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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 2021.1 테크 스트림 및 Unity 2020 LTS 버전 공개
2021-04-02 1,311 26

유니티가 ‘Unity 2021.1 테크 스트림(이하 Unity 2021.1)’과 ‘Unity 2020 LTS(Long Term Suppor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Unity 2021.1의 핵심 기능 중 하나는 Unity 에디터에 통합된 비주얼 스크립팅이다. 비주얼 스크립팅이란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노드 기반의 시각적인 그래프를 사용해 게임과 앱에 사용되는 로직을 제작할 수 있는 워크플로다. 이는 프로그래머들의 작업 속도를 향상하고 비프로그래머들이 직접 로직을 설계할 수 있게 해 보다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머와 비프로그래머 간 협업을 더욱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게임 시작부터 플레이어를 집중시키는 시네마틱 콘텐츠와 게임플레이 시퀀스를 만들 수 있도록 렌더 파이프라인 성능 및 2D툴을 개선하고, 최신 그래픽스 패키지를 핵심 엔진에 통합 제공한다.
 
이외에도 추후 엔진 업그레이드를 거쳐 멀티플레이어 게임 관리를 위한 넷코드(Netcode) 솔루션과 데이터 지향 테크기술 스택(DOTS) 기술인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ntity Component System)도 추가 적용할 예정이다. 유니티는 작년부터 테크 스트림 출시 횟수를 연 3회에서 연 2회로 줄여 더 긴 주기로 엔진 안정성을 확보하고 품질 기준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Unity 2020 LTS은 URP, 셰이더 그래프, VFX 그래프, 시네머신, 애니메이션 리깅 등 다양한 기능 개선을 기반으로 중단 없이 작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복잡한 프로젝트 작업 시에도 생산성이 저하되지 않도록 Unity 컴파일 엔진 내의 많은 하위 시스템을 정비해 빌드 시간을 최적화했다. 사용자들은 C# 8 지원과 로즐린(Roslyn) 분석기를 기반으로 코드 작성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안전 모드(Safe Mode)와 프로파일링 툴을 사용해 게임 성능과 코딩 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유니티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질수록 세상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믿는다. 이러한 믿음이 품질, 생산성,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제작 툴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우리의 원동력이 된다”고 전하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더욱 강력하고 안정적인 유니티 엔진을 선보이게 된 만큼, 유니티의 든든한 지원을 기반으로 플레이어를 위한 풍성한 경험을 더욱 자유롭게 구현해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예지 yjlee@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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