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
  • 로그인
  • |
  • 장바구니
  • News
    뉴스 신제품 신간 Culture & Life
  • 강좌/특집
    특집 강좌 자료창고 갤러리
  • 리뷰
    리뷰
  • 매거진
    목차 및 부록보기 잡지 세션별 성격 뉴스레터 정기구독안내 정기구독하기 단행본 및 기타 구입
  • 행사/이벤트
    행사 전체보기 캐드앤그래픽스 행사
  • CNG TV
    방송리스트 방송 다시보기 공지사항
  • 커뮤니티
    업체홍보 공지사항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Q&A게시판 구인구직/학원소식
  • 디렉토리
    디렉토리 전체보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기계관련 서비스 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교육기관/학원 관련DB 추천 사이트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출판사업부 광고안내 제휴 및 협력제안 회사조직 및 연락처 오시는길
  • 고객지원센터
    고객지원 Q&A 이메일 문의 기사제보 및 기고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결제 업체등록결제
  • 쇼핑몰
통합검색 "코어에이아이"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4개 있습니다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잘 나타나지 않을 때는 홈페이지의 해당 게시판 하단의 검색을 이용하시거나 구글 사이트 맞춤 검색 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NG TV 방송 내용은 검색 속도 관계로 캐드앤그래픽스 전체 검색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해당 게시판에서 직접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코어에이아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전용 플랫폼 ‘게일’ 출시
  코어에이아이가 생성형 AI 및 LLM 플랫폼인 ‘게일(GALE, Generative AI and LLM Platform for Enterprises)’의 출시를 발표했다. 게일은 기업이 생성형 AI로부터 가치를 추출할 수 있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게일은 업계 최초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전용 플랫폼으로, 고도화된 AI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배포하며 기업 환경에서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게일은 노코드 툴세트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에게 다 한 모델과 프롬프트를 실험하고, AI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개발자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해 AI 에이전트를 구축하고 배포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최근 맥킨지(McKinsey)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은 비즈니스 부문 전반에 걸쳐 생성형 AI를 신속하게 배포하려 하지만, 실행 측면에서 다양한 도전 과제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들은 적절한 사용 사례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AI 솔루션을 확장하여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성능이 우수한 기본 모델들을 실험하고 책임 있게 AI를 관리하여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는 도구가 부족한 상황이다. 코어에이아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게일은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고 기업이 생성형 AI를 채택하는 속도를 가속화한다. 개발 시간을 최대 50% 단축하고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을 가능하게 한다. 기업 생태계에 통합되어 비즈니스 시스템과의 원활한 통합을 보장하며 대규모 AI 구현을 지원한다. 게일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노코드 플로우 빌더(No-code flow-builder)와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통해 복잡한 워크플로우, 앱 및 AI 에이전트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으며, 전문 기술 자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다. - 모델 허브(Model Hub)는 30여 개의 AI 모델(커뮤니티, 오픈 소스 또는 Fine-tuned 모델)에 중앙 집중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여, 이를 특정 비즈니스 요구에 맞게 수정 및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  AI 에이전트(AI Agents)는 복잡한 작업과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여 운영 효율성 높이고, 기업이 전략적 계획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프롬프트 스튜디오(Prompt Studio)는 개발자가 적절한 프롬프트를 만들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를 제공하여, 아이디어 단계에서 운영시스템으로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게일은 LLM 모델, 클라우드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에 구애받지 않는 엔터프라이즈급 플랫폼으로, 고객에게 AI 배포에 있어 최대한의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사전 구축된 템플릿과 즉시 사용 가능한 통합 기능, 그리고 생성형 AI 사용 사례를 통해 전사적인 대규모 자동화를 촉진한다. 기업은 특정 작업을 대상으로 하는 AI 에이전트를 구축하거나 조직 전반에서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자동화하는 복잡한 에이전트 워크플로를 생성하여 프론트 오피스에서 백오피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할 수 있다.
작성일 : 2024-10-01
코어에이아이, 네이블과 전략적 파트너십 맺고 국내 AICC 시장 진출 본격화
대화형 AI 플랫폼 기업인 코어에이아이와 네이블이 네이블 AICC(AI 콘택트 센터) 서비스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네이블AICC 서비스’로 국내 AICC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하여 인력 교류 및 기술 협력과 시장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방안을 검토하고, 시너지 창출을 위한 노력을 함께 구체화할 예정이다.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포춘 2000대 기업 중 400여 개 기업의 2억 명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AI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인간과 유사한 대화형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의 고객 경험(CX)과 직원 경험(EX) 자동화 및 최적화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레퍼런스를 축적해 나아가고 있다. 최근 사명을 변경한 네이블은 기업용 AI 사업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2023년 발표한 LLM(대규모 언어 모델) 기반 엔터프라이즈 GPT 상품에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코어에이아이와 협업한 ‘네이블 AICC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네이블AICC 서비스’에 상호역량을 결집하고, 공동 사업 추진을 통해 AICC 분야에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코어에이아이의 스리니 언나마라 아시아 총괄 부사장은 “네이블 AICC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셀프 서비스 및 업무 자동화를 통해 업무를 개선할 수 있는 코어에이아이의 플랫폼을 네이블과 함께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이번 파트너십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네이블의 조종화 대표이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코어에이아이의 기술을 탑재한 네이블 AICC 서비스는 기업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AICC 상담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4-06-18
코어에이아이, 2023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리더 선정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소프트웨어 기술의 글로벌 리더 코어에이아이(Kore.ai)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플랫폼’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어에이아이는 2년 연속으로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리더로 선정됐다. 코어에이아이의 CEO 및 설립자인 라지 코네루(Raj Koneru)는 “대화형 AI는 사람들이 브랜드, 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함에 따라 고객 및 직원 경험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코어에이아이의 성공은 시장의 요구를 예측함은 물론, 포괄적인 기능을 갖춘 기술 스택을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능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 분야에서 혁신을 지속하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근본적인 방식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35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플랫폼과 솔루션을 통해 매년 수십억 건의 상호작용을 자동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 고객에게 약 10억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했다. 현재 약 2억명의 소비자와 200만 명의 기업 사용자가 고객, 직원, 컨택센터 상담원 경험을 개선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코어에이아이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는 기술적 전문 지식이나 지원이 거의 필요하지 않은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가상 비서 및 프로세스 앱을 설계, 구축, 테스트 및 배포할 수 있는 노코드 경험 최적화(XO)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선택과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구독 모델 기반으로 배포되는 SmartAssist, AgentAssist, BankAssist, HealthAssist, RetailAssist, SearchAssist, WorkAssist, ProcureAssist, HR Assist, IT Assist 등 즉시 사용가능한 제공 플랫폼 및 도메인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쉽고 개방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코어에이아이 XO 플랫폼 10.0 버전’을 출시한 바 있다. 최신 버전은 OpenAI의 GPT-3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통합되며,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지능형 가상 비서(IVA)의 설계, 개발 및 관리를 더욱 간소화한다. 코어에이아이 APAC 사업 총괄 부사장인 스리니 언나마라(Sreeni Unnamatla)는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에 30개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체 비즈니스와 잠재력 측면에서 큰 시장 중 하나인 아시아 태평양, 일본 그리고 한국에서 계속해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한국의 기업 고객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모국어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플랫폼을 한국어로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플랫폼” 보고서는 본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 : 2023-04-09
[온에어] 챗GPT, AI가 가져올 산업의 변화
캐드앤그래픽스 CNG TV 지식방송 지상 중계     요즘 가장 핫하다는 챗GPT(ChatGPT). 챗GPT가 세상에 알려진지 몇 달만에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다양한 산업에 챗GPT가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가능성도 여러 가지 측면에서 점쳐지고 있다. 3월 20일 캐드앤그래픽스 CNG TV에서는 ‘ChatGPT, AI가 가져올 산업의 변화’를 주제로 코어에이아이 이영수 지사장이 출연하여 챗GPT가 무엇인지, 특징과 의미를 살펴보고, 인공지능의 진화 방향과 산업에서의 적용 방안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세한 내용은 다시보기에서 볼 수 있다. ■ 최경화 국장     이영수 코어에이아이(Kore.ai) 지사장은 RPA 솔루션 전문업체인 오토메이션 애니웨어 지사장을 거쳐, IBM, EMC 등 IT 기업에서 25년 이상 활동한 전문가이다. 챗GPT는 오픈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 중 하나이다.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 사전 학습된 트랜스포머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챗GPT는 대규모 언어 데이터를 학습하여 이전에 본적이 없는 문장을 생성할 수 있으며, 텍스트 생성, 번역, 요약, 질의응답 등 다양한 언어 태스크에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챗GPT는 인간과 대화하는데 사용될 수 있으며, 챗봇이나 가상의 비서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이영수 지사장은 OpenAI의 챗GPT 및 기타 생성형 AI 기술과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과 대화형 AI 플랫폼의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통해 가상 비서의 설계, 개발, 관리를 대폭 간소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대화형 AI 플랫폼을 이용한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소개하고, 모든 산업과 모든 부서를 혁신(transform) 시키는 다양한 사용 사례도 소개했다. 코어에이아이는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 및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기업이 음성 자동화 및 디지털 상호 작용을 자동화하여 전 세계 고객, 컨택 센터 상담원 및 직원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