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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포저"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7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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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컴퍼니] 시각화 콘텐츠 제작을 위한 토털 설루션 제공하는 맥슨
지브러시, 시네마 4D, 레드 자이언트로 만나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경험   맥슨(Maxon)이 주최하는 ‘맥슨 유저 커넥트 2024’가 11월 12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브러시(ZBrush), 시네마 4D(Cinema 4D), 레드 자이언트(Red Giant)의 최신 도구를 직접 체험하고, 업계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맥슨의 총판인 마루인터내셔널에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영화, 게임, 영상, 디자인 업계 전문가뿐 아니라 관련 분야에 열정을 가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행사 지원차 내한한 맥슨 본사 관계자로부터 최근 맥슨의 현황과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들어보았다. ■  최경화 국장   ▲ 맥슨의 사이먼 워커 교육 책임자, 이안 로빈슨 지브러시 마스터 트레이너, 플로렌스 리채널 세일즈 관리자)   맥슨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부탁드린다 맥슨은 2D/3D 디자인, 모션 그래픽, 시각 효과 및 시각화 분야에서 일하는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강력하면서도 접근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설루션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맥슨 원(Maxon One)은 3D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애니메이션 기술의 시네마 4D(Cinema 4D) 제품군, 이동 중에도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포저(Forger) 모바일 조각 앱, 혁신적인 편집, 모션 디자인 및 영화 제작 도구인 다양한 레드 자이언트(Red Giant) 라인업, 최첨단의 초고속 레드시프트(Redshift) 렌더러, 산업 표준 디지털 조각 및 페인팅 설루션인 지브러시(ZBrush)와 같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도구를 특징으로 하는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맥슨은 사용자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하고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전체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2D/3D 디자인, 모션 그래픽, 시각 효과, 제품 및 건축 시각화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티브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러한 도구는 올해의 오스카 수상 영화인 ‘고질라 마이너스 원’과 ‘스파이더맨 :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에미상 수상 타이틀 시퀀스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호평을 받은 게임인 ‘스파이더맨 2’, 그리고 나이키(Nike), 멀버리(Mulberry), 삼성과 같은 최고 브랜드의 제품 디자인 등 많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되었다.   맥슨의 주요 제품군은 어떤 것이 있고, 최근 업데이트된 내용은 어떤 것이 있는가 시네마 4D에서 최근 초점은 시뮬레이션과 파티클에 맞춰져 있으며, 이제 아티스트는 완전히 GPU 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툴셋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천, 로프, 소프트 및 리지드 보디 시뮬레이션이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연기, 불 및 파티클도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시네마 4D의 직관적인 콘텐츠 제작 워크플로에 완벽하게 통합된다. 레드시프트는 최근 비사실적 렌더링을 추가하여 아티스트가 선과 음영을 렌더링하여 만화나 기술 도면처럼 3D 객체를 표현할 수 있다. 동시에, 유리를 믿을 만하게 보이게 하는 초점이 맞춰진 빛인 Caustics를 렌더링하기 위한 새로운 알고리즘으로 사실성이 계속 향상되고 있다. 레드 자이언트는 모션 그래픽 템플릿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시각 효과를 위한 강력하고 아티스트 중심적인 소스인 맥슨 스튜디오(Maxon Studio)를 출시했다. 수백 개의 사용자 정의 가능한 캡슐 카탈로그를 갖춘 맥슨 스튜디오를 사용하면 제목, 하단 3분의 1, 구독 버튼과 같은 모션 요소부터 레드 자이언트 플러그인으로 구동되는 효과 및 전환에 이르기까지 모든 프로젝트에 엄청난 프로덕션 가치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새로운 보케와 픽셀 디더 효과로 몽환적인 렌즈 블러와 레트로 게임 미학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지브러시가 이제 아이패드에도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터치 친화적 인터페이스와 함께 지브러시 아티스트의 모든 힘을 활용하여 영감을 받은 모든 곳에서 창작하고 아이패드에서 프로젝트를 쉽게 전송하여 지브러시 또는 시네마 4D에서 데스크톱에서 추가 마무리할 수 있다.     시각화 분야에서 최근 주요한 시장 트렌드나 기술 트렌드가 있다면? 이와 관련해 맥슨에서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 시각화 아티스트는 실시간 속도를 기대하지만,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옵션도 유지하고 싶어한다. 레드시프트는 아티스트가 모션 그래픽과 필름 시각 효과를 제작하는데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소재 시스템을 활용하는 실시간 설루션 ‘RT’를 반복적으로 개발해 왔다. 이를 통해 빠르고 고품질의 미리보기로 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최종 시각화를 위해 렌더링을 쉽게 다듬을 수 있다. 아티스트는 또한 다양한 사전 설정 객체 및 소재 라이브러리에 의존하며, 이를 Cloud Capsules 라이브러리를 통해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다.   생성형 AI, 리얼타임 렌더링, 메타버스 등 최근 트렌드가 맥슨 제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소개한다면 이러한 모든 추세는 3D 아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제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맥슨의 도구는 항상 워크플로의 속도를 강조했으며, 아티스트가 빠르고 쉽게 창의적인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는 계속해서 우리의 초점이다. 생성형 AI를 통해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교육 데이터를 소싱하고 도구 자체가 예술성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강화하도록 하는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우리는 오늘날의 까다로운 타임라인에서 아티스트가 아름다운 시각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는 렌더링 설루션에 전념하고 있다.   맥슨이 제품/기술 개발에서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 타사의 소프트웨어와 차별점은 무엇인가 맥슨의 경쟁 우위는 디자이너가 기술의 지루함에 빠지지 않고 창의적인 개념을 탐구할 수 있도록 하는 직관적인 워크플로를 통해 아티스트를 진정으로 고려하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는 광고에서 주택, 장난감, 보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디자인하는 아티스트를 위한 혁신적이고 견고한 설루션과 이러한 디자인 우선 사고방식을 계속 결합할 것이다.   ▲아이패드용 지브러시 출시   맥슨은 아이패드용 지브러시를 출시함으로써 아티스트가 어디에 있든 도구를 제공하고, 재구성되고 고도로 사용자 정의 가능한 UI,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브러시 시스템, 애플의 펜 및 터치 기반 기능을 통해 이동 중에도 지브러시의 힘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어디에서나 조각하고, 페인트하고, 창작물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여 디지털 조각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지브러시가 높은 평가를 받는 파워와 기능을 아이패드의 휴대성과 직관적인 기능과 결합한 이 획기적인 제품은 아티스트가 데스크톱에서 벗어나 영감을 받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창의적일 수 있도록 해준다. 세트에서 고품질 3D 모델을 만들든, 여행 중이든, 단순히 스튜디오의 한계를 벗어나든 상관없다. 데스크톱 시스템의 기존 제약은 과거의 일이 될 것이다. 이러한 이동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생산성으로 이어지고 아티스트가 창의성의 경계를 넓힐 수 있는 힘을 준다. 우리는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들에게 불필요한 작업을 줄여 자동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맥슨의 비즈니스에서 한국은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가? 한국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동향이나 최근 주요 고객사례에 대해 소개한다면 맥슨은 한국 사용자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다. 모든 제품을 한국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오래 지속되어 온 커뮤니티를 통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들이 배출되어 한국뿐 아니라 미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활동 중이며, 아울러 맥슨에서 개최하는 세계적인 다양한 이벤트에서 그들의 창의적인 작품과 노하우를 세계 여러 아티스트와 공유하고 있다.   한국 유저를 위한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나 지원 계획, 마케팅 전략 등이 있다면 이번에 방한하게 된 가장 큰 목적 중의 하나는 한국 유저를 지원하기 위한 인증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고, 아울러 다양한 교육 컨텐츠와 튜토리얼 및 유저 가이드 등을 한국어로 제공하기 위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한국 유저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조만간 한국 내에 공인 트레이너(Certified Trainer)와 공인 교육센터(Certified Training Center) 및 공인 프로 아티스트(Certified Pro Artist)가 많이 배출되어 더욱 풍성한 교육 및 학습 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맥슨의 총판인 마루인터내셔널을 통해 주요 제품을 국내 공급하고 있다. 맥슨의 사이먼 워커 교육 책임자와 마루인터내셔널 김종효 대표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4-12-04
[케이스 스터디] 운전 경험의 개인화를 추구하는 리비안
언리얼 엔진으로 새로운 디스플레이 UI에 모험 정신을 구현   리비안(Rivian)의 전기자동차 오너들은 모험, 성능, 스타일에 타협하지 않으면서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추구한다. 리비안의 엔지니어들 역시 항상 기준을 높이고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열정을 쏟고 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대담한 디자인부터 유저 인터페이스의 미학적 측면까지, 리비안 경험의 모든 디테일은 세심하게 고려되었다. ■ 자료 제공 : 에픽게임즈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리비안은 2세대 R1 차량을 선보이면서 운전석 디스플레이에서 이제 기존 차량의 전체 인포테인먼트 센터까지 언리얼 엔진 사용을 확장하고 있다.  리비안의 와심 벤사이드(Wassym Bensaid) 최고 소프트웨어 책임자(CSO)는 “이 흥미로운 신규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해 리비안 오너들의 모험심을 반영하여 운전 경험을 개인화하고 있다. 주행 중인 차량의 정확한 사양을 반영해 실시간으로 렌더링되는 리비안의 역동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리비안 오너는 자동차 소프트웨어가 자신을 위해 맞춤 제작되었다고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경험은 총 아홉 가지의 주행 모드를 통해 제공된다. 운전자는 산악 지대부터 사막 지형까지 주행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고, 업데이트된 캠프 모드에서는 리비안 텐트 및 부드럽게 점멸하는 캠프파이어 기능도 지원한다. 리비안의 제프 해머드(Jeff Hammoud) 최고 디자인 책임자는 “리비안은 언리얼 엔진으로 완전히 새로운 예술적 가능성을 열 수 있게 되면서, 사용자 경험을 맞춤형 일러스트 스타일로 다시 설계할 수 있었다. 이 정도 수준의 장인정신이 빛나는 룩 앤 필이 차량에서 실시간으로 구현될 수 있었던 것은 현재 언리얼 엔진만이 제공할 수 있는 툴과 성능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리비안의 안드레아스 포저(Andreas Poser) 시각화 리드는 “타이어부터 휠, 클래딩, 도색, 창문, 트림까지 차량의 모든 물리적인 부분이 정확한 방식으로 표현되어야 한다. 우리는 차량 라인, 차량에 배치되는 방식, 가중치를 적용하는 방식을 수없이 다양하게 시도했다. 라이팅의 경우 기존 방식의 라이팅이 아니었기 때문에 어려운 과제였지만, 결국 차량은 페인트와 유리로 덮여 있기 때문에 여전히 차량에 리플렉션을 만들어야 했다. 우리는 이를 실감 나게 구현하기 위해 많은 커스텀 셰이더를 사용했고, 언리얼 엔진 머티리얼로 빠르게 반복작업한 덕분에 최종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엔터테인먼트 분야 최고 수준의 시각적 스토리텔링에서 영감을 받은 리비안의 디자이너들은 2021년 10월에 첫 차량인 R1T를 출시할 때부터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디스플레이에 언리얼 엔진을 도입했다. 이번 최신 업데이트는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통해 차량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생생한 신(scene)을 구현한 룩을 제공한다. 리비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험 팀의 에디 레예스(Edy Reyes) 시니어 매니저는 “언리얼 엔진 덕분에 아주 민첩하고 반복적인 방식으로 주행 모드를 구현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각 모드를 더욱 역동적으로 개발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어떤 모드에서도 운전자가 선택하는 다른 모드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심지어 모드가 정해진 상태에서도 차량과 환경은 동적으로 유지된다. 화면에서 움직이는 구름과 잔디, 꽃과 나무를 볼 수 있고 두 손가락으로 차량을 터치해 회전시킬 수도 있으며, 주변 환경은 함께 3D로 움직인다”고 말했다.   디자인 팀과 엔지니어링 팀이 모두 언리얼 엔진으로 작업하여 새롭게 설계된 이 UI 경험은 단 6개월 만에 완성되었다. 팀은 반딧불부터 먼지구름까지 각 신의 마이크로 애니메이션에 많은 노력을 쏟았으며, 모든 요소가 여러 디자인 및 최적화를 거쳤다. 레예스 시니어 매니저는 “완전히 인터랙티브한 경험이며, 아무것도 미리 만들어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주행 모드 앱에서 아홉 가지 모드 중 무엇을 선택하든 즉시 전환할 수 있다. 수많은 애니메이션으로 인해 어떤 조합이 생길지 미리 계획할 수 없고, 확장성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설령 운전자가 중간에 생각을 바꾼다고 하더라도 모드 전환 중에 월드를 동적으로 생성해야 한다. 이러한 규칙은 차량 주변의 월드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었다”고 덧붙였다.    ▲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언리얼 엔진은 리비안의 디지털 전환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모든 부문에서 뛰어난 기능과 함께 언제나 즐겁고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디자인을 지원한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이 신규 UI 디자인은 새로운 OTA 업데이트를 빠르게 채택하는 리비안 오너들에게 시간의 흐름에 따라 차량 내 경험과 기능을 손쉽게 전환할 기회를 제공한다.  제조사들은 언리얼 엔진으로 애셋을 제작함으로써 다양한 기능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단일 소스를 구축할 수 있다. 리비안은 이처럼 동일한 룩 앤 필을 다른 차량에도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고 있으며, 향후 주행의 가능성에 대한 기준을 계속 높여나갈 것이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4-08-02
2D 및 3D 디자인, 모션 그래픽, 시각화 크리에이터를 위한 Maxon One
  맥슨(Maxon) 이 2022년 가을 Maxon One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맥슨은 2D 및 3D 디자인, 모션 그래픽, 시각 효과 및 시각화 작업을 하는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회사로, 네메첵 그룹( Nemetschek Group)의 일부이다 . 맥슨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아티스트가 창의적인 작업 흐름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품 라인에는 시네마(Cinema) 4D 3D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애니메이션 기술 제품군을 비롯하여, 이동 중에도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포저(Forger),  모바일 조각 앱으로 혁신적인 편집, 모션 디자인 및 영화 제작 도구의 다양한 레드 자이언트(Red Giant) 라인업; 최첨단의 엄청나게 빠른 레드시프트(Redshift), 렌더러로서 업계 표준 디지털 조각 및 페인팅 솔루션인 지브러시(ZBrush)  등이 포함되어 있다. Maxon One은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과 개선 사항을 제공한다. Cinema 4D 2023에는 극적인 시뮬레이션 향상, 시메트리 모델링, 개선된 자산 관리 및 고유의 OCIO 지원 등 그동안 요청받은 여러 기능들이 도입됐다. Redshift 팀은 Stacked Materials를 추가하는 등 기존의 빠른 개발 속도를 유지하고 있다. Forger는 이제 Cinema 4D의 폴리곤 모델링 엔진을 추가해 완전히 새로운 워크플로를 지원한다. Red Giant는 Universe용 텍스트 효과, Trapcode를 위한 새로운 스프라이트 및 VFX를 위한 성능 업데이트 등이 추가됐다. Moves by Maxon의 UI은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다. Maxon은 Cinema 4D를 위한 새로운 애셋들을 통해 캡슐 이니셔티브에 가치를 계속 높이고 있다. Cinema 4D Cinema 4D 2023에는 시메트리 모델링 뿐 아니라 단일화된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대한 개선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Cinema 4D의 단일화된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이제 소프트 바디와 새로운 끈끈함 및 혼합 애니메이션 옵션이 추가됐다. · Field에 의해 제어되는 Vertex Map과 Vertex Color 태그들이 이제 거의 모든 제너레이터에서 동작해, 아티스트의 눈을 사로잡는 효과들을 생성할 때 프로시듀럴 요소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 시메트리를 이용한 모델링은 모델에서의 미러된 수정을 가능케 한다. 사용자는 전역 그리드, 오브젝트 축, 사용자 워크플레인 또는 모델의 토폴로지를 사용해 시메트리를 정의할 수 있다. · OpenColorIO은 아티스트들이 모든 Maxon 툴들을 걸쳐 영화적 ACEScg 칼라 스페이스와 단일화된 칼라 파이프라인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Redshift OCIO 지원은 Cinema 4D의 설정에 매끄럽게 통합된다. · 애셋 브라우저의 Watch Folders는 파일 시스템상의 어느 곳에라도 애셋 저장소를 허용한다. · 개선된 GoZ bridge는 아티스트들이 손쉽게 모델들을 C4D와 ZBrush 사이를 오갈 수 있게 해, 스컬프팅된 것들을 더욱 간단하고 사실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게 한다. Redshift · Redshift CPU를 위한 Rounded Corners (이전 버전에서는 Redshift GPU만을 지원) · Random Walk 모드 - 더 나은 디테일, 칼라 및 더 정확한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피부, 왁스 및 옥등의 표현에 최적 · 볼륨 테크놀로지 개선을 위한 수개월에 걸친 주요 개발. 새로운 블랙 바디 셰이딩은 사실적인 불과 연기 VDB를 온도에 따른 칼라 방사와 함께 재구현하도록 제어한다. 볼륨 비등방성을 도입해, 볼륨이 입사되는 빛의 방향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제어 · Material Stacking - 데칼, 재질 블렌딩 및 텍스쳐 리매핑 Forger Forger에 이제 Cinema 4D의 풍부한 기능과 검증된 폴리곤 모델링 엔진이 추가돼 아티스트들은 고도로 정교한 하드-서페이스 모델을 forger내에서 구현할 수 있다. · Polygonal Modeling Tools - 포인트, 에지 또는 폴리곤 돌출, 에지 베벨, 면에 인셋 생성 및 모델의 파트들 브릿지 등이 Forger내에서 가능하다. · 이들 새로운 모델링 툴들과 Forger의 유기적 및 직관적인 3D 스컬프팅 툴들 사이의 매끄러운 이동으로 모든 3D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강력한 툴이 될 것이다. · On-screen 3D Gizmo를 통해 축을 중심으로 한 이동, 회전, 스케일링 및 변형 등의 유용한 액션을 제공한다. · 아티스트들은 이제 자신들의 작업을 Forger와 Cinema 4D 사이에서 새로운 공유 기능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다. Red Giant 새로운 버전의 Red Giant에는 거의 모든 툴들에 대한 업데이트와 함께 Generator와 빗나는 텍스트 효과를 위한 100개 이상의 프리셋들이 포함돼 있다. Trapcode · Trapcode는 2D 형상 및 폭발에 대한 75개 이상의 새로운 애니메이션되는 스프라이트들을 제공한다. · Particular Designer에 대한 로딩 타임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Magic Bullet · Magic Bullet 2023은 최근 발표된 Halation and Diffusion 툴들을 Cinema 4D의 Look에 추가했다. · OCIO 모드에서의 개선된 Looks C4D 워크플로 · Unreal Engine 5로의 Looks 통합에 대한 주요 개선 · Denoiser가 이제 Final Cut Pro를 지원하며 Apple M1 시스템에 호환된다. VFX · Red Giant VFX 2023은 더욱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 Supercomp, Primatte, Real Lens Flares 및 기타 기능들에 대한 버그 픽스 Universe · Universe 2023은 Avid Media Composer에서의 추가된 알파 레이어 지원을 제공한다. 텍스트 효과, 트랙 매트 및 기타 등을 생성 · Universe 2023에는 200개 이상의 Generator를 위한 프리셋이 있다. Moves by Maxon Moves by Maxon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는 얼굴 및 몸의 움직임을 더 쉽게 캡쳐할 수 있게 하고 새로운 UI로 더욱 빛난다. · 캡쳐 워크플로 및 안정성 업데이트 · 오브젝트를 캡쳐하고 작업을 옆으로 미루어 둔 다음, 나중에 다시 캡쳐할 수 있다. · 캡쳐된 얼굴 및 바디 텍스쳐들을 앱에서 검토할 수 있다. · Moves에 대한 새로운 UI: Maxon의 색상, 붉은 색과 검은 색으로 제품이 더욱 빛난다. Maxon Capsules Maxon One 구독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Maxon의 지속적인 노력에 따라 Cinema 4D 애셋 브라우져를 위한 8개의 커피 테이블을 제공한다. · 클래식 Cinema 4D 애셋 라이브러리의 모든 커피 테이블이 Redshift와 함께 시용될 수 있도록 최적화되고 새로이 텍스쳐링됐다. · Maxon One과 Cinema 4D 구독자들은 이들 로열티 없는 애셋들을 자신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맥슨은 시네마4D, 포저, 지브러시 등 그래픽 분야의 댜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작성일 : 2023-01-15
의학 분야에서의 CAD의 활용(13)-3차원 인체와 동작 표현을 위한 Poser 프로그램의 활용
이번 호에서는 인체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인 포저(Poser)의 기본적인 기능과 의학분야에서의 활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 문영래 /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정보학, 정형외과 교수로 대한 정형외과 학회 영문 학회지 편집위원 및 대한 스포츠 의학회 이사이다. 현재는 미국 컬럼비아대학병원 정형외과와 함께 아시아인의 3차원적 근골격 영상을 얻어 해부학적 특성을 연구하고 있다.E-Mail │ orthoped@chosun.ac.kr■ 신동선 /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연구강사로 대학에서 동양화와 컴퓨터를, 대학원에서 애니메이션과 해부학을 전공하였다. 현재 인체에 관련된 3D 영상을 만들고 있으며, 홍익대학교 애니메이션 전공에서 3D 애니메이션을 강의하고 있다. ‘MAYA 2009 3D ANIMATION(2009)’, ‘3D ANIMATION을 위한 동물 구조&동작(2010)’ 등의 책을 집필하였다.E-Mail │ ttfass@hanmail.net 포저(Poser)는 Smith Micro Software에서 개발한, 인체를 모델링하고 포즈를 잡고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소프트웨어이다. 여타 3D 모델을 다루는 소프트웨어들과의 차이점은 인체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라는 것이다.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복잡한 모델링 및 리깅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원하는 포즈와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기본으로 내장된 라이브러리 외에도 daz3d.com을 통해 방대한 모델을 무료 또는 유료로 받거나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최근 인체를 표현하는 2D및 3D작업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모션 시뮬레이션, 메디컬일러스트레이션 등에서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 포저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기능과 3D 모델을 다루는 다른 소프트웨어와의 차이를 간략히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 카메라포저에는 2가지 유형(Conical과 Isometric)의 카메라가 있다. Conical 카메라는 원근법이 적용되어 실제 세계처럼 디스플레이하는 카메라이고, Isometric 카메라는 원근법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카메라로 Top, Front, Left, Right 뷰가 그 예이다. 포저에서 각각의 카메라는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회전된다. 보기를 들어서 Right Hand 카메라는 오른쪽 손을 중심으로, Face 카메라는 모델 오브젝트의 얼굴을 중심으로 회전한다. 기본적으로 설치된 카메라는 작업공간을 중심으로 회전한다.  2. 트래킹 모드트래킹 모드(Tracking mode)는 사용자가 오브젝트를 이동하는 때 어떻게 보는지를 선택할 때 사용한다. Box Tracking mode는 박스 형태로 오브젝트를 표시한다. Fast Tracking mode는 오브젝트를 이동시킬 때 박스 형태로 표시하며, 오브젝트의 이동이 없으면 현재상태의 디스플레이 스타일로 화면에 디스플레이한다. Full Tracking mode는 오브젝트의 디스플레이 상태로 항상 표시되며, 이 모드는 작업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3. 조명조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필요하지만, 포저에서는 조명을 직관적으로 조절함으로써 비교적 쉽게 설치를 할 수 있다. 포저는 Infinite, Point, Spotlight, Image Based Light등 4가지 유형의 조명을 가지고 있다.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1-11-16
조선대학병원 문영래 교수 - 의료분야 3D 표준화, 데이터 공유 필요
의료분야에서의 3D 표준화, 데이터 공유로 치료방법과 진단기법 효과 극대화해야 기술표준원이 지난 8월 30일에 개최한 ‘3D표준 & IP 포럼’에서는 3D MPEG, 3D 디스플레이, 의료 및 교육, 3D 영화, 3D 휴먼팩터 등 3D 산업분야에 있어서 표준화 및 IP 연계를 통한 수익성 있는 표준화를 추진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의료분야를 맡아 발표한 조선대학병원 문영래 교수를 만나 3D 의료분야 기술동향에 대해 알아보았다. ■ 김미라 기자 feygirl@cadgraphics.co.kr 1. 3D 기술에 언제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스포츠 의학을 하다 보니 운동선수의 모션에 관심을 늘 갖고 있었고, 관절염 수술을 하다보니 눈에 보이는 부위는 볼 수 있지만 속을 볼 수 없다는 것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다.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2005년 후반부터다. 미국 유학시절에 콜롬비아 대학병원에서 일을 하게 되면서 병원 측으로부터 몇몇 요구를 받았는데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3D였다. 그때부터 포토샵과 함께 맥스(3ds Max)는 6.0부터 시작, 3D를 본격적으로 접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너무 어렵다고 생각해 8개월쯤 학원에 다니다가 개인교습으로 일주일에 한번씩 부족한 것을 배웠다. 지금도 배우고 있다. 맥스와 마야를 이용하고 있으며, 쉽게 모션을 이끌어내고 싶을 때는 포저를 쓰고 쓴다. 또한 의료용 전문 솔루션인 미믹스도 사용하고 있다. 2. 의료분야에서 3D 기술에 대한 관심은 어떤가?의학용 3D 컨텐츠 비용은 아직 상당히 비싼 편이지만 앞으로 프리젠테이션, 의료 프로젝트에 중요한 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의사들은 3D 기술에 대한 관심이 많지만 어려워서 좌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관심은 많은데 같이 할 동료가 적은 것이 안타깝다. 환자를 보는 좋은 의사는 모든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최대의 지식을 가지고 다가서는 것이 환자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의사의 도덕성을 이유로도 3D 기술은 발전해야 한다. 3D 프로그램이나 엔진 플러그인이 의사들 편의에 맞게 만들어진다면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포토샵 같은 의료용 3D 프로그램이 만들어진다면 의사들은 3D 기술에 매진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 내 생각이다. 상세 기사 내용은 PDF로 보실 수 있습니다.
작성일 : 2011-09-30
CAD&Graphics 1998년 9월호 목차
테마기획 / 건축 프리젠테이션 & 시뮬레이션 제1부. 건축 프리젠테이션 & 시뮬레이션 동향과 프로그램 소개 제2부. 건축설계사무소의 프리젠테이션 작업 현황과 향후 과제 제3부. 건축 프리젠테이션 & 시뮬레이션 세계로의 여행(포커스, 서울 천연주거환경개선지구아파트 / CGV, 모텔 시뮬레이션 / 다인디자인, 대구 대불청소년수련관) 자료실 / 전국 CAD/CG/멀티미디어 학원 리스트 II INFO WORLD 핫윈도우 /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新합종연횡, 새로운 판짜기가 시작됐다 패키지 리뷰 / 국산 3차원 범용 CAD 소프트웨어, FineCAD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 CAD/CAM/CAE 통합 소프트웨어, Unigraphics V15 건축 전용 소프트웨어, ARRIS V7.0 통합 FEA/FEM 해석 및 최적화 소프트웨어, ANSYS 5.5 하드웨어 리뷰 프로페셔널 워크스테이션, AP200 3D 레이저 스캐닝 시스템, DIGI-BOT II 초대석 / 한국지리정보기술협회 김정부 회장 차한잔 / 인텔리시스템 박승훈 사장, 비지오코리아 권호섭 사장 CG TOWN 나도 CG 아티스트 실감나는 3D 이미지 만들기 / 풀잎 위 잠자리의 휴식 I 3D 배경 만들기(4) / 강가에서 포토샵을 이용한 잡지 광고 디자인하기 / 감칠맛 나는 사진기 CG LOUNGE 이달의 작품 기행 / My House 영화와 CG / 퇴마록 특수영상으로 부활한 토속 귀신들 / 전설의 고향 소프트웨어 활용기 TrueSpace 4.0 탐험(1) / 본즈 기능을 이용한 캐릭터 모델링 디지털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놀라운 힘, Animation Master(4) / 인물 표정 모델링 기법 CG TECH 현실 세계를 잘 표현하는 렌더러, RadioRay(5) / 실제 작업을 통해서 본 Radioray 캐릭터 애니메이션(3) / 캐릭터 모델링 조감도 제작을 위한 기초 강좌(1) / 오토캐드에서의 매핑 소스 제작 유저 가이드 실시간 이미지 변형 소프트웨어 / KAI'S SUPERGOO 3D 인체 모델링․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 Poser 3 CG TREND SIGGRAPH 98 리뷰 I / 시그래프 25년 역사의 재조명 SIGGRAPH 98 리뷰 II / 약동하는 신기술들-디지털 캐릭터, 스페셜 이펙트, 아이맥스 SIGGRAPH 98 리뷰 III / 시그래프에서 주목받은 프로덕트-플러그인의 대약진 업체 탐방 / CG 전문 토털 솔루션 개발사, Nekind MULTIMEDIA WORLD 멀티작업방 홈페이지의 애니메이션 따라잡기(1) / Goo와 포저에서 만든 이미지를 이용한 GIF 애니메이션 만들기 멀티테크 디렉터와 떠나는 멀티미디어 세계(1) / 저작도구의 이해 멀티리뷰 전문 웹디자인 프로그램 / ImageReady 1.0 전문가용 PCI 오디오 카드 / Sound Blaster Live! 실시간 DVB-S 스트림 캡처 보드 / StreamVision 멀티트렌드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운영체제 / 웹 환경을 통합한 윈도우 98 CADPIA Pro/ENGINEER 유저를 위한 핸드북(5) / Housing 만들기 I I-DEAS Artisan Series 100% 활용(1) / I-DEAS Artisan Series 소개 및 주요 특징 CATIA/CADAM AEC Plant 강좌(4) / Drafting & Drawing Helix를 이용한 실전 모델링(5) / Auto-Solid 기능을 이용한 크랭크축 모델링 3차원 자동 CAM, WorkNC 활용 강좌(2) / WorkNC 활용 I CAE 기술 트렌드 / 가스성형의 국내외 특허 현황 및 분석 RP 트렌드(2) / 래피드 툴링 기술 GIS 기술 강좌(4) / 컬러 영상 자료의 생성과 자료 추출 GIS 활용 강좌(2) / MMS의 활용 I AVS/Express를 통한 데이터 가시화의 이해(1) / AVS/Express의 소개와 적용 분야 해양 시뮬레이션 연구 사례 / 해양 대순환의 과학적 가시화 AutoCAD WORLD 출발! 오토캐드 실무로 배우는 오토캐드 R14(6) / 실습 과제 따라하기 5 스크립트로 다지는 오토캐드 명령어(5) / 움직이는 도면 만들기 I 테크닉 한마당 AutoLISP을 이용하여 BOM 활용하기(4) / AutoLISP을 이용한 자재비 산출 II 오토캐드 R14로 표현하는 3D 모델링(1) / 독특한 분위기의 커피숍 연출 I 어드밴스트 코스 정복! Visual LISP(1) / Visual LISP의 소개와 사용 방법 오토뱅크 전산응용 건축제도 기능사 시험 대비 문제 풀이(1) / 건축 제도 기능사 시험의 개요 CAD 자격증 시험 문제 풀이(16) / 98년 전산응용 기계제도 기능사 예상 문제 II 핫팁스 오토캐드 R14 100% 활용을 위한 팁(1) / 폴리라인 정점 구하기  
작성일 : 2005-09-12
CAD&Graphics 1997년 5월호 목차
테마기획 복제된 또 하나의 세계, 가상현실 제1부 가상현실의 이해 : 가상현실이란 무엇인가 / 국내외 가상현실 최신 동향 제2부 가상현실 구현 방법 : 가상현실 저작도구 / 대표적인 3D 그래픽/VR 라이브러리 / 웹상에서의 가상현실, VRML 제3부 가상현실 응용 사례 : VR 게임에서의 입체영상 기법 / 군사훈련 시뮬레이터 개발 사례 CAD MART / 저가의 CAD 프로그램 9종 테크니컬 리뷰 CAM MART / 국내 CAM 프로그램 용역업체 하드웨어리뷰 / HP 디자인젯 2000CP/2500CP 마이크로스테이션 서드파티 리뷰 / 플랜트 설계 지원 프로그램, 아하플랜트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 / 유니그래픽스 12 초대석 /  美 HP 정보전략부문 컨설턴트 겸 Duane Winslow사 사장, Duane Winslow 씨 차한잔 / 한국지리정보산업협동조합 윤재준 신임이사장 / 美 엔캐드사 컨설턴트 Leela Moore 씨 / 엘렉스컴퓨터 O2사업부 이윤무 이사 짧은 만남 긴 얘기 / 비손텍 서석태 대표이사 CG TOWN 나도 CG 아티스트 CG와 순수 회화의 만남 / 상승 3D 오브직트 제작하기 / 트루스페이스 3.0의 메타볼을 이용한 모델링 CG LOUNGE 특수 영상 제작기 / 황금나라의 비밀, 황남대총 후디니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 캔, 카세트, 이어폰 - 아하 프리 웹상에서의 애니메이션 구현 / 3D Animated GIF를 이용한 웹페이지 구축 3차원 엔진과 그래픽의 접목(下) / 자동차 매핑을 통한 3차원 게임 그래픽 소프트웨어 활용기 3D 스튜디오 맥스 Tip & Trick(3) / 맥스 뛰어넘기 3D 스튜디오 맥스 플러그인 맛보기 / 라이트닝 form-Z의 이해와 활용(2) / form-Z 활용의 기초와 2.9 버전의 특징 강력한 PC용 NURBs 모델러, 라이노 3D(2) / NURBs 커브와 서페이스 제작 CG TECH 가상현실 환경에서의 줄거리 작성을 위한 첫단계 / 디즈니의 알라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강좌 건축 분야에서의 쉐이드 활용(2) / 내부 인테리어 및 투시도 작업 유저가이드 벡터 드로잉의 至尊 / 코렐드로우 7.0 新소프트웨어 밀착 가이드 / 프랙탈 디자인 포저 2 메타툴즈사의 새로운 액세서리 / 브라이스2 액세서리 킷과 KPT 액션즈 CG TREND 세계 애니메이션 페스티발 참관기 /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진수를 맛보다 멀티미디어 월드 디지털 비디오의 세계 디지털 비디오 ABC(2) / 타임코드와 케이블 가상현실의 세계 특수효과를 이용한 VR 시스템의 제작(1) / 리얼타임 라이팅과 리얼타임 포그의 구현과 원리 실시간 워크스루 시스템 개발 사례(上) / 감성 측정 평가 시뮬레이션에 대한 타당성 검토 멀티테크 DVD를 위한 열린 강좌 / DVD 타이틀 제작 과정 사운드 마당 미디 중급 테크닉(1) / 사운드 캔버스에서의 일반적인 컨트롤러 멀티작업방 CD-ROM 타이틀 제작 노트 / 홍진경의 키크는 숫자놀이 응용편 I CADPIA 인텔리전트 CAD 기술(3) / 인텔리전트 CAD의 기능 요소와 참조 모델 지식 베이스의 설계 기술(下) / 지식 베이스 시스템의 응용 토목설계 통합시스템 구축 위한 수치지형처리 알고리즘(下) / 삼각망 처리 프로그램의 개발 과정 리버스 엔지니어링의 이해(2) / 3차원 측정과 서페이스 모델링 RP 리포트 / 래피드 프로토타이핑의 신기술, 신동향 전자기장 해석 소프트웨어 가이드(1) / Mafia의 이론 및 구성 인사이드 테크닉 월드 오토캐드에서 마이크로스테이션까지 / 오토캐드와 마이크로스테이션의 다른 점 이해하기 유클리드/퀀텀 시작하기(上) / 데스크탑과 디자이너 제품의 구성 및 특징 프로/엔지니어를 이용한 3차원 CAD 시작하기(3) / 3차원 설계 II 오토캐드 월드 출발 오토캐드 엔드유저를 위한 DCL 강좌(4) / ADS로 대화상자 다루기 테크닉 한마당 주조 분야에서의 컴퓨터 시뮬레이션 활용(2) / 사형주조에서의 응고해석 기술 적용 오토캐드 인터넷 퍼블리싱 킷의 활용 방안 / 오토캐드 인터넷 퍼블리싱 킷의 사용 방법 오토뱅크 인터넷을 통한 오토캐드 관련 정보의 탐색과 열람법 CAD 자격증 시험 문제 풀이(2) / CAD 도면 작성법 오토리포트 오토캐드 R14 무엇이 달라졌나? 서드파티 포럼 / 메카니컬 데스크탑용 플라스틱 유동해석 프로그램, MF/FLOWCHECK 오토하우스 / 오토데스크 메카니컬 분야 마스터딜러, 알컴엔지니어링  
작성일 : 200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