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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모터사이클"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25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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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멘스-두카티, 모터사이클 기술 연구 개발 통합 및 최적화 위해 파트너십 확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두카티 코르세와의 기술 파트너십 협약을 향후 2년간 갱신한다고 발표했다. 더불어 지멘스 엑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플랫폼이 더욱 강력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모터사이클을 만들고자 하는 두카티의 사명을 달성하는데 어떠한 중요한 역할을 해왔는지 소개했다. 두카티의 연구개발팀이 채택한 지멘스 엑셀러레이터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기능이 포함된다. 폴라리온(Polarion) 소프트웨어는 요구사항 파악과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디자인센터 NX(Designcenter NX) 소프트웨어는 혁신적인 설계를 지원한다.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는 설계 및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두카티의 ERP(전사 자원 관리) 시스템에 연결하는 디지털 스레드 백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부서 간 협업과 중앙집중식 데이터 동기화를 가능하게 한다. 심센터(Simcenter) 소프트웨어와 심센터 테스트랩(Simcenter Testlab) 소프트웨어를 통해 두카티 코르세는 가상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주말 레이스 동안 트랙에서 수집한 데이터와 물리적 테스트 과정과 통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지멘스의 설루션은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생산 단셰로 연결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지멘스의 파이버심(Fibersim) 소프트웨어는 복잡한 카본 파이버(탄소섬유) 부품의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두카티는 모터사이클 레이싱 트랙에서 우위를 점유하는 것은 물론, 지멘스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모터 레이싱과 일반 도로용 바이크 사업을 연결하고 있다. 팀센터는 이 둘을 하나로 연결하는 중추 역할을 하고 있다.     두카티 모터 홀딩의 피에트로 마파(Pietro Mappa) CAD/PLM 매니저는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덕분에 레이싱 세계의 데이터를 일반 도로용 바이크 세계로 완벽히 공유해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 일반 모터사이클과 레이싱 양쪽의 기계, 전자, 소프트웨어 팀은 협업과 데이터 공유를 위한 단일 도구를 갖게 됐다. 더 이상 부서 간 장벽은 존재하지 않으며, 트랙 엔지니어와 차량 설계 엔지니어가 함께 협업할 수 있는 단일 통합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두카티 모터 홀딩의 마시밀리아노 베르테이(Massimiliano Bertei) CTO는 “지멘스와의 파트너십은 현재의 당면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을 뿐만 아니라 레이스 트랙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앞으로의 도전에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줬다. 우리는 혁신을 기본 원칙으로 삼아, 항상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와 함께 꾸준히 성공을 이어나갈 준비가 돼 있다. 레이싱 세계에서는 마지막 순간까지 바이크를 수정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경기가 있는 주말에는 지멘스의 기술을 사용해 원격으로 새로운 부품을 설계한 다음, 이를 트랙으로 보내 3D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프랑코 메갈리(Franco Megali) 이탈리아, 이스라엘, 그리스 지역 부사장 겸 CEO는 “두카티와의 협업은 디지털 전환이 레이싱 트랙을 위한 최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이러한 인사이트를 더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 신속히 적용하는 데 어떻게 기여하는 지를 보여주는 사례이다. 이는 여러 분야의 팀이 협업해 기업 전체에서 놀라운 속도로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멘스 엑셀러레이터의 힘을 보여주는 완벽한 예시”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5-10-15
[무료다운로드] 항공 음향 시뮬레이션을 위한 엔지니어 가이드 Ⅱ
성공적인 유동 해석을 위한 케이던스의 CFD 기술 (13)   항공 음향학은 난류 유체 운동 또는 표면과 공기역학적 힘의 상호작용으로 인한 소음 발생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번 호에서는 지난 호에 이어, 항공 음향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구체적인 과제 및 기법에 대해 살펴본다.   ■ 자료 제공 : 나인플러스IT, www.vifs.co.kr   Validation and Verification 모든 시뮬레이션과 마찬가지로, 실험 데이터 또는 분석 솔루션과 비교하여 결과를 검증하고 검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를 통해 시뮬레이션 결과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다. 검증은 계산 솔루션이 기본 수학적 모델을 정확하게 나타내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과 관련이 있다. 반면에 검증은 수학적 모델이 물리적 현실을 얼마나 잘 포착하는지 평가한다. 검증의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이 그리드 수렴, 솔루션 일관성 및 코드 비교이다. Grid Convergence : 다양한 그리드 해상도에서 시뮬레이션(그림 1)을 수행하여 솔루션이 그리드 독립적인 상태에 접근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그리드 이산화로 인한 수치 오류를 최소화하는 데 필수이다. Solution Consistency : 시간 단계, 초기 조건 또는 경계 조건과 같은 매개 변수가 약간 변경되었을 때 솔루션이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평가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Code Comparisons : 동일한 문제를 다루는 여러 시뮬레이션 코드의 결과를 평가(코드 간 비교)하면 솔루션의 일관성과 신뢰성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검증 외에도 시뮬레이션을 검증하는 주요 방법은 물리적 실험, 벤치마크 문제 및 불확실성 정량화를 통해 이루어진다. Physical Experimentation : 연구자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실험 데이터와 비교하여 실제 시나리오에 대한 계산 모델의 충실도를 측정할 수 있다. Benchmarking Problems : 분석적 또는 널리 사용되는 솔루션이 존재하는 표준 문제에 대한 벤치마킹은 새롭거나 변경된 시뮬레이션 설정의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Uncertainty Quantification : 측정 오류, 모델 근사치 또는 경계 조건 추정에서 비롯된 불확실성을 인식하고 정량화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를 통해 시뮬레이션 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그림 1. 고밀도 모터사이클 메시   항공 음향 시뮬레이션의 과제 항공 음향 시뮬레이션은 유체 역학 및 음향 현상을 포착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많은 과제를 안고 있다. 몇 가지 주요 과제는 다음과 같다. Wide Range of Scales : 항공 음향 현상은 광범위한 공간적, 시간적 스케일에 걸쳐 있다. 음파의 파장은 밀리미터에서 미터까지 다양하며, 소리를 생성하는 난류 구조의 크기도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모든 스케일을 캡처하려면 매우 미세한 그리드 해상도와 긴 시뮬레이션 시간이 필요하다. Acoustic Wave Amplitudes : 관심 있는 항공 음향 신호는 난류의 유체 역학적 압력 변동보다 훨씬 낮은 진폭을 갖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미묘한 음향파를 지배적인 흐름 구조와 구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Far-Field Propagation : 국부적인 공기역학 소스에 의해 생성된 소리는 먼 거리까지 전파될 수 있다. 소음원부터 멀리 떨어진 관찰자까지 전체 도메인을 시뮬레이션하려면 계산이 꽤 많이 소요된다. Complex Geometries : 실제 항공 음향 문제는 항공기 엔진이나 차량 외관과 같이 복잡한 기하학적 구조를 포함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형상을 모델링하고 유체 흐름과 소리 전파에 미치는 영향을 모델링하면 시뮬레이션이 복잡해진다. Boundary Conditions : 적절한 경계 조건의 선택과 구현은 매우 중요하다. 부정확하거나 지나치게 단순한 경계 조건은 허위 반사 또는 기타 비물리적 동작을 유발할 수 있다. Transient Nature : 많은 항공 음향 문제는 본질적으로 불안정(unsteady)하기 때문에 Transient 시뮬레이션이 필요하다.(그림 2) 이로 인해 계산적인 노력이 증가하고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결과를 얻기가 어렵다. Nonlinear Interactions : 많은 시나리오에서, 특히 높은 소음 수준에서는 비선형 공기역학적 및 음향학적 상호 작용이 발생한다. 이러한 비선형성을 시뮬레이션하려면 세부 사항과 계산 리소스에 대한 추가적인 주의가 필요하다. Multiphysics Interactions : 경우에 따라 항공 음향 시뮬레이션은 열 전달이나 연소와 같은 다른 물리적 효과도 고려해야 하므로 시뮬레이션 설정이 더욱 복잡해질 수 있다. Numerical Dissipation : 수치적 방법은 인위적인 소멸을 도입하여 관심 있는 음향 신호를 감쇠 시키거나 완전히 억제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항공음향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시뮬레이션하는데 따르는 복잡성을 강조한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이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며 계산 능력과 방법론의 경계를 넓혀 왔다.   그림 2. 일시적인 특성을 강조하는 비행 중인 항공기의 LES   항공 음향 시뮬레이션을 위한 솔루션 실제 엔지니어링 과제를 해결하든 기초 연구를 하든 올바른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항공 음향 분야에서 정확하고 효율적인 시뮬레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도구가 등장했다.  케이던스(Cadence)의 유동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피델리티 찰스(Fidelity CharLES)는 항공 음향을 포함한 고충실도 유동 분석을 위해 설계되었다. 찰스는 소산과 분산을 최소화하면서 불안정한 흐름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최첨단 수치 기법과 모델을 통합하여 LES(Large Eddy Simulation)의 잠재력을 활용한다. 유한 체적법에 기반한 다양한 솔버 공식을 사용하여 저속, 고속 및 반응 유동을 포함한 다양한 유동 조건을 캡처하여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 자세한 기사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4-09-03
알테어, 친환경 자동차 기술 발굴하는 '인라이튼 어워드' 참가 모집
알테어가 ‘2023 알테어 인라이튼 어워드’ 참가자를 오는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알테어 인라이튼 어워드는 전세계 자동차 산업의 지속가능성, 탄소 중립, 자원 절약 등에 탁월한 아이디어를 선보인 기업과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11회째를 맞은 알테어 인라이튼 어워드는 지금까지 지엠, 포드, BMW, 페라리, 메르세데스 벤츠, 토요타, 닛산,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기업들이 수상한 바가 있다.     올해는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인공지능 및 데이터 분석 기술의 모범적 사용 사례를 조명하는 '책임적 AI' 부문이 신설된다. 이외에도 ▲지속 가능한 제품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 ▲모듈 경량화 ▲경량화 기술 ▲경량화의 미래 등 총 6개 부문을 시상한다. 출품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알테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출품 가능하며, 모터사이클, 트럭, 버스 등은 물론 부품 제조업체도 참가 가능하다. 최종 심사는 6월 20일에 진행하며, 각 부문 우승자에겐 8월 1일 미국에서 열리는 자동차 연구 센터(CAR) 경영 브리핑 행사에 패널로 참여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우승작은 전 세계 자동차 산업 관련 매체에도 소개된다. 한국알테어의 유은하 지사장은 “알테어 인라이튼 어워드는 유명 기업부터 신생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지속 가능한 자동차 산업을 위해 임하는 전 세계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상”이라면서, “특히 올해 새로 추가된 ‘책임적 AI 부문’에서 자동차 산업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3-04-05
PTC, 크레오 7.0에서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및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강화
  PTC는 자사의 3D CAD 소프트웨어 신제품인 ‘크레오 7.0 (Creo 7.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크레오 7.0에는 설계 엔지니어들이 인공지능(AI)의 이점을 활용하여 일상 업무에 시뮬레이션을 통합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CAD 사용자들이 많이 요구하는 사용 사례를 만족시키기 위해, PTC는 이번 신제품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추가 및 강화했다.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크레오 7.0에는 프러스텀(Frustum) 제너레이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 기술이 통합됐다. 설계 엔지니어는 AI의 이점을 활용하여 엔지니어링 요구 사항과 제조 제약 조건에 맞춤화된 설계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PTC는 앤시스와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크레오 시뮬레이션 라이브(Creo Simulation Live)에 구조해석 기능뿐 아니라 유동해석 기능을 추가했다. 설계 엔지니어들은 실시간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해 더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리고, 반복작업을 줄여 최적의 설계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멀티보디 설계: 크레오 7.0에는 새로운 설계 도구 세트인 멀티보디 설계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 많은 설계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부품 설계를 보다 쉽게 관리, 이해, 수정할 수 있다. 적층 제조: 격자 구조 생성 시 보다 획기적인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추측 통계학(stochastic) 및 사용자 정의 격자(custom lattice) 지원을 향상시켜 적층 제조 기능을 강화했다. 핵심 제품 기능 향상: 이전 릴리즈와 마찬가지로 이번 신제품 크레오 7.0 또한 보다 강력한 사용 편의성 및 생산성을 더했다. 주요 기능 향상에는 드래프트 기능, 2D 미러 기능, 스케처(Sketcher) 툴의 UI 강화 등이 있다.   ▲ 크레오 시뮬레이션 라이브   크레오는 설계 엔지니어들이 제품 혁신을 촉진하고, 효율적으로 설계를 재사용하며, 가정을 팩트로 대체함으로써 더 나은 제품을 더 빨리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들은 단일 환경 내에서 벗어나지 않고, 제품 설계의 초기 단계에서부터 스마트하고 연결된 제품 개발을 이어갈 수 있다. 바이크 제조업체인 로얄 엔필드(Royal Enfield)의 제품 개발부 CAD 매니저 애드리안 마샬(Adrian Marshall)은 "오랜 크레오 사용자로서 최신 버전의 크레오 7.0을 일찍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이다. 크레오는 모터사이클 제품 개발, 생산, 유지보수의 방식을 혁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앞으로도 크레오를 활용하여 설계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고, 최적의 고객 소유 경험(CX, customer ownership experience)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PTC코리아의 박혜경 지사장은 "크레오 7.0은 최근 릴리즈 중 가장 풍부한 혁신을 담은 신제품이다. 프러스텀의 획기적인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앤시스 기반의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실시간 유동 분석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크레오 7.0을 통해 일상적인 설계 워크플로에 새롭게 부상하는 기술들을 손쉽게 적용시켜 디지털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혁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크레오 7.0은 최근 PTC가 다양한 딜리버리 모델 제공을 위해 인수한 SaaS 제품 개발 플랫폼 온쉐이프(Onshape)의 혁신 전략을 잇는 제품으로서,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 제품으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할 예정이다. 한편 PTC코리아는 국내 공인 총판 포비스티앤씨 및 플래티넘 파트너 디지테크, E3PS와 협력하여 국내 제조산업 고객들이 크레오 7.0을 통해 설계의 르네상스 혁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폭넓은 기술 지원 및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0-04-20
매스웍스, 모델 기반 설계에서 최신의 자동차 기능 안전 표준 따른다
매스웍스가 자사의 코드 생성 및 검증 제품이 독일의 시험인증기관인 TÜV SÜD로부터 ISO 26262 제2판의 기능 안전 표준 초안을 준수하는 것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높은 무결성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자동차 엔지니어는 차세대 기능 안전 설계와 개발에 대한 IEC 인증 키트(IEC Certification Kit) 인증을 받은 시뮬링크(Simulink)와 폴리스페이스(Polyspace)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ISO 26262는 도로 차량의 안전 관련 시스템 개발을 위한 국제 자동차 표준이다. ISO 26262는 도로 차량의 전기/전자(E/E) 시스템의 부문 별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IEC 61508(전자장치 안전관련 시스템의 기능안전성 표준)을 채택한 것으로, ISO에 따르면 “전기, 전자 및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로 구성된 안전 관련 시스템의 안전 수명주기 동안 진행되는 모든 활동에 적용”된다. 또한 “ISO 26262는 안전 메커니즘을 포함한 안전 조치를 통해 달성되는 E/E 시스템의 기능 안전과 관련되며, 기계, 유압, 공압 다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안전 관련 시스템을 고려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표준의 제2판은 2018년에 릴리스될 계획이며, ISO/DIS 26262-8 초안은 코드 생성 및 검증 툴 사용과 자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엔지니어링 팀은 인증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IEC 인증 키트와 모델기반설계(Model-Based Design)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IEC 인증 키트는 ISO 26262 툴 검증, 사용 제품의 분류 및 테스트 세트 뿐만 아니라 사용 제품을 특정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템플릿을 제공한다. 엔지니어링 팀에서는 요구 사항, 모델 및 생성된 코드를 다루는 추적 가능성 매트릭스를 포함하여 프로젝트별 아티팩트를 생성할 수 있다. 프로젝트별 아티팩트와 제품별 아티팩트를 결합하여 임베디드 시스템 인증을 위한 완전한 ISO 26262 툴 검증 패키지를 만들 수 있다. 인증 기관인 TÜV SÜD의 인증과 평가 보고서는 지원되는 제품과 표준에 대한 키트에 포함되어 있다. 매스웍스의 톰 얼키넨(Tom Erkkinen)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및 인증 부문 매니저는 “자동차, 모터사이클 및 관련 차량에 더 많은 데이터와 전자 기기가 투입되면서 높은 무결성 시스템을 개발할 때 기능 안전 표준을 충족하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ISO 26262의 제2판에서는 새로운 개념과 과제를 도입할 수도 있지만, 이번 발표로 프로젝트 위험이 줄고 관리자는 최신 ISO 26262 인증이 필요한 차세대 차량에 대해 시뮬링크와 임베디드 코더(Embedded Coder)에 기반한 시스템 구축 검증 워크플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18-11-02
앤시스, ‘앤시스 19.2’ 출시 통해 신속한 문제 해결 역량 강화
 새롭게 출시된 앤시스 19.2는 자동차 레이더 시뮬레이션 및 차량 간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ADAS 기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앤시스(ANSYS)가 혁신적인 유체 메싱 기술부터 향상된 안전 분석 워크플로우, 획기적인 시스템 커플링 엔진 등 다양한 기술을 탑재한 ‘앤시스 19.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앤시스 19.2’를 이용하면 까다로운 제품 개발 과제들을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해결할 수 있다. 제품의 수명이 계속해서 짧아지고 3차원 적층 제조 기술, 자율주행, 전장화, 5G 커넥티비티 등이 빠르게 진화하는 가운데 기업들이 느끼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야 한다는 압박은 그 어느 때보다 크다. 앤시스의 퍼베이시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Pervasive Engineering Simulation) 솔루션은 새로운 단일 창,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와 특허 출원 중인 고급 전산 유체 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FD) 메싱 기술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설계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 19.2를 사용하는 고객은 안전 필수(safety-critical) 애플리케이션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새로운 프로세스, 뛰어난 전산 처리 속도 그리고 자동차 레이더 시나리오, 디지털 트윈, 3D 설계 탐구 및 구조 모델링을 위한 향상된 사용자 경험 등 큰 이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앤시스의 부사장이자 전자, 유체, 기계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쉐인 엠스윌러(Shane Emswiller)는 “우리의 고객들은 비용을 절감하고 품질을 개선하며 처리 속도를 줄임과 동시에 보다 빠르고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해야 하는 끊임없는 압박에 직면해 있다”며, “앤시스 19.2는 업계 최고인 앤시스의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제품 향상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설계 장벽을 제거하고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면서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더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앤시스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최고의 솔루션으로 고객들의 새로운 도전을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앤시스 솔루션은 ANSYS Inc.에서 공급하고 있는데 이 회사는 차세대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으로 구조, 유체, 전자기, 시스템/회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영역에 걸쳐 종합적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업 및 엔지니어들이 고성능의 혁신적 제품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미국 피츠버그(Pittsburgh)에 본사를 둔 앤시스는 전 세계 75개 이상의 전략적 판매 및 개발 거점 및 40개국의 채널 파트너와 함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앤시스코리아(ANSYS Korea) 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 앤시스(ANSYS)의 대한민국 지사로, 구조, 유체, 전자기, 시스템/회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영역에 걸쳐 종합적인 ANSYS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각종 지원 및 교육, 세미나, 위탁 해석,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피츠버그(Pittsburgh)에 본사를 둔 앤시스는 전 세계 75개 이상의 전략적 판매 및 개발 거점 및 40개국의 채널 파트너와 함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앤시스 19.2’  어떻게 달라졌나?  1. 앤시스 19.2의 주요 특징 (1) CFD 모델의 보다 빠르고 정확한 가속화 이 유체 스위트(Fluid Suite)에서 앤시스 19.2는 CFD 시뮬레이션을 가속화하여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수밀(watertight) 지오메트리 작업 기반 워크플로우는 특허 출원된 모자이크(Mosaic) 메싱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엔지니어들이 간단한 교육만으로도 정확한 결과를 더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워진 ANSYS® Fluent 메싱은 향상된 품질 결과를 더 빠른 속도로 제공하는 특허 출원 완전 자동 기술을 포함한다. 이 모자이크 기술은 정확한 플로우 레졸루션을 위하여 고급 다면체 메시를 이용한 다양한 바운더리 레이어 메시를 자동적으로 결합시킨다. 결과적으로 셀의 개수는 줄여주고 품질을 높이며 2배 더 빠른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만앤휴멜(Mann and Hummel)의 CFD 전문가 비드야난드 케스티(Vidyanand Kesti)는 "19.2의 FLUENT 메싱은 이전 버전과 비교할 때 턴어라운드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며 특히 크고 복잡한 지오메트리 구조를 처리할 때 매우 효과적"이라며, "결과물인 메시 또한 모든 면에서 우리의 품질 기준을 상회한다. 이러한 이점들이 결합돼 생산성이 크게 향상됐고 동시에 수작업은 감소했다"고 말했다. (2) 멀티피직스 설계를 위한 향상된 속도와 성능 앤시스 19.2는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을 위한 시스템 커플링(System Coupling) 2.0을 도입했다. 시스템 커플링 2.0은 어떠한 시나리오에서든 우수하고 일관된 성능을 제공하고 엔진의 원래 버전을 기준으로 철저한 검증이 이루어진다. 앤시스 19.2 사용자는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HPC) 자원을 이용하고 데이터를 신속하게 매핑할 수 있다. 또한 19.2는 향상된 텍스트 기반 워크플로우를 갖추고 있다. 사용자는 이 워크플로우를 통해 결합된 유체 구조 상호작용의 분석을 보다 쉽게 시작 및 재시작할 수 있으며 HPC 클러스터를 활용할 수 있다. (3) 자동차용 반도체의 기능 안전성 분석 수행 능력 확대 엔지니어들은 이번 앤시스 19.2를 통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반도체 제조사를 위한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자동차 및 자율주행 차량 산업에 적용되는 반도체의 경우 새로 출시된 반도체 솔루션용 메디니 애널라이즈(Medini Analyze)를 통해 안전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전용 ISO 26262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알레그로 마이크로시스템즈(Allegro MicroSystems)의 기능 안전성 담당 매니저 폴 아몬스(Paul Amons)는 "작업 목록 및 라이브러리를 통해 메디니 애널라이즈는 알레그로가 모든 사업부의 안전 분석 품질 및 표준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됐다"며 "현재 우리는 주요 고객과 함께 앤시스 19.2의 새로운 기능들을 활용하여 시스템 수준으로 조정된 분석을 내보내는 방법을 연구 중이다. 이 방법은 고객에게 더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당사의 지적 재산도 보호해준다"고 말했다. (4)  자율주행차 및 전기차를 위한 확장된 시스템 시뮬레이션 기능 앤시스 시스템 스위트(ANSYS Systems Suite)는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차 및 전기차 개발에 필수적인 새로운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이 기능들을 통해 디지털 트윈을 보다 쉽고 빠르게 구축, 검증하고 배포할 수 있다. 이제 사용자들은 정적 ROM의 3D 필드를 시각화하고 3D 지오메트리에서 속도 및 유량과 같은 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앤시스는 최근 옵티스(OPTIS)를 인수하면서 ANSYS VRXPERIENCE를 출시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지능형 헤드램프, 내외부 조명, 차량 제어 및 HMI 검증과 같은 복잡한 시스템을 포함한 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에 대한 모든 VR 시뮬레이션 및 검증 요구를 충족시켜, 한 차원 높은 차량 시스템의 예측 검증을 제공한다. 또한 VRXPERIENCE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기상 및 도로 조건, 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 보행자 시나리오 등을 포함한 실제 상황의 조건을 이용하고 이런 위험한 상황에 대한 차량의 반응을 예측함으로써 자율주행차에 대한 완전하고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다. (5) 광학과 광전자공학으로 시뮬레이션 영역 확장 앤시스 19.2는 ANSYS SPEOS를 새로운 제품의 번들로 선보인다. 빛, 내외부 조명, 카메라와 라이더(LiDAR) 및 광학 성능을 설계하고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ANSYS SPEOS를 통해 사용자는 광학 시스템을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설계할 수 있다. 또한 설계자들은 단일 시스템 내 광학 성능을 시뮬레이션하고 최종적인 일루미네이션 효과를 평가하고 검사할 수 있다. 이러한 강력한 기능을 통해 광학 제품 성능의 완성도를 높임과 동시에 개발 시간 및 비용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6)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설계의 사용 편의성 및 개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스위트(Embedded Software Suite)의 강력한 새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보다 쉽고 빠르게 임베디드 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안전 필수 임베디드 코드를 개발, 검증할 수 있다. ANSYS® SCADE Suite®는 개선된 설계 검증 도구와 Simulink® 임포터를 지원한다. 또한 ANSYS® SCADE LifeCycle®은 Jama Software의 Jama를 앤시스의 지원 요구 사항 관리 도구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Jama에서 SCADE 아티팩트를 대리 모델로 내보냄으로써 매트릭스를 양방향으로 생성할 수 있다. (7) 더 빠른 인사이트를 위한 향상된 설계 탐구 3D 설계 스위트를 통해 설계자들은 보다 자신 있게 더 많은 컨셉을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탐구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Discovery) 제품군은 3D 시뮬레이션을 간소화하고 능률화하도록 개발됐다. 새로운 ANSYS® Discovery Live™에는 파라미터 연구 기능, 스크립팅 및 커스터마이제이션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로 하여금 복잡한 설계 변경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라미터 연구 기능을 통해 설계자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최소한의 설정과 런타임으로 검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결과에 대해 더 많이 파악하고 설계 목표 간 경향 및 균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ANSYS® Discovery™ AIM®의 개선 사항 중에는 설계자들이 중대한 선행 설계 결정을 보다 빠르게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향상된 피직스 어웨어 메싱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8) 설계 최적화를 위한 더 많은 시뮬레이션 옵션 앤시스 19.2는 구조 스위트(Structure Suite) 안에 고급 기능들을 제공한다. 새롭게 향상된 역해석, 재료 설계자 및 토폴로지 최적화 기술은 엔지니어들에게 전례 없이 다양한 시뮬레이션 옵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고온에서 저온(Hot-to-cold) 해석, 또는 역해석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차가운, 즉 로딩되지 않은 컴포넌트의 형상을 계산하여 작업 시 원하는 열간 형상과 성능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재료 설계자 기능은 샘플 재료의 상세 모델을 생성한 후 더 큰 스케일의 시뮬레이션에서의 사용 특성을 계산함으로써 오버헤드 발생 없이 복잡한 재료를 포함시키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앤시스 19.2 애디티브 솔루션은 ANSYS® Additive Print™와 ANSYS Workbench Additive에서 더욱 향상된 강건성(robustness)을 제공한다. 새로운 애디티브 스위트(Additive Suite)는 피직스 기반 래티스(lattice) 최적화가 포함된다. 토폴로지 최적화의 경우 앤시스 19.2는 추가적인 로딩 옵션과 적층 제조에 이상적인 제조 제약 조건, 고유 래티스 최적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아소테크(Asotech)의 테크니컬 매니저 다비드 마빌로니오(Davide Mavillonio)는 "토폴로지 최적화와 3차원 적층 제조 기술은 빈스 모터사이클(Vins Motorcycles)과 같은 당사 고객들에게 있어서 구조적 완전성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중량을 줄이기 위한 매우 중요한 기술"이라며, "앤시스 19.2의 새로운 기술들은 이러한 프로세스의 효율을 더욱 높여 우리 고객들이 가장 까다로운 제품 개발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한다. (9) 쉽고 빠른 전자제품 설계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들은 전자기학 스위트(Electromagnetic Suite)의 새로운 분석 기능을 활용해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멀티채널 레이더 시스템 시뮬레이션의 향상된 기능 중에는 신속한 메싱이 가능한 경량 지오메트리 모델러와 이전 버전보다 20배 이상 처리가 빠른 펄스 단위 도로 현장 시뮬레이션의 효율적인 액터 이동이 포함되어 있다. ANSYS® Icepak®은 여러 전자기 손실 연결들로부터의 열충격을 계산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ANSYS® SIwave™에는 인쇄회로기판(PCB) 스택업 레이어 및 임피던스를 손쉽게 정의하고 탐구하여 PCB 설계 성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스택업 마법사가 추가됐다.  
작성일 : 2018-09-28
야마하 모터스, 지멘스 솔루션 도입으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구현
PLM 소프트웨어(www.siemens.com/plm)는 일본의 모터사이클 제조업체 야마하 모터스(Yamaha Motor)가 자사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자 지멘스의 PLM 소프트웨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야마하 모터스는 지멘스의 팀센터 포트폴리오를 당사의 핵심 사업인 모터사이클 제품의 모든 개발 부문에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야마하는 지멘스의 CAD/CAM/CAE 통합 솔루션인 NX 소프트웨어를 설계 개발 시스템으로 채택한다. 야마하는 NX 및 팀센터 플랫폼을 도입함으로써 디지털 설계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하고, 제품 개발 설계자와 엔지니어 간의 효율적이고 직접적인 협업 환경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다. 야마하 모터스의 PF 모델 사업부 수석 경영 책임자이자 총지배인인 시마모토 마코토는 “지멘스를 통해 당사의 주요 제품 영역인 모터사이클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한 것은 야마하 모터스에 있어 큰 의미가 있다. 지멘스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품질 향상, 개발시간 단축, 워크로드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설계자는 보다 혁신적인 설계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더 높은 비즈니스 효율성, 제품 경쟁력 향상 등과 같은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있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야마하 모터스는 전세계의 모든 모터사이클 개발 프로세스에 NX와 팀센터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통합된 3D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3D 마스터 데이터를 위한 효율적인 통합 관리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NX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설계 및 엔지니어링 분석에 사용되어 설계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시장 출시 기간 단축 및 혁신 사이클 가속화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팀센터는 전체 제품 개발 공정을 디지털로 엮는 역할을 함으로써, 글로벌 모든 작업 팀이 가장 최신의 단일 제품 데이터 소스로 작업할 수 있다.  야마하 모터스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베스트 프랙티스 세트인 Advantedge를 기반으로 짧은 기간에 대규모 구축을 시작할 수 있었다. 앞으로 야마하 모터스는 이를 기반으로 설계와 제조 기술을 연결하는 디지털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설계부터 생산에 이르는 전체 과정에 걸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일본 지사의 호리타 쿠니히코 지사장은 “최근 수년간 제조 업계를 둘러싼 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화는 지속적인 비즈니스 혁신과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하는데 필수적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고객의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전체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야먀하 모터스가 자사의 전사적인 디지털화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도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17-09-26
2017 서울모터쇼, ‘모터사이클·전기자전거’ 전시
9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서울모터쇼(조직위원장 김용근)’에는 완성차 외에도 이륜차, 삼륜차, 전기자전거, 전동휠 등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에는 ‘혼다 모터싸이클’, ‘BMW 모터라드’, ‘인디언 모터사이클’, ‘리와코’ 등 모터사이클 업체와 ‘삼천리 자전거’, ‘아폴로 코리아’ 등의 전기자전거 업체가 참여한다. 부품업체 ‘만도’도 전기자전거를 선보인다. 혼다코리아는 이번 모터쇼에 이륜차 브랜드로는 가장 많은 수인 총 8종의 모터사이클을 전시한다. 이중 CBR1000RR SP, CB1100RS, CB650F, CRF250 RALLY, X-ADV 등 5종은 한국 최초 공개모델이다. 특히 혼다의 슈퍼스포츠를 대표하는 모델인 CBR1000RR과 클러치 조작 없이 편리하게 주행이 가능한 X-ADV 등은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터라드는 레트로 바이크 붐을 불러온 R nineT 라인업에 ‘퓨어’와 ‘레이서’ 2개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특히 R nineT 레이서는 1970년대 스포츠 모터사이클의 로켓형 페어링을 적용시킨 모델로 클래식하면서도 레이시한 분위기를 풍긴다. BMW 모터스포츠의 상징색인 트리컬러가 인상적. 이외에도 R nineT 스크램블러, S1000 RR, G310 R, R1200 GS, K1600 GT 등 BMW 모터라드가 이번 모터쇼에 선보인 모델은 총 7종이다. 미국 최초의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인디언 모터사이클은 서울모터쇼에 최초로 참가했다. 이번 전시에는 로드마스터, 로드마스터 클래식, 치프 등 총 7대의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모델을 선보인다. 독일의 삼륜차(트라이크) 전문 브랜드 리와코도 이번 모터쇼에 최초 참가한다. 트라이크는 국내에는 조금 생소한 제품군으로 앞모습은 모터사이클이지만 뒤는 자동차와 비슷하다. 특히 자동차에 장착되는 1500cc급 엔진을 사용해 일반 모터사이클보다 높은 출력을 지니고 있다. 이번 모터쇼에는 총 3종을 선보인다. 국내 대표 자전거 브랜드인 삼천리 자전거는 전기자전거 팬텀 시리즈를 필두로 로드 자전거와 산악용 자전거(MTB) 등 총 28종의 신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개했다. 특히 유아용 자전거로 큰 인기를 끈 유모차 형 세발 자전거 모디와 쥬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중 삼천리의 팬텀 시리즈는 제2전시장 7홀에서 운영되고 있는 친환경차 시승행사에서 직접 타볼 수 있다. 그밖에 아폴로 코리아는 전기자전거 5종과 전동킥보드 1종을 전시 중이다. 자동차 부품업체 만도도 전기자전거 만도풋루스를 출품했다. 특히 이 제품은 자동차 수준의 전자제어장치, 사물인터넷 기술과 스마트폰 앱 연동 시스템이 접목되어 있으며 1회 충전으로 100㎞ 이상 달릴 수 있다. 이외 퍼스널 모빌리티 공급 업체 다이나믹네트웍스는 이번 모터쇼에 유로휠 전동킥보드와 전동휠 등 신제품 8종을 선보였다. 한편,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를 주제로 개최된 2017서울모터쇼는 오는 4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다.
작성일 : 2017-04-03
배터리업계 리딩 제조사, Moldex3D로 설계의사결정을 보다 스마트하게 하다
■ 업체명 : RAMCAR Technology Inc. ■ 산업 : 자동차 산업■ 솔루션 : Moldex3D Advanced■ 국가 : 필리핀 RAMCAR Technology(www.ramcartechnology.com)는 1988년 불라칸, 메이카우아얀에 위치한 배터리 공장의 생산부를 모태로 시작하여, 생산부의 장비에 대한 수리 및 보수 작업을 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그룹은 나중에 별도의 회사인 Ramcar Technology, Inc로 분사되었고, 자동차, 모터사이클 및 산업용 배터리의 품질금형, 툴링 및 장비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었다. 요약 RAMCAR Technology는 자동차, 모토사이클 및 산업배터리 제품의 제조업체를 위한 품질금형, 툴링 및 장비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세계적 제품을 생산코자 장비와 개발에 투자를 하고 이를 기반으로 수 년 동안 지속적인 자기 능력개발과 개선활동을 걸쳐 동 산업에서 리더의 자리를 지켜왔다. 가장 중요한 투자 중의 하나가 Moldex3D(몰덱스3D) 사출성형 해석 소프트웨어인데, Moldex3D로 수행하는 동사는 높은 효과를 얻어 최소의 비용과 시간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도전 과제 ■ 2-캐비티 멀티게이트 시스템의 불균형 유동 ■ 불균일한 제품 두께 ■ 허용오차를 벗어난 변형 ■ 과보압으로 인한 플래시(Flash) 해결방안 Moldex3D CAE 소프트웨어의 수행으로 RAMCAR Technology는 실제 툴링 없이 소프트웨어만으로 실제 설계문제를 규명할 수 있게 되었고, 이로서, 고가의 설계변경을 감소시키고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었다.   성과 ■ 사이클타임 16% 개선■ 생산성 40% 증가 성공사례 ▲ 파티션 상의 핀구멍으로 인해 배터리 컨테이너의 전기분해시험 실패 본 사례는 어떻게 RAMCAR Technology가 Moldex3D 해석 소프트웨어로 성공적으로 배터리 컨테이너의 실 설계문제를 검증하고 제품을 생산하는데 최고의 방식을 결정하였는지를 보여준다.  배터리 컨테이너는 부적합률이 높은 상황에 직면하여 다이 전기분해시험을 통과하는데 실패하기에 이르렀다. Moldex3D 해석으로 RAMCAR Technology 팀은 제품 내 유동거동을 가시화하여 제품결함 이면의 원인을 이해하게 되었고, 충진해석을 통해 핀 구멍 문제가 파티션 벽의 상측 부위에서 발생함을 파악하게 되었다.    ▲ Moldex3D 충진해석을 사용해 파티션 벽의 상측부 내 핀 구멍을 규명 핀 구멍을 규명하는 것이 제품품질 개선과제로 지정된 후, 팀은 가능한 짧은 시간 내에 핀 구멍을 제거할 최고의 안을 도출할 필요가 있었다. 기존 제품인데다 금형, 툴링, 공정 및 다른 구성품까지도 모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개정이 적을 수록 좋은 상황이었다.  결국, 팀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안을 고려하기로 결정하였다. ■ 파라미터/공정 조건 조정 ■ 금형설계 개정 ■ 제품설계 변경 ■ 금형설계 개정 및 제품설계 변경 각 안에 대한 물리적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였다면 상당한 시간과 금액을 소모해야 했을 것이지만, RAMCAR Technology는 Moldex3D를 사용하여 각 안을 실 툴링 없이 소프트웨어만으로 완전히 테스트하고 세밀히 조사할 수 있었다. Moldex3D의 도움으로 팀은 최적화된 파라미터로 제안된 설계변경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었고 그 해석결과로 수용할 만한 최고의 안을 결정할 수 있었다. Moldex3D로 다중으로 실행한 결과를 비교하여, 게이트 크기를 키우는 것이 유동균형에서 고객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가장 단순하면서도 최고의 해법임을 보여주고 검증할 수 있었다. 이로써 미성형, 웰드라인, 스커트부 플래싱을 규명함은 물론 싱크마크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 Moldex3D를 사용해 실제품 제작 없이 여러 설계변경에 대해 비교하고 가시화함. 해석결과로 충진지연 문제(왼쪽)와 우수 균형 유동패턴(오른쪽)를 보여줌  표 1. 기존 금형과 최적설계간 사이클 타임 비교   Filling Packing Cooling Mold Open Total Cycle Time Cycle Time 개선 기존 Cycle Time 5 sec 6 sec 26 sec 5 sec 42 sec 16%까지 감소 개선 Cycle Time 5 sec 3 sec 22 sec 5 sec 35 sec 표 2. 기존 금형과 최적설계간 생산성 비교 사이클타임 생산/시간 생산성 개선 기존 Cycle Time: 42 sec (2 cavities) 145 개 41.3%까지 개선 개선 Cycle Time: 35 sec (2 cavities) 205 개 고도 품질을 수행하면서도 금액과 시간을 절약 Moldex3D 해석도구를 사용, 배터리 컨테이너의 설계문제 즉 유동불균형, 핀 구멍 및 플래시 등을 제거했을 뿐만 아니라 전 공정을 최적화하여 생산성을 개선하여 다음과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 X변위 30% 개선 : 공차 내 변형 ■ 보압시간 50% 감소 : 균일유동 성취 ■ 핀 구멍 및 가시 웰드라인 제거  ■ 후 성형공정 제거 : 플래시 발생 방지  ■ 사이클타임 16% 감소로 생산성 41.3% 증가 ■ 전기분해 다이 테스트에서의 제품 불합격 불식  현재, RAMCAR Technology는 Moldex3D를 사용하여 제품품질을 개선했음에도 제품 개발 원가와 시간을 오히려 감소시키고 있다. Moldex3D의 예측능력은 많은 설계검증이 이제는 물리적 프로토타입 시험을 하기보다 시뮬레이션을 사용하는 전환점으로 정진하게 해준다는 것이다. 동사는 현재의 Moldex3D 해석 응용을 산업용 배터리 부품들과 같은 대형 플라스틱 제품으로 확대하고 있다.
작성일 : 2015-01-02
슈나이더일렉트릭, 직원들 대상 하이브리드 차량 지원 확대로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에 앞장서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친환경 비즈니스 실천을 위해서 자사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사용을 장려하는 정책을 펼 것이라고 밝혔다.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친환경 자동차의 사용 및 인프라 확대에 있어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프랑스 본사 건물 주차장에는 전기충전기가 설치되어 시범 운영 중이며, 나아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의 주자시설 및 주거밀집지역 135개소에 실제 일반인 운전자들이 사용이 가능한 전기자동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문형 모터사이클 제작사인 오렌지카운티차퍼(Orange County Choppers, OCC)와 함께 강력한 성능과 친환경을 모두 잡은 하이브리드 모터사이클을 제작해 미국의 인기 토크쇼인 레이트쇼(The Late Show)에 등장한 바 있다.이러한 친환경 이동수단에 대한 노력의 일환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친환경 자동차의 사용을 더욱 장려하고자 7월 1일부터 개인명의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회사업무 목적으로 사용할 때 지급하는 보조금을 15% 가량 대폭 인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서 임원들의 차량을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교체하기 시작했으며 장기적으로 회사 내의 모든 차량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에릭 리제 사장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사용하면 일반 자동차 대비 1/3가량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친환경 비즈니스를 위한 노력이 더욱 많은 공감대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12-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