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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스트라이프"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0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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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 개발자를 위한 네이티브 크로스플랫폼 커머스 관리 기능 출시
유니티가 게임 개발자들이 유니티 엔진 내 단일 대시보드에서 글로벌 커머스와 카탈로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발표했다. 현재까지는 플랫폼별로 각기 다른 SDK, 정책, 정산 시스템을 관리해야 했으나 이번 신규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은 특정 플랫폼의 도구나 제약에서 벗어나 모바일 앱 스토어마켓, 웹, PC 전반에서 다양한 결제 제공업체를 통합 관리하고, 시장별로 최적화된 운영을 수행하며, 가격·프로모션·라이브 운영을 일괄 관리할 수 있다. 유니티는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내 인앱 결제 규모는 1200억 달러 이상으로 전망되며, 이 중 대다수 게임이 유니티 기반으로 제작되어 있다. 이번 통합 커머스 기능은 이러한 시장 변화 속에서 단일 통합 설루션으로 게임 개발자의 성공 경로를 단순화하고, 점점 세분화되는 디지털 커머스 시장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프로그래머블 금융 서비스 기업 스트라이프(Stripe)는 이번 기능을 지원하는 첫 번째 파트너로, 유니티와 협력하여 전 세계 개발자에게 완전한 결제 유연성과 폭넓은 지원을 제공한다. 스트라이프의 케빈 밀러(Kevin Miller) 결제 부문 책임자는 “스트라이프의 ‘판매자 명의 등록(대행)(Merchant-of-Record)’ 설루션과 ‘앱-투-웹 결제(App-to-Web Payments)’를 통해 유니티는 개발자들에게 높은 전환율과 낮은 수수료를 제공하게 된다”며, “스트라이프는 그 이면에서 사기 방지, 분쟁, 세금 처리 등을 모두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티의 맷 브롬버그(Matt Bromberg) 사장 겸 CEO는 “전 세계 게임과 관련된 인앱 결제의 대부분이 유니티로 제작된 게임에서 발생한다”면서, “이제 개발자들은 모든 플랫폼과 디바이스 전반에 걸친 디지털 카탈로그를 하나의 통합된 공간에서 직접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으며, 유니티는 어디서든 개발자가 스스로의 성공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이 기능은 제한된 얼리 액세스 형태로 제공되며, 유니티는 일부 고객과 협력하여 정식 출시 전까지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성능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작성일 : 2025-10-23
세일즈포스, AI 에이전트 활용과 연결 돕는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 ‘에이전트포스 3’ 발표
세일즈포스가 디지털 워크포스(Digital Workforce) 플랫폼 ‘에이전트포스(Agentforce)’의 차세대 버전인 ‘에이전트포스 3’를 발표했다. 세일즈포스 ‘이전트포스 3는 기존 AI 에이전트 기능에 확장성과 연결성을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조직 내 AI 전략 실행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지원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에이전트포스 3의 핵심 기능은 ‘커맨드 센터(Command Center)’이다. AI 에이전트 운영의 가시성과 제어력 향상을 지원하는 커맨드 센터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작동되며, 대화 유형, 오류율, 응답 속도 등 AI 에이전트 활용 시 주요한 지표를 시각화해 기업의 AI 활용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조직 내 실시간 AI 에이전트 관리는 물론, 잠재적인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AI 에이전트 운영 간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에이전트포스 3는 오픈 표준인 MCP(Model Context Protocol)를 기반으로 다양한 에이전트 및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간의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유연한 연결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복잡한 코딩 작업 없이도 다양한 AI 에이전트를 API, 업무 시스템, 데이터 자산 등과 손쉽게 연결하고, 상호 작용과 협업이 가능한 A2A(Agent-to-Agent)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현재 MCP 서버는 AWS, 구글 클라우드, IBM, 페이팔, 박스, 스트라이프 등 30개 이상의 파트너가 세일즈포스의 공식 AI 에이전트 마켓플레이스인 ‘에이전트 익스체인지(AgentExchange)’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AI 에이전트는 데이터 처리, 콘텐츠 생성, 상거래 기능 등 각 산업별 특성에 따른 업무 자동화가 가능하다. 가령 AWS MCP 서버를 활용해 비정형 데이터 분석, 문서 요약, 이미지 인식이 가능하며, 구글 MCP 서버를 통해 지도 기반 서비스 및 생성형 AI 모델 연동이 가능하다. 기술 아키텍처도 강화됐다. 업그레이드된 ‘아틀라스 아키텍처(Atlas Architecture)’는 응답 속도를 기존 대비 50% 이상 개선했으며, 실시간 스트리밍, 웹 검색 기반 데이터 수집 및 출처 인용 기능을 통해 응답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다국어 지원 기능을 통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등 6개 언어가 새롭게 지원되며, 향후 지원 언어는 30개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AI 모델의 성능 저하나 장애 발생 시 자동으로 대체 모델로 전환되는 ‘모델 자동 전환(failover)’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에이전트포스 3는 보안과 규제가 중요한 산업에서의 활용 또한 용이해질 전망이다. 세일즈포스는 공공 부문에서 신뢰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 연방 정부의 최고 보안 인증 등급인 ‘FedRAMP High’ 인증을 획득해, 공공 부문에서도 안정적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AWS를 기반으로 앤트로픽(Anthropic)의 클로드(Claude) 모델을 호스팅하고 있으며, 향후 구글 제미나이(Google Gemini)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모델 지원을 확대해 고신뢰 산업군에서의 AI 에이전트 도입 및 활용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보다 많은 기업의 AI 에이전트 도입을 돕기 위해 ‘환자 일정 예약’, ‘광고 제안서 생성’, ‘차량 정비’ 등 반복적인 업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200여 개의 ‘사전 구축형 액션’을 제공한다. 세일즈, 서비스, 인더스트리 클라우드 등 주요 제품군에서는 사용자 기반 요금제를 적용하여 상황에 따른 맞춤형 활용이 가능하며, 직원용 AI 에이전트는 무제한 사용을 지원해 유연한 AI 에이전트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세일즈포스의 애덤 에반스(Adam Evans) AI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에이전트포스는 AI 에이전트,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메타데이터의 통합을 기반으로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을 개발해 왔으며, 이미 수천 개 기업이 에이전트포스를 통해 에이전틱 AI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면서, “지난 수개월 동안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개발한 에이전트포스 3는 AI와 인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기존에는 상상할 수 없던 수준의 생산성 향상과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세일즈포스 코리아의 손부한 대표는 “AI 에이전트가 실제 업무 전반에 적용되며, 기술 구현 못지않게 운영의 투명성과 제어력 확보가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에이전트포스 3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국내 기업들의 AI 전략 실행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지원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작성일 : 2025-06-26
클라우드플레어, “주요 테크 기업과 협력해 클로드 기반의 차세대 AI 에이전트 경험 제공”
클라우드플레어는 아사나, 아틀라시안, 블록, 페이팔, 센트리, 스트라이프 등의 글로벌 테크 기업이 앤트로픽(Anthropic)의 AI 어시스턴트인 클로드(Claude)를 활용해 차세대 AI 사용자 경험을 구축하기 위해 클라우드플레어와 협업 중이라고 발표했다. 이들 기업은 클라우드플레어 워커스(Workers) 기반의 안전한 연결을 통해 클로드 및 기타 AI 어시스턴트가 자사의 서비스를 사용자 대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개별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도 클로드와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AI는 이미 이메일 작성, 코드 생성,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업무에서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사용자는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탭을 전환하며 작업을 이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보다 자율적이고 효율적인 AI 에이전트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AI가 사용자를 대신해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와 직접 연동되어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이러한 연동을 가능하게 하는 MCP(Model Context Protocol) 서버를 통해 AI 플랫폼이 기업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업무 도구와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AI 어시스턴트를 벗어나지 않고도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마케팅 캠페인 관련 질의에 응답하고, 송장 발행 등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그러나 외부 시스템과 데이터를 안정적이면서도 보안성 있게 연결하는 것은 특히 글로벌 환경에서는 기술적으로 매우 도전적인 과제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앤트로픽이 개발한 오픈소스 표준 MCP 기반의 원격 MCP 서버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는 툴킷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 팀은 복잡한 인프라 문제로부터 자유로워져, 사용자 중심의 강력한 AI 경험을 설계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복잡한 인증 및 권한 관리 과정을 단순화하고, 에이전트 권한 제어 및 접근 로그 추적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보안성을 확보한 MCP 서버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클라우드플레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원격 MCP 서버를 수주가 아닌 수일 내에 구축 및 배포할 수 있어, 전 세계 사용자에게 빠르고 신뢰성 있는 AI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플레어는 자사 MCP 서버를 공개하고, 사용자가 클로드와의 대화를 통해 웹 사이트를 더 빠르게 만들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며, 네트워크와 사이트를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예를 들어, 개발자는 더 이상 복잡한 문서를 읽거나 관찰 도구를 직접 탐색하지 않아도 클로드에게 대화로 요청해 로그를 분석하고 오류 추적 및 디버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클라우드플레어의 매튜 프린스(Matthew Prince) CEO 겸 공동 창업자는 “클라우드플레어는 AI가 세상과 연결되는 방식을 구현하고 있다. 브라우저, 앱, 혹은 클로드와 같은 AI 어시스턴트를 통해 AI가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 에이전트 기반 AI가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자리 잡게 되면서, 기업은 AI 전략을 구축하고 확장하기 위해 클라우드플레어를 필수적인 인프라로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앤트로픽의 마헤시 무라그(Mahesh Murag) 프로덕트 매니저는 “AI 애플리케이션이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데이터 및 도구와의 연동이 필수이지만, 이를 안정적으로 구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클라우드플레어는 MCP를 통해 누구나 간편하고 안전하게 클로드와 자사 앱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MCP의 도입을 가속화하고 원격 서버 기반 생태계를 확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5-05-07
방송 출연자를 위한 팁 - 의상과 복장
인터넷 방송 진행 시 의상은 방송의 성격, 카메라, 조명 등을 고려해 선택해야 합니다. 아래는 피해야 할 의상과 권장 복장에 대한 팁입니다.   복장 : 톤앤매너(비즈니스 캐주얼), 너무 격식을 차릴 필요는 없으나 단정한 복장 권장 피해야 할 의상 - 패턴이 복잡하거나 작은 무늬 작은 체크나 스트라이프 무늬는 카메라에서 모아레 현상을 일으켜 화면에서 깜빡거리거나 어지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밝거나 채도가 높은 색상 - 순백색: 조명 반사로 인해 화면이 과도하게 밝아질 수 있습니다. 네온 컬러: 카메라에서 과도하게 눈에 띄어 산만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어두운 색상 - 완전한 검정색은 화면에서 디테일이 잘 보이지 않으며, 배경과 구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로고나 브랜드가 과도하게 노출된 의상 상업적 의도가 없더라도 시청자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일부 플랫폼 정책에 위반될 수 있습니다. 헐렁하거나 지나치게 타이트한 의상 - 헐렁한 옷은 방송 중에 정리가 안 된 느낌을 줄 수 있고, 너무 타이트한 옷은 불편해 보일 수 있습니다. 권장 복장 - 단색 의상 - 중간 톤의 색상(파스텔, 네이비, 브라운, 그레이 등)은 카메라에 안정적으로 보이며 시청자에게 편안한 인상을 줍니다. 피부 톤과 조화로운 색상 - 자신의 피부 톤과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면 얼굴이 생기 있어 보입니다. 깔끔한 셔츠나 블라우스 - 포멀하거나 단정한 이미지를 주는 셔츠, 블라우스는 어떤 방송에도 적합합니다. 레이어드 활용 - 카디건, 자켓, 스카프 등을 추가해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단, 지나치게 복잡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편안한 착용감 -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활동하기 편한 옷을 선택하세요. - 방송 마이크 착용 : 핀마이크 사용시 의상에 부착해야 하는데 옷속에 줄을 넣었다가 빼서 다는 경우가 있어서 원피스류는 애매할 수도^^ 추가 팁 조명 고려: 조명 아래에서 빛을 반사하지 않는 재질의 옷을 선택하세요. 액세서리 최소화: 큰 귀걸이, 반짝이는 목걸이 등은 산만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녹색 크로마키 주의: 크로마키를 사용하는 방송에서는 초록색 의상을 피하세요. 배경과 섞일 수 있습니다.   방송의 성격과 시청자를 고려한 의상을 선택하면 더욱 전문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줌방송 추가 팁 줌방송은 특정공간 보다는 출연자도 각자 편한 장소에서 참여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추가적인 참고사항입니다.  - 줌방송의 경우 노트북에 얼굴을 너무 가까이 대면 얼굴이 너무 크게 나와 보시는 분들이 불편할 수 있으므로 적정 거리 유지 - 출연자 뒷편의 배경이 되는 실제 공간은 단색류가 적당함 (가상배경을 쓰더라도 현실 공간이 복잡할 경우 반사 등 번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음)   - 외부 소음이 들어오지 않는 공간 선택 - 조명을 최대한 밝게, 추가 조명을 확보해도 좋음 - 인터넷이 끊이지 않는 안정적인 공간 선택  
작성일 : 2025-01-20
애즈락, 인텔 아크 B 시리즈 B580/B570 그래픽카드 3종 출시
애즈락(ASRock)이 인텔 아크(Intel Arc) B580과 B570 GPU를 기반으로 한 신제품 라인업 ‘Steel Legend’와 ‘Challenger’ 시리즈 그래픽카드 3종을 공개했다. 애즈락의 신제품 인텔 아크 B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Xe2-HPG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1440p와 1080p 해상도에서 고성능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더 높은 성능과 높은 이미지 충실도를 위한 AI 강화 업스케일링과 게임 경험을 한 차원 높여주는 인텔 Xe 슈퍼 샘플링 기술(XeSS)을 통해 지금까지 선보인 아크 시리즈 그래픽카드 중 가장 진화한 기술이 적용됐다. 핵심 기술별 특징을 살펴보면 Intel XeSS Frame Generation과 Intel Xe Super Sampling(XeSS)는 더 높은 성능과 높은 이미지 충실도를 위한 AI 강화 업스케일링으로 게임 경험을 한 차원 높여주며, Intel Xe Low Latency 기술은 게임을 더욱 매끄럽고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Intel Xe Matrix eXtensions(XMX) AI 엔진은 AI로 향상된 게임, 제작 및 미디어 생성을 가속화한다. 또한, Advanced Media Engine을 통해 AV1을 포함한 다양한 미디어 포맷의 빠른 트랜스코딩을 지원해 콘텐츠 제작 효율을 가속화한다. 애즈락 인텔 아크 B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냉각 효율을 높이기 위한 스트라이프 링 팬과 축형 팬과 울트라 핏 히트파이프, 견고한 디자인의 메탈 백플레이트, 화려한 효과를 구현하는 Polychrome SYNC 조명 기술을 갖추고 있다.     애즈락 인텔 아크 B580 Steel Legend 12GB OC 모델은 사전 오버클럭된 최대 클럭 2800MHz 으로 동작하며, 12GB GDDR6 메모리(19Gbps)를 장착했다. 트리플 팬 디자인의 스트라이프 링 팬, 울트라 핏 히트파이프를 적용해 냉각 효율을 높였다. 후면 메탈 백플레이트는 구조적 강성을 높이고 PCB 휨을 방한다. Polychrome SYNC를 지원하는 ARGB 팬과 조명 패널을 통해 사용자가 조명 효과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도 있다. 화이트 테마의 PC 빌드를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한 화이트 버전도 있다. 애즈락 인텔 아크 B580 Challenger 12GB OC 모델은 최대 클럭 2740MHz 으로 동작하며, 12GB GDDR6 메모리(19Gbps)를 탑재했다. 스트라이프 축 팬과 울트라 핏 히트파이프를 적용한 듀얼 팬 쿨링 설계를 적용 냉각했다. 특히 콤팩트한 듀얼 슬롯 디자인으로 케이스 호환성을 높였다. 프리 오버클럭을 지원하며 후면 메탈 백플레이트와 LED 인디케이터를 탑재해 내구성과 심미성을 모두 충족한다. 애즈락 인텔 아크 B570 Challenger 10GB OC 모델은 그래픽 클럭 최대 2600MHz 으로 동작하며, 10GB GDDR6 메모리(19Gbps)를 탑재했다. 스트라이프 축 팬과 울트라 핏 히트파이프를 적용한 듀얼 팬 설계가 열을 빠르게 제어하며, 견고한 메탈 백플레이트, 콤팩트한 듀얼 슬롯 디자인으로 케이스 호환성도 높다. 프리 오버클럭을 지원하며, 새롭게 디자인한 LED 인디케이터를 적용했다. 애즈락의 한국 홍보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김성현 실장은 “애즈락은 더욱 진화한 인텔 아크 B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시장에 선보인다. 진화한 AI 기술에 게이밍을 위한 기술까지 담아낸 아크 B580 스틸 레전드 12GB OC, 아크 B580 챌린저 12GB OC, 아크 B570 챌린저 10GB OC 그래픽카드는 시스템 통합업체와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높은 만족을 안겨줄 것”이라고 전했다.
작성일 : 2024-12-13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강력해진 하드웨어와 슬림한 디자인을 결합한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Galaxy Z Fold Special Edition)’을 10월 25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은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10.6mm의 두께와 236g의 무게는 ‘갤럭시 Z 폴드6’와 비교했을 때 1.5mm 얇고 3g 가볍다. 갤럭시 Z 시리즈 최초로 2억 화소의 광각 카메라가 탑재돼 더욱 생생하고 선명한 사진과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16GB 메모리를 탑재해 폴더블에 최적화된 ‘갤럭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펼쳤을 때 사용 가능한 메인 스크린은 20:18 비율의 203.1mm(8.0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넓은 화면을 지원한다. 접었을 때 사용 가능한 커버 스크린의 경우 21:9의 비율의 164.8mm(6.5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더욱 자연스러운 바 타입 제품과 같은 사용성과 그립감을 제공한다. AP(Application Processor)는 퀄컴의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 모바일 플랫폼’이 탑재돼 강력한 성능과 AI 프로세싱 최적화를 지원한다. 스트라이프 패턴과 메탈∙글래스 소재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 쉐도우 한가지로 출시된다. 제품 판매는 10월 25일 오전 9시부터 삼성닷컴과 이동통신 3사의 공식온라인몰을 통해 시작된다. 가격은 278만 9600원이다. 12월 31일까지 제품을 구매하고 개통한 고객들에게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 경험을 확장하는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버즈3 프로, 갤럭시 탭 S10 울트라 제품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신세계, 롯데, 현대, 갤러리아 등 전국 주요 백화점 15곳에서 10월 25일부터 2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폴더블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국에서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은 슬림하고 가벼운 폴더블 경험을 제공하며, 정교한 패턴과 깊이감 있는 컬러로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4-10-21
고객데이터플랫폼 전문기업 트레저데이터코리아, 국내사업 강화 위해 생태계 구축에 박차
트레저데이터의 한국지사인 트레저데이터코리아가 국내 및 전세계 CDP(고객데이터플랫폼) 시장현황 소개와 함께 트레저데이터의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트레저데이터는 지난 2015년 한국에 지사 설립 형태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 뒤 2020년 10월 한국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다.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고영혁 대표   트레저데이터는 2011년 설립돼 엔터프라이즈급 CDP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올해에만 IDC 마켓플레이스 보고서, G2보고서 겨울호, 더포레스터웨이브 고객분석부문 등에서 리더 혹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트레저데이터가 제공하는 CDP는 지금까지 개별적이고 단편적으로 제공,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고객 정보를 통합해 사일로화(파편화)된 고객데이터로부터 동일 고객을 식별하고, 통합 고객 프로필을 구성하여, 탁월한 고객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로부터 실질적인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고영혁 대표는 “트레저데이터가 제공하고 있는 CDP는 단순히 마케팅 툴로서의 CDP가 아니라 마케팅, 서비스 및 판매 업무의 상호 연결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유일한 엔터프라이즈급 고객 데이터 플랫폼으로, 기업들의 업무 전체 영역에서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반응을 데이터로 캐치해 개인 정보를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범위 안에서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고영혁 대표는 한국 사업 강화를 위해 올해 영업/마케팅/시스템구축/컨설팅 등 주요 영역별 팀 세팅을 완료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도 각 영역별로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CDP 솔루션이 데이터 분야이기 때문에 컨설팅, 구축, 운영, 분석 등 각 영역별 파트너들의 전문 역량 시너지가 중요하다”면서 “영역별 파트너사들과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서로 사업이 성장하는 윈-윈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트레저데이터의 글로벌 기업고객으로는 자동차 회사 스바루, 마루티 스즈키, 맥주 회사 앤하이저부시인베브(ABInBev), 패션회사 스트라이프 인터내셔널, VR 게임사 서비오스(SURVIOS), 파르코(PARCO) 백화점, 미국축구협회(USSF) 등이 대표적이며,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들이 트레저데이터의 CDP솔루션을 도입해 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작성일 : 2022-07-13
유니티, Unity 2021.1 베타 버전 출시
유니티가 ‘Unity 2021.1’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Unity 2021.1 베타 버전은 품질과 생산성, 비주얼 스크립팅(Visual Scripting)의 통합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 됐으며, 총 1700여개의 수정사항과 240여개 이상의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Unity 2021.1 베타 버전에서는 워크플로의 직관성 및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강화된 Unity 2020의 개선사항들을 기반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유니티의 2021년 엔진 로드맵을 통해 공개된 주요 기능들이 탑재된 첫 번째 버전이기도 하다.     이번 Unity 2021.1 베타에서는 비주얼 스크립팅이 다른 Unity 툴과의 통합을 위한 워크플로의 조정이 이뤄져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유니티가 지원하는 비주얼 스크립팅은 모든 개발 팀원들이 코드를 직접 작성하지 않고 시각적인 드래그 앤 드롭 그래프만을 활용해 스크립팅 로직을 만들 수 있으며,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는 프로그래머의 도움을 받지 않고 에디터에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래머들 역시 더 빠른 프로토타이핑과 반복 작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셰이더 그래프(Shader Graph), 터레인(Terrain) 등의 제작툴과 함께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및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솔루션의 완성도 및 안정성 향상과 버그 수정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URP에 점 광원 그림자 지원이 추가되어 씬에서 램프, 횃불 등 로컬 광원의 더욱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졌으며, 기능 수준별 XR 테스트 지원, URP XR 자동화 등 AR 및 VR 프로젝트를 위한 개선사항들 또한 다양하게 포함됐다. 이와 함께 30가지 이상의 에디터 편의성과 성능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워크플로와 사용 편의성이 향상됐다. 에디터 상에 최대 2.7배 빠른 텍스처 압축 등 텍스처 임포트 속도 향상을 위한 여러 최적화 기능이 구현됐으며, 에디터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옵션들이 추가됐다. 테크니컬 아티스트와 그래픽스 엔지니어의 워크플로 향상을 위한 UI 개선이 이뤄졌으며, 퀵 서치(Quick Search) 패키지가 업데이트된 UI와 함께 에디터에 바로 추가되는 등 검색 기능 또한 향상됐다. 또한 유니티는 애셋 임포트, 빌드 및 배포에서 에디터 내 반복 작업에 이르기까지 개발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개발팀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Unity 2021.1 베타에서는 스크립팅 및 프로파일링 부문에서는 IL2CPP 기능의 개선으로 기존의 IL2CPP 변환 및 C++ 컴파일 시간이 단축됐으며, C# 스크립트 컴파일도 개선돼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그동안 메인 파트에 유지되던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를 패키지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티스트 툴 부문에서는 기존 툴셋의 여러 개선 사항뿐만 아니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신규 기능들이 포함됐다. 프로빌더 v5.0(ProBuilder v5.0) 패키지에는 '포인트 투 포인트 컷(point-to-point cut)' 툴이 추가되어 새로운 셰이프를 제작 시 정밀도와 정확도가 향상된다. 새로운 씨네머신 v2.7(Cinemachine v2.7)은 물리적 카메라를 더욱 완벽하게 지원하며, 2D 카메라 제한 기능이 개선됐다. 또한 애니메이션 씬 레퍼런스를 익스포트하고 마야(Maya), 맥스(Max) 등의 DCC(Digital Content Creation)와 상호 호환을 지원하는 ‘FBX 엑스포터(FBX Exporter)’가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이번 릴리즈에서는 최근 몇 년간 도입된 모든 2D 툴의 사용 편의성과 안정성의 개선이 이뤄지며, 스트라이프 스왑 워크플로와 2D 그래픽스의 강화에 초점을 맞춘 개선도 이뤄진다.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하여 개발된 새로운 테셀레이션 메서드도 제공돼 보다 효율적으로 오브젝트를 생성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플랫폼 지원은 Unity의 핵심 요소로, 차세대 콘솔인 애플 실리콘에 대한 플랫폼 지원과 함께 출시 시 제공 콘텐츠와 모바일 아키텍쳐 및 AR/VR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최적화와 지원을 포함한다. Unity 2021.1 베타에서는 앱이 기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표시하는 디바이스 시뮬레이터(Device Simulator)가 에디터 기본 기능에 포함됐으며, 상호작용에 관한 코드를 처음부터 작성하지 않고도 여러 Unity 지원 플랫폼에서 AR 및 VR 경험에 인터랙션을 더할 수 있는 ‘XR 인터렉션 툴킷(XR Interaction Toolkit)’ 사전 릴리즈 패키지가 포함됐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유니티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의견을 귀담아 2021년 엔진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이번 Unity 2021.1 베타는 이러한 유니티의 새로운 엔진 비전과 더욱 강력해진 기능들이 담긴 첫 번째 엔진”이라며, “앞으로도 유니티는 엔진의 안정성과 생산성, 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두고 개발자들의 피드백을 신속하게 반영하며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1-02-19
유니티, 최신 버전 Unity 2020.1에 제작 환경의 생산성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 추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 ‘Unity 2020.1’을 출시했다. Unity 2020.1은 보다 직관적인 워크플로를 제공하고 제작 환경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으며, 패키지 관리 디자인과 워크플로 및 툴, 그래픽 등 전반에 걸친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먼저 패키지 관리자 경험을 대대적으로 향상했다. 새로운 레이아웃과 아이콘 등 UI를 개선했으며, 디자인 업데이트로 편의성을 높이고 커스텀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에디터 및 팀 워크플로는 툴셋을 개선해 생산성을 높이고 워크플로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는 동시에 작업의 방해 요소를 최소화하도록 개선됐다. 프로그래머 툴 업데이트는 사용성 개선과 워크플로 안정화에 주안점을 뒀다. 버튼 하나로 릴리스 모드와 디버그 모드를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네이티브 디버깅 기능이 추가되는 등 편의성을 향상했다. 2D 기능 및 아티스트 워크플로도 개선했다. 패키지 관리자로 버스트 컴파일러와 콜렉션 패키지를 설치해 2D 애니메이션 성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셰이프 메시 베이킹으로 메시 데이터를 수정과 동시에 저장하고 런타임시 불러올 수 있다. 2D 물리 엔진의 위치 제약 설정을 개선하고 모든 2D 물리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샘플 프로젝트도 제공한다. 또한 시네머신 2.5 버전이 정식 패키지로 제공돼, 코드를 작성하지않고도 동적인 카메라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 그래픽과 품질 확장 면에서는 유니버셜 렌더 파이프라인에서 카메라 스태킹을 사용해 여러 카메라의 출력을 중첩시킬 수 있게 되었다. CPU 및 CPU 라이트매퍼의 샘플링이 개선되고 일반적인 라이트매핑 제작이 더 간편해졌으며, 라이트맵 쿠키 지원도 제공한다. 씬의 전역 조명에 영향을 미치는 오브젝트를 확인하거나 여러 씬에서 사용되는 조명 설정을 동시에 변경할 수도 있다. 플랫폼 지원 측면도 강화됐다. 새로운 입력 시스템이 정식버전으로 제공되어, 프로젝트 로직과 별개로 다양한 최신 커스텀 기기에 액션을 바인딩할 수 있다. AR 파운데이션에서 유니버셜 렌더 파이프라인를 공식 지원하며, ARKit, ARCore, 매직리프, 홀로렌즈 지원 기능도 개선했다. 간소화된 UI로 AR(증강현실) 및 VR(가상현실) 활성 소요 시간이 대폭 단축됐다. 2019.3부터 지원해온 차세대 엑스박스(Xbox) 및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개발도 계속된다. 더불어 에디터에 HDR(High Dynamic Range) 디스플레이 지원을 추가해, HDR이 지원되는 디바이스용 빌드를 별도로 만들지 않고 광범위한 컬러와 밝기 확인이 가능하다.
작성일 : 2020-07-24
디자인과 컬러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노트북, 델 인스피론
디자인과 컬러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노트북 델 인스피론 ■ 델인터내셔널, 02-2137-4610, http://dell.co.kr   델이 감각적인 디자인의 15.4형 LCD를 갖춘 인스피론1525를 출시했다. 소비자는 화이트, 블랙, 레드, 블루, 옐로우, 핑크, 에스프레소, 라임그린의 8가지 색에 최신 유광 코팅기법(IMR)을 기반으로 스트라이프, 플라워, 구름문양, 사각문양의 4가지 개성 만점 패턴을 선택할 수 있다.프로세서 또한 기본 이용자를 위한 인텔 셀러론 CPU부터 파워유저를 위한 인텔 코어2 듀오프로세서 산타로사 플랫폼까지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기본 사양(제품번호 R540113)으로는 T2310 CPU와 512메모리, 160G 하드, DVDRW, 비스타 베이직, 인텔 3945 무선을 지원하며 6셀 뱉리를 제공한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블루레이 디스크를 통해 최대 50GB 용량의 자료 저장이 가능하고, 15.4인치 와이드 스크린과 최대 4GB까지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채널 DDR SDRAM 메모리를 탑재했다. Wi-Fi 캐쳐TM 및 블루투스 모듈 옵션을 이용하여 더욱 편리한 무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제품 출시 기념으로 1G무료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구입시 3만원 할인되어 64만 9,000원(부가세 별도)이다.
작성일 : 2008-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