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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레스트AR"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2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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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비주얼라이브 인수로 AEC 산업의 AR 솔루션 강화
유니티가 증강현실(AR) 건축 플랫폼 업체인 비주얼라이브(VisualLive) 인수를 발표했다. 비주얼라이브는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업계에서 AR을 이용한 시각화와 협업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7년 설립 이후 비주얼라이브는 AEC 산업에서 현장 작업자가 다양한 기기에서 CAD/BIM 모델을 AR로 단 몇 분만에 작업 현장에 오버레이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왔다. 이를 통해 건축 설계를 검토하고, 기존 조건을 바탕으로 검증하며, 설치 완료 확인, 보고서 생성 및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비주얼라이브의 기술은 디지털화된 빌딩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용자와 프로젝트 단계, 데이터를 이어주는 몰입형 협업 및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 리플렉트(Unity Reflect)를 보완한다. 유니티는 이번 인수를 통해 AEC 업계에서 성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유니티 사용자들이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설 및 시설 관리를 위한 기존의 현장 실사에서는 인적 오류가 발생하며, 실제 세계를 그대로 복제해서 가상 현실로 담아내는 과정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 비주얼라이브는 AR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설계를 즉시 감리하고 검증해 많은 비용을 유발하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비주얼라이브는 건축부터 지속 가능한 에너지 분야까지 다양한 업계 선도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유니티의 줄리엔 포레(Julien Faure) 산업 및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부문 총괄 부사장은 “유니티의 포트폴리오에 비주얼라이브가 더해지면 현장과 설계 사무소 간의 연계성이 강화된다. AR과 혼합현실(MR)에서 BIM 데이터를 활용해 더 효과적으로 품질을 보장하고 프로젝트를 추적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설계 검토, 건설 계획, 현장 감리, 그리고 시설 관리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AEC 기업에서는 실시간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워크플로를 간소화하는 데 유니티를 사용한다. 유니티 리플렉트는 플랫폼/기기, 모델 규모 또는 지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프로젝트 이해 관계자를 연결해 실시간 협업 환경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건축 및 인프라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더 빠르고 영향력 있는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는 작년 말 AI(인공지능) 기반 3D 캡처 솔루션 개발사인 ‘레스트AR(RestAR)’을 인수하면서 AR 분야의 기술을 강화했다. 또한, 2018년 오토데스크와 협업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AEC 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움직임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2020년 말에는 오토데스크 BIM 360 지원을 추가하면서, AR 및 VR로 실시간 3D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와 실제 건설 간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작성일 : 2021-03-16
유니티, AI 기반 3D 캡처 솔루션 개발사 ‘레스트AR’ 인수
유니티가 AI(인공지능) 기반 3D 캡처 솔루션 개발사인 ‘레스트AR(RestAR)’을 인수했다. 레스트AR은 이스라엘 텔아비브 소재의 컴퓨터 비전 및 딥러닝 기업으로, 패션 브랜드와 온라인 소매업체, 마케터들이 모바일 기기만으로 판매용 제품을 스캔하고 고품질 3D 기반으로 렌더링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인수로 레스트AR의 직원들은 텔아비브 본사에서 유니티에 합류한다. 그동안 사실적인 3D 모델을 제작하는 작업에는 많은 시간과 인력, 자본이 투입되어야 했기 때문에 이를 시도할 수 있는 기업은 소수에 불과했다. 그러나 레스트AR을 이용하면 제품을 스캔하는데 단 1분이면 충분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인 지식이나 특수한 하드웨어 장비도 필요하지 않다. 또한 스캔된 내용은 최첨단 AI 기반 기술로 클라우드에서 처리되어 고도로 압축되는 과정을 거친다. 레스트AR을 이용해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들과 마케터들은 제품의 3D 모델을 뛰어난 품질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현재 레스트AR은 ‘어그(UGG)’, ‘오프화이트(Off-White)’, ‘윅스(Wix)’, ‘다피티(Dafiti)’, ‘호카 원 원(Hoka One One)’, ‘팜 엔젤스(Palm Angels)’, ‘헤론 프레스톤(Heron Preston)’ 등 주요 패션 브랜드 및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다. 이처럼 물리적 3D 오브젝트의 고품질 캡처가 특징인 레스트AR은 또한, 마케터들이 3D 데이터를 활용해 인터랙티브 환경을 구축하고 퍼블리싱할 수 있도록 돕는 유니티의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인 ‘유니티 포르마(Unity Forma)’와 함께 더 많은 업계에서 실시간 3D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레스트AR 공동 창립자   유니티 크리에이트 솔루션즈 데이브 로즈(Dave Rhodes)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GM)는 “이번 레스트AR 인수를 통해 유니티는 거의 모든 제품에 누구나 디지털 마케팅을 이용할 수 있는 역량을 브랜드, 소매업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게 됐다.”며, “대규모 제조업체나 소비재 기업이 아니라면 접근하기 어려웠던 마케팅 방식을 이제 구체적이며 효과적인 제품 출시 방법을 모색하는 모든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규모에 상관없이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유니티는 근본적으로 누구나 유니티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번 인수는 회사가 이러한 방향성을 향해 나아가는 또 한 번의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레스트AR 바르 사라프(Bar Saraf) CEO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매를 비롯한 여러 산업이 새로운 소비자 행태와 디지털 혁신에 맞추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에서 3D 콘텐츠 렌더링을 선도하는 업체로 이미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유니티의 유니티 포르마와 함께 레스트AR은 여러 업계의 비즈니스와 마케터에게 비주얼 콘텐츠 분야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작성일 : 2020-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