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
  • 로그인
  • |
  • 장바구니
  • News
    뉴스 신제품 신간 Culture & Life
  • 강좌/특집
    특집 강좌 자료창고 갤러리
  • 리뷰
    리뷰
  • 매거진
    목차 및 부록보기 잡지 세션별 성격 뉴스레터 정기구독안내 정기구독하기 지난호 및 기사 PDF구입
  • 행사/이벤트
    행사 전체보기 캐드앤그래픽스 행사
  • CNG TV
    방송리스트 방송 다시보기 공지사항
  • 커뮤니티
    업체홍보 공지사항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Q&A게시판 구인구직
  • 디렉토리
    디렉토리 전체보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기계관련 서비스 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교육기관/학원 관련DB 추천 사이트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출판사업부 광고안내 제휴 및 협력제안 회사조직 및 연락처 오시는길
  • 고객지원센터
    고객지원 Q&A 이메일 문의 기사제보 및 기고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결제 (CAE 컨퍼런스)
  • 쇼핑몰
디지털 트윈, 제조 경쟁력을 혁신하다
3D 프린팅 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전망
산업분야에서 게임 엔진 및 3D 시각화 솔루션의 활용
  • 전체
  • 기계
  • 건축
  • 그래픽
  • 기타
산업분야에서 게임 엔진 및 3D 시각화 솔루션의 활용
    최근 제품의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에 혁신적이면서도 비용 효율적인 기술의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3D 시각화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의 도입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시각화 소프트웨어를 통한 비용 절감, 실시간 디자인 검토와 효율적 의사결정, 맞춤형 제품 개발 등의 이점으로 이를 활용하는 기업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 속에서 3D 렌더링 소프트웨어는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디자인 등의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 영역에서의 활용뿐 아니라 건축, 제조, 설계, 연구 등의 분야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도 많이 개선되고 있다. 특히 게임 엔진이 실시간 렌더링 기능을 앞세워 제조나 건축 등 산업 분야로 활용 범위를 넓히고 있는 모습도 주목할 만하다.   이처럼 게임 엔진 및 3D 시각화 솔루션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폭넓게 쓰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호에서는 건축, 제조 등 산업분야에서 게임 엔진 및 3D 시각화 솔루션의 활용에 대해 소개한다.     설계부터 시뮬레이션, 마케팅까지 시각화 솔루션 활용도 높아지다 / 오찬주 일상적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환경, 3D 가상 현실 기술로 확인하다 / 장호현 사실적인 이미지 구현으로 건축/제조분야에서 3D 시각화 솔루션 활용 증가 / 윤상훈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유니티 엔진의 활용 / 김인숙 일반 산업분야에 부는 리얼타임 렌더링의 혁명 / 에픽게임즈 건축과 산업디자인에서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잡은 3D 시각화 솔루션 / Pierre Maheut     총 18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이예지 작성일 : 2018-07-02 조회수 : 1105
컴퓨터 그래픽스, 연결과 융합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찾다
  컴퓨터 그래픽스는 2D에서 3D, 그리고 입체영상이나 가상현실까지 시각적 소통을 위한 매개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한편으로 최근 거세게 불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그래픽스 분야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주는 모습이다. 다양한 기술을 통해 사람과 사물, 데이터 사이의 '초연결'을 구현할 것으로 보이는 4차 산업혁명의 개념은 디자인이나 시각화를 넘어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위한 그래픽스의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변화는 제조, 건설, DCC(Digital Contents Creation) 등 폭 넓은 산업에 걸쳐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호에서는 지난 4월 27일 진행된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 2017'에서 소개된 내용을 중심으로 컴퓨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그래픽스 트렌드 및 클라우드 컴퓨팅, VR(가상현실), 3D 프린팅, 3D 스캐닝 등 다양한 기술과 연결/융합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살펴본다.   Part 1. 그래픽스 기술의 융합 트렌드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 2017,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그래픽스의 현재와 미래를 짚다   Part 2. 다양한 분야의 컴퓨터 그래픽스 활용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져온 VFX 시장의 변혁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으로, 렌더링에 날개를 달아 준 클라우드   3D 데이터를 활용한 엔지니어링 VR 콘텐츠 제작 기술 기술 발전을 통한 새로운 경험, VR의 엔지니어링 활용도를 넓힌다   Part 3. 산업 & 건축 디자인을 위한 3D 그래픽스 기술   롯데월드타워 타워동 포디움 공사의 BIM &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프로세스 비정형 3D 곡면 디자인의 설계-시공 통합 프로세스 적용   메르세데스 벤츠와 아디다스에 적용한 혁신적인 3D 산업 디자인 프로세스 3D 모델 데이터 기반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디자인 및 시각화 구현     총 18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정수진 작성일 : 2017-06-05 조회수 : 1149
가상현실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Ⅱ
지난 호에서는 건축, 제조, 문화재 복원 등 산업분야의 가상현실(VR) 적용 현황과 기술 전망에 대해 알아봤다. 이번 호에서는 가상현실 시장 현황과 전망,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가상현실 기술과 솔루션에 대해 소개한다.   Part 1. 가상현실 시장 현황 및 전망 글로벌 IT 업체, 차세대 먹거리로 '가상현실'에 주목   Part 2.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는 가상현실 기술 및 솔루션 대화형 가상현실 솔루션 / IC.IDO3D 시각화 및 가상 프로토타이핑 소프트웨어 / Autodesk VRED사실적인 모델링 소프트웨어 / ContextCapture아키텍처와 GeoDesign을 위한 몰입시각화 솔루션 / LumenRT포인트 클라우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 PointoolsVR 개발자를 위한 SDK / NVIDIA GameWorks VR, Designworks VR가상현실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 / AMD LiquidVR모바일 게임 및 VR 기능이 강화된 게임 엔진 / Unreal Engine 4게임 창조를 위한 개발 플랫폼 / Unity 5플레이스테이션 4를 위한 가상현실 시스템 / Playstation VR가상현실 헤드셋 / 삼성 기어 VR웨어러블 가상현실 기기 / Microsoft HoloLens혁신적인 VR 앱 기술이 적용 HMD / 에프엑스기어 NOON VR3D로 경험하는 세상 / 인텔 RealSense 기술강력한 노드 기반의 합성 프로그램, NUKE / 가상현실 지원을 위한 NUKE 기술렌더링 소프트웨어, Vray / Vray 3.2를 이용한 360도 VR 구현 기법 총 25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최경화 작성일 : 2016-01-05 조회수 : 2749
가상현실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Ⅰ
최근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에 대한 관심이 전문가 영역을 넘어 일반 사용자 영역으로까지 확산되면서 관련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과거에 VR은 비행조정 훈련을 위한 모의비행 조정 시뮬레이터 제작이나 직접 수술하기 힘든 환자의 치료를 위한 의료 목적 등 산업분야의 특수영역에서만 다뤄졌다.   하지만 ICT(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PC에서 모빌리티 기반으로 사용자 환경이 급변하면서 이제 VR은 국방, 제조, 문화재 복원 등 전통적인 산업분야를 넘어 게임, 영화, 스포츠, 테마파크, 여행, 교육 등 일반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영역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건축, 제조, 문화재 복원 등 산업분야의 가상현실 적용 현황과 기술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다음 호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가상현실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본지 취재부로 연락주기 바란다.   Part 1. 산업분야의 가상현실 적용 현황과 기술 전망 건설 분야에서의 가상현실 적용 가능성 / 가상화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능과 건설 분야 활용 전망역사를 복원하는 또 다른 방법 / HMD로 보는 가상현실의료 가상현실 시뮬레이션의 세계 / 의료 분야를 위한 3D 영상과 시뮬레이션 기술 적용가상현실로 만나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결합 /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부서 간 협업 기술로 가상현실 활용이상과 과학의 공존으로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 다쏘시스템의 미래를 위한 3D 가상현실 프로젝트   총 17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최경화 작성일 : 2015-12-07 조회수 : 2744
물(Water)의 사실적 표현을 위한 방법들
2011년 3월 11일. 일본 동북부 지역에 몰려 온 거대한 지진과 쓰나미는 어떠한 영화의 특수효과로도 표현할 수 없는 엄청나고 참담한 현실이었다. 이는 영화 <2012>이나 <해운대>, 그리고 최근 개봉한 <HEARAFTER>에서 쓰나미 장면을 보면서 느끼는 공포와 전율, 또는 그 규모의 거대함에 압도되는 느낌과는 다른 ‘비참함’ 그 자체라고 할 수 있겠다. 쓰나미로 인한 일본의 피해 현장을 보면서 엔터테인먼트로 접근했던 영화 속 장면들에 대한 노력들이 경박하게 느껴지기까지 한다.하지만, 이러한 자연의 엄청난 재해를 미리 예측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들은 많은 과학자들의 연구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고, 이러한 연구 성과들이 영화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십분 활용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렇듯 사실적인 장면을 화면에 담기 위해, 과학자들은 각종 기술을 연구해왔고, 각종 장비들을 개발하는 업체들 또한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들을 개발해 왔다.이번 테마는 물을 CG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그리고 물을 표현하는 국내외 기술 수준의 현주소를 점검해 보았다. 제1부  Particle 기반과 Grid 기반의 시뮬레이션제2부  국내 기술로 개발된 Grid 기반의 물 시뮬레이션 전용 툴, FluX 2.0제3부  국내 기술 해양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THE 7CS>제4부  RealFlow를 이용한 물 시뮬레이션    상세 기사는 PDF로 보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 작성일 : 2012-01-03 조회수 : 4035
총 게시글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