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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로드쇼"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202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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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후지필름BI, ‘레보리아 프레스’ 신제품 2종 로드쇼 개최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은 5월 13일부터 전국 5개 도시에서 ‘레보리아 프레스(Revoria Press)’ 신제품 2종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인쇄기 신제품과 함께, 인쇄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BI는 부산(5월 13일)을 시작으로 대구(5월 14일), 대전(5월 15일), 서울(5월 16일), 광주(5월 20일) 순으로 로드쇼를 개최할 예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인쇄 시장 환경 속에서 고객이 직면한 과제를 진단하고 한국후지필름BI의 자동화 기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상업용부터 소형 오피스 환경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인쇄기 ‘레보리아 프레스’ 신제품 2종이 소개된다. 해당 신제품은 고화질 LED 프린트 헤드와 특수 토너로 선명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며, AI 기반 프린트 서버와 ‘스마트 모니터링 게이트(Smart Monitoring Gate)’ 기능을 탑재해 출력 품질과 작업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중소형 상업 인쇄 시장에서도 특수 토너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인쇄 프로세스별 ▲업무 자동화(RPA) 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 ‘FUJIFILM IWpro(Integrated Working Process)’, ▲원스톱 IT 운영 관리 서비스 ‘IT 엑스퍼트 서비스(ITESs)’ ▲디지털 프린트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 ‘레보리아 XMF 프레스레디’ 등 다양한 DX 솔루션을 제안한다.   이번 서울 로드쇼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후지필름BI ‘CHX 라이브 오피스’에서 진행된다. 대전은 KW컨벤션, 대구는 대구인터불고호텔, 광주는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된다. 부산 로드쇼는 한국후지필름BI의 쇼룸 ‘라이브 오피스 부산’에서 열린다.   한국후지필름BI 하토가이 준 대표는 ”한국후지필름BI는 고객의 CHX(Customer Happiness Experience) 실현을 위해 업종별 맞춤형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로드쇼와 신제품을 통해 인건비 및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과 수익성 향상이라는 고객의 핵심 과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5-05-08
유니티, 최신 업데이트와 실무 노하우 공유하는 ‘유니티 6 로드쇼’ 개최
유니티가 오는 2월 17일과 20일 양일간 가산 휴넷캠퍼스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유니티 6 로드쇼(Unity 6 Road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6 로드쇼’는 유니티 6의 주요 기능을 시연하고,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참가자 공통으로 진행되는 ‘유니티 6 오버뷰’ 세션부터 유니티 엔지니어 팀이 최신 기능을 시연하는 ‘데모 딥다이브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니티는 각 세션의 말미에는 유니티 기술 전문가 및 개발자와의 심층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심도 있는 기술적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프로젝트에 필요한 맞춤형 조언을 구할 수 있어 유니티 6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의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니티 6 오버뷰’는 유니티의 양진석 리드 솔루션 엔지니어와 골드메탈 유니티 시니어 애드보킷이 연사로 나선다. 차세대 게임 엔진인 유니티 6의 새로운 기능을 비롯해 개발 효율 및 성과를 극대화하는 실무 활용 노하우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데모 딥다이브 세션’은 두 개로 나뉘어 동시에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유니티 6의 GPU 기반 개선된 그래픽 성능’ 및 ‘UPR에 새롭게 추가된 렌더 그래프 및 셰이더 그래프, VFX 그래프 최신 기능’을 주제로 한다. 해당 세션은 유니티의 오지현 APAC 시니어 애드보킷과 박종태 시니어 소프트웨어 디벨롭먼트 컨설턴트가 담당한다. 두 번째 세션은 유니티의 신평호 시니어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가 유니티 6의 멀티플레이어 기능, 넷코드 기능 등에 대해 설명한다. 멀티플레이어 센터, 위젯, 플레이모드를 활용해 게임 제작 및 메가시티 메트로 샘플에서의 테스트 및 동작 환경 구축 방법 등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 실습 중심의 트레이닝 세션도 준비했다. 유니티의 이제민 시니어 파트너 엔지니어와 유니티 프로젝트의 성능 최적화 방법을 학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유니티 코리아의 김보영 마케팅 본부장은 “유니티 6는 창작의 한계를 넘어 혁신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하는 가장 유니티답고 완전한 설루션”이라며, “이번 로드쇼를 통해 유니티 6로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10월 출시된 유니티 6는 개발자가 게임의 비주얼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그래픽 렌더링, 전체 게임 개발 수명 주기를 단축하는 간소화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웹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풍부한 게임 제작을 위한 강력한 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니티는 정식 출시 이후, 제품 및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장기적으로 투입해 기능 세트를 개선하고, 기술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다.
작성일 : 2025-01-23
SAP 코리아, 대구와 부산에서 AI 기반 공급망 혁신 세미나 진행
SAP 코리아가 9월 4~5일 ‘제조 혁신을 위한 AI 기반 공급망 혁신’을 주제로 ‘SAP 이노베이션 데이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월 4일 대구, 5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며, 영남권 제조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상반기 개최된 행사 대비 규모를 확대해 영남 소재의 제조, 생산, 운영 및 IT 기획 담당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SAP 코리아는 행사를 통해 제조 혁신 및 공급망 혁신을 위한 통합 재무 플랫폼과 디지털 매뉴팩처링을 중심으로, SAP S/4HANA Cloud등 제조 기업의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세션도 마련된다. 행사는 쇼케이스 데모와 고객 실사례 공유 세션, 공급망 관련 ESG 규제 이해를 돕는 세션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및 동국시스템즈에서 연사로 참여해 솔루션을 소개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세션으로 구성된다. 마이크로소프트, 동국시스템즈, 메타넷글로벌, GS ITM 등 파트너사의 전시 부스도 행사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AP 코리아의 신은영 대표이사는 “공급망 솔루션에 생성형 AI가 도입되면서 제조기업이 다양한 부문에서 생산성을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게 됐다”면서, “더 많은 제조업 고객이 최고의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제조 기업이 밀집된 영남 지역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다채로운 세션 구성은 물론 행사 현장에서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이번 행사에 참석하셔서 비즈니스를 위한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4-08-26
[포커스] PTC, “크레오 10은 제조산업 디지털 전환의 출발점”
PTC 코리아가 ‘크레오 10 론칭 기념 전국 투어 로드쇼’를 진행했다. PTC의 3D CAD 솔루션인 크레오(Creo)는 이번에 열 번째 메이저 버전을 선보이면서 설계 생산성 향상을 비롯해 제품 개발 영역에서 다양한 기능 향상이 이뤄졌다. PTC는 크레오를 중심으로 PLM과 클라우드 등을 연결해 강화된 디지털 트윈 및 디지털 스레드를 구현해 제조 혁신을 뒷받침한다는 전략이다. ■ 정수진 편집장   디지털 전환의 출발점으로서 CAD의 역할 강조 PTC는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이슈를 디지털 기술로 해결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과 디지털 스레드(digital thread)를 중심으로 하는 디지털 전환 기업 및 SaaS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PTC 코리아의 김상건 지사장은 “디지털 전환의 목적은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다. 기업은 수많은 의사결정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최선의 선택을 위한 인프라로서 디지털 전환이 필요하다”고 짚었다. 또한,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 스레드 전략으로서 폐순환(closed-loop)과 연결, 데이터의 단일 소스(single source of truth)를 통한 업무 가시성 확보 등을 꼽았다. PTC는 이런 전략 아래 CAD, PLM(제품 수명주기 관리), IoT(사물인터넷), SLM(서비스 수명주기 관리), AR(증강현실) 등 제조 산업 전반에 걸친 솔루션 라인업을 제공한다.   ▲ PTC 코리아 김상건 지사장은 디지털 트윈과 디지털 스레드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설계부터 시뮬레이션·제조까지 생산성 향상 지원 프로엔지니어(Pro/ENGINEER)의 뒤를 잇는 PTC의 설계 소프트웨어인 크레오는 2011년 첫 출시 이후 이번에 10.0 버전을 선보였다. 크레오 10에서는 ▲설계와 관련한 생산성 및 활용성 ▲복합 소재 설계 및 제조를 위한 기능 ▲케이블링 및 ECAD 전장 설계 ▲인체 모형을 이용한 인간공학 개선 ▲3D 도면 작업 확장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생산 제조 기술 등을 중심으로 기능 향상이 이뤄졌다. 크레오 10은 모델 트리 디스플레이를 단순화해 CAD 사용성을 높였다. 그리고 스케치 기능 추가, 단순 홀의 주석 기능, 패턴 기능 확장, 서피스 작업 향상 등을 제공한다. 크레오 10의 새로운 복합재 설계 환경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계를 검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크레오 10에서는 하네스 케이블링 작업을 구조화해 빠른 설계가 가능해졌고, 하네스 부품의 분할 및 병합 기능이 추가됐다. 크레오 10에서는 인체 모형 기능이 개선되고 라이브러리가 업데이트되어, 더욱 정확한 동작과 모션을 정의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사용자 시야 영역의 분석 기능도 강화됐다. MBD(모델 기반 설계)와 GD&T(기하공차) 가능의 강화와 함께 EZ 공차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시뮬레이션 기능과 관련해서는 크레오 앤시스 시뮬레이션(Creo Ansys Simulation)에서 비탄성 접촉 해석 및 비선형 재질의 비탄성 해석을 추가 지원하고, 크레오 시뮬레이트(Creo Simulate)에서 다물체 부품 해석을 지원한다. 이외에 적층 가공을 위한 격자 타입이 추가되고 고속 절삭 가공을 위한 공구 지원이 강화되는 등 고품질 가공을 더욱 쉽고 빠르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 이번 로드쇼에서 PTC 코리아는 크레오 10의 주요 개선점들을 소개했다.   CAD+PLM으로 디지털 트윈 구축 및 활용 한편, PTC는 크레오와 연계한 윈칠(Windchill) PLM으로 온전한 디지털 트윈을 만들 수 있다고 소개했다. MCAD, ECAD, 소프트웨어 등 데이터와 문서를 중앙 관리하는 윈칠은 제품과 관련한 데이터를 체계적, 일관적으로 연결 및 관리하면서,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또한, 실시간 시뮬레이션 데이터도 PLM에서 관리하면서 이력과 결과물을 추적하고 재사용할 수 있고, 설계/구매/품질과 관련한 협업을 시각화 데이터 기반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PTC는 윈칠 안에서 BOM 관리를 통해 설계/생산/관리 협업을 할 수 있고, 다양한 형태의 BOM을 구성해 업무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제품군 별 BOM을 매트릭스 형태로 구성해 제품 패밀리를 관리할 수도 있고, 프로젝트 기반의 외부 설계 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보안 및 권한 통제 기능도 제공한다.   클라우드로 설계 협업과 프로세스 개선 크레오 10 버전의 출시와 함께, PTC는 크레오의 설계 기능을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제공하는 ‘크레오 플러스(Creo+)’도 선보였다. 크레오 플러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실시간 설계 협업을 지원하고 라이선스 배포/관리를 개선해 CAD 소프트웨어의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궁극적으로는 IT 관리 및 보안을 높이면서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PTC의 설명이다. 크레오 플러스를 통해 선보이는 신규 클라우드 솔루션인 PTC 컨트롤 센터(PTC Control Center)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 자동 업데이트, 원격 관리 등을 위한 도구이다. 특히 실시간 협업 기능이 강화되었는데, 설계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동기화해 불필요한 리비전과 설계 지연을 줄이고, 설계 탐색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크레오 플러스는 온프레미스 버전의 크레오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시뮬레이션 등 추가 기능을 SaaS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다. PTC는 향후 웹 브라우저에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크레오 플러스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PTC는 3D CAD인 크레오와 PLM인 윈칠을 연계해 제조기업의 디지털 스레드를 구현한다는 전략을 밝혔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3-08-02
7/13(목), Creo 10 런칭 전국 투어 로드쇼에 초대합니다
#PTC코리아 #크레오 #크리오 #로드쇼  PTC Korea 공식 홈페이지 | 온라인으로 보기 Creo 10 런칭 전국 투어 로드쇼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CREO가 귀사의 비즈니스에 어떤 이점을 가져올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2023년 7월 13일(목)을 시작으로 Creo의 새로운 버전과 기능, 그리고 최초의 SaaS 버전인 Creo+를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Creo 10은 설계 생산성 향상, 설계 데이터의 검증을 통한 설계 품질 강화, 그리고 혁신적인 제조 방식을 반영한 새로운 설계 기법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SaaS CAD 솔루션인 Creo+는 항상 최신 Creo 버전을 유지함으로써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작업 환경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고 간소화된 방식으로 CAD 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오늘 바로 행사에 등록하시어 Creo의 새로운 기능을 직접 확인하고, CAD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하며 귀하의 업무 생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노하우와 통찰력을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Creo 10 런칭 전국 투어 로드쇼는 7월 13일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창원과 대전에서 함께 하실 수 있으며, 서울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생중계됩니다. ​행사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7.13(목) Seoul 서울​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플랫폼 라이브(B2)​   7.18(화) Changwon 창원​​ 창원 컨벤션 센터 회의실 600A​   7.20(목) Daejeon 대전​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Time Topic 12:30 – 13:00 행사 등록 13:00 – 13:10 Opening 13:10 – 14:50 Creo 10 What’s New?(30') DEMO 1: 효율적인 설계 업무를 위한 설계 생산성(40') DEMO 2: 설계 품질 향상과 설계 검증(15') DEMO 3: 신기술을 반영한 새로운 설계 기법(15') 14:50 – 15:10 Break 15:10 – 15:40 CAD 데이터 관리 및 협업 설계를 위한 PDM 활용 전략 15:40 – 16:00 Creo + 16:00 – 16:10 Closing Creo 10 런칭 전국 투어 로드쇼의 아젠다는 ​지역에 따라 시간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7월 13일 서울 로드쇼는 오프라인과 온라인(PTC Korea YouTube)으로 동시에 진행됩니다.​  7월 13일 서울 로드쇼의 온라인 생중계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서울, 대전 오프라인 로드쇼 참여는 개별 코드가 필요합니다. ​  온라인 생중계 신청자 분들께는 전일 이벤트 주소를 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서울, 대전, 창원의 오프라인 로드쇼 신청자 분들께는 행사 전일 행사장 주소와 약도를 문자로 보내 드립니다. ​  모든 이벤트 선물은 행사 후 일주일 이내 개별 전달해 드립니다. ​     PTC 행사 문의    |     ptc@willbecomm.com    |     070-7777-0978 PTC 문의   |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21 파르나스 타워 17층 PTC코리아
작성일 : 2023-06-30
한국후지필름BI, 대구·경북지역의 디지털 인쇄 비즈니스 활성화 위한 행사 개최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이 디지털 인쇄기를 활용한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대구·경북지역 고객 초청 로드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국후지필름BI는 ‘새로운 차원의 컬러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대구·경북지역의 파트너 및 고객들에게 장기적인 코로나19 상황으로 침체된 디지털 인쇄 시장의 활성화 방안을 도모하고자 이번 로드쇼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대전, 부산에 이은 세 번째 행사로, 한국후지필름BI는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디지털 인쇄 업계 관련 로드쇼를 개최하며 지역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3일 진행된 대구·경북지역 고객 초청 로드쇼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의 준수 하에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개최됐으며, 영하를 밑도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32개의 대구·경북지역 인쇄 기업 고객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로드쇼의 세미나는 한국후지필름BI와 고객이 협업한 ‘고객 참여형 세미나’로, 서울과 대구를 이원 생중계한 화상 강연 방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한국후지필름BI의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분야 대표 고객이자 중구인쇄연대 대표로도 활동 중인 신길섭 대표(인쇄업체 ‘비쥬얼봄’)가 발표를 맡아, 한국후지필름BI의 하이엔드 디지털 컬러 인쇄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Iridesse Production Press)’의 스페셜 토너와 특수 용지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제작 방법을 소개했으며, 실제 비즈니스 성공 사례까지 상세히 공유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후지필름BI의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상업 인쇄 시장을 지키며 발전시키고자 힘쓰는 고객들의 열정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상품성과 한층 개선된 서비스 품질로 고객들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며 “2022년에도 이번 대구·경북지역 고객 초청 로드쇼를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혁신을 제안하고 고객들의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2-01-18
엘코퍼레이션, 비대면 영업 및 산업 분야 확대 노력
엘코퍼레이션은 그 동안 교육 시장에 집중해왔던 33D 프린터 사업을 2021년에는 건축, 자동차, 의료 및 일반 제조업 분야로 다양화한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시장 및 소비자 변화에 적극 대응해 모바일/비대면 영업 방식을 강화하는 한편, 방역키트, 안면보호대 등 헬스케어용 3D 프린팅 서비스도 다양하게 전개할 계획이다. 엘코퍼레이션은 2020년 국내외 3D 프린터 업계가 코로나 19라는 특수 상황으로 타격을 받았으나, 자사의 경우 엘코퍼레이션은 상황에 대한 빠른 판단과 유연한 대처로 커다란 타격없이 고객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3D 프린터는 제품 특성상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길 원하는 경우가 많아 전시회나 포럼 등의 오프라인 행사가 위주를 이뤘는데, 엘코퍼레이션은 비대면 방식으로 3D 프린터를 알릴 수 있는 1대 1 맞춤형 로드쇼, 온라인 방식의 웨비나(웹+세미나) 및 소규모 그룹 행사 위주로 영업 시스템의 변화를 통해 고객을 확대하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사업 결과, 엘코퍼레이션은 2020년에 교육, 디자인/시제품 출력, 전자/전기 등의 분야에서 3D 프린터 구매가 가장 많았다고 분석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분석한 국내 3D 프린터 시장은 2017년 3404억원에서 2020년에는 5383억원으로 연평균 16.2%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산업용 3D 프린터 시장이 예상보다 확대되지 않아 2020년 3D 프린터 시장은 이보다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엘코퍼레이션은 2021년에는 이 같은 추세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도 예측했다. 그 동안 3D 프린터 도입에 적극적이지 않았던 건축을 비롯해 자동차(부품 포함), 의료, 주얼리 및 일반 제조업 등으로 3D 프린터 활용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엘코퍼레이션은 의료 및 바이오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방식의 영업과 서비스가 2021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이 같은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의료 및 바이오 분야에는 폼랩(Formlabs)의 바이오 3D 프린터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정밀함을 요구하는 산업 특성에 맞게 다양한 출력 소재와 정밀함이 강점이어서 의료와 바이오 분야의 소비자 요구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기계 및 제조분야의 공정 혁신을 위해 가구회사, 맥주회사 등의 사용사례를 적극 홍보하고 다양한 국내 사례를 발굴 중에 있다. 엘코퍼레이션은 영업 방식에도 대대적인 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의 코로나19가 내년에도 상당 기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실제 미팅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와 원격지원 시스템 구축 등 비대면 방식의 서비스를 다양화하는 한편, 모바일 마케팅도 적극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3D 프린터가 기발한 아이디어를 즉석에서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어 안면보호대, 스왑 방역키트 등도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다는 점을 집중 강조해 3D 프린터의 저변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엘코퍼레이션 임준환 대표는 "우리나라의 3D 프린터 산업은 미국, 일본, 독일, 중국 등 선발 국가에 비해 뒤쳐져 있는 상황"이라며 "내년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제조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3D 프린터 적용 업종 확대에 중점을 두고 산업 인프라를 다짐으로써 국내 3D 프린터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20-12-21
엘코퍼레이션, 2020 폼랩 로드쇼 통해 3D 프린터 체험 기회 마련
엘코퍼레이션이 3D 프린팅업체 폼랩(Formlabs)의 첨단 3차원 프린팅 기기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엘코퍼레이션은 작년에 10월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3주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시간대를 나누어 1대 1 또는 소규모 팀으로 '2020 폼랩 로드쇼'를 단독 진행한다.   2019년 폼랩 로드쇼   엘코퍼레이션의 3D프린팅랩에서 진행되는 이번 로드쇼에서는 국내에 소개된 폼랩의 신형 3D 프린터인 폼 3L을 비롯해 폼 3, 폼 3B를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출력물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폼 3L은 기존 SLA 방식보다 필링 단계에 가해지는 힘을 면밀히 계산해 최소화한 LFS 기술이 적용돼 출력물 표면의 품질이 크게 향상됐을 뿐 아니라 보다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출력물을 생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린터 크기가 77.5×52×73.5㎝이며 이를 통해 출력할 수 있는 출력물의 최대 크기도 33.5×20×30㎝(가로×세로×높이)로 기존 폼3의 14.5×14.5×18.5㎝보다 대폭 커졌을 뿐 아니라 이전에는 사용하기 어려웠던 소재를 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2019년 폼랩 로드쇼   엘코퍼레이션은 이번 로드쇼를 통해 덴탈, 주얼리, 전기전자, 기계, 교육, 디자인 등 산업군별 활용사례를 제공함과 동시에 해당 분야별 샘플을 출력해 소비자들이 각자 관심있는 산업군별 결과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엘코퍼레이션 임준환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최신 산업용 3D 프린터 폼 3L에 대한 문의가 많아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제품을 확인하고 출력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로드쇼가 국내 중소벤처기업 및 연구소, 교육기관 등의 향후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엘코퍼레이션은 '2020 폼랩 로드쇼' 참가 희망고객들을 사전 예약 방식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작성일 : 2020-10-22
엘코퍼레이션, 3D 프린터 ‘폼3’ 한정판매
3D 프린팅 솔루션 기업 폼랩(Formlabs)의 국내 독점 대리점인 엘코퍼레이션은 폼랩의 주력 3D 프린터 제품인 '폼3(Form3)'를 100대 한정으로 750만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폼랩은 지난 2013년 미국의 대표적인 크라우드펀딩 서비스인 킥스타터에서 '폼1' 3D 프린터를 선보였으며, 2014년 개인 취미용 제품인 제품인 '폼1+'을 거쳐, 2015년 전문가용 제품인 '폼2'를 출시하면서 데스크톱 SLA 프린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 왔다.     폼3는 광경화성 수지를 사용하는 3D 인쇄 기술인 SLA 방식을 한 단계 더 개선한 LFS(저전력 스테레오리소그래피) 방식의 3D 프린터다. 레이저 스팟사이즈를 개선해 정밀한 디자인이 필요한 의료, 주얼리 분야는 물론 준산업용급으로 활용 가능하다. 출력물의 품질과 출력 속도 모두 기존 제품인 '폼2'보다 향상돼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엘코퍼레이션 임준환 대표는 "글로벌 기업 폼랩은 유니콘 기업으로 등록되는 등 회사와 제품에 대한 신뢰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지난해 로드쇼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그 자리에서 바로 결정한 분들이 많았다"며 "폼3를 구매할 예정인 치과분야 종사자들은 이번 한정 판매 기회를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소개했다. 한편, 폼랩은 올해 의료 및 치과용 레진까지 지원하는 프리미엄 제품인 '폼3B'를 출시할 예정이다. 폼3B는 폼3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기존 산업용 레진 뿐만 아니라 치과 및 의료, 헬스케어 분야 전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3D 프린터이며, 가격은 1000만원대가 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현재 국내 치과용 레진 승인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엘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2월 서울과 부산에서 '폼랩 글로벌 로드쇼'를 진행했으며, 당시 로드쇼를 통해 신제품인 폼3의 사전주문을 1차에 이어 2차까지 추가로 받아 2주 만에 완판한 바 있다.    
작성일 : 2020-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