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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캐드앤그래픽스 독자 설문조사
2020 국내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시장조사
디지털 전환 시대, CAE와 시뮬레이션의 역할을 짚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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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 그래픽스 2020] 발표자료 다운로드 안내
[코리아 그래픽스 2020] 발표자료 다운로드 안내입니다. 코리아 그래픽스 2020에 보여주신 업체 관계자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참석자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코리아 그래픽스 2020은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 6월 10일(수) ~ 11일(목)까지 온라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 제8회째를 맞은 ‘코리아 그래픽스 2020’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이후 변화되는 시장의 흐름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 제조업계와 그래픽 기반의 건축 시각화 분야를 비롯해 VR/AR/MR, AI(인공지능), 그리고 3D 프린팅 업계를 아우르는 최신 그래픽 기술 동향과 신기술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 코리아 그래픽스 2020 아젠다 이번 발표자료 중에서 정보 제공에 동의한 자료만 제공됩니다. 아래 아젠다에 PDF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 발표자료가 공개된 내용입니다.  시간 6월 10일(수) 6월 11일(목) Track Engineering Design & Tech Architecture Design & Visualization 12:30 ~ 13:30  등록 및 프리뷰 영상 등록 및 프리뷰 영상 13:30 ~ 13:40  인사말 인사말 13:40 ~ 14:10   4차 산업혁명시대 디자인 산업 생태계 변화 / 명지대학교 박정호 교수  VR/AR 기술동향과 미래 / 디캐릭 최인호 대표 14:15 ~ 14:45   변화화고 있는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레노버 워크스테이션 / 한국레노버 안호찬 차장  AEC산업 인터랙션 디자인 단계에서 트윈모션의 역할 / 에픽게임즈코리아 진득호 과장 14:45 ~ 14:55  휴식 시간 14:55 ~ 15:25   적층제조특화설계(DfAM) 적용 자동차디자인 국제 동향 / 코드쓰리 최성권 이사  BIM을 위한 Unity Reflect 소개와 시각화 사례 / 유니티코리아 남승우 AEC Solution Engineer 15:30 ~ 16:00  뉴노멀 시대에 제조 혁신을 주도할 인공지능 기반 설계 솔루션 / 오토데스크 제조 부문 인더스트리 송문배 마케팅 상무  라이카 지오시스템즈, Reality Capture 솔루션; RTC360, BLK2GO / 라이카 지오시스템즈 코리아 이성현 이사 16:00 ~ 16:10 휴식 시간 16:10 ~ 16:40   언택트 시대, 여러분의 프린터는 안전하십니까? / HP코리아 이동근 매니저   Unity HDRP Interior Lighting을 이용한 건축 시각화와 VR / 유니티코리아 아드리아나 라이언 AEC Evangelist 16:45 ~ 17:15  언리얼 엔진을 통한 제조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에픽게임즈 코리아 신광섭 부장 비정형 커튼월 구현을 위한 3D 프린팅 활용 사례(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사례를 중심으로) / 위드웍스 김성진 소장 17:15 ~ 17:30 설문작성 및 맺음말 설문작성 및 맺음말   유료 결제 후에 발표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만 홈페이지 다운로드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전체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는데 제약이 있어 컨퍼런스 가이드 팜플렛 파일을 올려 두었습니다. 결제 후 메일로 연락주시면 대용량 추가 자료를 별도로 보내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당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제목 :  [코리아 그래픽스 2020] 발표자료 결제완료 자료 요청 내용 : 결제시 회원명 / 전화 / 이메일 메일 보낼 곳 : event@cadgraphics.co.kr 문의 : 코리아 그래픽스 사무국 (02-333-6900)
관리자 작성일 : 2020-07-10 조회수 : 1433
3D 콘텐츠의 미래를 앞당기는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영화나 광고에서 화려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면서 상상력을 극대화하는데 쓰이던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이 최근 제조와 건축 등 엔지니어링 분야에도 접목되고 있다. 설계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이나 건물, 도시까지 더욱 정확하고 사실적인 시각화(visualization) 표현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발 프로세스에서 깊이 접목되어 의사결정을 돕는데까지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3D 프린팅 등 다양한 기술과 접목되어 표현의 영역을 넓히고, 인공지능이나 기계학습을 통해 디자인 프로세스를 향상시키는 등 향후 컴퓨터 그래픽스는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깊이를 더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호에서는 지난 4월 18일 열린 ‘코리아 그래픽스 2019’의 발표 내용을 중심으로, 컴퓨터 그래픽스의 기술 발전과 활용분야 확대 트렌드를 다각도로 살펴본다.   Part 1. 컴퓨터 그래픽스, 엔지니어링과 만나다 자동화로 제조 산업의 미래에 한발 더 가까이 / 김지훈 AEC 산업에서 적극 활용되는 유니티 엔진 / 아드리아나 라이언 CAD 데이터와 2D 디자인을 실시간 가상현실과 게임엔진에 적용하기 / 위원식   Part 2. VR, 3D 프린팅, 인공지능까지 컴퓨터 그래픽스의 확장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활용한 VR 애니메이션 제작 스토리 / 이현석 가산 G밸리 지도의 3D 프린팅 사례 / 윤상훈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 서비스 디자인 트렌드와 전망 / 안무정 Part 3. 컴퓨터 그래픽스의 활용 넓히는 솔루션 건축 시각화에도 활용 가능한 시각특수효과 프로그램 Nuke 11 인터랙티브 VR 제작을 위한 원클릭 솔루션 KeyVR     총 25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정수진 작성일 : 2019-05-30 조회수 : 3337
코리아 그래픽스 2019 발표자료 다운로드 안내
코리아 그래픽스 2019 발표자료 다운로드 안내입니다. 코리아 그래픽스 2019에 보여주신 업체 관계자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참석자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코리아 그래픽스 2019는 2019년 4월 18일(목)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 제7회째를 맞은 ‘코리아 그래픽스 2019’에서는 국내 제조 업계와 그래픽 기반의 DCC 분야를 비롯해 VR/AR/MR, AI(인공지능), 그리고 3D 프린팅 업계를 아우르는 최신 그래픽 기술 동향과 신기술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 코리아 그래픽스 2019 아젠다 이번 발표자료 중에서 정보 제공에 동의한 자료만 제공됩니다. 아래 아젠다에 PDF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 발표자료가 공개된 내용입니다.  시간 내용 09:00 ~ 09:50 개회사 - 코리아그래픽스포럼 추진위원회 최성권 위원장 09:55 ~ 10:00 축사 - 3D프린팅산업협회 장중식 지회장(국민대학교 교수) 10:00 ~ 10:30  3D 프린팅 기법을 활용한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개발 사례 소개 홍익대학교 이근 교수(국제디자인 전문대학원장) 10:30 ~ 11:00 Smart City, Future City의 현황과 사례 한국멀티미디어학회 김치용 회장(동의대학교 교수) 11:00 ~ 11:20 휴식 11:20 ~ 11:50 자동차로 본 미래 디자인 트렌드 (HMI를 중심으로) 서연이화 방영찬 상품디자인실장 11:50 ~ 12:20  Workload Acceleration을 위한 End to End Solution 인텔코리아 이주석 전무 12:20 ~ 13:20 점심식사 Track Track A (Engineering Design) Track B (3D Visualization) 13:20 ~ 13:50   디자인과 제조 융합 시대 속 오토데스크 Fusion 360의 역할 - 오토데스크 김지훈 Fusion 360 에반젤리스트, 상우정공 황규건 대표 리얼타임 버추얼 휴먼 제작 사례 자이언트스텝 강성구 실장, 문기영 실장 13:55 ~ 14:25   디자인 프로세스의 자동화 기술 및 활용 플러스플라스틱 윤상훈 대표  VR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미니월드 VR]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과 장욱상 교수 14:25 ~ 14:45  휴식 14:45 ~ 15:15   AEC (건축) 산업 내 유니티 활용 유니티코리아 아드리아나 라이언 에반젤리스트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 서비스 디자인 트렌드와 전망 - LG CNS 안무정 책임 15:20 ~ 15:50  가상현실/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건설산업 적용 사례 - 포스코A&C 박보성 과장 CAD 데이터를 최소 비용으로 가장 빠르고 손쉽게 가상현실과 게임엔진에 적용하기 파운드리코리아 위원식 지사장 15:50 ~ 16:05 휴식 16:05 ~ 16:35  사례를 통한 엔지니어링 VDI 검토 DKUNC(디케이유엔씨) 송규태 부장 From CAD data to real-time 3D 유니티코리아 오지현 리드 에반젤리스트 16:40 ~ 17:10  뉴발란스와 아디다스가 전사 도입한 3D 산업디자인 솔루션 성공사례 파운드리코리아 이범희 크리에이티브 스페셜리스트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씬을 창조하는 CGI 비브스튜디오스 이현석 감독 17:15 ~ 17:45  적층제조(3DP&AM)를 위한 파라메트릭 및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이화여대 산업디자인학과 최성권 겸임교수 When AI Meets VR : 가상현실 시대의 인공지능 콘텐츠 - 박진호 소장(문화재디지털복원가) 17:45 ~ 18:00 경품 추첨, 폐회 1. 코리아 그래픽스 2019 참석자 이번 코리아 그래픽스 참석자 중에 발표자료를 받지 못했거나 추가로 받고 싶은 분들은 메일(event@cadgraphics.co.kr)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제목 :  [코리아 그래픽스 2019] 참가자 발표자료 요청  내용 : 등록자명 / 전화 / 이메일 위 항목의 내용을 보내주시면 세미나 등록 여부 확인 후 발표자료 파일 링크 주소를 보내 드리겠습니다. 2. 컨퍼런스 미참석자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하지 않았던 분들은 유료 결제 후에 발표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만 홈페이지 다운로드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전체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는데 제약이 있어 컨퍼런스 가이드 팜플렛 파일을 올려 두었습니다. 결제 후 메일로 연락주시면 대용량 추가 자료를 별도로 보내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당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제목 :  [코리아 그래픽스 2019] 미참가자 결제완료 추가자료 요청 내용 : 결제시 회원명 / 전화 / 이메일 메일 보낼 곳 : event@cadgraphics.co.kr 문의 : 코리아 그래픽스 컨퍼런스 사무국 (02-333-6900)
관리자 작성일 : 2019-04-23 조회수 : 1364
산업분야에서 게임 엔진 및 3D 시각화 솔루션의 활용
    최근 제품의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에 혁신적이면서도 비용 효율적인 기술의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3D 시각화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의 도입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시각화 소프트웨어를 통한 비용 절감, 실시간 디자인 검토와 효율적 의사결정, 맞춤형 제품 개발 등의 이점으로 이를 활용하는 기업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 속에서 3D 렌더링 소프트웨어는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디자인 등의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 영역에서의 활용뿐 아니라 건축, 제조, 설계, 연구 등의 분야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도 많이 개선되고 있다. 특히 게임 엔진이 실시간 렌더링 기능을 앞세워 제조나 건축 등 산업 분야로 활용 범위를 넓히고 있는 모습도 주목할 만하다.   이처럼 게임 엔진 및 3D 시각화 솔루션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폭넓게 쓰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호에서는 건축, 제조 등 산업분야에서 게임 엔진 및 3D 시각화 솔루션의 활용에 대해 소개한다.     설계부터 시뮬레이션, 마케팅까지 시각화 솔루션 활용도 높아지다 / 오찬주 일상적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환경, 3D 가상 현실 기술로 확인하다 / 장호현 사실적인 이미지 구현으로 건축/제조분야에서 3D 시각화 솔루션 활용 증가 / 윤상훈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유니티 엔진의 활용 / 김인숙 일반 산업분야에 부는 리얼타임 렌더링의 혁명 / 에픽게임즈 건축과 산업디자인에서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잡은 3D 시각화 솔루션 / Pierre Maheut     총 18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이예지 작성일 : 2018-07-02 조회수 : 3042
컴퓨터 그래픽스, 연결과 융합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찾다
  컴퓨터 그래픽스는 2D에서 3D, 그리고 입체영상이나 가상현실까지 시각적 소통을 위한 매개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한편으로 최근 거세게 불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그래픽스 분야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주는 모습이다. 다양한 기술을 통해 사람과 사물, 데이터 사이의 '초연결'을 구현할 것으로 보이는 4차 산업혁명의 개념은 디자인이나 시각화를 넘어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위한 그래픽스의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변화는 제조, 건설, DCC(Digital Contents Creation) 등 폭 넓은 산업에 걸쳐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호에서는 지난 4월 27일 진행된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 2017'에서 소개된 내용을 중심으로 컴퓨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그래픽스 트렌드 및 클라우드 컴퓨팅, VR(가상현실), 3D 프린팅, 3D 스캐닝 등 다양한 기술과 연결/융합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살펴본다.   Part 1. 그래픽스 기술의 융합 트렌드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 2017,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그래픽스의 현재와 미래를 짚다   Part 2. 다양한 분야의 컴퓨터 그래픽스 활용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져온 VFX 시장의 변혁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으로, 렌더링에 날개를 달아 준 클라우드   3D 데이터를 활용한 엔지니어링 VR 콘텐츠 제작 기술 기술 발전을 통한 새로운 경험, VR의 엔지니어링 활용도를 넓힌다   Part 3. 산업 & 건축 디자인을 위한 3D 그래픽스 기술   롯데월드타워 타워동 포디움 공사의 BIM &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프로세스 비정형 3D 곡면 디자인의 설계-시공 통합 프로세스 적용   메르세데스 벤츠와 아디다스에 적용한 혁신적인 3D 산업 디자인 프로세스 3D 모델 데이터 기반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디자인 및 시각화 구현     총 18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정수진 작성일 : 2017-06-05 조회수 : 1618
가상현실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Ⅱ
지난 호에서는 건축, 제조, 문화재 복원 등 산업분야의 가상현실(VR) 적용 현황과 기술 전망에 대해 알아봤다. 이번 호에서는 가상현실 시장 현황과 전망,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가상현실 기술과 솔루션에 대해 소개한다.   Part 1. 가상현실 시장 현황 및 전망 글로벌 IT 업체, 차세대 먹거리로 '가상현실'에 주목   Part 2.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는 가상현실 기술 및 솔루션 대화형 가상현실 솔루션 / IC.IDO3D 시각화 및 가상 프로토타이핑 소프트웨어 / Autodesk VRED사실적인 모델링 소프트웨어 / ContextCapture아키텍처와 GeoDesign을 위한 몰입시각화 솔루션 / LumenRT포인트 클라우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 PointoolsVR 개발자를 위한 SDK / NVIDIA GameWorks VR, Designworks VR가상현실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 / AMD LiquidVR모바일 게임 및 VR 기능이 강화된 게임 엔진 / Unreal Engine 4게임 창조를 위한 개발 플랫폼 / Unity 5플레이스테이션 4를 위한 가상현실 시스템 / Playstation VR가상현실 헤드셋 / 삼성 기어 VR웨어러블 가상현실 기기 / Microsoft HoloLens혁신적인 VR 앱 기술이 적용 HMD / 에프엑스기어 NOON VR3D로 경험하는 세상 / 인텔 RealSense 기술강력한 노드 기반의 합성 프로그램, NUKE / 가상현실 지원을 위한 NUKE 기술렌더링 소프트웨어, Vray / Vray 3.2를 이용한 360도 VR 구현 기법 총 25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최경화 작성일 : 2016-01-05 조회수 : 3299
가상현실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Ⅰ
최근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에 대한 관심이 전문가 영역을 넘어 일반 사용자 영역으로까지 확산되면서 관련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과거에 VR은 비행조정 훈련을 위한 모의비행 조정 시뮬레이터 제작이나 직접 수술하기 힘든 환자의 치료를 위한 의료 목적 등 산업분야의 특수영역에서만 다뤄졌다.   하지만 ICT(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PC에서 모빌리티 기반으로 사용자 환경이 급변하면서 이제 VR은 국방, 제조, 문화재 복원 등 전통적인 산업분야를 넘어 게임, 영화, 스포츠, 테마파크, 여행, 교육 등 일반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영역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건축, 제조, 문화재 복원 등 산업분야의 가상현실 적용 현황과 기술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다음 호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가상현실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본지 취재부로 연락주기 바란다.   Part 1. 산업분야의 가상현실 적용 현황과 기술 전망 건설 분야에서의 가상현실 적용 가능성 / 가상화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능과 건설 분야 활용 전망역사를 복원하는 또 다른 방법 / HMD로 보는 가상현실의료 가상현실 시뮬레이션의 세계 / 의료 분야를 위한 3D 영상과 시뮬레이션 기술 적용가상현실로 만나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결합 /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부서 간 협업 기술로 가상현실 활용이상과 과학의 공존으로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 다쏘시스템의 미래를 위한 3D 가상현실 프로젝트   총 17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최경화 작성일 : 2015-12-07 조회수 : 3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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