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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엔리얼"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8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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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리얼, AR 글라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 공개
엑스리얼이 AR 글라스 ‘에어’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XREAL Air 2 Ultra)’ AR 글라스를 공개했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공간 컴퓨팅 개발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AR 글라스로, 컴퓨터 비전 기능을 갖춘 듀얼 3D 환경 센서를 통해 6DoF 기능을 제공한다.  티타늄 안경테를 장착한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기술뿐만 아니라 패션 측면에서도 디자인의 혁신을 이뤄냈다. 프리미엄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면서도 약 80g의 무게를 제공하며, 얼굴형과 코 높이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3개의 코받침 및 3단 레이크 조절 시스템을 통해 인체공학적으로 최적의 무게 배분을 구현했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엑스리얼의 고급 광학 엔진을 사용하여 52도의 시야각, 42 PPD로 풀 HD 고해상도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최대 120Hz의 주사율과 500 니트의 밝기로 어떠한 조명 상태에서도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4미터 거리에서 154인치의 가상 2D 화면 캐스팅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영화관 수준의 시네마틱 지향성 오디오 기술을 통해 소리의 분산을 줄이고 새어 나가는 현상을 방지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한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개발자들을 위한 토털 패키지로, 안드로이드/맥/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엑스리얼의 AR 환경 구동체제인 네뷸라(Nebula)와 최신 SDK를 포함하여 제공된다. 새로운 프레임 센서를 활용한 공간 컴퓨팅 기술 구현에 중점을 두었으며, 사용자의 위치를 3D 공간 내에서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맵핑할 수 있는 3D 환경 센서를 탑재하였다. 에어 2 울트라에 탑재된 3D 환경 센서는 개발자가 AR 앱을 개발하고 새로운 공간 컴퓨팅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패키지에 포함된 최신 NRSDK2.2는 유니티(Unity)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향상된 핸드 트래킹 및 핸드 제스처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시멘틱 라벨링이 포함된 뎁스 메시를 통해 디지털 오브젝트를 인식할 수 있다. 이는 개발자들이 주변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바꿔 혁신적인 AR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정가 99만 8000원으로 엑스리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국내 출시는 오는 4월 최신 NRSDK 2.2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엑스리얼의 쉬츠(Chi Xu) 최고경영자는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합리적인 가격과 경량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전 세계 개발자들이 공간 컴퓨팅의 세계로 뛰어들어 차세대 혼합 현실 경험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다른 AR 기기보다 더 작고, 더 편안하고, 훨씬 더 스타일리시한 폼 팩터에 수많은 공간 컴퓨팅 기술을 담았다. VR/AR 분야의 다른 경쟁 브랜드들과 차별화하여, 하루 종일 착용할 수 있는 편리함에 XR 개발 생태계의 모든 유저들에게 높은 접근성을 가진 고급 웨어러블 6DoF 글라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엑스리얼은 CES 2024에서 ‘스페이셜 라이프(The Spatial Life)’ 경험을 공개하여, 디지털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는 직관적이고 새로운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페이셜 라이프’ 데모를 통해 익숙한 2D 응용 프로그램을 몰입감 있는 3D로 구현하여 AR 글라스 사용자의 물리적 환경에 매끄럽게 통합되도록 한다. 이로써 기존의 스크린을 넘어서는 무한한 앱 캔버스가 생성되고 사용자들은 증강 현실을 통해 멀티 태스킹을 수행하고 눈, 손 동작 및 음성 등으로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엑스리얼의 혁신적인 독점 특허 기술인 ‘울트라 트래킹 패드(Mirage Shared Tracking Kit)’가 개발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발된 이 패드는 물리적 버튼을 통해 가상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여, 개발자들이 촉각적인 방식을 통해 상상력을 발휘하고 더욱 혁신적인 상호 작용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엑스리얼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기존 엔리얼 라이트를 소유하고 있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엔리얼 라이트 구매 기록과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은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에 대해 15만원 상당의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대량으로 구매하는 기업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작성일 : 2024-01-09
시공간, 기기 제약없는 나만의 영화관 만드는 '엑스리얼 빔' 출시
[이미지 = 엑스리얼 빔, 엑스리얼 코리아 제공]   글로벌 AR 글래스 제조사 ‘엑스리얼(XREAL)’이 ‘엑스리얼 빔(Bea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엑스리얼 AR 글래스 사용자는 스마트폰, 태블릿을 포함하여 개인용 컴퓨터, 게임 콘솔에 XREAL 빔을 연결해 보다 실감나는 혼합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엑스리얼 빔은 AR 글래스 출시 이후 받은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피드백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 핸드폰 기종의 제한을 받지 않는 확장성 ▲ 충전하면서 사용가능한 편리성 ▲ 윈도우 PC 및 스위치 등 다양한 기기에 고정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 ▲ 3 DoF 로 공간에 화면 고정, 화면 크기 변경 가능 ▲ 흔들림 방지, 작은 스크린 모드, 화면 거리 조정 등 다섯가지다. 빔은 사용자가 기차, 자동차, 가벼운 집안 일, 이동 중에도 편안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한 번 충전시 약 3~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7일 이상의 대기시간을 자랑한다. 사용자는 빔을 충전하면서 사용가능하며, 30분만에 50%충전이 가능하다. 27w 고속충전 역시 지원된다. 아울러 스마트 미러링를 위한 무선 연결방법인 공간 디스플레이(Spatial Display)를 지원한다. 이제 사용자는 엑스리얼 AR 글래스 사용시 고개를 양옆, 위아래로 움직이며 보여지는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를 조정하거나 이동이 가능하여 시각적 불편함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여기에는 3 DoF의 고정화면, 0 DoF 흔들림 방지 등 엑스리얼의 독자적인 기술이 반영됐다. 구매는 7월 24일(월) 부터 8월 7일(월) 까지 이주일간 XREAL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예약 가능하며, 이 기간동안 예약 구매시 3만원 상당 DP C-type 케이블을 증정한다. 판매가격은 159,000원이며 8월 10일(목)부터 정식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엑스리얼 빔은 작년 출시된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에 이어, 공간을 활용한 인터넷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작성일 : 2023-07-23
맥스트, 엡손과 협력해 AR 글라스 지원 확대
맥스트는 일본 세이코엡손(이하 엡손)이 공개한 새로운 증강현실(AR) 스마트 글라스에 맞춤형 AR 개발 솔루션을 개발해 탑재하였다고 밝혔다. 맥스트는 최근 MAXST AR 개발 솔루션(MAXST AR SDK)의 6.0 버전을 출시했는데, 이후 맥스트 리얼웨어와 엔리얼 스마트 글라스에 이어 엡손의 스마트 글라스까지 AR 기술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엡손은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2022년 11월에는 AR 기술을 적용해 산업 현장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안전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스마트 글라스 모델인 '모베리오'를 공개했다.   ▲ 맥스트 AR SDK를 탑재한 엡손 글라스   이번 협업을 통해, 맥스트 AR SDK가 엡손의 신규 모베리오 스마트 글라스(모델명 BT-45CS)에 적용됐다. 맥스트는 자사의 AR 엔진을 엡손의 글라스에 맞게 최적화하여 스마트 글라스의 목표물 추적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정교한 스마트 글라스용 AR 앱을 제작할 수 있어 더욱 몰입감 있는 AR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투명 디스플레이에 AR 콘텐츠를 구현하는 '옵티컬 시스루' 방식을 통한 AR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맥스트의 설명이다. 맥스트는 엡손 외에도 다양한 기술기업과 지속적인 기술 협업을 통해 MAXST AR SDK를 지원하는 스마트 글라스의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디바이스별 맞춤형 캘리브레이션과 세부적인 SDK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고품질의 AR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맥스트의 CTO인 조규성 부사장은 "2023년 5월 공개한 MAXST AR SDK 6.0을 다양한 스마트 글라스에 최적화하여 현실감 있는 AR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라면서, "자사의 AR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현실과 상호작용하는 AR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3-05-16
엔리얼, AR 글라스 오프라인 쇼룸 오픈해 고객 경험 강화
엔리얼이 4월 10일부터 마포 엔리얼코리아 오피스에서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쇼룸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세계 지사 중 한국에서 처음 개시되는 엔리얼 쇼룸은 4월 6일부터 네이버로 예약이 가능하다. 엔리얼 쇼룸은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이다. 현재 판매 중인 엔리얼의 모든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며, 엔리얼 제품에 연동되는 스마트 디바이스, 게임 콘솔 등이 구비되어 있어 영화 감상, 게임 등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리얼은 "AR 기술에 관심있는 일반 고객 누구에게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소개했다. 엔리얼이 일반 고객 전용 쇼룸을 오픈하는 것은 전세계 지사 중 한국이 최초이다. 엔리얼코리아는 최근 사무실을 이전해 대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섰다. 그만큼 국내 시장 및 국내 고객들의 반응에 주력하고 있으며, 쇼룸 오픈과 동시에 오프라인 AS 서비스도 론칭할 계획이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유통 채널도 확장했다. 엔리얼은 최근 SSG닷컴에 입점해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현재 엔리얼의 제품은 엔리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1번가에 이어 SSG닷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추가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엔리얼코리아의 여정민 지사장은 “한국은 기술력 및 고객들의 활용도에 있어 AR의 비전이 기대되는 시장”이라고 말하며, “쇼룸을 오픈해 고객의 최접점에서 제품 체험 기회를 극대화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엔리얼은 글로벌 증강현실의 혁신을 추구하는 AR 기술 기업이다. 2022년 9월 출시한 일반 소비자용 데일리 AR 글라스 ‘엔리얼 에어’는 약 79g의 무게와 편의성으로 출시와 동시에 초도물량 완판을 달성했다. 지난 2월에는 아이폰, 닌텐도 등 콘솔게임기와 호환되는 전용 어댑터를 출시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 속 AR 콘텐츠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작성일 : 2023-04-06
엔리얼, 아이폰과 닌텐도 스위치 화면을 AR로 보는 ‘엔리얼 어댑터’ 출시
AR 글래스 제조사 엔리얼(Nreal)이 아이폰, 닌텐도 스위치 기기와 호환되는 엔리얼 전용 어댑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아이폰, 닌텐도 사용들 역시 130인치 AR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엔리얼 어댑터는 본체와 HDMI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AR 글라스인 엔리얼 에어(Nreal Air)를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엔리얼 에어는 작년 9월 엔리얼이 출시한 소비자용 데일리 AR 글라스이다. 간편한 착용으로 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를 초대형 3D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닌텐도 스위치 사용자의 경우, 어댑터를 연결하여 130인치의 고화질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용 앱인 네뷸라(Nebula)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에어캐스팅 모드를 사용하여 화면 미러링이 가능하다. 아이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애플의 라이트닝 디지털 미러링 어댑터를 함께 사용해야 한다. 엔리얼 어댑터를 통해 아이폰을 엔리얼 에어에 연결하면 집, 대중교통, 비행기, 야외캠핑 등 어느 공간에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130인치 화면에서 1080P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어댑터 본체의 무게는 74g이고, 한 번 충전시 최대 3시간 동안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엔리얼은 이번 어댑터 출시와 함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며 판매 채널을 확장한다고 전했다. 엔리얼 어댑터는 2월 19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이 기간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어댑터 단품 및 엔리얼 에어와 동봉된 세트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엔리얼 코리아의 여정민 지사장은 " 이번 어댑터 출시로 엔리얼은 안드로이드, iOS, 맥OS, 각종 게임 콘솔과 닌텐도 스위치까지 아울러 호환이 가능한 AR 라인업을 구축했다”면서, “엔리얼은 글로벌 AR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새해에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 콘텐츠 감상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AR 경험의 대중화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3-02-08
엔리얼, AR 글라스가 호환되는 콘솔 및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
엔리얼이 자사의 AR(증강현실) 글라스인 '엔리얼 에어'와 호환되는 게임 기기 및 스마트폰 기종을 확장하고, 전용 3D 인터페이스 앱 네뷸라의 맥OS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엔리얼 에어는 지난 9월 출시된 일반 소비자용 데일리 AR 글라스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엔리얼 에어와 호환이 확정된 게임 콘솔은 ▲플레이스테이션5(PS5) ▲스팀 덱(Steam Deck)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이며, 콘솔 호환에 필요한 엔리얼 전용 어댑터는 2023년 초 국내 출시 예정이다. 게임 콘솔에 엔리얼 어댑터를 연결하면 엔리얼 에어의 미러링 모드를 통해 130인치 HD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와이파이 스트리밍을 이용하면 AR 모드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및 스팀 VR에 연결 가능하다. 엔리얼 에어의 3-DoF 추적 기능을 통해 공간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201인치 가상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엔리얼 관계자의 설명이다.     엔리얼 에어와 호환되는 스마트폰 기종도 추가되어 ▲갤럭시 폴드 4(Galaxy Fold 4)를 비롯해 ▲갤럭시 S22 ▲갤럭시 S22 울트라 등에서 엔리얼 에어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엔리얼 AR 글라스 사용을 위해 개발된 앱인 네뷸라의 맥OS 베타 버전 역시 공개됐다. M1 및 M2 칩을 탑재한 맥북을 엔리얼 에어에 연결하면, 3-DoF 추적 기능을 기반으로 1미터 거리에서 최대 3개의 45인치 크기 가상 멀티 디스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엔리얼 라이트의 경우 6-DoF까지 추적 가능하다. 사용자가 고개를 돌리더라도 디스플레이는 3D 공간에 고정된 상태로 유지된다. 엔리얼 관계자에 따르면 엔리얼 에어뿐 아니라 기존의 모든 엔리얼 글라스 사용자들은 펌웨어를 업데이트해 네뷸라의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2020년 LG유플러스와 협업해 출시된 ‘U+ 리얼 글라스’ 사용자들에게는 기존에 쓰던 통신사 전용 버전에서 더욱 확대된 기능의 최신 네뷸라 인터페이스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엔리얼 코리아의 여정민 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맥 및 게임 유저의 몰입감, 현장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AR 경험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AR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리얼은 2023년 중 전용 어댑터를 국내에 정식 출시해 AR 글라스의 호환성과 대중성을 더욱 높여 나갈 예정이다.
작성일 : 2022-11-30
엔리얼, AR글라스 '엔리얼 에어' 출시...AR글라스 대중화 선언
글로벌 AR 기술 기업 엔리얼이 약 79g으로 가볍고 패션 아이템까지 고려해 만든 데일리 AR글라스 '엔리얼 에어' 출시했다. 엔리얼은 9월 2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9년 이후 기술개발로 새롭게 탄생한 엔리얼 에어 제품의 주요 특징과 함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엔리얼은 지난 2019년 세계 최초로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를 출시하며 AR 경험의 대중화를 선도해 왔다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더욱 가볍고 심플한 제품 디자인을 완성하고자 힘쓴 결과, 엔리얼은 데일리 선글라스와 구별되지 않는 가볍고 트렌디한 AR기기 ‘엔리얼 에어’를 선보이게 됐다고 소개했다. 엔리얼 에어는 간편한 착용만으로도 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를 AR모드에서 최대 201인치 초대형 3D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일리 AR글라스이다. 엔리얼 에어는 약79g의 가벼운 무게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어 집에서 영화와 게임을 즐기는 것을 넘어 피트니스, 캠핑, 그리고 출퇴근길에서도 쓸 수 있는 야외 활용성이 높은 제품이다. 엔리얼 에어는 201인치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고품질 오디오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 차원이 다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누구나 편안한 착용 각도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얼굴형과 코 높이에 맞춰 3개의 코받침이 제공되고, 3단 레이크 조절 시스템으로 안경 렌즈를 기울여 시야각을 조정할 수 있다. 이 같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엔리얼 에어는 iF Award 2022에서 제품 및 게이밍 하드웨어/VR/AR 글래스 디자인부문을 수상하며 일상 속 데일리 아이템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엔리얼 에어는 디스플레이 기술과 눈 건강 혁신의 측면에서도 눈에 띈다. 업계 최고의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화면을 201인치의 크기로 눈앞에 펼쳐주며 46도의 시야각, 49 PPD를 제공한다. 사람의 망막으로 인식할 수 있는 해상도를 넘어 1677.3만가지의 색상을 구현하는 고밀도 디스플레이로 일반 VR 헤드셋보다 두 배 선명한 해상도를 자랑한다. 또한 엔리얼 에어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AR기술 기업 최초로 블루 라이트 차단, 플리커 프리, 아이 컴포트에 대한 TUV 라인란드 인증을 받은 독보적인 AR 글라스로서 눈의 피로도를 낮추고 시력을 보호한다. 아이 컴포트는 TUV 라인란트 AR 기기 디스플레이 평가중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품질 및 시력 건강 보호에 있어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AR 글라스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더하여 맞춤형 교정 렌즈를 지원해 시력 교정이 필요한 경우 동봉된 렌즈프레임으로 개인 에게 최적화된 도수렌즈를 제작하여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엔리얼 에어의 특장점이다. 엔리얼 에어는 전용 3D 인터페이스 앱 ‘네뷸라(Nebula)’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네뷸라를 통해 콘텐츠를 가상 3D 공간에 투영하고, 단순한 스마트폰 화면 미러링 기능을 넘어 여러 개의 화면을 열어 현실 공간에 배치 및 상호작용할 수 있다. 엔리얼코리아 여정민 지사장은 “엔리얼 사용자 시장 조사 결과를 따르면, 70%~80%의 소비자가 콘텐츠 스트리밍 하기 위해 제품을 사용하는 만큼, 평균 출퇴근 시간이 OECD 국가 중 가장 긴 나라인 한국에서 휴대용 영화관을 압축해 놓은 듯한 엔리얼 에어를 통해 긴 출퇴근길 및 운동하고 게임하고 영화를 시청하는 다양한 일상 활동 속에서 시공간에 관계없이 보다 큰 감동을 느끼게 될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패션과 기술, 편안함까지 갖춘 엔리얼 에어의 출시 가격은 49만8천원으로, 엔리얼 전용 어댑터도 함께 소개됐다. 엔리얼 어댑터는 9월에 제품이 공개되어 연내 정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엔리얼 어댑터의 배터리를 통해 최대 3시간 동안 영상 시청, 30분 동안 최대 40% 충전이 가능하다.  엔리얼 에어 및 어댑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엔리얼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 및 쿠팡에서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엔리얼코리아 여정민 지사장은 "한국 시장에서는 제품 판매도 중요하지만 좀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한 활용 사례를 발굴하는데 좀 더 중점을 둘 계획이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2023년 이후부터 AR 시장이 보다 더 급속히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과 기술개발을 통해 디지털 혁명의 길 위에 작은 발자국을 남기고 싶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2-09-28
[포커스] 에픽게임즈 코리아, 다양한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의 가능성 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www.epicgames.com)는 5월 18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언리얼 서밋 2018 서울(Unreal Summit 2018 Seoul, 이하 언리얼 서밋 2018)을 개최했다.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여덟 번째를 맞이한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개발자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국내 언리얼 엔진 콘퍼런스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이 게임 외 산업 분야에서의 언리얼 엔진 활용 사례와 언리얼 엔진 4의 2018년 로드맵을 소개했다.   ■ 이예지 기자 매해 참석 인원 기록을 경신할 만큼 언리얼 엔진에 대한 개발자들의 관심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에 에픽게임즈는 지난해부터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개최 장소를 세종대에서 코엑스 그랜드볼룸과 컨퍼런스룸으로 변경하여 언리얼 서밋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언리얼 서밋이 2010년 이래로 해마다 참석 인원 기록을 경신하며 그 규모를 키워갈 수 있었던 것은 언리얼 엔진에 대한 개발자분들의 큰 관심 덕분”이라면서,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올해 역시 최고의 강연을 최상의 컨디션에서 들으실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언리얼 엔진은 지난 2016년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2017년 역시 이를 크게 상회하는 성장을 만들어냈다. 이는 ‘개발자의 성공이 에픽게임즈의 성공’이라는 에픽게임즈의 철학을 지켜나갔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에픽게임즈는 게임은 물론 일반 산업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의 성공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가 올해도 ‘언리얼 서밋 2018’의 기조연설을 맡았다. 그는 “500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선택한 언리얼 엔진은 최근 게임분야는 물론 영화, 건축, 일반 산업계에서도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으며, 에픽게임즈에서 제작한 게임과 관련해서는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를 만들며 언리얼 엔진의 여러 기능을 개선시켰다”면서 “앞으로도 엔리얼 엔진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여 게이머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언리얼 엔진의 일반 산업 분야 비즈니스인 엔터프라이즈 총괄 매니저 마크 쁘띠는 언리얼 엔진의 편리한 툴셋과 고퀄리티의 결과물 등 일반 산업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앞다퉈 채택하는 이유와 일반 산업 분야에서의 언리얼 엔진의 무한한 가능성과 향후 지원 계획에 대해서 설명했다. ▲ 언리얼 엔진의 일반 산업 분야 비즈니스인 엔터프라이즈 총괄 매니저 마크 쁘띠 산업 분야 사용자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트랙 주목 최근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 리얼타임 렌더링 엔진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 렌더링 대비 렌더링이 빠르고, VR을 통한 물리적 제한 극복으로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며, 빠른 반복 작업을 통한 다양한 시도로 퀄리티의 상승과 새로운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일반 산업분야 전반에서 언리얼 엔진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언리얼 서밋 2018에서는 엔터프라이즈 트랙이 새롭게 신설돼 일반 산업분야의 언리얼 엔진 사용자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었다. 건축, 제조 디자인, 애니메이션 등 일반 산업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트랙에서는 언리얼 엔진으로 엔터프라이즈 워크플로를 가속화할 수 있는 ‘언리얼 스튜디오’가 소개되었다. ‘언리얼 스튜디오 : 건축 시각화 최대한 활용하기’라는 주제로 발표를 맡은 에픽게임즈의 크리스 머피 에반젤리스트는 언리얼 스튜디오를 통한 건축 시각화 작업에 관련된 모범 사례 및 파이프 라인의 개요를 설명하고, 언리얼 스튜디오 활용 사례, 향상된 상호 작용을 위한 간단한 수정 및 최상의 건축 프로젝트 결과를 위한 손쉬운 추가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세스 소개 및 사례 발표’라는 주제로 발표를 맡은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 백동진 팀장은 아시아C G I애니메이션센터 소개와 더불어 DCC툴(Maya, 3ds M ax)과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세스 및 게임엔진을 통한 제작상의 이점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밖에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포트나이트의 개발 및 최적화 사례에도 많은 게임 개발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포트나이트의 다이내믹한 전투를 구현하기 위해 적용된 실시간 라이팅 기술과 기능, 모바일과 다양한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 지원을 위해 사용된 언리얼 엔진의 최적화 기능과 개선 사항, 모바일 버전 개발에서 시도했던 3가지 오클루전 방법의 실행 세부 내용 등이 소개됐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서밋 2018 현장에서 세션 외에도 다양한 스폰서 부스와 함께 디지털 휴먼, 포트나이트, 언리얼 스튜디오 등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체험공간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파트너 기업들과 개발자들을 이어주는 채용 공간도 운영했다. 같이 보기:  [인터뷰]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창립자 & CEO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8-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