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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현대엠엔소프트"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3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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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엠엔소프트, 탑승 경험 혁신 위해 어도비와 협력
한국어도비(이하 어도비)는 현대엠엔소프트가 혁신적인 탑승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해 단순한 길 안내를 넘어 차량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새롭게 혁신하고 있다. 많은 다른 산업분야와 마찬가지로 자동차 업계 역시 파괴적 혁신 바람이 불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끊임없이 최고의 탑승 경험을 요구하는 고객이 있다. 전세계 60여개국에서 판매되는 현대·기아자동차의 차량에 탑재되는 내비게이션 SW는 지역별 특화된 사양을 고려해 구축해야 한다. 지역에 특화된 요구와 안전 규제를 맞추기 위해 디자인 팀은 자동차 제조사, 시스템 제공업체, 디자이너, 개발자, 협력업체 등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협업해야 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도입함으로써 디자인 프로세스를 보다 잘 관리할 수 있으며, 효율을 높이고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혁신할 수 있게 됐다.     현대엠엔소프트 디자인랩 김은수 팀장은 "데이터의 이력을 관리하는 것은 우리에게 큰 과제인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 도입으로 일원화된 보관 체계를 구축하고 파일의 버전 관리와 동기화를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됐다"며 "워크플로우 기능을 활용해, 파일의 가독성을 높이고 작업 효율도 향상됐다"고 밝혔다. 또한 김은수 팀장은 “미래형 자동차로 떠오로는 커넥티드 카나 자율주행차에 있어 내비게이션은 길 안내를 넘어서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는 차량 내 허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내비게이션은 지금과는 다른,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개인 비서와 같은 정보 제공 서비스로 진화할 것이다. 이런 점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내비게이션을 통한 탑승 경험 혁신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대엠엔소프트 디자인랩 성락준 책임은 "과거에는 지역별, 브랜드별 수 많은 데이터를 검색하고 관리하는데 엄청난 시간이 소요됐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으로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효율이 크게 향상됐고 디자인 협업의 혁신을 경험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보다 높아진 효율과 정확도를 확보함으로써 현대엠엔소프트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미래와 더불어 어떻게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눈을 돌릴 수 있게 되었다. 한국어도비 최기영 대표는 "파괴적인 혁신은 자동차 산업을 포함한 모든 산업에 걸쳐 일어나고 있다. 고객은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받기를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업계 역시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며 "현대엠엔소프트는 매우 놀라운 혁신을 이루고 있고, 뛰어난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8-12-06
현대엠엔소프트, 국내 최초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 개발 및 본격 상용화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위치기반서비스(LBS), 텔레매틱스(Telematic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가 자동차 주행 중 뿐만 아니라 건물 내부로 진입 시에도 길안내를 해주는 실내(in-door) 내비게이션 기술을 개발해 국내 최초로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 상용화 시대를 연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은 중앙DB서버에서 지도 데이터를 내려 받아 사용하는 기존 자동차용 내비게이션(Off Board Navigation)에 별도의 실내 지도 및 저작 기술을 접목해 하나의 내비게이션에서 실내외 위치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멀티모달(Multi-modal) 서비스의 위치 기반 플랫폼이다. 이러한 기반 기술 구축을 기반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 애플리게이션을 개발했다. 즉 사용자는 하나의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외에서 자동차 주행 중 목적지 경로를 안내 받다가 건물의 내부로 주차장에 진입하면 사용 중이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실내 목적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게 된다. 사람들은 기존에 복잡한 건물의 경우 안내데스크에 건물 배치도를 보고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야 했다면, 앞으로는 내비게이션에 실내 목적지만 입력한 후 내비게이션 안내대로 따라만 가면 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 개발을 위해 3D(3차원 입체 화면) 기반의 실내 지도를 저작 및 변환하는 새로운 방식의 실내 3D 전자지도 구축 기술을 자체 개발해 실제 건물 내부와 흡사한 실내 지도가 가능토록 했다. 또한 이 3D 전자지도에 공간 데이터와 형상 데이터, 네트워크 데이터, 관심지점(POI) 등의 정보를 포함해 내비게이션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고 사실감을 극대화했다. 이렇게 구축된 실내 내비게이션용 3D지도는 실내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작돼 기존의 자동차 내비게이션과 같이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건물 내부 목적지에 대해 경로를 탐색하고, 탐색된 경로를 제공한다. 차량용 내비게이션처럼 좌회전, 우회전 등 길안내해주는 것이다. 특히 건물 내부의 층계를 구분하여 사용자가 위치한 현재 층에서 다른 층에 위치한 목적지를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 등의 층간 이동 수단의 선택 여부를 선택해 건물 층간 이동 지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유모차를 동반한 부모나 임산부 등 노약자에 유용한 기능이다. 경로 안내 중에는 탑뷰(Top View 전체적인 건물 내부의 매장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화면 모드), 버드뷰(Bird View 사람이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지도가 함께 움직여 경로를 보여주는 화면 모드), 워킹뷰(Walking View 사람이 걸어가는 실제 상황과 가장 동일하게 표현되는 화면 모드) 등 형태의 시점 변환이나 지도를 회전 시키는 등의 다양한 디스플레이 모드를 제공한다. 특히, 현대엠엔소프트는 향후 사용자가 등록한 관심 매장 및 쿠폰 사용 등 라이프사이클 추이를 분석해 실내 내비게이션에 특화된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즉, 사용자가 검색한 매장 및 상품을 파악, 데이터화하여 개인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 서비스 개념이다. 이미 보편화된 푸시(Push) 기능을 통해 특정 매장 및 업종의 할인 쿠폰 제공, 신상품 소개 등을 함으로써 타깃마케팅에 가능해진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에 개발한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에 건물 내부에 설치된 와이파이 접속 포인트(AP)를 활용해 사용자의 위치를 측정하는 방식의 실내 측위 맵 매칭(Map-Matching) 기술을 적용했다. 와이파이 접속 포인트는 통신사업자들이 와이파이 제공을 위해 건물 내부에 설치한 단말기로, 내비게이션에 수신되는 주변 와이파이 접속 포인트의 신호 세기를 파악해 건물 내 사용자의 위치를 측정한다. 이 기술은 위성항법장치(GPS)를 이용하는 기존 내비게이션이 건물 내부에서는 GPS 수신이 어려워 실내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없어 와이파이 접속 포인트를 활용해 가능하게 한 것이다. 현대엠엔소프트 R&D혁신센터 전홍선 센터장은 “이번에 구현한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은 대형 쇼핑몰을 비롯, 전시장, 대형 병원, 박물관 등 복잡한 실내 공간에 적용시켜 건물 내부 목적지를 쉽게 찾아가는 것은 물론 실내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면서,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 분야는 단순한 경로 안내 뿐만 아니라 향후 추가 연구를 통해 실내 안전 및 화재 등 유사 사고 시 대피, 건물 시설 보안 등에도 확장 적용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 개발에 따라 상반기 중 본격 상용화를 통해 최근 국내외 관련 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른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 동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 시장 선점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실내 내비게이션 개발과 관련 국내 특허 등록 2건, 특허 출원 18건 등 국내 20건의 특허 확보에 나섰으며 해외에도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에 5건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실내외 연계 내비게이션 상용화에 따라 해외시장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다.
작성일 : 2014-02-26
현대엠엔소프트, 다음과 지도 및 위치기반서비스 분야 전략적 제휴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지도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분야에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엠엔소프트와 다음은 오늘(17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현대엠엔소프트 본사에서 현대엠엔소프트 유영수 대표이사, 다음의 최정훈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현대엠엔소프트와 다음은 양사 간 보유 자원의 공동 활용 및 효율화를 통한 서비스 가치 향상 차원에서 상호 협력해나가며, 주력 서비스 간 연계 및 융합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새로운 협력 서비스 모델 발굴에 상호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신규사업 모델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장 진출 시 양사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앞으로 지도 및 LBS 콘텐츠 자원을 공동 활용하고, 중복 투자 방지 등의 운영관리 효율화 방안을 논의하는 것은 물론 현대엠엔소프트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연동하는 클라우드 융합서비스와 다음 지도 서비스의 외부 확장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상호 신규사업 모델 지원 및 신규시장 공동 진출 등을 위한 협력 프로세스를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MOU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분야 대표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와 인터넷 포털 분야 대표기업인 다음의 제휴라는 점에서 이종산업간 협력체제 구축 및 시너지 창출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난 7월 국내 항공측량 분야 선두 기업인 중앙항업과 위치기반서비스(LBS) 강화 및 지리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지도 및 위치기반서비스 분야 리더십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성일 : 2013-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