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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지역콘텐츠"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6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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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1 지원사업 설명회’ 온라인 개최... 4,842억 원 예산 추진 계획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1월 25일(월) 콘진원 유튜브 채널에서 ‘2021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김영준 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공통세션을 통해 콘진원의 2021년 예산, 주요 정책 방향, 제도개선 등의 내용이 발표됐다. 또한 방송, 게임, 기업육성, 대중문화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본부별 사업에 대한 설명이 각각 공개되어 관심을 모았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 인사말, 작년 대비 544억원 증가한 총 4,842억원의 예산 추진 콘진원의 2021년도 전체 예산은 총 4,842억 원으로 전년 예산 4,298억 원 대비 544억 원 증가한 규모다. 장르 구분으로는 ▲방송 496억 원, ▲게임 615억 원, ▲문화기술 816억 원, ▲실감콘텐츠 490억 원, ▲음악 411억 원, ▲지역콘텐츠 497억 원, ▲장르 공통 1,091억 원 등으로 편성되었다. 기능 구분으로는 ▲제작지원 1,606억 원, ▲인프라 지원 1,215억 원, ▲해외진출 지원 412억 원 ▲인력양성 348억 원 등으로 편성되었다. 장르에서는 게임과 음악이, 기능 구분에서는 제작지원 사업이 전년대비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그 외 기관의 주요 조직 변화로 기존 문화기술본부의 문화·체육·관광·저작권R&D를 아우르는 부설기관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콘진원은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과 ‘디지털뉴딜 성장전략’을 정책방향으로 삼고 콘텐츠산업을 우리나라 주력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실감콘텐츠 육성, ▲콘텐츠 기업 자금조달을 위한 정책금융 확대, ▲신한류와 연관산업을 결합한 비대면 해외진출 강화, ▲공공기관의 역할에 충실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정책본부 이양환 본부장 '콘텐츠산업 정책기조' 발표 기획조정실 엄윤상 실장 '2021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중점정책 추진 방향' 발표 특히, 콘진원은 제도개선을 통하여 보다 많은 기업과 종사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업계 또한 신뢰를 기반으로 상생하는 콘텐츠 산업환경 조성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끌 예정이다. 지원사업에서는 ▲중간평가를 폐지하는 대신 중간점검제도를 도입하여 평가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기업들이 사업추진에 보다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나아가 참여기업 선정 시 ▲신용도평가 배점을 상향하고, 협약 시에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고용안정 동참과 건전한 산업환경을 위한 성폭력예방교육 참여를 의무화한다. 또한 콘진원 사업 경쟁입찰 시에도 ▲실적기반의 자격 제한을 폐지하여 신생 기업 또한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지난해 콘진원은 768개 콘텐츠 프로젝트를 제작지원하여 약 2,700억 원의 매출을 견인, 코로나19 발발에도 불구 빠른 비대면 사업전환으로 약 2억 4천만 달러 규모의 해외 진출 지원, 정책금융 사업을 통해 콘텐츠 분야의 약 810억 원 규모의 투융자를 유치, 약 3,400개 일자리를 창출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지난 성과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자신의 자리를 꿋꿋이 지키며 산업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종사자분들이 있어 가능했다”며, “올해는 수요자 중심의 사업추진, 사업 실효성 강화, 대국민 소통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업계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는 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 : 2021-01-25
콘진원, 지역 콘텐츠 성공사례 <콘텐츠스텝업>에서 공유 예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역콘텐츠 현업인 역량 개발을 위해 10월 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지역 한계를 넘는 콘텐츠’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콘진원의 현업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콘텐츠스텝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콘텐츠 관련 현업인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지역콘텐츠 성공사례 공유와 실감콘텐츠의 최신 기술 동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6일 진행되는 1일차 강연은 ‘한계를 넘는 지역 콘텐츠-공공과 민간의 협력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다. 1부는 ▲지역 소재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 전략을 주제로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과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를 공동 제작한 퍼니플럭스의 홍정진 이사가 참여한다. 이어 2부에서는 ▲비영리 공연단체와 상업 프로듀서의 파트너십을 주제로 더 뮤지컬의 박병성 국장이 강연에 나선다. 이후 대담에는 안산문화재단 조형준 실장과 아이엠컬쳐 정인석 대표가 참석해 지역 공공극장이 만든 창작물을 민간 제작사에서 레퍼토리로 만든 첫 사례인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 제작 비화와 공공-민간 협력 모델 발굴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7일 진행되는 2일차 강연은 ‘비대면 콘텐츠의 부상과 미래’라는 주제로 1부에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성공적으로 영화제를 운영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김영덕 수석 프로그래머가 연사로 나서 ▲지역 영화제의 의미와 미래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24회를 맞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비욘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확장현실(XR)콘텐츠를 선보이며 주목받은 바 있다. 이어 2부에서는 ▲비대면 시대의 실감콘텐츠 제작 기술을 주제로 유니티 코리아의 김범주 본부장이 강연을 맡는다. 1, 2부 강연 이후에는 김영덕 프로그래머와 유니티 코리아 김범주 본부장, 그리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김종민 XR 큐레이터가 함께 대담에 참여하여 비대면 콘텐츠의 부상과 미래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며, 10월 6~7일 오후 2시부터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작성일 : 2020-10-05
콘텐츠로 대한민국을 만나다, 2018 넥스트 콘텐츠페어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벡스코(BEXCO)가 주관하는 콘텐츠 행사인 '2018 넥스트 콘텐츠페어(Next Content Fair 2018)’가 '콘텐츠로 대한민국을 만나다'를 주제로 지난 10월 4일(목)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콘텐츠로 대한민국을 만나다'를 주제로 우수한 지역콘텐츠와 더불어 가상현실(VR) 등 특화 콘텐츠를 선보였다. 개막 행사에서는 지역콘텐츠 육성 및 산업의 발전과 협력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콘텐츠산업 발전 간담회'가 진행됐다.  5일(금)에는 ‘Story to 방방곡곡’에서 총 5개 지역의 우수 스토리 피칭과 웹툰·영화·드라마 등 콘텐츠 사업화를 위한 관계자들 간 상담회가 진행됐다. 이 외에도 ▲당신이 알지 못했던 스토리텔링의 속이야기(5일) ▲콘텐츠 투자 전략 강연(6일) 등 콘텐츠산업을 배우고 토론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콘퍼런스와 포럼도 열려 관심을 모았다.    한편 6일(토)까지 지역공동관에서는 VR, 애니메이션, 캐릭터, 온라인 게임과 융·복합 콘텐츠의 전시가 관계자 및 해외 22개국 85개사 바이어를 만났다.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의 '다중채널네트워크 라이브(MCN Live)'와 국내 및 일본 유명 지역·공공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지역·공공 캐릭터축제'가 열려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준 원장은 “넥스트콘텐츠페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지역콘텐츠 마켓으로 성장했다”며 “지역콘텐츠 산업의 성장이 콘텐츠산업 전체의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향후에도 전폭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8-10-08
한콘진, 2018 넥스트콘텐츠페어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과 벡스코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행사인 ‘2018 넥스트콘텐츠페어(Next Content Fair 2018)’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콘텐츠로 대한민국을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다양한 소재 등을 활용한 우수한 지역콘텐츠는 물론 가상현실(VR) 등 5G 시대를 선도할 특화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22개국 85개사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콘텐츠의 해외 시장 다변화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할 방침이다. 전국 문화산업지원기관들이 중심이 된 지역공동관에는 VR, 애니메이션, 캐릭터, 온라인 게임과 융·복합 콘텐츠를 전시한다. ▲국내 최초 소셜캐릭터 ‘부산언니 패밀리’, ▲뉴미디어 애니메이션부터 VR스포츠게임과 스포츠 라이선싱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는 ‘볼베어’ ▲고양시 공공캐릭터인 고야가족을 활용한 키즈콘텐츠 ‘고야패밀리’ ▲취업준비생과 처녀 귀신의 낭만 로맨스를 다룬 웹툰 ‘귀신이면 어때’ 등 특색 있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5일에는 지역의 우수 스토리 피칭과 비즈니스 미팅 지원을 위한 ‘Story to 방방곡곡’이 열린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추천작 ‘케이버스 프로젝트(김정기 작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이무기(김흥래 작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자목련 필 무렵(문진영 작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제왕의 잔(박희 작가)’ ▲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누에(김형미 작가)’ 등 총 5개 작품이 참가하며, 웹툰·영화·드라마 등 콘텐츠 사업화를 위한 관계자들 간 상담회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문체부, 한콘진, 지자체, 전국 지역 문화산업 지원 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콘텐츠 육성을 통한 산업 발전과 상호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는 간담회가 열린다. 이외에도 ▲쉽게 알아보는 지식재산 출원과 사례(4일) ▲당신이 알지 못했던 스토리텔링의 속이야기(5일) ▲콘텐츠 투자 전략 강연(6일) 등 콘텐츠산업을 배우고 토론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콘퍼런스가 함께 진행된다.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 유명 창작자(크리에이터) 공대생, 앙팡 등이 무대에서 현장 방송을 진행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 라이브(MCN Live)’ ▲반다비(국립공원관리공단), 울산큰애기(울산광역시 중구) 등 국내 지역공공캐릭터는 물론 일본 유명 유루카라(지역공공캐릭터) 쿠마몬(구마모토현), 바리상(에히메현)이 함께하는 ‘지역․공공 캐릭터 축제’가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넥스트콘텐츠페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지역콘텐츠 마켓으로 성장했다”며 “지역콘텐츠 산업의 성장이 콘텐츠산업 전체의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향후에도 전폭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8-10-01
한콘진,‘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벡스코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축제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Next Content Fair 2017)’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미래의 일자리, 콘텐츠에 있다’를 테마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의 독창성을 활용한 우수한 지역 콘텐츠는 물론, 가상현실(VR)과 같은 4차 산업을 선도할 특화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 매칭, 스토리 피칭, 콘텐츠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등을 통해 콘텐츠가 연관 산업에 미치는 파급력과 부가가치의 중요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는 콘텐츠 사업화와 투자 활성화, 해외시장 진출 다변화를 시도하려는 콘텐츠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 지역 문화산업 지원 기관을 중심으로 한 공동관에서는 VR, 애니메이션, 캐릭터, 온라인 게임과 융·복합 콘텐츠들이 전시된다. ▲부산 앞바다를 벗어나 육지로 올라온 호기심 많은 발 달린 캐릭터 ‘꼬등어’ ▲제주 문화유산인 해녀를 기반으로 한 ‘꼬마 해녀 몽니’ ▲전통문화유산에 첨단 영상기술을 융합해 만든 전주 풍남문 외벽 영상(미디어 파사드) 등 134개사의 다양한 우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가상현실(VR) 체험관에서는 선도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사업으로 제작된 12개의 첨단 VR 콘텐츠가 처음으로 공개된다. ▲손오공이 되어 주요 한자 70여 개를 배워가며 한자마법으로 대마왕의 부활을 막는 VR 콘텐츠 ▲영화 <쥬라기공원>에서 본 공룡을 만나볼 수 있는 VR 콘텐츠 ▲한국의 풍속화가[김홍도, 신윤복 작(作)]들이 그린 풍속화 속으로 들어가 활을 쏘고 기왓장도 던지며 과거를 체험할 수 있는 VR 콘텐츠 ▲역사 선생님이 알려주는 역사탐방 VR 등 다양한 VR 콘텐츠들이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전국 지역 문화산업 지원 기관은 지역콘텐츠의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를 확대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청년들이 내일의 꿈을 설계하고 장년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콘텐츠 기반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공동 선언식을 10월 14일(토)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한다. 또한 문체부, 한콘진, 전국 지역 문화산업 지원 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콘텐츠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콘텐츠 육성을 통한 국내 콘텐츠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기간에는 해외 바이어와의 일대일 상담회, 콘텐츠기업 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한편 10월 13일, 4일 양일간 진행되는 일대일 상담회에서는 국내 콘텐츠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19개국 80여 명의 유명 바이어와 국내 영상콘텐츠 분야 구매자, 투자자들을 초청한다. 콘텐츠의 사업화와 투자 지원을 위한 이야기 투자 설명회, 콘텐츠 기업 투자 유치 설명회도 열린다.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마련된다.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가 현장 방송을 진행하는 ‘MCN 라이브(Live)’ ▲차세대 한류콘텐츠 인재 발굴을 위한 ‘넥스트콘텐츠 아이돌 오디션’ ▲콘텐츠분야 일자리 정보 제공과 컨설팅을 위한 리크루트관 등이 준비돼 있다.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넥스트 콘텐츠 페어는 전국을 대표하는 지역콘텐츠와 4차 산업을 이끌어 갈 미래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국내 콘텐츠산업은 물론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우수 지역 콘텐츠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17-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