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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아코르"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3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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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코르, 오라클 클라우드로 글로벌 자산 관리 시스템 운영
오라클은 글로벌 호텔 그룹 아코르(Accor)가 호텔 운영을 간소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 PMS(Oracle OPERA Cloud PMS)로 글로벌 자산을 이전 중이라고 밝혔다. 아코르는 통합 PMS 플랫폼에서 개별 호텔 시설 및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정보를 표준화하여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정보 기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촉진하여 더 나은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아코르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미팅 및 이벤트 사업 확장과 지원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 세일즈 앤드 이벤트 매니지먼트(Oracle OPERA Cloud Sales and Event Management)를 선호 설루션으로 선정했다. 회사의 임직원은 이 설루션을 활용해 사용 가능한 행사 공간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고, 게스트와 협력사 이벤트 기획자는 최신 디지털 셀프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행사장, 객실, 케이터링 서비스를 손쉽게 열람하고 예약할 수 있다.     아코르의 장 노엘 라우 켕 룬(Jean Noel Lau Keng Lun) 최고유통책임자는 “통합 클라우드 기반의 PMS 구현은 고객에게 일관적인 고품질 경험을 제공하고, 세계 각지에서의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한 당사의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오라클 호스피탈리티 오페라 클라우드는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일관된 기능을 제공하는 최적의 설루션임이 입증되었다. 특히 기술 제공 뿐만 아니라, 특히 단순한 기술 제공업체 차원을 넘어 진정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 변모한 오라클의 협업 정신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오라클의 알렉스 알트 소비자 산업 부문 총괄 부사장 겸 사업 본부장은 “아코르는 지난 50년간 전면적으로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우수성과 혁신을 대표해 왔다”면서, “아코르는 최근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미래가 대담함과 민첩성, 실행력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이 가치관이 이번 협력의 핵심이다. 아코르는 오페라 클라우드를 통해 새로운 기회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하고, 필요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조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현대적이고, API가 풍부하며, 직관적인 오라클 설루션 제품군으로 고객 및 임직원 경험 모두를 위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작성일 : 2025-09-08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 호텔 자산관리시스템 성능 대폭 강화
오라클이 호텔업계에서 오라클 호스피탈리티(Oracle Hospitality) 솔루션인 오페라 클라우드(OPERA Cloud)의 호텔 자산관리시스템(Property management system, PMS) 도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라클은 지난 6개월 동안 아코르(Accor), 밴프 파크 로지(Banff Park Lodge) 등 세계적인 호텔 및 리조트 그룹을 신규 고객사로 확보하고 오페라 클라우드 고객을 약 300% 이상 증가시키며, 전 세계 28개국 내 2만 7000여 개의 호텔 객실을 추가적으로 관리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기능들은 오페라 클라우드 디지털 어시스턴트 챗봇(OPERA Cloud Digital Assistant chatbot), 카지노용 오페라 클라우드(OPERA Cloud for Casino), 오라클 호스피탈리티 통합 플랫폼(Oracle Hospitality Integration Platform, 이하 OHIP) 내 스트리밍 기능 등 총 3가지다.  오페라 클라우드 디지털 어시스턴트는 키보드 및 마이크를 사용하여 음성과 텍스트로 대화하며 간편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챗봇 솔루션이다. 디지털 어시스턴트는 호텔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호텔 운영, 객실 및 예약 관리와 같은 업계 고유의 업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학습되었다.  카지노용 오페라 클라우드는 금융 및 법적 규정 준수 사항 확인, 200여개 국 이상의 언어 지원 및 환전 업무에 이르기까지 카지노 운영을 위한 혁신적이고 핵심적인 기능을 담았다. 솔루션 사용자는 필요한 서비스에 한하여 비용을 지불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규모의 카지노 기업들이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활용 가능한 카지노용 오페라 클라우드를 활용해 직원들은 호텔 로비에서 카지노 내부까지 전 구역에서 고객과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욱 품격 있는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오라클 호스피탈리티 통합 플랫폼은 호텔 운영에 관한 데이터 및 프로세스를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중앙화 및 간소화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페라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호텔리어들은 이를 활용해 단 며칠 또는 몇 주 만에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와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을 ‘플러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오라클 호스피탈리티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알렉스 알트(Alex Alt)는 “지난 일년 반 가량의 팬데믹 기간동안 우리는 향후 10년간의 혁신을 더욱 앞당길 수 있었다. 비접촉 결제 및 체크인, 키가 필요 없는 입실 방식 등과 같은 새로운 핵심 역량들을 신속히 도입하기 위해서 클라우드는 이제 필수적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고객은 당면한 문제들의 즉각적인 해결과 예상치 못한 상황에 더욱 유연하게 적응하고 변화하는 고객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오라클 솔루션을 도입했고, 이에 오페라 클라우드와 OHIP 부문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2-27
한국어도비, 아지앙스코리아와 파트너십 체결
한국어도비시스템즈(http://www.adobe.com/kr/)는 글로벌 디지털 에이전시 아지앙스코리아(공동대표 김보선, 올리비에 무루, http://www.asiance.com/en/)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 중인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 기술 및 컨설팅 제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밝혔다. 아지앙스는 오늘날 기업이 소비자들과 보다 효과적으로 디지털을 통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및 사용자의 디지털 참여, e커머스 등에 걸친 통합 디지털 전략 컨설팅을 담당하는 디지털 에이전시다. 디지털 에이전시로는 한국어도비와 첫 파트너십을 맺은 아지앙스는 반응형 웹 개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채널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를 포함한 핵심적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솔루션에 아지앙스의 전문적 컨설팅과 디자인 전문성을 결합하여 보다 많은 고객사에게 웹, 소셜, e커머스,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소비자 경험을 전달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지앙스코리아 김보선 대표는 “아지앙스는 한국 기업이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 디지털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수요 창출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디바이스 환경과 디지털 행동 패턴의 급속한 변화에 맞춰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큰 도전과제가 되고 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 아지앙스의 디지털 마케팅의 전문성을 결합해 보다 개인화된 웹 경험 제공은 물론 데이터를 측정, 개선 및 최적화하는 분석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지금 한국에서는 디지털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이사는 “콘텐츠 최적화는 마케팅 담당자가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해당 브랜드와 연관성 높은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할 수 있게 하는데 꼭 필요한 핵심 요소이다” 며 “어도비와 아지앙스의 파트너십은 디지털 에이전시에 있어서 획기적이고 총체적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보다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디지털의 속도에 맞춰 일하고 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가능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 올리비에 무루와 김보선 아지앙스코리아 공동대표와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이사, 팀 허시 어도비 APAC 파트너 프로그램 총괄이 10월 21일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본사에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아지앙스에 대하여 아지앙스는 약 10년 동안 한국에서 디지털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다. 전 세계 250개가 넘는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고개사로 라코스테, 에어프랑스-KLM, 스카이팀, 아모레퍼시픽, 르노 캐피탈,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크리스찬 디올, 구찌, 코치, 롱샴, 불가리, 아코르 그룹, 미쉘린, 프랑스 관광청 등이 있다. 아지앙스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컨설팅부터 아시아 시장에 맞게 디자인된 웹 콘텐츠 제작 및 관리에 이르는 폭넓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웹 개발이나 온라인 마케팅, 미디어 계획 및 확장의 어느 단계에서든 전략 실행을 돕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asiance.com/en/혹은 www.facebook.com/Asiance 에서 찾을 수 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에 대하여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원 스톱으로 제공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분석, 소셜, 광고, 타깃, 웹 경험 관리 솔루션 뿐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신들의 캠페인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모아 소셜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성된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게 데이터, 인사이트, 실행 전략까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www.adobe.com/kr/solutions/digital-marketing.html 에서 찾을 수 있다. 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하여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dobeKorea)을 통해 어도비 뉴스 및 업데이트, 프로모션, 어도비 팀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작성일 : 2013-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