress Quality Matrix)을 식별한다. 이 식별을 통해서 부품의 결함이 발생한 부분을 실시간으로 매핑한다. 이 IPQM 서멀 시그니처를 이용해서 부품 설계를 최적화할 수도 있다.    PrintRite3D의 제품 사양   PrintRite3D의 주요 기능 SPC-제조부품의 각 적층 레이어의 트렌드 2차원 온도 매핑 3차원 온도 매핑 자동 결함 감지 서포트 구조의 분리 실시간으로 각 적층 레이어간을 모니터링 AM 부품과 프로세스 설계 프로세스 후 분석 등     향후 지원 전략 현재 공급사인 Profitet은 일본을 중심으로 영업 활동을 하고 있으나, 향후 한국지사 설립 등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PrintRite3D는 트라이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트라이얼 프로그램은 평가용 조형 디자인을 공급에 전달하면 디자인대로 조형하고 모니터링 데이터를 취득한다. 이후 보안 서버에 업로드된 모니터링 데이터를 14일간 액세스하고 분석할 수 있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정수진 작성일 : 2021-07-02 조회수 : 613
Polyga Compact 시리즈 : 플러그 앤 플레이가 가능한 초정밀 광학식 3D 스캐너 
개발 : Polyga 주요 특징 : 스캐닝 가능한 대상체의 크기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고정된 화각(FOV : Field of View)을 갖춘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3D 스캐너 공급 : 세컨트러스트     세컨트러스트는 Polyga(폴리가)의 국내 총판사이자 3D 스캐너 판매 및 3D 스캔 서비스를 제공하는 3D 스캐너 토털솔루션 기업이다. 세컨트러스트는 국내에 VR, AR,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3D 실측 기반 데이터 생성(3D Assets) 및 제조설계 분야의 역설계와 치수 검증에 활용이 가능한 Polyga Compact(폴리가 콤팩트)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했다. Polyga의 정밀형 광학식 3D 스캐너는 구조광 방식을 활용한다. 블루 LED 혹은 DLP 프로젝터를 사용해 대상체에 구조광을 투사하고 고해상도의 산업용 CCD 카메라로 촬영한 후 패턴광의 굴곡을 파악해 형상을 점군의 3D 데이터로 수집하는 방식이다.  총 3가지 시리즈로 분류되는 Polyga의 광학식 3D 스캐너 라인업은 2006년부터 오랜 기간 업데이트되며 성능이 개선된 FlexScan3D와 함께 한층 더 자동화된 3D 스캐닝이 가능해졌다.  Polyga는 광학식 3D 스캐너를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하고 쉽게 만들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캐나다의 3D 스캐너 제조사이다. 특히 Polyga의 광학식 3D 스캐너는 고해상도의 3D 데이터와 컬러 텍스처 데이터를 함께 취득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3D 스캐너이다.   스캔 대상체의 크기에 따라 선택 가능한 5가지 모델의 Polyga Compact 시리즈  Polyga Compact 시리즈는 고정된 화각으로 대상체의 크기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모델의 라인업을 갖춘 정밀형 광학식 3D 스캐너이다.  볼트, 알약과 같은 1.5cm 크기의 극소형 대상체를 정밀하게 스캐닝할 수 있는 모델부터 자동차 범퍼와 같이 1m 크기의 대상체를 고해상도로 스캐닝할 수 있는 모델까지 총 5가지 모델이 제공된다.  공장 출고 시부터 고정된 카메라가 정밀하게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되어 사용자가 임의의 세팅을 따로 진행할 필요가 없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타입의 3D 스캐너이다.   초소형 대상체 3D 스캐닝용 매크로 3D 스캐너, Polyga Compact C504   ▲ 100원 동전을 3D 스캐닝하는 Polyga Compact C504   Polyga Compact 시리즈 중 가장 작은 화각을 갖춘 ‘Polyga Compact C504’ 모델은 0.5~3cm 크기의 극소형 대상체를 위한 매크로 3D 스캐너이다. 드릴비트, 나사, 동전, 쌀알 혹은 씨앗과 같은 크기의 대상체를 최고 스캔 당 5백만 포인트의 데이터로 취득한다. 최고 ±0.012mm의 매우 높은 정확도와 스캔 당 0.166초의 스캐닝 속도로 극소형 대상체를 고해상도의 3D 데이터로 생성하는데 활용된다.   ▲ 뚜렷하게 스캐닝된 100원 동전의 3D 스캐닝 데이터 화면   중소형 대상체 3D 스캐닝용 초정밀 광학식 3D 스캐너, Polyga Compact S1 Polyga Compact S1은 소형 기계부품, 조형물, 치아모델과 같은 5~30cm 크기의 대상체를 스캔 당 120만 포인트의 고해상도로 취득하는 광학식 3D 스캐너이다.    ▲ Polyga Compact S1으로 중소형 기계파트를 3D 스캐닝하는 모습    고해상도의 컬러 텍스처 데이터를 함께 취득하며 최고 ±0.04mm의 정확도와 스캔 당 0.5초의 스캐닝 속도로 스캐닝한다. 전용 FlexScan3D 소프트웨어의 Live Scan 기능은 스캐닝 중 사용자가 대상체를 이동하면 이를 카메라가 인식하고 자동으로 스캐닝한다. 또한 전용 턴테이블과 함께 원클릭으로 대상체를 360도 스캐닝하고 데이터를 정합하여 자동화된 스캐닝이 가능하다.  세컨트러스트의 권병학 대표는 “Polyga Compact S1은 고정형 광학식 3D 스캐너를 입문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모델로서 가격 대비 성능이 월등히 뛰어나 국내 산업 및 교육 시장에서 크게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 Polyga Compact S1으로 스캐닝한 중소형 기계파트의 3D 데이터   중대형 대상체 3D 스캐닝용 초정밀 광학식 3D 스캐너, Polyga Compact L6   ▲ Polyga Compact L6를 전용 타워스탠드에 장착한 모습    Polyga Compact L6는 자동차 범퍼, 대형부품, 인체부위, 흉상, 얼굴, 중대형 조형물 및 문화재 등 30~100cm 크기의 대상체를 3백만 화소의 카메라로 고해상도 컬러 텍스처 데이터를 포함하여 최고 ±0.05~0.08mm의 정확도로 스캐닝하는 광학식 3D 스캐너이다. 스캔 당 1.2초의 스캐닝 속도로 중대형 대상체를 컷당 600만개의 폴리곤 데이터를 생성하여 매우 세밀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고 스캐닝할 수 있다.    ▲ Polyga Compact L6로 노트북 키패드를 스캐닝하는 모습    ▲ Polyga Compact L6로 소형 핸디 청소기를 스캐닝한 데이터 모습   기계설계 파트의 스캐닝 용도로도 활용되지만 인체, 얼굴 및 흉상과 조형물 스캔에 더욱 많이 활용되는 이유는 컬러 텍스처를 스캐닝할 수 있으며, 얼굴의 주름과 눈꺼풀 등의 미세한 부분도 정밀하게 3D 스캐닝할 수 있어 VR, AR, 엔터테인먼트, 3D 프린팅 분야의 데이터 취득에 적극 활용된다. 또한 컬러 데이터가 필요한 문화재 분야와 조형물의 3D 스캐닝에 활용이 두드러지는 범용 3D 스캐너이다.   ▲ Polyga Compact L6로 인체 얼굴을 스캐닝한 데이터 모습    ▲ Polyga Compact L6로 인체 얼굴을 스캐닝한 데이터에 컬러가 입혀진 모습    5백만 화소의 중소형 대상체 전용 초정밀 산업용 3D 스캐너, Polyga Compact C506와 C210  산업용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IP67 등급의 밀폐된 외관으로 방진과 방수기능을 가진 Polyga Compact C210과 Polyga Compact C506은 500만 화소의 산업용 CCD 카메라가 장착된 고정밀 3D 스캐너로서 소형 터빈 블레이드, PCB 보드, 신발 및 기타 기계 부품과 같은 중소형 대상체를 스캐닝하는 정밀형 광학식 3D 스캐너이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이예지 작성일 : 2021-07-02 조회수 : 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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