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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B2C"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97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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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기업용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터’ 발표
어도비가 에이전틱 AI에 대한 전략과 제품을 공개했다. 어도비는 마케팅 및 고객 경험 플랫폼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 AEP)에 대한 혁신으로, 마케터가 특화된 AI 에이전트를 사용해 웹사이트 최적화, 크기 조정과 같은 반복적인 콘텐츠 제작, 타깃 고객 세분화, 채널 실험 생성 및 최적화, 콘텐츠 및 디지털 미디어 제작 확장 등의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이전틱 역량을 내장했다. 기업들이 조직 전반에 걸쳐 실시간 데이터를 연결하여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매년 1조 건 이상의 경험이 활성화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차세대 AI 에이전트를 주도하기 위한 경험 플랫폼이다.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과 영향력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조정하는 마케터의 일상 업무를 재편할 어도비의 최신 AI 혁신은 어도비 제품 전반에 걸친 AI 에이전트 및 모델을 통합한 어도비 AI 플랫폼(AI Platform)으로 구동된다.  서드파티 생태계의 AI 에이전트를 비롯해 상업적으로 안전한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안전한 서드파티 모델, 자사 데이터 인사이트 등을 포함한다. 이는 고객 경험(CX) 데이터, CX 언어 모델 및 AI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합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에서 실행된다. 이처럼 어도비는 AI 플랫폼을 통해 마케팅 및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통합하며 대규모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터(AEP Agent Orchestrator)는 선도적인 브랜드들이 디지털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 중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통한 기업 데이터, 콘텐츠 및 고객 여정의 맥락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근간으로 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거버넌스 및 규정 준수를 갖춘 특화된 에이전틱 AI 설루션을 통해 특정 세그먼트를 겨냥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터를 통해 기업은 어도비 및 서드파티 생태계에서 AI 에이전트를 구축, 관리 및 조율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에이전트는 고객 데이터와 콘텐츠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강화하고, 멀티 에이전트 협업 및 역동적인 적응형 추론을 가능하게 하는 의사 결정 과학 및 언어 모델을 지원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데이터는 무관한 데이터에서 의미를 도출하고 영향력 있는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 경험 데이터 모델(Experience Data Model) 스키마에 따라 통합되어, 기업이 가치 실현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수십억 개의 고객 프로필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관리 및 활성화되고 있다. 또한 어도비는 최초의 브랜드 중심 에이전틱 앱인 ‘브랜드 컨시어지(Brand Concierge)’도 공개했다. 이 앱은 특정 임무 수행형 챗봇 및 웹 기반 에이전트에서 진화한 형태로, 기업의 고유한 브랜드 속성과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모든 고객에게 맞춤형 브랜드 컨시어지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중심 에이전트 경험을 준다. 어도비 브랜드 컨시어지는 B2C및 B2B 팀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브랜드 컨시어지는 영업 및 마케팅 팀의 공동 운영이 필요한 계정 자격 에이전트 등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에이전트를 사용해 B2B 팀만이 가진 고유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일례로 브랜드 컨시어지는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일반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해당 계정과의 기존 관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후속 미팅을 예약할 수도 있다. 이러한 기능은 보다 정확한 개인화를 지원해 더 많은 리드(lead)를 생성하고 전환을 촉진함으로써 세일즈 주기를 최적화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터에 구축된 새로운 AI 구동 설루션인 어도비 브랜드 컨시어지를 통해 기업은 몰입감 있는 대화형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가 탐색부터 구매 결정을 내리는 전 과정을 안내하는 AI 에이전트를 구성 및 관리할 수 있다. 멀티모달 방식의 브랜드 컨시어지는 텍스트, 음성 및 이미지를 통한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동시에 AI 기반의 풍부한 상품 추천 및 비교를 제공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포괄적인 인사이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브랜드 경험 및 서드 파티 소스를 활용하는 제품 어드바이저 에이전트 등을 활용해, 브랜드 컨시어지는 사용자 맥락 및 브랜드 선호도에 맞춘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신뢰성 확보와 규정 준수를 위한 자사 데이터 및 브랜드 콘텐츠에 기반한다. 또한 고객이 기업의 디지털 자산 전반에 걸쳐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파악된 감정, 행동 및 문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알리고 형성할 수 있다. 한편, 어도비는 어도비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에이전트 제품군을 발표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터에 구축된, 바로 사용 가능한 AI 에이전트는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Adobe Real-Time Customer Data Platform, CDP),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Adobe Journey Optimizer), 어도비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Adobe Customer Journey Analytics)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해 팀의 역량을 높인다. 어도비의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에이전트는 마케팅 및 크리에이티브 팀의 역량을 강화해 대규모 개인화 추진을 돕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터는 기업에 멀티 에이전트 협업을 위한 툴을 제공하며, 특정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맞춤화 역량을 통해 더 많은 워크플로에서 에이전틱 AI의 가치를 확장한다. 여기에는 에이전트 전반에서 고객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계획, 인력, 협업 및 생산성, 데이터 관리를 위한 사용 사례를 원활하게 실행하도록 액시엄(Acxiom),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제네시스(Genesys), IBM,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레인포커스(RainFocus), SAP, 서비스나우(ServiceNow), 워크데이(Workday)와의 신규 및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이 포함된다. 또한 어도비는 다양한 업계 및 사용 사례에 대한 맞춤화를 추진하기 위해 액센추어(Accenture), 딜로이트 디지털(Deloitte Digital), EY, IBM과 확장된 에이전시 및 시스템 통합업체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어도비의 안줄 밤브리(Anjul Bhambhri)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는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경험 인사이트를 핵심으로 영향력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 CIO(최고 정보 책임자) 및 해당 조직과 긴밀히 협력해오고 있다”면서, “에이전틱 AI는 업무 환경의 혁신을 가속화할 획기적인 도약이다. 어도비의 최신 혁신은 실무자의 생산성을 높여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특화된 AI 에이전트를 통해 개인화를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5-03-19
위로보틱스, 보행 보조 웨어러블 로봇으로 2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위로보틱스는 자사의 웨어러블 로봇 윔(WIM)이 ‘2025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5)’에서 2년 연속으로 로보틱스(Robotics) 분야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전자·IT 박람회인 CES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되는 상이다. 윔은 CES 2024에서 로보틱스 분야, 액세서빌리티 및 에이징테크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CES가 주최한 ‘테크 트렌드 투 와치’ 행사에서 ‘꼭 봐야 할 로봇 제품’ 중 하나로 소개된 바 있다. 윔은 1.6kg의 무게로 설계되어 높은 휴대성과 편리함을 제공하며, 단일 모터로도 안정적인 보행 지원을 돕는다. 위로보틱스는 “윔을 착용하면 평균적으로 대사 에너지가 약 20% 절감되며, 20kg 배낭을 멘 상태로 평지를 걸을 때 12kg의 무게 감소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윔 전용 앱을 연동하면 AI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사용자의 보행 자세, 효율성, 근력, 보행 나이 등의 보행 데이터를 분석해 보완점을 제시한다. 위로보틱스는 개인 맞춤형 보행 솔루션에 최적화된 기능이 근력 감소 문제를 겪는 시니어, 각종 질환으로 보행이 불편해진 만성 환자뿐 아니라 등산, 아웃도어 트래킹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일반인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위로보틱스는 지난 2월부터 웨어러블 로봇 윔의 B2B 판매를 시작했다. 4월부터는 개인 소비자(B2C) 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로보틱스는 로봇 보행운동 센터인 ‘윔 보행운동 센터’를 오픈해, 현재 로봇과 함께 하는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윔 보행운동 센터는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윔을 착용한 체력 및 보행 기능 개선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구매 전에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위로보틱스의 이연백 공동대표는 “올해 초 국내에서 웨어러블 로봇 윔의 판매 시작 후 현장의 사용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새로운 니즈와 사용 피드백에 빠르게 대응하여 제품에 반영한 것이 2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2025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두고 2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을 통해 윔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기술 개발을 통해 웨어러블 로봇이 다양한 사용자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4-11-14
벤큐, 맥의 감성과 컬러 재현 기술 담은 프리미엄 모니터 라인업 MA 시리즈 출시
벤큐는 맥북 유저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모니터 라인업인 MA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맥북과 조화를 이루는 스타일의 MA 시리즈는 높은 맥 호환성과 색상 일관성을 제공하는 맥 사용자를 위한 모니터 라인업이다. MA 시리즈 모니터에 도입된 ‘맥 컬러 튜닝(MAC Color Tuning)’ 기술은 벤큐 컬러 연구소의 전문가들이 맥북 화면과 외부 모니터 간의 색상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오랜 기간 연구한 결과물로, 맥북과 MA 시리즈 디스플레이 모두에서 통일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벤큐의 피터 황(Peter Huang) CEO는 “대부분의 모니터는 맥북이 표현하는 정확한 색상을 재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면서, “MA 시리즈는 독자적인 맥 컬러 튜닝 기술을 도입하여 맥북 에어, 맥북 프로와 일치하는 일관되고 실제와 같은 색상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벤큐 MA 시리즈는 설정에서도 맥북과의 통합을 제공한다. 모니터의 밝기와 내장 스피커 볼륨을 맥북 설정과 동기화하고, 벤큐 디스플레이 파일럿2(BenQ Display Pilot 2)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터치 화면 설정으로 맥과 같은 간소화된 설정을 제공한다.     MA 시리즈는 4K 27인치(MA270U)와 4K 32인치(MA320U)의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맥북 화면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높이와 각도를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안함과 넓은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2개의 USB-C 단자와 2개의 HDMI 단자를 갖춰 확장성과 맥 디바이스 충전과 같은 편의성을 지원한다. 벤큐코리아의 박인원 B2C 사업 총괄 이사는 “MA 시리즈는 맥북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디스플레이로, 완벽한 맥 호환성을 제공하고 맥북과 모니터 간의 색상 불일치로 인한 불편을 없애며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업무 공간의 미적 완성도를 높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우리는 맥 유저들이 MA 시리즈가 제공하는 시각적 경험의 향상을 통해 창의력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면서, “맥 디바이스를 모니터에 연결해서 쓰는 사용자라면 단순히 맥의 화면을 크게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아닌, 맥의 감성과 시각적 경험을 갖춘 제품을 선택하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벤큐 MA 시리즈는 9월 말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브랜드스토어, 공식 채널을 통해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며, 9월 중순부터 예약 판매 행사를 시행한다.
작성일 : 2024-08-27
어도비, AI로 개인화된 고객 여정 제공 지원 강화
어도비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새로운 혁신을 발표하며, 브랜드가 효과적인 크로스채널 여정 조율을 통해 고객 참여를 강화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통합 실험(unified experimentation) 역량은 브랜드가 고객 경로를 정확히 예측하도록 테스트 규모를 늘려 여러 채널에서 고객 전환율을 극대화하고, 고객 제안 콘텐츠를 여러 번 재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Adobe Journey Optimizer)에는 B2C 및 B2B 브랜드가 적절한 시기에 개인화된 경험을 통해 고객 여정을 조율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마케터, 제품 관리자 및 개발자는 한층 강화된 통계 모델을 사용하는 통합 실험 및 목표 기반 최적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 여정에 통합된 의사결정 역량을 활용하고, 소통 채널 전반에서 고객 제안 콘텐츠의 재사용을 유도하거나 전환율을 최대로 이끌어내기 위한 최적의 고객 경로를 제시할 수 있다. 브랜드는 콘텐츠 최적화, 여정 충돌 및 제안 수락 지연 등의 문제 해결을 중앙에서 관리하면서 콘텐츠, 채널, 타깃, 여정 및 머신 러닝 모델 전반에서 실험과 의사결정을 단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B2B 에디션(Adobe Journey Optimizer B2B Edition)은 기업 고객별 구매 그룹 여정에 초점을 맞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이다. 해당 제품은 마케팅 및 세일즈 팀 간의 협업을 통해 개인화된 B2B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수요를 정확히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통합 데이터와 생성형 AI를 활용해 여정을 개인화하고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Adobe Marketo Engage)의 리드 마케팅 워크플로를 보완하며 포괄적인 B2B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브랜드는 저니 옵티마이저의 강화된 ‘브랜드 주도 여정 조율’ 기능으로 타깃 중심 캠페인을 실시간 고객 반응과 연결해 정확한 타깃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고, 모바일 및 웹 채널 지원 강화로 푸시, 인앱(in-app), 코드 기반 경험, 메시지 피드 등을 포괄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어도비의 아미트 아후자(Amit Ahuja) 디지털 경험 사업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고객과 소통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B2C 및 B2B 브랜드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면서, “브랜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을 통해 서로 다른 데이터를 통합하고 고객에 대한 포괄적인 시각을 확보해, 각 고객에게 진정한 일대일 개인화를 제공하고 타깃 기업 고객 내 특정 구매 그룹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4-05-13
HPE, 크레이 슈퍼컴퓨터로 씨유박스의 영상인식 AI 개발 지원
HPE는 인공지능(AI) 얼굴 및 영상인식 전문기업인 씨유박스(CUBOX)가 HPE 크레이 XD 슈퍼컴퓨터(HPE Cray XD Supercomputer)를 활용하여 기존 영상인식 솔루션을 훈련시키기 위한 생성형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씨유박스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영상 처리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혁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얼굴인식 기술 기반 보안 분야의 국내 기업인 씨유박스는 인천국제공항 내 자동 출입국 심사대 및 주요 정부 기관에 얼굴인식 단말기를 공급하고 있다. 씨유박스는 이번 HPE 크레이 XD 슈퍼컴퓨터의 도입을 통해 생성형 AI 모델 훈련을 최적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공공시장(B2G)에서 더 나아가 금융 부문 AI 솔루션에 중점을 두고 B2B 시장으로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있는 씨유박스는 다양한 B2C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있어 생성형 AI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B2C AI 서비스 모델에 대한 투자도 이어가고 있다.  씨유박스의 시스템은 HPE 크레이 XD6500 슈퍼컴퓨터를 사용하여 구축되었다. 이 시스템은 이론상 최대 8.136 페타플롭스(petaFLOPs)의 성능을 제공하며, 전 세계 슈퍼컴퓨터 순위인 TOP500 목록에서 156위를 차지했다. HPE 크레이 XD 슈퍼컴퓨터의 향상된 컴퓨팅 성능과 첨단 기능은 씨유박스가 영상, 텍스트, 음성 및 비디오 처리의 기반이 되는 대규모 언어모델(LLM) 및 대규모 멀티모달모델(LMM)과 같은 대규모 AI 기술을 지원하는 기술 로드맵을 수립하는데 핵심 역할을 했다는 것이 HPE의 설명이다. 씨유박스의 남운성 대표는 “씨유박스는 영상인식 기술의 발전을 주도하고, AI 기반 솔루션으로 인간 상호작용을 새롭게 정의하며 보안을 발전시키는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새로운 인프라를 기반으로 생성형 AI 서비스를 구축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의료 서비스, 로봇 시스템 및 디지털 트윈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에 영상 인식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HPE의 김영채 대표이사는 “AI, 모델링, 시뮬레이션 등의 작업은 강력한 스케일링과 대규모 성능이 필요하다. 슈퍼컴퓨터는 이러한 컴퓨팅 및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슈퍼컴퓨터 중 하나를 구동하여 씨유박스를 지원하고, 정부 기관 및 다양한 조직의 혁신을 촉진하는 영상인식 솔루션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4-04-30
대원씨티에스-딥엑스, AI 솔루션 확산 위해 ‘맞손’, 딥엑스 총판 계약 체결
  대원씨티에스와 딥엑스가 AI 솔루션 확산을 위해 총판계약을 체결했다.(좌로부터 대원씨티에스 정명천 회장, 딥엑스 김녹원 대표, 대원씨티에스 하성원 대표) 대원씨티에스는 4월 11일, 국내 최대의 AI 반도체 스타트업인 딥엑스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대원씨티에스는 11일, 판교 딥엑스 본사에서 김녹원 대표이사, 정명천 대원씨티에스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전산업으로 확산하기 위해 B2B, B2C 비즈니스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원씨티에스는 1988년 창립된 회사로 국내에서 AMD, 델, 슈퍼마이크로, 케이투스 등 글로벌 반도체 및 서버 업체들의 국내 총판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LG, 삼성, HP 등 국내외 IT 제조사와 총판 계약을 통해 국내 IT 제품의 유통을 주도해왔으며, 작년 7,200억의 유통 매출을 달성했다. 생성형 AI 기술의 확산과 더불어 AI 인프라 시장이 확대되면서 AI 반도체가 주목받고 있다. 전통적인 반도체 기업을 비롯해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까지 AI 반도체 개발에 뛰어들고 있다. 추론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인공신경망(NPU) 알고리즘을 저전력,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는 AI 반도체는 디지털 4차 혁명과 더불어 어느 산업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가트너는 오는 2027년 AI 반도체 시장이 1194억 달러로 현재보다 3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AI 반도체 시장 선점을 위해 정부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AI 일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7대 주력산업이 참여하는 AI 반도체 협업포럼을 출범시켰다. 이런 상황에 대원씨티에스와 딥엑스의 전략적 유통 협력 계약 체결은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양사의 계약 체결로 대원씨티에스는 기존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NPU 서버, 스토리지, AI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에서 더 나아가 엣지 인프라 환경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원씨티에스는 딥엑스와의 협업을 통해 AI를 위한 단일 패키지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대형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대원씨티에스와의 협업은 딥엑스의DX-V1 및 DX-M1과 같은 온디바이스 AI 반도체 제품을 양산 초기부터 대형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전략적 가치가 있다. 더불어 대원씨티에스는 딥엑스가 협력을 타진하고 있는 글로벌 서버 개발사들인 델, 슈퍼마이크로, 케이투스 등의 국내 총판 유통사이기 때문에 딥엑스의 서버 시장 공략에서도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원씨티에스의 하성원 대표는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다양한 서버 업체들의 총판을 담당하면서 GPU 서버 중심의 AI 인프라 시장을 타깃으로 해왔다”면서 “이번에 딥엑스와의 총판 계약 체결로 명실상부한 국내 AI 인프라 구축 솔루션 전문업체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딥엑스 김녹원 대표는 “대원씨티에스의 탄탄하고 폭넓은 유통망과 딥엑스의 우수한 기술력의 제품으로 AI 반도체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 올해 하반기부터 양산되는 4개의 AI 반도체로 구성된 1세대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면서 AI 일상화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24-04-14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위로보틱스,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윔(WIM) B2C 제품 출시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위로보틱스(WIRobotics)가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윔(WIM) B2C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B2C 제품은 지난 2월 출시한 B2B 제품(기관용) 출시 2개월만에 공개됐으며,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 시즌을 맞아 보다 업그레이드된 보행보조 기능을 통해 전 국민의 건강한 보행운동을 돕는 것이 목표다. 윔은 착용형 로봇의 무게와 사용성을 혁신하여 Last Mile Mobility(LLM) 및 헬스케어 디바이스로 영역을 확장한 위로보틱스의 초경량 웨어러블 로봇이다. '한 사람당 한 대의 로봇'을 목표로 일반대중의 올바른 보행운동을 위해 개발했으며, 1.6kg의 초경량 무게로 30초면 탈부착 할 수 있다. 제품은 위로보틱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으며, 네이비, 라이트그린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한번 충전 시 2시간 사용 가능하며, 기존 B2B 제품의 보조모드와 운동모드에 아웃도어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오르막/내리막 모드(2시간 연속가능)가 추가됐다. 사용자는 추가된 기능을 통해 등산, 트래킹, 가벼운 조깅 등 보행이 필요한 다양한 사용환경에서 개인용 모빌리티로 활용해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다. 위로보틱스의 임복만 R&D 팀장은 “2월에 출시된 B2B 제품의 보행보조모드, 하체근력강화를 위한 운동모드를 기본으로 여전히 1.6kg의 초경량을 유지하면서 B2C 제품에는 오르막(계단/언덕 오르기)과 내리막 모드를 추가했다”라며 “이 두 가지 기능이 추가되며 계단이나 언덕을 오를 때 대사에너지가 평균 16% 감소되어 보다 편하게 오를 수 있고 내리막에서는 무릎의 충격하중을 평균 약 13% 감소할 수 있어 내리막에서의 안정성과 지지력을 확보할 수 있다”라고 추가된 기능에 대해 말했다. 위로보틱스의 이연백 대표는 “우리나라는 전 국민의 55%이상이 등산과 트래킹을 취미로 하고 4월부터 아웃도어 활동이 증가하는데, 그동안 보행이 불편하고, 보행 지구력이 약해서 가족과 친구와 함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지 못했던 사람들도 윔(WIM)으로 즐거운 순간을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B2C 제품에 추가된 오르막/내리막 모드를 사용하면 아찔한 계단이나 언덕도 편하게 올라갈 수 있고 계단에서 내려오거나 하산시의 무릎통증이 두려워 아웃도어 활동을 자제했던 경험이 있던 사람들이라면 사용을 권한다. 한 가정에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윔(WIM) 한 대가 있다면 조부모, 부모, 자녀세대가 함께 아웃도어활동을 즐길 수 있다” 며 출시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가격은 319만원(브가세 포함)이며, 제품 구입시 구매일로부터 최초 1년동안 무상AS를 제공한다.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로보틱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위로보틱스는 윔 보행운동 센터를 통해 전문가와 함께하는 차별화된 웨어러블 로봇 운동 프로그램과 초경량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WIM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센터는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운동 목표에 따라 실내에서의 운동은 물론 올림픽공원에서의 야외 운동 프로그램도 병행하고 있다.    
작성일 : 2024-04-09
한국 IT 리더 70% 이상, AI 기술 도입을 위한 디지털 인프라 및 역량 준비 부족
  기업 간 거래 (B2B) 및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B2C) 부문에서 획기적인 인공지능(AI) 혁신과 도입이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기업들은 AI 도입을 위한 디지털 인프라 및 역량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Equinix(에퀴닉스)의 ‘2023 글로벌 기술 동향 조사’에 따르면, 설문 조사에 참여한 한국의 IT 리더 10명 중 7명 이상(72%)은 보유하고 있는 IT 인프라가 AI 기술에 요구되는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응답했다. 이는 전세계 평균(42%)과 아시아-태평양 평균(44%)의 약 1.7배에 달하는 수치다. 해당 연구 보고서는 100명의 국내 IT 분야 의사 결정권자를 포함하여 29개 시장에서 2,900명 이상의 IT 분야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2023년 3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 실시됐다. 국내 디지털 리더 중 71%는 AI 사용이 점점 늘어나는데 반해 이를 수용하는 팀의 역량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응답했다. 이 또한 전세계 평균(41%)과 아시아-태평양 평균(45%)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치다. 장혜덕 Equinix 한국 대표는, “지난 한 해 동안 AI 기술은 획기적으로 발전했다. 특히, 생성형 AI가 광범위하게 도입되었다”며, “과거에는 국내 기업들이 발 빠른 기술력으로 인정받았으나, 이제는 디지털 전환에 가속도를 붙이는 것이 중요하다. AI 경쟁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은 Equinix가 제공하는 것과 같은 상호 연결된 디지털 에코 시스템과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해야 한다” 고 말했다. 국내에서 AI 도입의 가장 큰 장애물은 운영 비용(60%)과 내부 지식 부족(50%)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국내 기업들은 여전히 AI의 이점을 활용하고 있다. 국내 IT 리더들이 AI를 활용하고 있거나 활용할 계획이 있는 사업 분야는 IT 운영(75%), 연구 및 개발(70%), 그리고 사이버 보안(69%)의 순으로 나타났다. 다만, 글로벌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리더 중 73%가 AI를 영업에 활용하고 있거나 활용 계획이 있지만 국내 IT 리더 중 47%만이 AI를 영업에 활용하고 있거나 향후 활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이번 조사는 기업들의 디지털 트윈 기술 활용 현황 또한 연구했다. 디지털 트윈은 운영 성과 및 품질 관리에 주로 활용되는 기술이다. 조사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78%의 IT 의사 결정권자가 디지털 트윈 기술을 사용 중이거나 사용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했다. 또, 국내 IT 리더의 절반 이상(55%)이 해당 기술을 운영 성과 최적화에 활용 중이라고 답했고, 품질 관리(38%), 시스템 계획(36%)가 뒤이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 리더 중 22%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 없다고 응답했다. 주요 발표 내용 -  비즈니스에서 사용되는 AI - 설문 조사에 참여한 국내 IT 리더의 75%가 IT 운영에 AI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했다. 연구개발(70%), 사이버 보안(69%), 고객 경험(67%), 컨택센터(65%), 비즈니스 관리(63%), 마케팅(62%), 인적 자원 관리(57%), 이커머스(55%), 회계 및 재무(54%), 제조(54%), 영업(47%), 건물 유지 보수(45%)가 뒤이었다. -  신기술 도입을 저해하는 요인 - 설문 조사에 참여한 국내 IT 의사 결정권자의 60%가 AI를 비롯한 신기술 도입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비용을 꼽았다. 내부 지식 부족(50%), 느린 구현 속도(27%), 평판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13%), 스코프 1 또는 스코프 2 배출량의 증가(8%), 스코프 3 배출량의 증가(8%)가 그 뒤를 이었다. -  디지털 트윈 구현 - 디지털 트윈에 있어 국내 IT 리더들이 가장 관심을 보인 분야는 운영 성과(55%)다. 품질 관리/관리(38%), 시스템 계획(36%), 제품 개발 및 재설계(23%), 예측 유지 보수(27%), 물류 계획(17%)이 뒤따랐다. 2023 글로벌 기술 동향 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작성일 : 2023-06-21
무료 공개 소프트웨어 솔루션 가이드
소프트웨어 분류별(시스템SW/미들웨어/응용SW/기타) 대표적인 공개SW 솔루션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가이드 모음입니다. ■ 공개SW 솔루션 가이드 ㅇ 파일리스트 - (시스템SW/운영체제OS) - (시스템SW/스토리지 - (시스템SW/가상화) - (시스템SW/데이터관리) - (시스템SW/SW공학도구) - (시스템SW/성능관리) - (시스템SW/자원관리) - (시스템SW/보안) - (미들웨어/클라우드서비스) - (미들웨어/분산시스템SW) - (미들웨어/SLB(부하분산)) - (미들웨어/WEB/WAS서버) - (응용SW/콘텐츠배포) - (응용SW/협업관리) - (응용SW/BI/OLAP) - (응용SW/CRM) ㅇ 솔루션 구성목차 : 개요, 기능요약, 실행환경, 설치 및 실행, 기능소개, 활용예제, FAQ, 용어정리 상세 자료 보기 링크 출처 : NIPA 공개SW 솔루션 가이드 목록 분야 분류 솔루션 시스템SW 운영체제(OS)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스토리지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가상화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데이터관리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더보기 SW공학도구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더보기 성능관리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자원관리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보안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미들웨어 클라우드서비스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산시스템SW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SLB(부하분산)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WEB/WAS서버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응용SW 콘텐츠배포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협업관리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BI/OLAP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CRM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기타 GIS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LMS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FTP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AI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블록체인 New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분류에 따른 솔루션 목록 가이드 다운로드      
작성일 : 2023-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