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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브라더"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02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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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더코리아, 외부에서도 빠르게 스캔 가능한 휴대용 무선 스캐너 2종 출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가 휴대용 무선 스캐너 ADS-1350W 및 ADS-1800W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라더코리아가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288×85×101mm의 크기와 최소 1.37kg의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어디서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도록 스캔 속도를 A4 용지 기준 최대 30ppm/60ipm으로 높였다. 게다가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해 외부에서도 스캔 및 저장, 공유 작업이 가능하고 USB-C 타입 포트가 있는 노트북 또는 외장형 배터리를 통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 브라더코리아의 휴대용 무선 스캐너 ADS-1800W   또한,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원터치 스캔, 웹 커넥트(Web Connect) 등 ‘브라더 스캔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OCR 기능을 활용하면 스캐너에 설정된 언어에 따라 문자를 인식하고 수정할 수 있어 어디서든 편집이 용이하다. 설정값 그대로 스캔하고 저장해주는 원터치 스캔 기능은 한번의 터치로 빠른 작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작업이 완료된 문서는 웹 커넥트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브라더 전용 앱인 ‘Brother iPrint&Scan’에서 구글 드라이브 등 온라인 저장 환경에 액세스하고 저장 또는 공유하면 된다. 스캔 시 실제와 다른 물결 무늬로 인식되는 모아레 패턴을 설정 레벨 값 조절을 통해 최소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며, 최대 20매 용량의 자동 문서 급지대(ADF)를 지원해 다양한 크기와 무게의 용지도 자동 스캔할 수 있다. 최대 1.24mm 두께의 카드 스캔이 가능한 전용 슬롯을 마련해 양각으로 처리된 플라스틱 카드도 스캔이 가능하다. 브라더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무선 스캐너 2종은 사용자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으로 외부 문서 작업이 잦은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라며, “앞으로 브라더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업무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작성일 : 2024-03-13
브라더코리아, 새로운 토너 기술로 인쇄 비용 줄인 레이저 프린터 2종 출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새로운 토너 기술을 적용한 레이저 복합기·프린터 ‘토너세이브’ 시리즈를 출시했다. 브라더코리아가 선보인 토너세이브 시리즈는 DCP-B7640DW 복합기와 HL-B2180DW 프린터, 토너세이브 카트리지(TNB026)로 구성돼 있다. 보통 A4 레이저 프린터에는 토너-드럼 일체형 카트리지가 사용된다. 반면 브라더코리아는 토너-드럼 분리형 카트리지를 적용, 상대적으로 교체 주기가 짧은 토너 카트리지를 따로 분리할 수 있도록 해 유지비용과 폐기물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브라더코리아가 새로 선보인 토너세이브 시리즈는 토너 카트리지에 장착돼 있던 일부 부품을 드럼 카트리지로 옮겨 재설계하는 브라더의 새로운 토너 기술이 적용됐다. 이에 따라 토너 박스 무게는 브라더 동급 일반 토너 카트리지 대비 약 93% 가벼워졌고, 장당 인쇄 비용을 80% 절감하게 됐다. 브라더코리아는 새로운 토너 기술 적용을 통해 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의 유지비용을 줄였다. 브라더가 자체 시뮬레이션한 결과에 따르면, 토너세이브 신제품의 경우 브라더의 동급 일반 레이저 프린터 대비 59%의 총소유비용(TCO)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토너세이브 시리즈는 친환경 요소도 고려했다. 브라더 일반 레이저 제품 대비 월간 최대 출력 매수가 3.5배 늘어나면서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여 환경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 또한 패키지를 포함한 토너 카트리지 무게 역시 자사 동급 일반 레이저 모델 대비 93% 감소했고, 줄어든 크기만큼 폐기물 발생이 최소화되도록 했다. 토너세이브 복합기 기준으로 전력사용량 역시 자사 동급 일반 레이저 모델 대비 인쇄 시 8%, 절전 시 38% 줄였다. 토너세이브 시리즈는 자사 이전 레이저 제품보다 약 13% 증가한 최대 34ppm의 출력 속도를 제공하며, 속도가 빠르다는 레이저 제품의 장점을 보다 강화했다. 또한 어디서든 원활한 무선 연결이 가능하도록 듀얼밴드 무선 랜을 지원해 5.0GHz까지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인쇄할 일이 잦은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해 250매 용지함을 탑재하고 자동 양면 인쇄를 지원하여 업무 효율성을 고려했다. 토너세이브 복합기에는 최대 50매까지 지원하는 자동 문서 급지대(ADF)를 적용해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활용도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편의성에도 신경을 썼다. 용지함과 토너 교체 앞커버를 전면에 배치하여 제품 이동 없이 토너 교체를 교체할 수 있고 용지도 휘어짐 없이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다. 브라더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토너세이브 시리즈는 유지 비용을 줄이면서 빠른 인쇄 속도와 선명한 인쇄 품질 등 레이저 제품의 장점을 극대화한 모델이며, 합리적인 유지비용으로 고품질의 문서를 빠르고 많이 출력해야 하는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오피스 및 홈오피스 등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3-12-13
브라더코리아, 레이저 복합기·프린터 신제품 10종 출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레이저 복합기·프린터 시리즈 3개 라인업에 걸쳐 신제품 10종을 발표했다. 브라더코리아는 흑백 레이저 복합기·프린터 시리즈의 비즈니스용, 홈오피스용 라인과 컬러 레이저 복합기·프린터 홈오피스용 한 가지 라인 등 신제품 총 10종을 출시했다. 이번 레이저 시리즈는 흑백과 컬러 모델을 모두 포함하며, 기업용부터 홈오피스용까지 폭넓은 스펙을 가진 라인업으로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비즈니스용 흑백 레이저 시리즈는 효율성 및 안정성을 고려한 설계로 비즈니스 환경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복합기 2종(MFC-L6915DW, MFC-L5710DW)과 프린터 3종(HL-L6415DW, HL-L5210DW, HL-L5210DN)으로 구성됐다. 복합기 최상위 모델인 MFC-L6915DW 기준으로 최대 50ppm의 인쇄 속도를 제공하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인쇄, 복사, 스캔 작업을 대량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최대 80매까지 자동 문서 급지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연결 호환성도 높였다. 스캔한 원본을 클라우드나 이메일 서버 또는 지정된 네트워크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고,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 모바일 연결 또한 손쉽게 할 수 있다. 인쇄 성능 극대화를 위해 안정성도 고려했다. 타워트레이를 활용하면 최대 2600매까지 용지를 적재할 수 있어 재적재 시간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보안성을 높이고자 보안 기능 잠금 및 보안 인쇄 장치를 통해 미허가된 사용자의 작업 권한 통제가 가능하다. 흑백 레이저 복합기·프린터에서는 홈오피스용 흑백 레이저 시리즈도 함께 출시했다. 복합기 1종(MFC-L2805DW)과 프린터 1종(HL-L2400D)으로 구성됐다. 그 중 홈오피스용 흑백 레이저 복합기는 무선 및 모바일 인쇄와 스캔, 복사 등의 복합기 기능 등 현대 사무실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최대 34ppm의 출력속도와 최대 50매까지 자동 문서 급지가 가능하다.   ▲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비즈니스용 컬러 레이저 시리즈 신제품   마지막으로 컬러 레이저 복합기·프린터 홈오피스용 컬러 레이저 시리즈는 브라더의 LED 기술을 적용해 선명하고 생생한 컬러를 구현하며 인쇄 품질을 높였다. 화면에서 보정한 컬러감 그대로 또렷하게 출력해준다. 홈오피스용 컬러 레이저 시리즈는 복합기 2종(MFC-L3760CDW, DCP-L3520CDW)과 프린터 1종(HL-L3220CW)으로 돼있다. 이외에도 고속 인쇄와 대량 인쇄에 최적화돼 있고 사용자 간 공유 기능을 제공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복합기 상위 모델 MFC-L3760CDW을 기준으로 최대 26ppm의 인쇄 속도를 가진다. 또한 대용량 소모품을 활용해 적은 비용으로 많은 문서를 인쇄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와이파이 혹은 이더넷을 사용하면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사용자와 기기 공유가 가능, 공유 접근성을 높였다. 브라더코리아 관계자는 “브라더 레이저 프린터가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할 만큼 브라더의 레이저 프린팅 기술력은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면서, “이번에 선보인 레이저 복합기·프린터 시리즈에는 압도적인 브라더 기술력을 그대로 집약해 뛰어난 제품력과 인쇄 품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3-10-24
브라더코리아,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블루투스 라벨프린터 신제품 2종 출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가 오피스 전문가용 라벨프린터 신제품 2종 PT-D610BT 및 PT-D460BT를 출시했다. 브라더코리아에 따르면 신제품 2종은 소호/홈 오피스, 대형 오피스 및 리테일 환경을 넘어 보다 광범위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필요한 모든 라벨 작업에 최적화돼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직관적인 쿼티 키보드 디자인으로 단독 사용은 물론, PC와 모바일 연결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간단하고 빠르게 라벨링 작업을 해야 할 때는 탑재된 쿼티 키보드를 이용해 라벨을 인쇄할 수 있다. 또한 대형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출력 전에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정교한 라벨 제작을 위해 PC 혹은 모바일과 연결할 수 있다. 먼저, USB 케이블과 블루투스를 활용해 PC와 유/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브라더 P-touch Editor 6.0’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1200개 이상의 기호와 30개 이상의 글꼴 선택이 가능해 카페, 쇼핑몰, 오피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각종 파일과 자산 관리 라벨링부터 업무 환경 정리 정돈까지 도움을 줘 오피스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재고 관리가 필요한 창고나 매장에서도 라벨링 작업을 통해 운영 관리의 효율성을 개선한다. 빠르고 간단한 작업을 원할 경우, 모바일 앱인 Brother iPrinter&Label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라벨 디자인부터 편집, 인쇄까지 다양한 라벨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제품 커팅 방식에 따라 자동형 모델(PT-D610BT)과 수동형 모델(PT-D460BT)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했다. 상위 모델인 PT-D610BT 제품은 재출력을 위한 라벨 파일을 최대 99개까지 저장 가능하고, 최대 24mm 너비의 라벨까지 인쇄할 수 있다. PT-D460BT 제품은 라벨 파일을 최대 70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인쇄 가능한 라벨 너비는 최대 18mm이다. 한편, 브라더 라벨프린터 제품군을 위해 설계된 라미네이트 TZe 테이프는 물, 마모, 화학물질, 온도에 탁월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어 어디서든 선명한 품질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브라더코리아의 나카야마 요시히로 대표이사는 “사무실은 물론 카페나 식당, 각종 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라벨프린터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라벨프린터 신제품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요한 각종 파일 관리부터 고객 관리, 업무 공간 정리에 이르기까지 편안하고 정돈된 업무 환경을 조성하며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3-06-26
브라더코리아, 모듈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 HL-L9430CDN 출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비즈니스 규모에 따라 최적화가 가능한 모듈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 HL-L9430CDN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소모품(토너)과 액세서리(메일박스, 타워트레이 용지함)를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요에 따라 타워트레이 용지함을 추가해 최대 적재 용량을 늘리거나, 각 팀별로 사용하는 용지함을 지정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토너 또한 표준, 대용량, 특대용량으로 구성했다. 특히 특대용량 흑백 토너를 사용하면 토너 교체 없이 최대 1만 5000매까지 인쇄할 수 있다. A4 용지 기준 40ppm의 인쇄 속도와 모듈화된 기능을 통해 생산성을 높여주며, 2400×600dpi 해상도를 적용해 색감과 인쇄 퀄리티를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비즈니스 보안을 위해 안전성도 강화했다. LOCK 3.0 보안 기능으로 관리자 기능을 강화해 개인 또는 그룹이 사용하는 프린터 기능을 각각 제어할 수 있고, 근거리 통신(NFC) 카드 리더를 내장해 프린터 기능 접근을 제한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컴퓨터에서 프린터로 내보내는 인쇄 작업을 암호화해 통신을 보호하는 IP 보안 기능도 추가해 보안이 필요한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유효 암호 입력 시에만 기밀 문서 인쇄가 가능한 ‘보안 인쇄’, 프린터 드라이버 없이 인터넷을 활용해 원격 프린터가 가능한 ‘클라우드 보안 인쇄’, 인증되지 않은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장치 접근을 제한하는 ‘잠금 설정 기능’ 등의 보안 솔루션을 탑재했다.   브라더코리아의 최정규 이사는 "고객들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사용 환경에 따라 모듈화가 가능한 프린터를 선보이게 됐다”며, “나아가 프린팅 기능과 보안 솔루션까지 강화한 만큼 다방면의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3-03-03
브라더코리아, 건축·인테리어·디자인 업계 겨냥한 A3 잉크젯 복합기 출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건축·인테리어·디자인 업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A3 잉크젯 복합기인 MFC-J2740DW 및 MFC-J3940DW의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A3 잉크젯 복합기는 새로운 특허 기술인 '맥시드라이브(MAXIDRIVE)'를 적용해 흑백과 컬러 모두 최대 28ipm(Image Per Minute)의 속도로 출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시드라이브는 피에조 시스템(Piezoelectric System)을 적용, 강력하게 잉크를 분사해 용도에 맞도록 속도와 선명도를 조절하며 출력 가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첫 장을 인쇄하는 시간이 흑백 기준 4.4초, 컬러 기준 4.6초로 브라더의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50% 빨라졌다. 기기 수명 역시 이전 모델 대비 200% 향상되며 보다 업그레이드됐다.     브라더의 대용량 잉크베네핏(InkBenefit) 카트리지를 사용하면 흑백 기준 최대 3000장, 컬러 기준 최대 1500장까지 인쇄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또한 기존 제품이 10만 장까지 출력 가능했다면 이번 신제품은 최대 30만 장까지 출력할 수 있도록 내구성이 향상됐다. 또한, 최대 600매까지 지원하는 대용량 용지함을 탑재해 용지 보충 횟수를 줄였다. 또한 두 용지함 모두 최대 A3까지 급지가 가능해 용지 크기를 변경할 때마다 교체할 필요가 없다. A3 용지는 물론 긴 배너(최대 인쇄 면적 297×1200mm) 및 문서 출력도 용이하다. 긴 사이즈의 용지로 인쇄하면 기존 A3 용지 출력 시 발생하던 여백을 줄이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보다 다양해진 용지 활용도 및 높은 호환성으로 디자인 업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외에도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3.5인치 LCD 터치 스크린을 탑재하고 모든 인쇄 작업과 기능들을 손쉽게 조작 가능하도록 했다. 기기와의 호환성도 강화해 브라더 모바일 커넥트 앱(Brother Mobile Connect App)과 웹커넥트(Web Connect), 브라더 클라우드 앱(Brother Cloud App) 등 모바일 앱과 와이파이를 통해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브라더코리아의 최정규 세일즈 & 마케팅 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인쇄 품질과 기능을 혁신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며 “빠른 속도로 고품질의 인쇄물을 받아볼 수 있어 작업의 능률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작성일 : 2022-08-04
브라더, 유무선 네트워크 기능으로 업무 효율성 높인 ‘ADS 4.0 스캐너’ 4종 출시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가 빠른 스캔 속도와 사무용 네트워크 기능, 터치스크린 등 사용자 친화적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데스크톱 문서 스캐너 4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라더코리아가 이번에 선보인 스캐너 4종은 ADS-3100, ADS-4300N, ADS-4700W, ADS-4900W 등이다. 간편한 사용법과 빠른 속도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 및 효율화하는 것은 물론 광학문자인식(OCR) 기능을 통해 문서 내용을 지능적으로 포착, 최적화하는 등 업무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캔한 결과물을 이메일, 파일, 이미지, 네트워크, OCR 소프트웨어 등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로그인 등 PC 조작 없이도 필요 서류를 간편하게 스캔할 수 있다. 특히 신제품 가운데 최고 사양인 ADS-4900W의 경우 최대 60ppm/120ipm(A4 단/양면 문서 기준)으로 향상된 스캔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10.9cm의 직관적인 터치스크린과 56개의 프로페셔널한 숏컷(단축키)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최대 100매 용량의 자동 문서 급지대(ADF)가 탑재됐으며 분당 최대 120개 이미지 양면 스캔이 가능하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ADS-4900W   이외 신제품 3종은 A4 단/양면 문서 기준 40ppm/80ipm의 속도로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중단 없이 쉽고 빠르게 스캔할 수 있다. 또한 USB3.0, LAN, WIFI(5Ghz) 등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이 탑재돼 있어 무선 모바일 연결 등을 통해 작업 문서를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이밖에도 Separation Switch 기능을 통해 두께나 재질이 서로 다른 여러 페이지의 문서나 엠보싱 처리된 플라스틱 카드 등을 연속(일괄) 스캔할 수 있다. 브라더코리아는 이번 스캐너 출시와 함께 전용 소프트웨어인 ‘Scan Essentials’도 선보인다. 윈도우 기반 Scan Essentials는 간편하고 직관적인 스캐닝 기능과 워크플로, 맞춤형 스캔 기능으로 데이터 리소스를 생성 및 저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바코드나 특정 문자열을 판독해 문서를 분리하거나 파일 이름을 지정하는 메타데이터 기능을 비롯해 ▲문서 분리 ▲고급 이미지 처리 ▲파일 편집 및 인덱싱 ▲디지털 임프린터 등이 지원된다. 브라더코리아 관계자는 “새로운 ADS4.0 시리즈는 업계 표준 기능과 더불어 신속한 처리, 모바일 및 클라우드 연계 사용 등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가 반영된 제품”이라며 “사용자 편의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는 완벽한 워크스테이션 도구”라고 전했다.
작성일 : 2022-07-18
인스타그램, 2021 연말 결산...올해 가장 많이 사랑 받은 트렌드는?
인스타그램이 2021년 한 해를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하고, 연말 결산 '인스타그램이 본 2021년, 2021년이 본 인스타그램'을 발표했다. 올해 인스타그램에 새롭게 나타난 트렌드와 이에 발맞춰 변화한 인스타그램의 모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행사에는 정기현 메타 한국 대표, 정다정 인스타그램코리아 홍보 총괄 상무가 발표자로 나섰다. 신규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 및 계정, 인기 릴스 콘텐츠, 새로운 인스타그램 기능,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와 의미 있는 소통을 만든 브랜드 등을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발표가 이어졌다. ‘2021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 계정’ 세션에서는 올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국내외 해시태그와 계정들이 소개됐다. 팔로워 수가 많은 국내 해시태그에는 #인테리어 #방꾸미기 #홈스타일링 등 집꾸미기와 관련된 해시태그 및 코로나 뉴노멀 시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른 #캠핑이 포함돼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이용자들의 관심사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 글로벌 인기 해시태그 및 인기 계정 부분에서는 K팝과 K콘텐츠의 위력이 다시금 입증됐다. #BTS와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Squidgame(오징어게임)이 팔로워 수가 많은 대표적인 영문 해시태그로 꼽혔다. 올해 큰 사랑을 받은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BTS, 블랙핑크, 아이유와 이영지 등 K팝 스타는 물론 유세윤, 이하늬, 댄서 노제, 김연경 선수 등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이름을 올렸다. 올 한 해 팔로워 수가 가장 많이 성장한 계정 중에는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정호연, 위하준, 아누팜 트리파티가 주목할 만하다. 그 밖에도 해외에서 인기를 끈 K드라마 ‘여신강림’에 출연한 문가영, 차은우, ‘알고있지만’의 한소희, 송강 배우 등도 올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크리에이터로는 릴스를 통해 감각적이고 몰입감 높은 메이크업 스킬을 보여준 크리에이터 ‘규니(@gyu._.ni)’, #쏘스윗챌린지(#sosweetchallenge)의 주역인 댄스 크리에이터 ‘브라더빈(@brother_bin)’, 화려한 축구 스킬을 보여주는 글로벌 풋볼 크리에이터 ‘더투탑(@the_2top)’이 선정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올해 초 도입된 숏폼 동영상 편집 기능인 릴스에서 인기 있었던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가 소개됐다. 올해는 유머, 동물, 댄스, 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릴스가 사랑받은 한 해였다. 정다정 상무는 “릴스는 시간이 갈수록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는 공간, 트렌드의 시작점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주제를 불문하고 다양한 영역의 관심사를 담는 공간으로서 릴스를 소개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댄스 챌린지 영상의 활약이 돋보였다. 전소미의 ‘덤덤챌린지’, 효연의 ‘세컨드 챌린지’처럼 신곡 홍보를 위한 가수들의 댄스 챌린지는 물론, 크리에이터 및 일반 유저들이 직접 만들고 따라하며 자연스럽게 확산되는 챌린지의 인기가 높았다. 락킹댄서 브라더빈이 처음 시작한 ‘쏘스윗챌린지’가 대표적이다.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한 해당 릴스 영상은 가수 이석훈과 영탁 등 연예인을 포함한 여러 이용자들이 따라하며 인스타그램을 넘어 다른 플랫폼까지 확산되었다. 한편 인스타그램에서 지난해 자체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한민국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90%가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며, 3명 중 2명은 인스타그램을 브랜드와 소통하는 공간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가 일반 이용자, 크리에이터와 더불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주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인스타그램 연말 결산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철학과 스토리를 차곡차곡 쌓으며 이용자들과 의미 있는 소통을 만들어 가고 있는 대표적 브랜드 사례를 소개했다. 스타트업 버킷플레이스가 운영하는 ‘오늘의집’은 집콕, 홈 인테리어 트렌드와 맞물려 올해 팔로워 수가 많은 계정 부분에 브랜드 계정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올 한 해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와 활발한 소통을 펼쳤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들 사이 ‘오늘의집’의 인기 비결은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방식이 꼽힌다. ‘오늘의집’은 ‘오하우스’ 라는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운영해 고객들이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인테리어 영감을 나눌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한다. 해당 계정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에게 제품 후기와 인테리어 연출샷을 보여주는 등 오늘의집 팬들이 모여 정보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다중 물체 AR솔루션을 활용해 ‘LG오브제컬렉션’의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대표적 사례로 뽑혔다. LG전자가 제작한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통해 소비자들은 오브제컬렉션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본인의 집에 비치해보면 어떤 모습일지를 확인할 수 있어, 실제 구매의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었다. 정기현 대표는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아카데미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통해 크고 작은 비즈니스들이 더 큰 목표를 향해 순항할 수 있도록 동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년은 인스타그램 인앱 기능에도 변화가 많은 한 해였다. 특히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와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 및 콘텐츠를 나눌 수 있도록 돕는 여러가지 기능을 출시했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기능인 ‘콜라보’는 릴스 혹은 피드 게시물을 올릴 때 본인이 선택한 사용자와 공동 작업을 돕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콜라보한 계정과 본인의 계정에 공동 작업한 콘텐츠가 동시에 자동으로 업로드된다. 인스타그램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기능을 알리기 위해 숏폼 콘텐츠 부문에서 가장 주목받는 이시영, 유세윤 등의 셀럽들과 함께한 #릴스콜라보모먼트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용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나눌 수 있는 인스타그램 라이브에는 기존 2명에서 최대 4명까지 함께 합동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라이브 룸스’ 기능이 추가됐다. 대표적인 예로, 가장 빠르게 ‘라이브 룸스’를 활용해 신곡 홍보를 한 힙합 레이블 AOMG의 래퍼 사이먼 도미닉 (쌈디)가 언급됐다. 변화된 이용자들의 사용 패턴에 따라 업그레이드된 기능들도 있었다. 스토리의 ‘직접 추가’ 기능은 내 팔로워, 혹은 내 팔로워의 팔로워들과 함께 연쇄되는 하나의 콘텐츠 체인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최근에 스토리에서 자주 등장하는 ‘한 달 밖에 남지 않은 2021, 저는 당신에게 어떤 사람이었나요?’ 트렌드가 ‘직접 추가’ 기능의 대표적인 예다. 추가로, 기존에 팔로워 만명 이상만 사용 가능했던 스토리의 ‘링크 스티커’ 기능도 올해부터는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다. 메타 한국의 정기현 대표   메타 한국의 정기현 대표는 “2021년 인스타그램 속 인기 콘텐츠와 계정에는 댄스 열풍, K콘텐츠 신드롬, 도쿄올림픽 등 올 해 가장 주목할만 했던 사회·문화적 현상들이 그대로 반영돼있다”며 “인스타그램은 앞으로도 이용자 커뮤니티가 자유롭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표현하고, 서로의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받으며, 새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형성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2-14
브라더, 공식몰 구매 고객을 위한 봄맞이 포토상품평 이벤트 진행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자사의 정품무한 잉크젯 및 레이저 프린터/복합기를 구입한 후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 휴대용 미니 공기청정기를 제공하는 ‘브라더 신학기 A+’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브라더 신학기 A+’ 프로모션은 브라더 공식몰에서 ▲ A4 정품무한 잉크젯 5종(DCP-T310, DCP-T510W, DCP-T710W, MFC-T810W, MFC-T910DW) ▲ A3 정품무한 잉크젯 2종(HL-T4000DW, MFC-T4500DW), ▲ 흑백 레이저 4종(HL-L2335D, HL-L2360DN, HL-L2365DW, MFC-L2700D) ▲ 컬러 레이저 3종(HL-L3210CW, DCP-L3551CDW, MFC-L3750CDW) 등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7일까지 회원 가입 후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제품 페이지에 포토상품평을 등록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휴대용 미니 공기청정기 'allo AP 500'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제품 등록 페이지에 시리얼 등 구매정보 등록 시, 무상 AS 기간을 1년 연장하여 총 2년의 무상 AS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최정규 프린팅 사업부 본부장은 “브라더는 입학, 새학기 등 새로운 출발이 시작되는 3월, 잉크젯/레이저 구매 고객들이 경품 혜택을 누리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3월에 딱 맞는 유용한 경품과 함께, 뛰어난 내구성과 가성비를 겸비한 브라더의 제품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해 보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봄맞이 ‘브라더 신학기 A+’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라더 프린터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브라더의 DCP-T310 프린터   이벤트 제품인 A4 정품무한 잉크젯 ‘DCP-T310’은 검정 잉크 인쇄 용량이 최대 6500매, 컬러 문서는 최대 5000매까지 출력이 가능하며, 최대 6000dpi 고해상도 잉크 헤드로 보다 선명한 출력이 가능하다. 최대 12ipm(흑백), 6ipm(컬러)의 출력 속도를 지원하며, 일반 및 포토용지 등 다양한 용지는 물론 A4 유광 용지 사용 시에 자사 기존 세대 제품 대비 최대 3배 빠른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리필 탱크가 기기 안쪽에 들어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기기 전면부에 리필 탱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잉크를 주입할 수 있다. 잉크 탱크 외관을 투명하게 마감해 잉크 잔존량을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리필 잉크 주입구의 각도를 45도로 기울게 디자인해 잉크 주입의 번거로움 해소는 물론, 리필 시 잉크 흘림을 원천적으로 방지한다.
작성일 : 2020-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