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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SK텔레콤"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83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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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SK그룹, AI 혁신 지원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공동 구축
아마존웹서비스(AWS)는 SK그룹과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한국 내 클라우드 인프라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AWS는 SK그룹과 협력해 울산에 새로운 AWS AI 존(AWS AI Zone) 구축을 위한 데이터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 조직들이 AWS의 전반적인 기능을 활용하면서도 혁신적이고 새로운 AI 애플리케이션을 국내에서 직접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AI존은 다양한 첨단 기능을 통합해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AWS 전용 AI 인프라와 고성능 반도체가 탑재된 서버, AI 학습 및 추론 속도를 높이기 위한 울트라클러스터(UltraCluster) 네트워크,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AI(Amazon SageMaker AI) 및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과 같은 AWS 서비스, 그리고 아마존 Q(Amazon Q)와 같은 AI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가 포함된다. AWS는 이러한 역량을 통해 한국이 글로벌 AI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 데이터센터는 2027년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향후 데이터 센터 규모와 운영이 확장됨에 따라 최대 7만 8000 개의 직·간접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에 들어설 AI 존은 AWS와 SK그룹이 15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결합한 업계 선두급의 역량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운영, 반도체 공급망, 효율적인 전력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AWS가 2027년까지 한국에 약 58억 8000만 달러(한화 약 7조 8500억 원)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장기 투자와는 별도로 추진되는 것이다. SK그룹은 데이터센터 건설을 주도하고, AWS는 울산에 AI 존을 구축해 한국 고객에게 AWS의 AI 및 클라우드 기능을 폭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하이닉스, SK가스, SK케미칼, SK멀티유틸리티, SK AX 등 SK그룹 주요 계열사가 참여하며 ICT, 에너지, 반도체 분야에 걸친 그룹의 핵심 역량이 결집된다. 무엇보다 울산은 SK그룹이 안정적인 가스 공급망과 고도화된 에너지 설루션, 최적의 부지를 보유하고 있어 AI 존 구축에 적합한 지역으로 평가된다. 또한, 해저 케이블 구축에 유리한 입지 조건과 산업 활동에 우호적인 환경을 갖추고 있다. 울산에 조성될 AI 존은 글로벌 수준의 성능 및 보안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AI에 최적화된 컴퓨팅 시스템, 초고밀도 랙(rack) 구성, 공기 및 액체 냉각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냉각 시스템, 안정적이고 견고한 네트워크 인프라 등을 갖추고 있다. AWS와 SK그룹의 파트너십은 AI 혁신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분야에서 기술 진보를 주도하겠다는 공동의 의지를 보여준다. AWS와 SK그룹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면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광범위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협력을 통해 고객은 급성장하는 생성형 AI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및 에지 컴퓨팅 역량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클라우드 인프라는 SK그룹의 AI 이니셔티브에 관여하고 있는 SK텔레콤이 지난 2024년 발표한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AI Infrastructure Superhighway)' 전략의 일환이다. SK그룹은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 프로젝트를 통해 하이퍼스케일 AI 인프라의 핵심 허브를 구축할 계획이다. SK그룹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AI 워크로드를 국내에서 직접 처리함으로써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글로벌 AI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AWS의 프라사드 칼야나라만(Prasad Kalyanaraman) 인프라 서비스 부사장은 “SK그룹의 우수한 기술 역량과 AWS의 포괄적인 AI 클라우드 서비스가 결합되면, 한국의 모든 규모 및 산업 분야의 고객이 안전하고 보안이 강화된 AI 기술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해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은 한국의 AI 미래를 위한 AWS의 공헌을 상징하며, 함께 달성할 성과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K그룹 최태원 회장은 “SK그룹의 기술 역량을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기업인 AWS와 결합해 한국형 AI 생태계를 위한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고, ‘AI 하이웨이’를 위한 강력한 새로운 동력을 만들어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SK는 각 계열사의 고유한 강점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활용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AI 데이터센터 허브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5-06-23
매스웍스, ‘매트랩 엑스포 2025 코리아’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 기술 혁신 제시
매스웍스가 4월 8일 ‘매트랩 엑스포 2025 코리아(MATLAB EXPO 2025 Korea)’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행사에는 1500명 이상의 국내외 기술 전문가,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 사용 고객이 참석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 및 엔지니어링 트렌드를 확인했다. 이번 행사는 매스웍스의 아비 네헤미아(Avi Nehemiah)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 부문 총괄 디렉터와 한화로보틱스 정병찬 대표이사의 기조연설로 시작됐다. 아비 네헤미아 디렉터는 기조연설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Software-defined systems)의 가치와 구현 방법을 심도 있게 다뤘다. 발표에 따르면, 모델 기반 설계(Model-Based Design)를 통해 요구사항부터 아키텍처, 기능, 구현, 테스트까지 이어지는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하고, AI와 데이터 기반 기능, 클라우드 활용을 통해 하드웨어 변경 없이도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자동차, 산업 기계, 의료 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았다. 정병찬 대표이사는 ‘로봇, 혁신으로 일상과 산업을 재창조하다’라는 제목의 기조연설에서 로봇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했다. 정병찬 대표이사에 따르면 로봇 기술이 제조업을 넘어 서비스, 의료, 농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이러한 확장은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의 발전과 결합되어 산업 생태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잠재력을 갖는다. 매트랩 엑스포 2025 코리아의 기술 세션은 알고리즘 개발 및 AI, 전동화, 모델 기반 설계, AI 응용 엔지니어링, 모빌리티, 무선 및 위성 등 6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텔레콤, 한국전력연구원 등 국내 첨단 기술 기업들이 참가해 매트랩과 시뮬링크의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행사장의 데모 부스에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술이 소개됐다. 자동차 분야에서는 모델 기반 설계의 데브옵스(DevOps) 환경 통합 설루션을 전시했다. 또한 매스웍스는 요구사항 관리부터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과 검증까지의 CI 환경 구축 방안을 시연했다. 무선 분야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사실적 위성 시나리오 시각화 사례에 대한 핸즈온 데모를 통해 AI 기반 모델링 기법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참석자들은 정적 및 동적 검증을 위한 통합 플랫폼인 폴리스페이스(Polyspace) 제품군을 통한 코드 기반 검증 과정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카데믹 부스에서는 세종대학교, 단국대학교, 카이스트, 인하대학교, 전북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등 여러 대학의 연구 사례가 소개되었는데, 그중 인하대학교 임베디드 제어 연구실(ECL)은 ‘신속 제어 프로토타이핑 시스템 및 첨단 제어 기술’을 발표했다. 인하대학교 ECL은 자체 개발한 경량 신속 제어 프로토타이핑 시스템(LW-RCP)을 활용해 시뮬링크 기반의 블록 다이어그램 프로그래밍으로 제어 시스템을 설계하고 실시간 제어기를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특히 2단 도립진자 시스템의 실시간 제어 시연에서는 최적제어와 강화학습 기반 제어를 활용한 기술을 시연했다. 매스웍스코리아의 이종민 대표는 "이번 매트랩 엑스포는 참석자들과 함께 국내 엔지니어링 분야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면서, “매스웍스는 앞으로도 AI, 전동화,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술 발전을 지원해 국내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작성일 : 2025-04-08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리스트(2310개사 명단)
중소벤처기업부_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스마트공장공급기업 *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 (smart-factory.kr,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 스마트공장추진단) 개방 데이터입니다. *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사업관리시스템에 등록되고 스마트 공장을 보급하는 공급기업에 대한 정보입니다. * 데이터 구성은 부여번호, 회사명, 대표자, 주소, 담당자, 담당자직위, 담당자 전화번호 순입니다. * 상세 데이터는 첨부 파일 참조 등록일 : 2024-04-11   기업명_1 기업명_2 기업명_3 기업명_4 피플앤드테크놀로지 이성 캠틱종합기술원 케이에스콘컨설팅지원단 한국인공지능제조이니셔티브 금화이엔에스 삼성물산앤텍 에이블에스티에이 인터테크 인텔리팅스 호인 경북테크노파크 서울테크노파크 남동기계 노르마 단디코리아 모비스 섹타나인 에이씨앤티시스템 엔텔스 오시에스티 조인피아정보 진성엠텍 커머스톤컨설팅 케이피엠 콤텍시스템 킨스미디어 포에스텍 )알엠에이 3디나라 D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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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5-04-04
매스웍스, '매트랩 엑스포 2025 코리아’ 개최
매스웍스가 4월 8일 ‘매트랩 엑스포 2025 코리아(MATLAB EXPO 2025 Korea)’를 코엑스 그랜드 볼룸 및 아셈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트랩 엑스포는 매스웍스 설루션 사용 고객과 기술 전문가들이 과학 및 엔지니어링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연례 행사다. 이번 매트랩 엑스포의 기조연설에서는 한화로보틱스 정병찬 대표이사가 ‘로봇, 혁신으로 일상과 산업을 재창조하다’를 주제로, 매스웍스의 아비 네헤미아(Avi Nehemiah)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 부문 총괄 디렉터가 ‘소프트웨어 정의 제품이 가져올 혁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서, 알고리즘 개발 및 AI, 전동화, 모델 기반 설계, AI 응용 엔지니어링, 모빌리티, 무선 및 위성 등 6개 트랙의 36개의 기술 세션에 전문 연사가 참여해 매스웍스 제품군의 신기능과 고객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기술 세션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텔레콤, 한국전력연구원 등 국내 첨단 기술 기업이 참가해 각 산업군에서 적용 중인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의 활용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한상민 수석은 ‘매트랩을 활용한 오픈 무선 장치(RU) 테스트 플랫폼 구축 방법’을 소개하며, 현대자동차의 우민수 글로벌 R&D 마스터와 SK텔레콤의 김장면 매니저는 각각 자동차 성능 예측 및 분석 시스템과 인공지능 기반 위성 통신 최적화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벡터코리아, 이노엑스, 위드비어, 모라이, NI, 백호프, 알테라, 팝콘사, PTC 등 매스웍스의 파트너사가 참여해 기술 데모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세션에서 소개된 매스웍스 설루션의 신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9개의 데모 부스도 운영된다. 데모가 진행되는 전시 공간에서는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모델 기반 설계(MBD)와 인더스트리 트렌드를 반영한 AI 관련 기술, 그리고 전동화와 무선에 관한 최신 기술이 중점적으로 선보이게 된다. 특히 올해는 국내 대학에서 이공계열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 및 강사를 대상으로 매트랩, 시뮬링크, 심스케이프(Simscape)를 활용한 시각화 및 상호작용 기반 엔지니어링 교육 세션이 마련된다. 이 세션에서는 학생들이 질량, 운동량, 에너지 보존과 같은 핵심 공학 원리를 넘어 전체 시스템을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는 시스템 레벨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풍부한 시각화와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매스웍스 설루션을 교육 현장에 도입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성공적으로 향상시킨 사례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매스웍스코리아의 이종민 대표는 “매트랩 엑스포는 지난 수 년간 국내 공학 시스템 관련한 엔지니어, 과학자, 연구원, 교육자들이 기술 동향과 연구 성과를 나누고 교류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이번 행사에서 매스웍스가 엄선한 세계 유수 기업의 기술 전문가 발표와 다양한 체험형 데모를 통해 참가자들이 매트랩과 시뮬링크를 활용한 혁신적인 연구 방안을 발견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5-03-11
AWS, “AI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전환해 탄소 배출량 절감 가능”
아마존웹서비스(AWS)가 IT 워크로드를 온프레미스 인프라에서 AWS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로 이전하면 인공지능(AI) 활용에 따른 환경적 영향을 효과적으로 최소화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AWS의 의뢰로 글로벌 IT 컨설팅 기업 엑센츄어(Accenture)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AWS의 글로벌 인프라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했을 때 온프레미스 대비 에너지 효율이 최대 4.1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국 기업들이 AWS상에서 AI 워크로드를 최적화할 경우 온프레미스 대비 탄소 배출을 최대 95%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국내에서 컴퓨팅 부하가 높은 AI 워크로드를 AWS 데이터센터에서 실행할 경우, 에너지 효율이 더 높은 하드웨어 사용(22%)과 향상된 전력 및 냉각 시스템(50%)을 통해 온프레미스 대비 탄소 배출량을 72%까지 줄일 수 있다. 추가로 AWS에서 최적화하고 AI 전용 실리콘을 사용할 경우 AWS로 이전하고 최적화한 국내 기업은 AI 워크로드의 총 탄소 배출량을 최대 95%까지 감축할 수 있다. AWS가 에너지 효율을 혁신하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는 자체 칩에 대한 투자다. AWS는 지난 2018년 자체 개발 맞춤형 범용 프로세서인 그래비톤(Graviton)을 첫 출시했다. 최신 프로세서인 그래비톤4의 성능은 기존 그래비톤보다 4배 향상되었으며, 동급의 아마존 EC2 인스턴스 대비 동일한 성능을 구현하는 데에 60%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그래비톤3보다도 더 에너지 효율적이다. AWS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기 위해 AWS 트레이니움(AWS Trainium), AWS 인퍼런시아(AWS Inferentia)와 같은 AI 전용 실리콘을 개발하여 동급의 가속 컴퓨팅 인스턴스보다 높은 처리량을 달성했다. AWS 트레이니움은 생성형 AI 모델의 학습 시간을 몇 달에서 몇 시간으로 단축한다. 트레이니움2는 1세대 트레이니움에 비해 최대 4배 빠른 훈련 성능과 3배 더 많은 메모리 용량을 제공하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와트당 성능)을 최대 2배까지 개선하도록 설계되었다. 한편, AWS 인퍼런시아는 AWS 칩 중 가장 전력 효율이 높은 머신러닝 추론 칩이다. AWS 인퍼런시아2는 와트당 최대 50%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동급 인스턴스 대비 최대 4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AWS는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하여 유휴 용량을 최소화하고 인프라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전했다. AWS는 데이터센터 설계에서 대형 중앙 무정전전원공급장치(UPS)를 제거하는 대신 모든 랙에 통합되는 소형 배터리팩과 맞춤형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하여 전력 효율성을 개선하고 가용성을 높였다. 교류(AC)에서 직류(DC)로, 또는 그 반대로 전압을 변환할 때 발생하는 전력 손실을 줄이기 위해 중앙 UPS를 제거하고 랙 전원 공급 장치를 최적화하여 에너지 변환 손실을 약 35% 감소시켰다. AWS 데이터센터에서 서버 장비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 다음으로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부분 중 하나는 냉각 시스템이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AWS는 장소와 시간에 따른 프리 쿨링(free air cooling) 등 다양한 냉각 기술을 활용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기상 조건에 적응한다. AWS의 최신 데이터센터 설계는 최적화된 공랭 솔루션과 엔비디아(NVIDIA)의 그레이스 블랙웰 슈퍼칩과 같은 가장 강력한 AI 칩셋을 위한 액체 냉각 기능을 통합한다. 유연한 다중 모드 냉각을 통해 기존 워크로드 혹은 AI 모델 등 실행하는 워크로드에 상관없이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AWS는 SK텔레콤 등 자사의 고객들이 그래비톤의 탄소 절감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AWS는 SK텔레콤의 차세대 AI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인 탱고 솔루션 구축에 대규모 데이터 처리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그래비톤 인스턴스를 제공함으로써, 온프레미스 대비 AWS 워크로드의 탄소배출량을 약 27% 감축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AWS는 자사의 클라우드 인프라가 스타트업, 기업, 헬스케어, 연구, 교육 기관 등 수만 곳의 한국 기업에게 신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해 국내 비즈니스 생태계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는 AWS를 활용해 대고객서비스 및 소비자 현장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고객탄소발자국 툴(Customer Carbon Footprint Tool)을 통해 IT 운영에 따른 탄소 배출량을 상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AWS는 삼천리가 이번 클라우드 도입으로 향후 5년간 탄소배출량을 약 29.6% 감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WS의 켄 헤이그(Ken Haig)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에너지 및 환경 정책 총괄은 “전 세계 기업의 IT 지출 중 85%가 온프레미스에 집중된 상황에서, 한국 기업이 AWS상에서 AI 워크로드 최적화를 통해 탄소 배출량을 최대 95% 줄일 수 있다는 것은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의미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속가능성의 혁신은 한국이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전력망에서 재생에너지 비중을 늘리려는 한국의 노력은 AI 워크로드의 탈탄소화를 앞당길 것”이라면서, “AWS는 데이터센터 설계 최적화부터 AI 전용 칩에 대한 투자까지 데이터센터 전반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여 고객의 컴퓨팅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작성일 : 2024-09-04
[포커스] 유아이패스, 생성형 AI로 비즈니스 자동화의 가치 극대화
생성형 AI(인공지능)가 발전하고 전문 AI, RPA 등과 접목되면서 새로운 세계가 열리고 있다.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의 리더인 유아이패스는 이러한 흐름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객의 대규모 자동화 구축 및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생성형 AI 및 전문 AI 기능을 발표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최경화 국장     7월 11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유아이패스 그래햄 쉘든(Graham Sheldon) CPO(최고제품책임자)는 “AI 기술은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자동화 플랫폼의 핵심이며, 새로운 생성형 AI 및 전문 AI제품으로 더욱 확장된 엔터프라이즈 자동화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유아이패스는 AI 기반 자동화를 통해 세계 최고 기업들과 협업하며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업무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자동화가 없는 AI는 신체 없는 뇌와 같다”면서, “AI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자동화되어 있어야 AI 사용이 효과적일 수 있다. 자사의 ‘AI 기반 자동화’는 생성형 AI 및 특화 AI 제품으로 훨씬 향상되고 유연하며 확장된 엔터프라이즈 자동화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유아이패스는 어떤 회사? 유아이패스는 2005년 루마니아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모든 사람이 자신의 업무를 자동화하는 ‘1인 1로봇’ 시대와 함께 자동화 시장의 리더로서 완전히 자동화된 기업 시대의 도래를 목표로 하고 있다. RPA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사무 업무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화하는 시스템이다. 유아이패스코리아 백승헌 전무는 “유아이패스는 글로벌 1위 RPA 기업으로, 만 여개의 글로벌 기업이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많은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으나 금융, 제조 부문에서 특히 활발하다”고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2018년 국내 지사가 설립되었으며,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IBK 기업은행 등 주요 금융권과 현대자동차, LG그룹, SK텔레콤, KT, LG U+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유아이패스의 생성형 AI와 전문 AI 기능 지원 솔루션 맥킨지가 최근 발표한 생성형 AI의 경제적 영향에 관한 보고서에 따르면 자동화 잠재력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생성형 AI가 현존하는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이론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시간 비율이 50%에서 60~70%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은 GPT-4를 지원하는 OpenAI 및 Azure OpenAI 커넥터를 지원할 뿐 아니라 생성형 AI 기반의 다양한 AI 기능을 선보인다. 유아이패스 고객은 이미 Open AI 커넥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자동화를 구축할 뿐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행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있다.   또한 유아이패스는 AWS 세이지메이커 커넥터를 기반으로 팔콘(Falcon) 대형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을 지원한다고 밝혔으며, PaLM 2를 지원하는 구글 버텍스(Google Vertex) 커넥터의 프리뷰를 발표했다. 유아이패스는 자동화 진행 상황을 이해하고, 자동화 기회를 발굴하고, 문서를 처리하고, 비즈니스 워크플로 내에서 고유한 자산 데이터 세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70개 이상의 전문화된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AI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 같은 전문 AI 솔루션은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학습하고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최적화돼 비용 효율적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비즈니스 가치 실현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유아이패스는 도큐먼트 언더스탠딩 및 커뮤니케이션 마이닝을 비롯한 자동화 업계를 주도하는 핵심 솔루션에 GPT 기반 기술을 활용하며 전문화된 AI 분야에서 상당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마이닝은 GPT를 기반으로 데이터에 대한 레이블을 제안해 모델 학습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배포 및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한다. 마찬가지로, GPT는 도큐먼트 언더스탠딩에 적용되어 분류 및 사전 라벨링(Pre-labeling) 과정에 활용된다. 이러한 신규 기능에 더해 유아이패스는 재무팀을 위한 클립보드 AI의 프리뷰 버전을 발표했다. 클립보드 AI는 유아이패스 AI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및 생성 AI 기반 서비스로, 문서, 스프레드시트, 앱 상의 데이터를 쉽게 이해하고 전송할 뿐 아니라, 적재적소에 자동으로 삽입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프리뷰 버전은 다양한 재무 플랫폼에서 인보이스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래햄 쉘든 CPO는 “유아이패스는 화면, 문서, 작업 및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생성형 AI 기술을 통합해 자동화 구축 및 진행 과정을 확인하고, 플랫폼 내에서 해당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AI와 엔터프라이즈 자동화가 결합해 맥락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이에 알맞은 조치를 취할 때 완전한 비즈니스 가치 실현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유아이패스 기자 간담회 Q&A 세션     Q. 수많은 고객이 다양한 환경에 놓여있고 각기 다른 데이터를 다루고 있는데, 다양한 상황에 알맞은 자동화를 제공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유아이패스 고객사 대부분이 충분한 양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못한 것은 사실이다. 사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파인 튜닝이라는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유아이패스는 특별히 ‘Out of the Box’ 기능을 기반으로 일반적인 모델을 고객사의 다양한 수요와 환경에 맞게 학습하고 훈련하며 지속적인 조율하는(Fine-tunning) 과정을 지원한다. 가령 인보이스의 경우 포맷이 조금씩 다른 것을 인식하고, 제품들이 조금씩 다른 부분을 인지하는 등의 과정을 의미한다. 또한 어떤 과정에 오류가 있을 때 일련의 데이터 재학습 및 교정 과정을 거친다. 따라서 시스템상의 어떤 불확실성이 존재할 때 이제 전문 AI기능을 통해서 학습 과정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Q. 주로 엔터프라이즈급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아니면 중견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유아이패스는 약 만 여개의 고객사와 일을 하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이 사실 엔터프라이즈 급이 아니다. 유아이패스 솔루션은 클라우드 상에서 운영 가능하다. 클라우드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많은 중소기업 고객사가 유아이패스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플랫폼 설치 과정이 필요 없고, 별도의 버추얼 머신이나 인프라를 활용하지 않고 웹에서 바로 자동화를 구축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점을 기반으로 많은 중소기업이 유아이패스 플랫폼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자동화를 구축하고 있다.   Q. 경쟁사와 비교해 유아이패스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국내 기업 중에서 RPA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지만, 유아이패스만의 차별점이라면 유아이패스는 엔드 투 엔드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현재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짧게 가져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 상황이다. 생성형 AI 및 전문 AI 기능과 클립보드 AI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소개해 드렸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은 신기술이 많다.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 상황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이유는 유아이패스의 엔드 투 엔드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 유아이패스는 2018년부터 자동화 업계에 진출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국내 많은 기업들의 자동화 초기 움직임을 주도했고, 많은 고객사들과 흐름을 같이해왔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다. 그래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은 매우 값진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유아이패스만의 제품 기술력뿐 아니라 벤더로서 유아이패스가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 컨설팅, 로드맵, 전략적인 가이던스 등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차별점이라고 말하고 싶다.   Q. 생성형 AI와 관련 유아이패스만의 차별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유아이패스는 AI 이상의 것들을 제공해 드리고 있다. 특히 오토메이션 플랫폼 관련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개방성(Openness)이 매우 중요한 강점이며 유아이패스가 주력하고 있는 부분이다. 또 시간 관계상 보여드리지 못했지만, 유아이패스는 매우 폭넓은 종류의 생성형 AI 및 전문 AI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다. 우리가 특화된 AI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 어떤 데이터 샘플을 프리 레이블링(Pre-labeling)하는 데 있어서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지금 고객들이 활용하고 있는 AI 기술 중 하나는 바로 도큐먼트 언더스탠딩이다.   Q. 생성형 AI 가 도입되면서 RPA 시장 규모에도 변화가 있을 것 같은데, 얼마나 커질 거라고 예상하는가 생성형 AI 덕분에 자동화가 더욱 가속화되고 자동화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 기존 자동화는 주문이 들어오면 그 주문 안에 무엇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었다면 이제는 우리가 지향하는 자동화는 그 주문이 들어왔던 이메일을 확인하고, 해당 내용에 대해 처리하고, 최종 회신하는 과정까지 모두 포함한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대규모의 인력이 조직을 떠나는 현상인 대규모 퇴사(Great Resignation)가 있었다는 것을 아실 것이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는 이전의 업무수행 방식대로 일하고 싶지 않고,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하는 열망이 컸기 때문이라고 본다. 유아이패스는 “모든 세일즈 직원이 최고 성과를 내는 세일즈 직원처럼 일할 수 있게 하자”라는 아이디어에 착안해서 인사든, 영업이든, 재무든 각 부서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는 이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확인하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3-08-02
유아이패스, AI기반 엔드투엔드 플랫폼 제공, 생성형 AI 및 전문 AI 기반 기능으로 가치 극대화
유아이패스 그래햄 쉘든 CPO  생성형 AI(인공지능)가 발전하고 전문 AI, RPA 등과 접목되면서 새로운 세계가 열리고 있다.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의 리더인 유아이패스는 이러한 흐름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객의 대규모 자동화 구축 및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생성형 AI 및 전문 AI 기능을 발표하고 AI 기반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최경화 국장 kwchoi@cadgraphics.co.kr 7월 11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유아이패스 기자간담회에서 유아이패스 그래햄 쉘든(Graham Sheldon) CPO(최고제품책임자)는 "AI 기술은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자동화 플랫폼의 핵심이며, 새로운 생성형 AI 및 전문 AI제품으로 더욱 확장된 엔터프라이즈 자동화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유아이패스는 AI 기반 자동화를 통해 세계 최고 기업들과 협업하며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업무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자동화가 없는 AI는 신체 없는 뇌와 같다”면서, “AI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자동화돼 있어야 AI 사용이 효과적일 수 있다. 자사의 ‘AI 기반 자동화’는 생성형 AI 및 특화 AI 제품으로 훨씬 향상되고 유연하며 확장된 엔터프라이즈 자동화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1. 유아이패스는 어떤 회사? 유아이패스는 2005년 루마니아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모든 사람이 자신의 업무를 자동화하는 ‘1인 1로봇’ 시대와 함께 자동화 시장의 리더로서 완전히 자동화된 기업 시대의 도래를 목표로 하고 있다. RPA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사무 업무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화하는 시스템이다.  유아이패스코리아 백승헌 전무는 “유아이패스는 글로벌 1위 RPA 기업으로, 만 여개의 글로벌 기업이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많은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으나 금융, 제조 부문에서 특히 활발하다”고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2018년 국내 지사가 설립되었으며,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IBK 기업은행 등 주요 금융권과 현대자동차, LG그룹, SK텔레콤, KT, LG U+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2. 유아이패스의 생성형 AI와 전문 AI 기능 지원 솔루션 맥킨지가 최근 발표한 생성형 AI의 경제적 영향에 관한 보고서에 따르면 자동화 잠재력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생성형 AI가 현존하는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이론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시간 비율이 50%에서 60~70%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은 GPT-4를 지원하는 OpenAI 및 Azure OpenAI 커넥터를 지원할 뿐 아니라 생성형 AI기반의 다양한 AI기능을 선보인다. 유아이패스 고객은 이미Open AI 커넥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자동화를 구축할 뿐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행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있다.   또한 유아이패스는 AWS 세이지메이커 커넥터를 기반으로 팔콘(Falcon) 대형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을 지원한다고 밝혔으며, PaLM 2를 지원하는 구글 버텍스(Google Vertex) 커넥터의 프리뷰를 발표했다. 유아이패스는 자동화 진행 상황을 이해하고, 자동화 기회를 발굴하고, 문서를 처리하고, 비즈니스 워크플로우 내에서 고유한 자산 데이터 세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70개 이상의 전문화된AI 솔루션을 제공하며 AI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 같은 전문 AI 솔루션은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학습하고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최적화돼 비용 효율적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비즈니스 가치 실현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유아이패스는 도큐먼트 언더스탠딩 및 커뮤니케이션 마이닝을 비롯한 자동화 업계를 주도하는 핵심 솔루션에 GPT 기반 기술을 활용하며 전문화된 AI 분야에서 상당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마이닝은 GPT를 기반으로 데이터에 대한 레이블을 제안해 모델 학습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배포 및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한다. 마찬가지로, GPT는 도큐먼트 언더스탠딩에 적용되어 분류 및 사전 라벨링(Pre-labeling) 과정에 활용된다. 이러한 신규 기능에 더해 유아이패스는 재무팀을 위한 클립보드 AI의 프리뷰 버전을 발표했다. 클립보드 AI는 유아이패스 AI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및 생성 AI 기반 서비스로, 문서, 스프레드시트, 앱 상의 데이터를 쉽게 이해하고 전송할 뿐 아니라, 적재적소에 자동으로 삽입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프리뷰 버전은 다양한 재무 플랫폼에서 인보이스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래햄 쉘든 CPO는 “유아이패스는 화면, 문서, 작업 및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생성형 AI 기술을 통합해 자동화 구축 및 진행 과정을 확인하고, 플랫폼 내에서 해당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AI와 엔터프라이즈 자동화가 결합해 맥락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이에 알맞은 조치를 취할 때 완전한 비즈니스 가치 실현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유아이패스 기자간담회
작성일 : 2023-07-12
샤오미, 새로운 스마트폰, 스마트 워치 출시
샤오미(小米)가 샤오미 팬 페스티벌(Xiaomi Fan Festival) 10주년을 맞아 플래그십 수준의 강력해진 카메라 시스템, 충전 속도, 디스플레이를 자랑하는 ‘레드미노트 11 시리즈(Redmi Note 11 Series)’의 ‘레드미노트 11 프로 5G(Redmi Note 11 Pro 5G)’, ‘레드미노트 11(Redmi Note 11)’과 함께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 기술이 특징인 ‘샤오미 버즈 3T 프로(Xiaomi Buds 3T Pro)’, ‘샤오미 워치 S1 시리즈(Xiaomi Watch S1 Series)’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샤오미는 4월 5일 ‘손끝으로 느끼는 미래’ 주제의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소개와 함께 그룹의 전반적인 2021년 성과, 그리고 국내 시장을 위한 2022년 목표에 대해 설며했다. 샤오미는 2021년 전년 동기 대비 70%의 순이익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x AIoT(AI+IoT)’ 핵심으로 구축된 AIoT 플랫폼은 4억 대 이상의 기기를 연결했다. 샤오미는 올해 30종 이상의 AIoT 생태계 제품을 국내에 론칭해 소비자 스마트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티븐 왕 샤오미 동아시아 총괄매니저(Steven Wang, General Manager of East Asia, Xiaomi)는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미드레인지 스마트폰 레드미노트 시리즈의 11 시리즈는 플래그십 레벨급 운영과 충전 속도 등 더욱 개선되어 돌아와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것을 장담한다”라며 “건강한 웰빙, 편리함과 소통, 개인 스타일 등 다양한 사용 사례의 일상 필수품으로 꼽히고 있는 이어버즈와 스마트워치에 대한 높은 관심을 고려해 하이엔드 히어러블 샤오미 버즈 3T 프로와 웨어러블 샤오미 워치 S1 시리즈도 국내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고객들을 위해 샤오미는 앞으로도 고품질의 최첨단 기술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며, 스마트폰 x AIoT 기반으로 올해에는 더욱더 많은 AIoT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니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드미노트 11 프로 5G 레드미노트 11 프로 5G는 108MP 메인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고해상도와 사실적인 디테일로 삶의 중요한 순간을 캡처한다. 메인 카메라는 1/1.52인치 센서 크기의 삼성 HM2 센서, 9-in-1 비닝 기술 및 듀얼 네이티브 ISO를 채택해 더욱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와 컬러 퍼포먼스로 어두운 빛에서도 놀라운 이미지 결과를 선보인다. 8MP 초광각 카메라는 118도의 시야각으로 시야를 넓히고 2MP 매크로 카메라는 가까이에서 세밀한 디테일을 포착한다. 레드미노트 11 프로 5G는 전면 16MP 카메라를 장착해 자연스러운 셀카를 담아낸다. 최대 120Hz의 높은 리프레시 레이트와 360Hz의 터치 샘플링 레이트를 자랑하는 레드미노트 11 시리즈는 보다 부드러운 애니메이션과 지연 없는 스피드로 화면 작동 경험을 향상하면서 정확한 터치를 인식한다. 각각 6.67인치와 6.43인치의 화면 크기를 갖춘 레드미노트 11 프로 5G와 레드미노트 11은 DCI-P3 와이드 색영역을 특징으로 하는 FHD+ AMOLED 닷디스플레이(DotDisplay)를 탑재해 더욱 선명한 색상과 디테일을 제공함과 동시에 밝은 낮에도 최대 1200니트의 화면 선명도를 보장한다. 시리즈는 트렌디한 플랫 엣지 프레임 디자인으로 매력적인 라인을 자랑하며 상부와 하부에 위치한 듀얼 슈퍼 리니어 스피커로 게임이나 비디오 시청 시 몰입감 있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실현해 완전한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마련한다. 레드미노트 11 프로 5G는 플래그십 레벨의 6nm 공정과 최대 2.2GHz 클럭 속도의 옥타코어 프로세서 Snapdragon 695 칩셋으로 구동되어 발전된 5G 접속성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레드미노트 11은 Snapdragon 680 칩셋으로 전력 절약과 우수한 성능을 선보인다. 또한, 두 모델 모두 5,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결합했으며 레드미노트 11 프로 5G는 배터리를 50% 충전하는 데 약 15분밖에 안 걸리는 플래그십 레벨의 67W 터보 충전, 레드미노트 11은 약 1시간 이내에 100% 완충하는 33W 프로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한편, 지난 2월 샤오미는 유튜브(YouTube)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면서 일부 샤오미 기기에 대한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무료 이용권 연장 혜택을 공개했다. 레드미노트 11 시리즈는 신규 유튜브 프리미엄 고객에게 2개월 무료 사용권을 제공하며 이는 8천만 곡 이상의 공식 음악과 라이브 공연, 커버 및 리믹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 구독을 포함한다. 레드미노트 11 레드미노트 11 프로 5G는 3가지 색상인 그래파이트 그레이, 폴라 화이트, 애틀랜틱 블루와 2가지 RAM과 스토리지 모델인 6GB+128GB, 8GB+128GB로 각각 39만9300원, 42만9000원에, 레드미노트 11은 3가지 색상인 그래파이트 그레이, 트와일라잇 블루, 스타 블루와 단일 모델인 6GB+128GB로 29만9200원에 출시된다. 오는 6일(수)부터 12일(화)까지 국내 이동통신사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몰 T다이렉트샵, LG유플러스 유샵과 자급제 판매채널 샤오미 브랜드 스토어,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위메프, SSG몰, 롯데ON, 컴퓨존, H몰, 카카오쇼핑, 티몬, 에이루트몰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레드미노트 11 프로 5G는 13일(수), 레드미노트 11은 4월 20일(수) 정식 출시된다. 샤오미 버즈 3T 프로(Xiaomi Buds 3T Pro) 최첨단 사운드 테크놀로지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큐레이팅된 샤오미 버즈 3T 프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혁신적인 조합을 자랑한다. 단면 DLC 코팅이 적용된 10mm 듀얼 마그넷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LHDC 4.0 오디오 코덱을 지원해 인상적인 사운드를 전달한다. 샤오미 버즈 3T 프로는 최대 40dB의 하이브리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특징으로 하는 몰입형 리스닝 체험을 제공한다. ANC 모드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주변 소음 수준에 따라 이어버즈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어뎁티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투명 모드로는 이동 중에도 주위 사운드를 의식할 수 있다. 완전히 새로운 입체적인 오디오 기능은 360도 사운드스케이프를 구현해 극장과 유사한 차세대 오디오 경험을 재현하며 헤드 움직임 추적 모드로 설정하면 각각의 사운드 디테일이 제자리를 유지해 청취자가 머리를 움직일 때 실제와 같은 3D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과 듀얼 디바이스 호환을 선사하며 1회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케이스와 함께 최대 24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샤오미 워치 S1 클래식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완성하는 사파이어 글라스와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 사이에 1.43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샤오미 워치 S1은 바쁜 일정과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현대인을 위해 개발된 스마트워치다. 기본 구성으로 세련된 가죽과 다양한 색상의 불소 고무를 포함한 2가지 스트랩이 제공된다. 샤오미 워치 S1 액티브는 쾌적함과 함께 화려하고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스포츠 스타일을 제공한다. 1.43인치 AOD 기술 지원 AM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세련된 메탈 베젤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시계 프레임은 3가지 색상, 스트랩은 6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가 고를 수 있는 19가지 프로페셔널 모드를 포함해 총 117개의 피트니스 모드를 자랑하는 샤오미 워치 S1과 샤오미 워치 S1 액티브는 야외 또는 러닝머신에서 걷기와 달리기를 감지하면 자동 추적을 시작한다. 또한, 혈중 산소 포화도 추적, 여성 건강, 개선된 수면 모니터링 등 포괄적인 인식을 위한 건강 추적 기능을 선보인다.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샤오미 워치 S1 시리즈는 블루투스 통화,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 음성 어시스턴트를 지원한다. 완충 시 배터리는 보통 12일, 배터리 세이버 모드에서는 최대 24일간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마그넷 충전을 지원한다. 샤오미 워치 S1은 26만8000원, 샤오미 워치 S1 액티브는 22만8000원에 출시되며 각각 4월 6일(수)부터 4월 13일(수)까지 얼리버드 할인가인 22만8000원, 18만9000원에 샤오미 라이트 스토어와 온라인 스토어인 샤오미 브랜드 스토어,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작성일 : 2022-04-05
샤오미, 최신 폰 ‘레드미 10’ 공식 출시
샤오미(小米)가 고품질 엔트리 레벨 스마트폰 ‘레드미 10(Redmi 10)’과 함께 ‘샤오미 레드미 버즈3(Redmi Buds 3)’, ‘샤오미 레드미 워치 라이트2(Redmi Watch Lite 2)’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드미 10은 샤오미가 지난 3월 출시한 ‘Redmi Note 10 Series’, 그리고 8월 출시한 ‘레드미노트 10 5G(Redmi Note 10 5G)’에 이어 공개하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모든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샤오미만의 최고의 가성비가 특징이다. ​샤오미는 레드미 10과 함께 커지는 히어러블, 웨어러블 시장 및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샤오미 레드미 버즈3와 샤오미 레드미 워치 라이트2 또한 출시한다. ​ >> 레드미 10(Redmi 10)   스티븐왕 샤오미 동아시아 총괄매니저는 “상반기에 공개한 Redmi Note 10 Series에 이어 하반기에도 국내 고객을 위한 가성비 스마트폰인 레드미 10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 상황을 살피면서 고객 니즈를 파악해 고성능 스마트폰, 히어러블, 웨어러블 기기를 포함한 생태계 제품을 준비해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작인 레드미 9(Redmi 9)에 비해 모든 분야에서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성능을 선보이는 레드미 10은 여러 플래그십급 기능을 탑재해 기대 이상의 성능을 구현했다. 레드미 시리즈 최초의 50MP 초고해상도 메인 카메라를 장착한 레드미 10은 놀라운 콘텐츠를 상세한 디테일로 담아낸다. 8MP 초광각 카메라, 2MP 매크로 카메라, 2MP 심도 센서를 포함한 쿼드 카메라 시스템은 모든 상황에서 선명한 사진을 쉽게 포착한다. 레드미 10은 사진을 세련되게 편집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필터와 함께 폭넓은 촬영에 이상적인 파노라마 셀카 모드를 지원한다. 레드미 10은 FHD+ 해상도의 대형 6.5인치 화면을 탑재했으며, 주사율 90Hz로 원활한 스크린 스크롤과 스와핑이 가능하다. AdaptiveSync 기술과 결합된 레드미 10은 컨텐츠의 새로 고침 빈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실제로 필요할 때만 새로 고침 빈도를 높여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보장한다. 콘텐츠 읽을 시 눈의 피로감을 감소하는 색 온도, 배경 질감 조절용 읽기 모드 3.0(Reading Mode 3.0)을 지원한다. ​ >> 레드미 10(Redmi 10) ​ 레드미 10은 2.0GHz 옥타코어 MediaTek Helio G88 프로세서 탑재로 빠른 GPU를 활용해 모바일 성능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대용량 5000mAh 배터리를 갖췄으며, 18W 고속충전이 되는 22.5W 충전기가 인박스로 제공된다. LTE 듀얼 유심 사용이 가능해 모든 사용자 환경을 신속하게 지원한다. ​또한, 날렵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을 사로잡으며, 카본그레이(Carbon Gray), 페블화이트(Pebble White), 씨블루(Sea Blue)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안드로이드 11 기반 MIUI 12.5로 작동되며, 듀얼 스피커로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레드미 10은 6GB+128GB 단일 모델로 국내 출시되며, 11일(목)부터 17일(수)까지의 예약 구매를 시작으로 18일(목)부터 249,700원에 이동통신사 SK텔레콤, LG U+, 티다이렉트샵,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에이루트몰,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위메프, SSG몰, 롯데ON, 컴퓨존, 액정나라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샤오미는 예약 기간 구매자 전원에게 고급 카드 수납케이스를 지급할 예정이며, 에이루트몰에서는 풍성한 신제품 출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 >>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샤오미 레드미 버즈3는 매력적인 4.5g의 하프 인이어 디자인을 갖춰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Qualcomm® QCC3040 칩을 탑재했으며, Bluetooth 5.2, 낮은 전력 소비, 빠른 전송 및 보다 안정적인 연결을 지원한다. Qualcomm cVc 에코 취소 및 노이즈 억제 기술이 적용된 듀얼 마이크는 어디서든 선명한 음성 품질을 제공한다. 배터리 수명은 최대 20시간으로 한 번 충전에 최대 5시간, 충전 케이스와 결합하면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고속충전을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90분 동안 사용 가능하며, IP54 먼지 및 내수성 인증을 받아 강풍, 비 또는 운동할 때도 최고의 동반자가 되어준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3는 26일(금)부터 44,900원에 판매되며, 23일(화)부터 25일(목)까지 얼리버드 할인가인 39,900원에 쿠팡, 11번가,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G마켓, 옥션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샤오미 레드미 워치 라이트2 ​ 샤오미 레드미 워치 라이트2는 스타일리시한 룩뿐만 아니라 모든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갖추고 있어 첫 스마트워치로 구입하기에 완벽한 옵셥이다. ​1.55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로 건강 상태, 알림 및 100개 이상의 화려한 워치페이스를 선보여 놀라운 경험을 보장한다. 사용자는 모든 실내 및 실외 활동을 위한 100개 이상의 운동 모드 중에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달리기 또는 걷기 상태를 정확하게 감지하기 위해 자동 감지 기능을 활성화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라이트2는 SpO2 검출, 심박수 추적, 수면 및 스트레스 모니터링, 호흡 훈련, 월경 기록 등 포괄적인 건강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라이트2는 24시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을 최대 10일까지 제공하며 5ATM 내수성을 인증받아 빗물, 샤워 또는 수영 중에도 착용할 수 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라이트2는 총 3가지 색상인 블랙, 화이트, 블루로 26일(금) 출시되며 가격은 79,900원으로 23일(화)부터 25일(목)까지 얼리버드 할인가인 69,900원에 쿠팡, 11번가,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G마켓, 옥션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레드미 10은 SK네트웍스서비스 샤오미 스마트폰 공식 A/S 지점 17곳, 샤오미 레드미 버즈3, 샤오미 레드미 워치 라이트2는 샤오미 공식 A/S 지점에서 수리받을 수 있다.
작성일 : 2021-11-11
AWS,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 '아마존 커넥트'를 한국 리전에서 제공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가 AWS의 아시아 태평양(서울) 리전에서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커넥트는 간편한 사용과 확장을 지원하는 옴니 채널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이다. AWS는 기업이 기존 고객센터 시스템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음성, 채팅 및 작업 전반에 걸쳐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소개한다. LG전자와 SK텔레콤 등 국내 기업을 포함하여 전세계적에서 수만의 기업 고객이 하루 1000만 건 이상의 고객센터 문의 처리를 위해 아마존 커넥트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기존의 고객센터 기술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상담원의 재택 근무를 간편하게 도입하거나, 고객 수요와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장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아마존 커넥트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배포 및 관리를 요구하는 인프라스트럭처가 필요 없다. 그래서 문의량이 변화함에 따라 시스템 확장 및 축소가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또한, 사전에 탑재된 머신러닝(ML) 및 인공지능(AI) 기능을 기반으로 상담원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고, 보다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상담원이 고객과 실제로 소통하는 시간에 대해서만 비용을 청구하기 때문에 비용 효율 또한 높였다.   ▲ 이미지 출처 : 아마존웹서비스   한편, AWS는 아마존 커넥트 등의 서비스 지원을 위해 STT(음성 텍스트 변환) 서비스인 아마존 폴리(Amazon Polly)의 한국어 여성 ‘서연(Seoyeon)’ 음성을 출시하는 한편, IVR(대화형 음성 응답)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셀프 서비스 챗봇을 위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구축 서비스인 아마존 렉스(Amazon Lex)의 한국어 지원을 발표했다. 또한 AWS는 기업이 고객 대화의 감정과 맥락을 보다 잘 이해함으로써 기업 및 제품에 대한 주요 피드백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인 아마존 커넥트를 위한 콘택트 렌즈(Contact Lens for Amazon Connect)를 한국어로 출시했다.  AWS코리아의 함기호 대표는 “팬데믹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서비스에 대한 고객 기대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수 기업 고객이 아마존 커넥트와 같이 유연하고 확장이 손쉬운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기존 고객센터 솔루션을 신속하게 전환하고 있다”며, “AWS 서울 리전의 아마존 커넥트 출시를 통해 국내 기업이 고객센터 상담원의 근무 위치에 관계 없이 상황에 따라 일관된 수준의, 개인화된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