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파워심 인수로 전자 시스템 설계 역량 강화
알테어는 파워심(Powersim)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파워심은 전원 공급 장치, 모터 드라이브, 제어 시스템, 마이크로그리드를 포함한 전력 전자용 시뮬레이션 및 설계 도구를 공급하는 업체이다. 알테어는 이번 인수로 자사의 전자 시스템 설계 기술을 전력 전자 분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워심의 주력 제품인 PSIM은 전력 전자 및 모터 드라이브의 설계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솔루션이다. PSIM은 정확한 시스템 수준 결과를 생성하는 동시에 빠른 시뮬레이션 속도를 제공하고, 임베디드 코드의 생성 채택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레벨의 설계 및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파워심의 소프트웨어는 알테어의 전자 시스템 설계 제품군에 통합되며 알테어 유닛(Altair Units)을 통해 알테어의 전체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모터 및 컨트롤러 설계를 위한 알테어 플럭스(Altair Flux) 및 플럭스 모터(Altair FluxMotor) ▲장치, 회로 및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위한 알테어 액티베이트(Altair Activate) 및 폴렉스 스파이스(PollEx Spice) ▲임베디드 코드 생성을 위한 알테어 임베드(Altair Embed) ▲냉각/열 해석을 위한 알테어 심랩(Altair SimLab) 등과 연결될 예정이다.
알테어의 제임스 스카파(James R. Scapa) CEO는 “파워심은 자동차, 항공 우주, 소비자 전자 제품 및 산업 응용 분야 등에서 개발 비용과 시장 출시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면서, "전력 전자 분야에 대한 파워심의 기술과 숙련된 기술 팀을 추가함으로써 전기 모터 설계 및 기타 여러 응용 분야에 대한 알테어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2-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