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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구글코리아"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23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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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제5회 ‘구글 포 코리아’ 개최… “AI로 창의성과 혁신 생태계 강화”
구글코리아가 7월 2일 ‘세계적인 문화강국 및 기술강국 대한민국의 오늘, AI와 함께’를 주제로 ‘구글 포 코리아 2025’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AI가 한국의 창의성과 혁신 생태계에 기여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조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윌슨 화이트 구글 아시아태평양 대외정책협력 총괄 부사장, 마니쉬 굽타 구글 딥마인드 시니어 디렉터, 사이먼 토쿠미네 구글 랩스 디렉터, 앤드류 김 구글 리서치 시니어 디렉터,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이화영 LG AI연구원 상무 등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 구글 포 코리아에서 발표하고 있는 윌슨 화이트(Wilson White) 구글 아시아태평양 대외정책협력 총괄 부사장   윌슨 화이트 부사장은 “대한민국은 AI 시대를 선도할 독보적인 기술력과 창의성을 갖춘 국가”라며, AI가 한국의 경제 전반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구글 역시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구글 포 코리아에서 발표하고 있는 마니쉬 굽타(Manish Gupta) 구글 딥마인드 시니어 디렉터   마니쉬 굽타 시니어 디렉터는 제미나이(Gemini), 프로젝트 아스트라(Project Astra), 알파폴드(AlphaFold) 등 AI 연구가 창작과 과학 혁신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 패널 토크를 진행하고 있는 사이먼 토쿠미네(Simon Tokumine) 구글 랩스 디렉터, 이낙준 작가 겸 크리에이터, 구범준 세바시 대표PD 행사 중 진행된 첫 번째 패널 토크에서는 사이먼 토쿠미네 디렉터, 이낙준 작가, 구범준 세바시 대표PD가 참여해, AI가 창작자들의 리서치와 아이디어 발굴을 지원하는 지적 어시스턴트로 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글의 노트북LM(NotebookLM), 위스크(Whisk), 비오(Veo) 등이 창작 몰입을 돕는 대표 사례로 소개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앤드류 김 시니어 디렉터와 이화영 상무가 AI가 산업 전반에 미치는 구조적 변화와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상무는 “AI는 산업 생태계를 함께 조성해 나가야 할 공동의 과제”라며, 글로벌 AI 기업과의 개방형 협력 생태계 구축이 필수임을 강조했다. 한편, 구글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구글과 대한민국: AI로 여는 창의성과 혁신의 시대’라는 리포트를 공개했다. 영국 시장조사기업 퍼블릭 퍼스트에 따르면, AI를 도입한 한국 대기업의 85%가 비즈니스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받았다고 평가했으며, AI로 창출된 1원의 부가가치가 경제 전반에 평균 3.8배 이상의 파급 효과를 낳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4년 기준, 구글의 제품과 서비스는 한국에서 약 18조 원의 경제활동과 11만 개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폐회사에서 “AI는 한국의 창의성과 혁신성을 증폭시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핵심 동력”이라며, 한국 인재들이 AI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교육, 협업, 생태계 조성에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25-07-03
구글코리아가 만든 창의와 혁신의 축제,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
구글코리아가 2024년 11월 28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빛의 시어터’에서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YouTube Works Awards Korea)’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로, 올해 수상작은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 박경수 기자   ▲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 전시장 모습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 유튜브 웍스 어워즈 구글이 주관하고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와 협력하여 매년 진행되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한국에서는 2019년 시작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20여 개 국가에서 진행됐는데, 데이터 기반 심사를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발굴하고 업계의 혁신과 크리에이티브를 조명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잡았다. 구글은 앞으로도 브랜드와 대행사의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광고 업계의 혁신을 지원할 방침이다. 올해는 총 11개 카테고리에서 수상작이 선정됐다. 베스트 브랜딩(Best Branding) 부문에서 두 캠페인이 공동 수상해 총 13개 캠페인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광고 마케팅에서 AI의 창의적인 활용과 혁신을 기념하기 위해 ‘AI 파이오니어(AI Pioneer)’라는 독립 부문이 올해 신설되었다. 구글코리아의 김경훈 사장은 환영사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AI 기술이 우리 삶 속에 스며들고 있는 만큼, 마케팅 분야에서도 놀라운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라며,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단순한 시상식이 아닌 한국 마케터의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공유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계를 뛰어넘고 새로운 기술을 적극 수용함으로써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 브랜드가 AI를 활용해 좀 더 성장하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AI와 함께하는 마케팅의 미래 그랑프리와 베스트 브랜드 팬덤 부문을 수상한 ‘토스 지금부터 토스를 해킹합니다’는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과 크리에이티브의 창의성을 각각 50%씩 반영한 기준에 따라 본선 심사위원단의 투표로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두찜 블록버스터 찜닭의 탄생’, ‘해태아이스’ 등 다른 수상작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그리고 비즈니스 성과를 중점적으로 평가받으며 한국 광고 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데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날 어워즈 행사에서는 ‘AI를 만나 더욱 다채로워진 마케팅 세상’을 주제로 디마이너스원 김동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공동대표, 이노레드 박현우 대표,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장준영 상무가 참여해 패널 세션을 진행했다. 이들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AI가 마케팅에 가져온 변화와 혁신을 다양한 사례와 관점에서 논의하며, AI 기술이 캠페인 전략과 고객 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심도 있게 공유했다.   ▲ 패널 세션에 참여하고 있는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공동대표,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상무(왼쪽부터)   디마이너스원의 김동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AI는 단순히 데이터를 분석하는 차원을 넘어 크리에이티브 영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라며, “광고 제작 과정에서 팀의 생산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도구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노레드의 박현우 대표는 “AI를 활용하면 고객의 개별적인 취향을 세밀하게 분석해 브랜드 메시지를 좀 더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면서도 “하지만 기술 남용에 따른 윤리적 우려와 데이터 활용의 투명성 문제점 등은 함께 논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의 장준영 마케팅전략담당 상무는 “AI 기술은 제작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이 기업 신뢰를 구축하는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 간담회장 모습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의 주요 수상작 지금부터 토스를 해킹합니다ㅣHELLSONIC 토스의 이 캠페인은 유튜브에 특화된 장초수 영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며, 팬덤을 형성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그랑프리와 베스트 브랜드 팬덤 부문을 수상했다.      블록버스터 찜닭의 탄생 두찜의 이 캠페인은 기존 F&B 업계의 광고 패턴을 타파하고 블록버스터 단편 영화 형식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한 점이 인정되어 베스트 브랜딩 : 신규 론칭 부문을 수상했다.     해태아이스 시모나바밤바 런칭 : 신제품빌런 이 캠페인은 유튜브 캠페인을 통해 MZ 세대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며 새로운 제품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점이 인상적으로 평가받아 베스트 브랜딩 : 신규 론칭 부문을 수상했다.     영어가 그냥 툭! 말해보카 말해보카의 이 캠페인은 퍼널 별 상품 활용 및 역할을 분명하게 구성하여 유튜브 캠페인을 정교하게 설계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냈다는 점이 돋보여 베스트 브랜딩 : 브랜드 강화 부문을 수상했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5-01-06
구글, 제6회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 개최
구글코리아는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YouTube) 캠페인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YouTube Works Awards Korea)’를 개최했다.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 전시장 구글이 주관하고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와 협력하여 매년 진행되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2019년 한국에서 시작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전 세계 20여 개 국가에서 진행되는 이 시상식은 데이터 기반 심사를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발굴하며, 업계의 혁신과 크리에이티브를 조명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총 11개 카테고리에서 수상작이 선정됐으며, 베스트 브랜딩(Best Branding) 부문에서 두 캠페인이 공동 수상해 총 13개 캠페인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 신설된 ‘AI Pioneer(파이오니어)’ 부문은 광고 마케팅에서 AI의 창의적인 활용과 혁신을 기념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그랑프리 수상작 심사는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과 크리에이티브의 창의성을 각각 50%씩 반영한 기준에 따라 본선 심사위원단의 투표로 이루어졌다. 수상작들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그리고 비즈니스 성과를 중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한국 광고 업계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왼쪽부터) 패널 세션에 참여하고 있는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공동대표,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상무 이날 행사에서는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공동대표,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상무가 패널로 참여해 ‘AI를 만나 더욱 다채로워진 마케팅 세상’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구글은 앞으로도 각 브랜드와 대행사의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며 광고 업계의 지속적인 혁신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환영사에서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 우리 삶에 깊숙이 스며들고 있다"라며, "마케팅 분야에서도 놀라운 혁신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단순한 시상식이 아니라 한국 마케터들의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라며, "새로운 기술을 적극 수용하고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국 브랜드들이 AI를 통해 성장하며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명단] 카테고리 캠페인 이름 브랜드 미디어 대행사 제작 대행사 Best Branding: 신규 론치 부문 블록버스터 찜닭의 탄생 두찜 돌고래유괴단, 나스미디어 돌고래유괴단 Best Branding: 신규 론치 부문 시모나바밤바 런칭 : 신제품빌런 빙그레 런랩 프로덕선 : 볼드, 미디어렙사 : 메조미디 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 영어가 그냥 툭! 말해보카 말해보카 제일기획 키노플로우 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 엄마, 아빠 미안해 넥슨코리아 서든어택 광고대행사 - 이노션 / 미디어렙사 - 나스미디어 제작사 - 플랜잇프로덕션 Best Direct Action 잡코리아 원픽 : 잡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잡코리아 제일기획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Best Brand Fandom 지금부터 토스를 해킹합니다ㅣHELLSONIC 토스 토스(자체체작) 토스(자체제작) Best Brand Experience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 삼양라면 이노레드, 아이디엇 원더월 프로덕션, 올라운드 Best Multi-Screen 세상의 모든 체력, 익스트림 익스트림 이노레드 위피피 Best Shorts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론칭 캠페인 Com2us Wisebirds 파괴연구소 Best Creator Collaboration 학생 맞춤 어도비 신학기 Playlist: 혹시 포토샵 해본 적 있나? Adobe Ethan&Alice Marketing 너덜트, 킥서비스, 연고티비, 이십세들 Best AI Pioneer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빙그레 디마이너스원 에피소드필름 Best Social Acts 엄마, 아빠 미안해 넥슨코리아 서든어택 광고대행사 - 이노션 / 미디어렙사 -나스미디어 제작사 - 플랜잇프로덕션 Best Social Acts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빙그레 디마이너스원 에피소드필름
작성일 : 2024-11-28
구글-기보-기업은행, 크리에이터 성장 돕는 파트너십 구축
구글코리아는 기술보증기금, IBK기업은행과 크리에이터 성장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각 기관이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창업 활성화 및 성장지원 확대를 바탕으로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기보와 기업은행은 별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크리에이터 우대보증’ 상품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자금조달을 지원한다. 크리에이터 우대보증은 은행 대출에 필요한 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국세청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또는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을 등록한 크리에이터 사업자 중 평가를 거쳐 일정 요건을 갖춘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글은 기보의 크리에이터 사업자 평가를 위해 유튜브의 오픈소스 데이터(Open API)를 제공하고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구글코리아의 김경훈 사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국내외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한국 크리에이터 생태계가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술보증기금의 김종호 이사장은 “기보는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해왔으며, 이번 파트너십 구축과 기업은행과의 협약 역시 그 노력의 일환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크리에이터 사업자에 대한 기술평가 역량을 강화하여 국내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초격차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기업은행은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문화콘텐츠 전담 부서를 두고 콘텐츠 산업을 적극 지원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에도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뉴미디어 분야에서 K-콘텐츠가 글로벌 경쟁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정책금융 지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3-05-26
콘진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랜선포럼'으로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기회 모색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7월 21일 랜선포럼 '코로나19 이후, 콘텐츠를 말하다'를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의 상황에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전환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는 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대응, 새로운 기회와 이를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1부에서는 콘진원 정책본부 이양환 본부장의 기조발표 포럼의 문을 열었다. 이어 CJ ENM 김현수 국장과 구글코리아 김용우 매니저가 코로나19 시대 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시도와 실험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콘진원 이 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콘텐츠산업의 위기와 기회'를 주제로 “OTT, SNS 등 온라인 기반 플랫폼을 기반으로, 창작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사라지고, 민간주도의 글로벌 문화교류가 확대되던 콘텐츠 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해 그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며, 이에 코로나19 이후 “디지털화와 개인화된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이 콘텐츠 산업에 가장 크게 영향을 줄 것이므로 코로나19를 위기만이 아닌 산업 체질 개선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콘진원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랜선포럼 <코로나19 이후, 콘텐츠를 말하다>에서 콘진원 이양환 정책본부장이 발제를 하고 있다.   CJ ENM 김현수 국장은 ‘K-라이프스타일의 세계화’를 주제로 지난 6월 <KCON:TACT 2020 SUMMER>가 153개 지역, 405만명의 한류팬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개최된 사례를 소개하며 코로나19 시대의 한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김 국장은 “AR‧MR 등 실감콘텐츠 기술 활용으로 공간 제약을 뛰어넘고, 인터넷을 통해 아티스트와 소비자가 쌍방향으로 참여하는 방식이 이번 비대면 페스티벌의 성공요소”라고 설명했다. 콘진원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랜선포럼 <코로나19 이후, 콘텐츠를 말하다>에서 CJ ENM 김현수 국장이 업계 사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구글코리아 김용우 매니저는 ‘유튜브로 바라본 콘텐츠산업의 기회’란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증가된 글로벌 단위의 콘텐츠 소비 사례를 설명하고, 온라인 유통 플랫폼의 영향력에 대해 강조했다. 콘진원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랜선포럼 <코로나19 이후, 콘텐츠를 말하다>에서 구글코리아 김용우 매니저가 업계 사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2부 종합토론에서는 공주대학교 배진아 교수의 진행에 따라 발제자들과 함께 ▲펍지 남영선 본부장, ▲레진엔터테인먼트 서현철 총괄PD, ▲JTBC 임석봉 팀장, ▲SM엔터테인먼트 조동춘 실장과 ▲문체부 이해돈 문화산업정책과장이 함께 토론을 이어나갔다. 토론자들은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각 콘텐츠 장르의 현황을 공유하는 동시에 비대면 콘텐츠 소비 문화 확산으로 특히 세계 콘텐츠 시장에서 K콘텐츠가 보다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입을 모았다. 또한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장애요소를 해소할 수 있는 정부차원의 대응을 함께 논의했다. 이밖에도 산업별 새로운 기회와 이를 위한 정책적 지원 등 콘텐츠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풍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콘진원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랜선포럼 <코로나19 이후, 콘텐츠를 말하다>에서 패널들이 종합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공주대학교 배진아 교수, 구글코리아 김용우 매니저, CJ ENM 김현수 국장, 펍지 남영선 본부장, 레진엔터테인먼트 서현철 총괄PD, JTBC 임석봉 팀장, SM엔터테인먼트 조동춘 실장, 문체부 이해돈 문화산업정책과장, 콘진원 이양환 정책본부장)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이번 포럼은 다양한 콘텐츠 산업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코로나 19로 인해 산업이 겪는 위기와 기회 요인을 분석하고, K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콘텐츠산업이 위기를 넘어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0-07-21
에어비앤비, 초대 한국 대표 선임하고 사업 본격화
에어비앤비(www.airbnb.co.kr)가 초대 한국 대표를 선임하고, 한국 마케팅 및 비즈니스 활동을 본격화 한다. 초대 한국 대표로 선임된 이준규 지사장(사진)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시장의 전반적인 운영을 책임지게 되며, 한국에서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준규 대표는 IT와 경영학을 아우르는 다년간의 경험을 갖고 있으며, 특히 구글코리아 SMB 사업부문 상무, EMC 사업개발 매니저, 액센츄어 컨설턴트 등을 역임하며 경영 전략 개발과 수익 창출에 있어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왔다. 이 대표는 “에어비앤비가 아시아 지역과 더불어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중책을 맡게 되어 기쁘면서도 어깨가 무겁다. 한국에서 에어비앤비가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작년 한 해 동안만 에어비앤비를 통해 한국으로 여행을 오는 사람들이 600% 이상 증가했으며,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공유경제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전망은 더욱 밝다”며, 향후 비즈니스 성장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준규 대표는 연세대학교에서 전기공학 학사 및 석사, 미 펜실베니아주 소재의 카네기멜론 대학교에서 전자상거래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에어비앤비 한국 지사장으로 선임되기 직전에는 에어비앤비 싱가포르 지사에서 경영 수업을 받았다. 이준규 대표 약력- 연세대학교 전기공학 학사 및 석사 - 美 카네기멜론 대학교 전자상거래학 석사- 액센츄어(Accenture) 컨설턴트  - EMC 사업개발 매니저 - 구글코리아 SMB 사업부문 상무 - 에어비앤비 한국 대표 (초대)
작성일 : 2014-03-11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11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11   시간 내용 09:00 - 09:30 등록, 행사 전경  09:30 - 09:40 개회사 - PLM컨소시엄 김세현 회장  09:40 - 09:50 격려사 - 한국캐드캠학회 팽정국 회장 09:50 - 10:00 축 사 - 지식경제부 이창한 국장 10:00 - 10:35 Key Session 1 : 자동차 E&E 부문의 PLM 과제 - 현대기아자동차 강한수 이사 10:35 - 11:10 Key Session 2 : Google Innovation - 구글코리아 염동훈 상무 11:10 - 11:45 Key Session 3 : Making Innovation Work - Robert Shelton, Director, PRTM 11:45 - 13:00 점심 식사 산업별트랙 Track A Track B Track C Track D Track E Track F 자동차, 기계 기계, 항공 조선, 중공업, 플랜트 전기/전자,소비재 컨설팅 학술 13:00 - 13:40 신개념의 기업 컨텐츠관리를 적용한 업무 혁신 사례 R&D 생산성 향상을 위한 PLM 구축 및 적용 사례 조선용 PLM의 이슈 및 대책 삼성전자의 설계자용 CAE환경 구축 사례 Product portfolio management - to make intelligent product decisions faster 조선산업에 적용하기 위한 PLM의 구축방향 EMC 곽동우 선임컨설턴트 LIG-NEX1 김명호 책임연구원 현대중공업 김승석 부장 삼성전자이신영 수석 Robert Shelton, PRTM 서울대 김태완 교수 13:40 - 14:20 이기종 CAD환경에서 PLM 협업기반 구축 사례(현대ㆍ기아자동차 철강 제조공정에 대한 흥보 및 교육 적용 사례(신성대학 제철과 & 산학협력단) CAD/CAM 데이터 획기적 중복제거 사례(중공업) Amkor PLM Project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구현 전략 및 사례 PLM을 이용한 CAE 자료관리 hp 정희석 부장 현대기아자동차 이기윤 차장 리치정보기술 김근남 EMC 최성재 부장 엠코테크놀러지코리아 박두현 차장 Driving Innovation 경상대 도남철 교수 hp 정운영 이사 14:20 - 14:40 휴식 14:40 - 15:20 SL의 APR(Assembly Product Reviewer) 구축 사례 InSight Environmental Compliance 플랜트 프로젝트 포털과 PLM 농심 CPG PLM 도입 사례 사례기반을 통해 본 PLM 가치 창조 효율적인 선박 의장 BOM 관리를 위한 요구사항 LG CNS 오성근 부장 SL 최종진 부장 PTC, Andrew Wertkin 대림산업서동욱 차장 농심데이타시스템 박영배 과장 PLM Innovation 인하대 이경호/이장현교수,대우조선해양 서흥원 팀장 현대BSNC 15:20 - 16:00 초경량 PLM솔루션 윈칠 ProductPoint를 이용한 업무효율 최적화 방안 High-Tech 산업의 혁신적 제품 개발 프로세스 지원 전략 AVEVA의 Project/Product관리 기법과 적용사례 제조업의 제품 혁신을 위한 에자일 PLM의 핵심 전략 과 비전 PLM 솔루션을 위한 최적의 워크스테이션 - Dell Precision C:IDO를 이용한 Flexible 파트 검증 사례 디지테크 김진영 부장 다쏘시스템 이명규 부장 아비바 백창현 이사 오라클 류용효 부장 Dell 한상옥, 전소현 과장 PLG정보기술 이수철 부장 16:00 - 16:20 휴식 16:20 - 17:00 현대ㆍ기아 자동차와 협력업체와의 협업 적용사례 주성엔지니어링 PLM 구축 사례 Doosan Infracore DM System 구축사례 BPM솔루션을 적용한 Global 개발프로젝트 관리 고객 맞춤형 PLM의 필요성과 적용 사례 건설 분야에서 PLM 적용 현대ㆍ기아자동차 김윤오 과장 주성엔지니어링 김상호 과장 김영재 차장 LG전자 양경란 부장 에스팜소프트 정영교 이사 경희대 김인한 교수 17:00 - 17:30 폐회 위의 일정은 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강한수 이사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자동차 부품의 전자화 비율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전기, 전자 부품 정보는 물론이고 제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리가 주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주요 이슈와 PLM의 과제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               구글코리아 염동훈 상무 지난해 10주년을 맞이한 구글은 세상의 모든 정보를 체계화해서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접근하기 쉽게 만들자는 미션을 실천하고자 노력했다. 항상 고객을 우선 생각하는 철학이 구글을 세계적인 회사로, 또한 구글 검색을 세계적인 검색으로 만들었다. 사실 이런 성공에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구글의 혁신지향적이고 창조적인 문화가 있었다. 또한 구글의 혁신을 이끌어온 구글 정신은 고객을 먼저 생각하면 시장은 뒤따라온다는 아주 단순한 진실에 기반하고 있다.               Robert Shelton, Director, PRTMThere are three key lessons that make innovation work ㆍHow you innovate determines what you innovate-innovation is a path functionㆍBusiness models and technologies are the key levers-innovation has multiple drivers that can be combined in different waysㆍInnovation is a team sport-collaboration improves the economics of innovation       이 밖에 오후 세션에서는 자동차, 기계, 항공, 조선, 중공업, 전기/전자, 소비재, 컨설팅, 학술 등 산업별 총 6개 트랙에서 삼성전자 등 국내 PLM 최고 성공사례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http://www.plm.or.kr/plm/2012/conference/2011/agenda.asp
작성일 : 2012-06-22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10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10 아젠다   시간 내용 09:00 - 09:30 등록(행사 전경) 09:30 - 09:40 개회사 - PLM컨소시엄 회장(LG전자 김경호 전무) 09:40 - 09:50 격려사 - 한국캐드캠학회 김태완 부회장 09:50 - 10:30 Business Intelligence for Smart PLM - LG전자 김경호 전무 10:30 - 11:10 Smart and Green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 Kalypso, Bill Poston 11:10 - 11:50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를 위한 친환경 전략 및 PLM - KAIST 서효원 교수 11:50 - 13:00 점심 식사 트랙 Track A Track B Track C Track D Track E Track F 자동차, 기계 기계, 항공, 소비재 조선, 중공업, 플랜트 전기/전자, 컨설팅 컨설팅 New Tech&학술 13:00 - 13:40 Global Tracking Vehicle 구축사례 GM 대우 건설장비 부문의 PLM 적용사례에버다임 조선 PLM 구축 사례 소개 현대중공업 AGV Material Handling SimulationLG전자 Product Development Metrics and Valuation Kalypso 스마트 엔지니어링과 스마트 PLM PLMBOK 13:40 - 14:20 Project Management System의 개발 업무 적용 방안다쏘시스템 썬스타 PDM/CAD 통합 구축 사례 SunStar R&C Green&Smart PLM For Marine&Plant Industry아비바코리아 제품개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과 R&D 협업 강화 사례 소개한국hp SAP Solutions for Sustainable Product Development SAP 토목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CPLM 시스템의 구축 및 활용성균관대학교 14:20 - 14:40 휴식 14:40 - 15:20 변화하는 제조 IT환경에 최적화된 DRM 기반의 보안 전략파수닷컴 롯데칠성음료 PLM 시스템 구축 사례 롯데칠성음료 Digital Shipyard 구현을 위한 생산단계별 접근방안Siemens PLM Software 중소/중견기업의 PLM 구축을 통한 향상된 ROI 실현 사례 소개 디지테크 Innovating for Emerging MarketsPRTM 설계 목적별 조선 통합 BOM 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무 기반 BOM 데이터 관계 정보 생성 서울대학교 15:20 - 16:00 차량E/E아키텍처 설계툴 개발 현황 및 향후계획 현대자동차 Simulation Lifecycle Management다쏘시스템 선박 생애주기관리를 위한 CMMS (선박설비관리 시스템) 개발 대우조선해양 Extended PLM, 기업내 제품 정보의 전사적인 활용 방안 LG CNS Innovation Governance 삼성SDS 제품 혁신의 출발: “Idea and Insight Management” IFT Korea 16:00 - 16:30 글로벌 제품개발을 위한 환경규 통합솔루션-Insight소개 PTC코리아 Microsoft 쉐어포인트 기반의 차세대 PLM솔루션을 활용한 제조협업 기술전략 디지테크 CATIA V6의 가치를 통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 혁신의 가속다쏘시스템 차세대PLM에 있어서의 포트폴리오 관리 한국IBM 현대BSNC 소개 및 프로젝트 수행 성공 사례현대BSNC 선박 생애주기 관리를 위한 제품 구조 정보의 모델링 요구 및 접근 방안 KORDI 16:30 - 16:50 휴식 16:50 - 17:40 패널 토의 17:40 - 18:00 폐회 위의 일정은 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김경호 전무 - LG전자LG전자 PLM 추진 이력을 간단히 소개하고, 2010년 초 출범한 BICC(Business Intelligence Competency Center)에서 제공하는 My Window를 소개한다. My Window는 스마트한 업무 처리를 위해 PLM 및 연관 시스템에 있는 대용량의 다양한 데이터로부터 업무영역 별로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사용자 맞춰 제공한다.               Bill Poston Managing Partner - Kalypso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 technology has evolved slowly into an enterprise software domain unto itself. From its roots in computer-aided design and product data management, the definition of PLM has expanded to include functionality that supports making strategic decisions and reduces the environmental impact of development and production. These new capabilities create the potential for leading firms to take a smarter and a greener approach to their PLM investments. This presentation will review these new capabilities and explore case studies from companies that are using them successfully.               서효원 교수 - 카이스트친환경에 관련된 국제적인 협약, 규제, 표준의 흐름을 살펴보고, 친환경 시대의 제품의 가치를 재 조명 해보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친환경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친환경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기존의 PLM이 이러한 친환경 전략을 가능케 하기 위하여 변화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소개한다.  
작성일 : 2010-07-20
[다운로드]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09
PLM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 2009 2009년 5월 20일(수) 시간 내용 09:00 - 09:30 등록 09:30 - 09:40 개회사 - PLM컨소시엄 김세현 회장 09:40 - 09:50 격려사 - 한국캐드캠학회 팽정국 회장 09:50 - 10:00 축 사 - 지식경제부 이창한 국장 10:00 - 10:35 Key Session 1 : 자동차 E&E 부문의 PLM 과제 - 현대기아자동차 강한수 이사 10:35 - 11:10 Key Session 2 : Google Innovation - 구글코리아 염동훈 상무 11:10 - 11:45 Key Session 3 : Making Innovation Work - Robert Shelton, Director, PRTM 11:45 - 13:00 점심 식사 산업별트랙 Track A Track B Track C Track D Track E Track F 자동차, 기계 기계, 항공 조선, 중공업, 플랜트 전기/전자,소비재 컨설팅 학술 13:00 - 13:40 신개념의 기업 컨텐츠관리를 적용한 업무 혁신 사례 R&D 생산성 향상을 위한 PLM 구축 및 적용 사례 조선용 PLM의 이슈 및 대책 삼성전자의 설계자용 CAE환경 구축 사례 Product portfolio management - to make intelligent product decisions faster 조선산업에 적용하기 위한 PLM의 구축방향 EMC 곽동우 선임컨설턴트 LIG-NEX1 김명호 책임연구원 현대중공업 김승석 부장 삼성전자이신영 수석 Robert Shelton, PRTM 서울대 김태완 교수 13:40 - 14:20 이기종 CAD환경에서 PLM 협업기반 구축 사례(현대ㆍ기아자동차 철강 제조공정에 대한 흥보 및 교육 적용 사례(신성대학 제철과 & 산학협력단) CAD/CAM 데이터 획기적 중복제거 사례(중공업) Amkor PLM Project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구현 전략 및 사례 PLM을 이용한 CAE 자료관리 hp 정희석 부장 현대기아자동차 이기윤 차장 리치정보기술 김근남 EMC 최성재 부장 엠코테크놀러지코리아 박두현 차장 Driving Innovation 경상대 도남철 교수 hp 정운영 이사 14:20 - 14:40 휴식 14:40 - 15:20 SL의 APR(Assembly Product Reviewer) 구축 사례 InSight Environmental Compliance 플랜트 프로젝트 포털과 PLM 농심 CPG PLM 도입 사례 사례기반을 통해 본 PLM 가치 창조 효율적인 선박 의장 BOM 관리를 위한 요구사항 LG CNS 오성근 부장 SL 최종진 부장 PTC, Andrew Wertkin 대림산업서동욱 차장 농심데이타시스템 박영배 과장 PLM Innovation 인하대 이경호/이장현교수,대우조선해양 서흥원 팀장 현대BSNC 15:20 - 16:00 초경량 PLM솔루션 윈칠 ProductPoint를 이용한 업무효율 최적화 방안 High-Tech 산업의 혁신적 제품 개발 프로세스 지원 전략 AVEVA의 Project/Product관리 기법과 적용사례 제조업의 제품 혁신을 위한 에자일 PLM의 핵심 전략 과 비전 PLM 솔루션을 위한 최적의 워크스테이션 - Dell Precision IC:IDO를 이용한 Flexible 파트 검증 사례 디지테크 김진영 부장 다쏘시스템 이명규 부장 아비바 백창현 이사 오라클 류용효 부장 Dell 한상옥, 전소현 과장 PLG정보기술 이수철 부장 16:00 - 16:20 휴식 16:20 - 17:00 현대ㆍ기아 자동차와 협력업체와의 협업 적용사례 주성엔지니어링 PLM 구축 사례 Doosan Infracore DM System 구축사례 BPM솔루션을 적용한 Global 개발프로젝트 관리 고객 맞춤형 PLM의 필요성과 적용 사례 건설 분야에서 PLM 적용 현대ㆍ기아자동차 김윤오 과장 주성엔지니어링 김상호 과장 김영재 차장 LG전자 양경란 부장 에스팜소프트 정영교 이사 경희대 김인한 교수 17:00 - 17:30 폐회 위의 일정은 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작성일 : 2009-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