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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82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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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혁신 위한 업그레이드 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발표
어도비가 핵심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및 크리에이티브 이미징 워크플로우 전반에서 뛰어난 성능과 정밀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속도와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및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의 새로운 혁신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디어 구상부터 제작까지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전반에서 전문가가 지루한 작업을 없애고 크리에이티브 비전 실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강력한 워크플로우와 성능 개선을 제공한다. ​ 어도비 포토샵의 새로운 혁신_생성형 작업 공간(Generative Workspace)   ​애슐리 스틸(Ashley Still)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수석 부사장은 “전 세계에서 활약 중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통해 놀라운 방식으로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며 “어도비 주요 디자인 앱을 아우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에 가장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툴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최신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는 사진,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패션 디자인, 애니메이션, 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일상 워크플로우를 개선한다. 이제부터 디지털 아트와 애니메이션, 인쇄물, 디지털 배너, 스토리보드, 마케팅 자료 등 여러 유형의 콘텐츠에서 2D 및 3D 에셋의 차별화된 색상과 질감, 조명, 스타일로 디지털 이미지를 매끄럽게 편집하고 제작할 수 있다.  ​ 어도비 포토샵의 새로운 혁신_방해 요소 제거(Distraction Removal) 포토샵의 새로운 혁신은 다음과 같다. • 제거 도구(Remove Tool)에는 새로운 스마트 기술인 ‘방해 요소 제거’(Distraction Removal)가 추가돼 사람, 전선, 케이블 등 원치 않는 개체를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다. • 새로워진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구동 ‘생성형 작업 공간’(Generative Workspace, 베타)을 통해 디자이너는 아이디어 구상과 브레인스토밍, 반복적인 콘셉트 시도 등을 동시에 진행하며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비전을 실현하고 뛰어난 비주얼을 제작할 수 있다. • ‘서브스턴스 3D 뷰어’(Substance 3D Viewer, 베타) 앱은 포토샵 베타 앱과 통합돼, 그래픽 디자이너가 포토샵의 2D 디자인에서 3D 스마트 개체(Smart Objects)를 보고 편집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해 이미징 워크플로우를 확장한다. •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3 모델 구동의 ‘생성형 채우기’(Generative Fill), ‘생성형 확장’(Generative Expand), ‘비슷하게 생성’(Generate Similar), ‘배경 생성’(Generate Background)의 정식 출시를 통해 아이디어 구상과 제작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 최상의 색상 관리를 위해 여러 프로그램에서 색상 워크플로우를 고품질로 제어, 변환 및 보존할 수 있는 ‘OCIO 구성’(OpenColorIO Configuration)과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디테일, 색상 정밀도를 제공하는 ‘HDR용32비트 워크플로우’(32-bit Workflow for HDR)를 비롯한 유용한 워크플로우 개선 기능이 추가됐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새로운 혁신_패스상의 오브젝트(Objects on Path)​   일러스트레이터의 새로운 혁신은 다음과 같다. • ‘프로젝트 네오’(Project Neo) 웹 앱(베타)을 통해 디자이너는 색상, 모양, 조명, 원근감을 포함한 3D 디자인을 원활하게 제작 및 편집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가져와 일상 디자인 워크플로우에 활용할 수 있다. • 새로워진 ‘패스상의 오브젝트’(Objects on Path)로 사용자는 아트보드의 모든 패스(path)를 따라 개체를 빠르고 정밀하게 첨부, 정렬 및 이동할 수 있다. • 디자인 워크플로우 전반에서 그래픽을 더욱 쉽고 빠르며 정확하게 벡터로 변환해 추가 편집과 맞춤화 할 수 있는 ‘향상된 이미지 추적’(Enhanced Image Trace)도 추가됐다. • 파이어플라이 벡터 모델 구동의 ‘생성형 모양 채우기’(Generative Shape Fill, 베타)는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디자이너가 상황별 작업 표시줄(Contextual Taskbar)에서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해 모양에 정밀한 벡터를 빠르게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정식 출시된 ‘목업’(Mockup) 기능으로 실제 개체의 곡선과 가장자리에 맞게 아트를 자동 조정해 제품 패키지, 의류 같은 개체의 고품질 프로토타입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 사각형 선택 윤곽(Rectangular Marquee) 도구를 포함한 밀폐형 선택 모드(Enclosed Selection Mode), 실시간 별 모양 그리기(Star as a Live Shape), PDF로 내보내기, 아트보드 크기 조정(Resized Artboard), 빠른 그레이디언트 만들기(Quick Gradient Creation)을 비롯한 강력한 성능 개선을 통해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한 일상 작업을 최적화하며 생산성을 높이고 워크플로우 전반에서 빠르게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새로운 혁신_이미지 추적(Image Trace) ​ 어도비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존중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기술을 툴에 통합하는 데 전념한다. 이를 위해 어도비는 책임, 의무 및 투명성이라는 어도비의 AI 윤리 원칙에 따라 크리에이터 우선의 접근 방식으로 AI를 혁신한다. ​디지털 콘텐츠의 투명성을 위해 어도비는 디지털 콘텐츠의 ‘영양 성분 표시’로서 제작자, 제작방법, AI 사용 여부 등을 보여주는 콘텐츠 자격증명(Content Credentials)의 광범위한 채택을 지원하고 있다.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콘텐츠 자격증명을 작업물에 적용해 제작자 및 편집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포토샵을 비롯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앱 전반에 통합해 왔다. 또한 어도비는 최근 크리에이터가 작업물을 보호하고 자신의 작품에 대해 인정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무료 웹 앱인 ‘어도비 콘텐츠 진위’(Adobe Content Authenticity)를 발표했다.  이 신규 웹 앱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자격증명을 작업물에 간편하게 일괄 적용하고 이름,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와 같은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앱 내 ‘생성형 AI 학습 및 사용 선호(Generative AI Training and Usage Preference)’를 통해 콘텐츠 자격증명으로 출시된 다른 생성형 AI 모델에 의해 자신의 콘텐츠가 사용되거나 학습되는 것을 원하지 않음을 표시할 수 있다. 해당 앱의 무료 공개 베타 버전은 2025년 1분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발표된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의 최신 버전은 바로 이용 가능하다.
작성일 : 2024-10-28
캔바, AI 및 업무용 툴 개선 위한 신기능 추가 및 업그레이드 소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캔바(Canva)가 직장 및 다양한 환경에서 사람들의 디자인에 큰 변화를 가져올 신규 기능 및 제품군을 출시했다. 캔바는 이번 출시와 함께 자사의 연간 매출이 25억 달러(약 3조 4200억 원)를 달성하고 월간 활성 사용자수가 2년만에 1억 1500만 명이 늘어 2억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캔바는 “이번 혁신은 최근 인수한 레오나르도.Ai(Leonardo.Ai)의 강력한 신규 생성형 AI 기술을 포함하며, 업무 효율과 협업을 향상시키고 매력적인 비주얼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드림 랩의 출시는 모든 산업 및 직종의 팀이 창의성, 디자인 정확성, 업무 효율성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캔바가 업무 공간에서 입지를 확장함에 따라 현재까지 300억 개 이상의 디자인이 생성됐으며, 초당 300개 이상의 새로운 디자인이 제작되는 등 성장을 이루고 있다. 캔바의 AI 도구는 100억 번 이상 사용됐으며, 190여 개국의 사용자들이 25억 개 이상의 프레젠테이션과 5억 개 이상의 문서를 캔바로 제작했다.     캔바는 레오나르도.Ai를 인수한 지 3개월 만에 어떤 아이디어든 단순한 텍스트 묘사를 통해 역동적인 사진이나 그래픽으로 전환하도록 설계된 ‘드림 랩(Dream Lab)’을 공개했다. 생성형 AI 도구인 드림 랩은 레오나르도의 피닉스(Phoenix) 기반 고급 모델을 토대로 하며, 아이디어의 단초를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결과물로 간편하게 바꿔주고 캔바의 AI 이미지 생성 기능을 강화한다. 3D 렌더링 및 일러스트레이션 등 15개 이상의 다양한 스타일로 디자인을 생성할 수 있고, 기존 이미지를 스타일 참조로 활용해 더욱 정확한 결과물을 제작하거나 기업별 맞춤형 스톡 사진을 생성할 수 있게 한다. 복잡한 다중 피사체 이미지 및 사진과 같이 현실적인 인물 사진을 만들 수도 있다.   캔바는 “이미지 생성의 광범위한 가능성과 1억 개가 넘는 콘텐츠를 보유한 캔바 콘텐츠 라이브러리와 함께 드림 랩의 무한한 콘텐츠를 활용하고 어떤 디자인에도 완벽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예를 들어, 아트 디렉터는 전체 스토리보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기업가는 다양한 제품 목업을 실험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팀은 브랜드 캠페인 자료를 신속하게 만들 수 있고, 교사는 매력적인 학습 자료를 제작할 수 있다. 캔바의 비주얼 스위트(Visual Suite)는 첫 출시 이후 캔바 독스(Docs), 화이트보드, 웹사이트, 프레젠테이션 및 동영상 등을 통해 모든 디자인 기능 및 업무용 도구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팀의 협업 방식을 재정립하고 콘텐츠 제작 방식을 개선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다. 캔바는 비주얼 스위트가 출시된 지 2년 만에 25억 개의 프레젠테이션, 15억 개의 동영상, 5억 개의 문서, 8000만 개의 웹사이트가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캔바는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요청된 기능을 기반으로 출시된 다양한 신규 기능도 공개됐다. 여기에는 ▲화이트보드의 AI 기반 분류 및 요약 기능과 상호작용성 ‘반응 스티커(Reaction Stickies)’ ▲더 정확한 결과물을 위해 문맥에 맞는 문장을 생성하고 생성된 텍스트를 한 번의 클릭으로 수정할 수 있는 매직 글쓰기(Magic Write)의 신규 AI 기능 ▲고급 애니메이션 효과 및 브랜드 스타일에 맞춰 자동으로 생성되는 동영상 캡션 기능 ▲새로운 대화형 차트 유형 및 고급 애니메이션 효과로 참여도를 향상시키고, 한 번의 클릭으로 페이지 번호를 자동으로 추가하는 상호작용성 프레젠테이션 ▲영역 차트, 레이더 차트, 계층 구조 차트, 통계 차트 등 신규 차트 유형 도입 ▲한 번의 클릭으로 사진을 전문적인 브랜드 목업 템플릿으로 변환하는 신규 맞춤형 목업 기능 ▲간단한 맞춤형 투표 및 퀴즈를 편집기에서 바로 제작할 수 있는 신규 투표 및 퀴즈 기능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구글 캘린더, 구글 독스 등 구글 워크스페이스 내에서 바로 캔바 디자인에 접근 및 공동 작업이 가능한 통합 기능 개선 등이 있다.   한편, 캔바는 한국의 크리에이티브 시장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의 교사 및 학교들이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전문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출시해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캔바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캔바의 한국 월간활성사용자는 두 배 가까이 늘었으며, 현재 한국에서 약 100명의 크리에이터가 1만 7000 개 이상의 템플릿을 제작한 바 있다.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콘텐츠가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사진 배경 제거 기능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AI 기능으로 꼽혔다. 한편, 캔바의 마케팅 작업 키트는 가장 많이 활용되는 작업 키트로 나타났다. 캔바는 1년 만에 5000만 개 이상의 프레젠테이션 제작을 지원하는 등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재편하고 기업과 팀이 고품질의 영향력 높은 디자인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캔바의 멜라니 퍼킨스(Melanie Perkins) 공동 창업자 및 CEO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의 2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포춘 500대 기업의 95%에 이어 수백만 개의 소기업, 교실, 비영리 단체 등에도 닿을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자랑스러운 이정표이나, 아직 우리의 여정의 1% 밖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느낀다”고 밝혔다. 또, “비주얼 스위트에 창의성과 생산성의 접점에 있는 수십 개의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디자인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더욱 인터랙티브한 디자인부터 AI 기반 업그레이드를 아우르는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캔바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작성일 : 2024-10-23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 가속화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및 포토샵 업데이트 발표
어도비가 전문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와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의 혁신을 통해 일상적인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를 가속화하고 크리에이터에게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러스트레이터는 전문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가 브랜드 그래픽, 로고 및 아이콘, 제품 패키지, 마케팅 제작물, 패턴 제작 등 아이디어 구상부터 제작에 이르는 작업 전반에서 비전을 더욱 쉽고 빠르게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새로워진 포토샵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디자인 콘셉트를 반복적으로 적용해 애셋을 빠르게 제작하고 차별화된 색상 및 스타일로 복잡한 맞춤형 결과물을 효율적으로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 일러스트레이터의 ‘텍스트를 패턴으로’ 기능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 가속화를 위한 새로운 툴로 생성형 모양 채우기(Generative Shape Fill)가 베타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는 상황별 작업 표시줄(Contextual Taskbar)에서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해 모양에 상세한 벡터를 빠르게 추가할 수 있다. 생성형 모양 채우기는 크리에이터가 더욱 빠르게 강력하고 정밀한 작업을 하도록 설계된 최신 파이어플라이 벡터 모델(Firefly Vector Model, 베타)로 구동된다. 이 밖에도 치수 도구(Dimension Tool), 목업(Mockup, 베타), 상황별 작업 표시줄, 리타입(Retype), 향상된 선택 도구, 텍스트를 패턴으로(Text to Pattern, 베타), 스타일 참조(Style Reference) 등 새롭게 추가된 혁신 기능과 워크플로 개선으로 디자이너는 시간을 절약하면서 원하는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포토샵에는 주요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를 가속화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간소화해줄 선택 브러시 도구(Selection Brush Tool) 및 조정 브러시 도구(Adjustment Brush Tool)와 향상된 타입 도구(Type Tool) 및 상황별 작업 표시줄 등 직관적인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는 이미지를 선택, 합성 및 조정하거나 글꼴 작업 시 새로운 차원의 생산성과 정밀도, 제어를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3 모델(Adobe Firefly Image 3 Model)로 구동되는 이미지 생성(Generate Image)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아이디어 구성과 창작이 가능하다.   ▲ 포토샵의 선택 브러시 도구   이번 일러스트레이터 및 포토샵 업데이트를 통해 그래픽, 패션, 인테리어,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는 워크플로를 한층 가속화하고, 콘셉트를 구상 및 반복하는 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이며 작업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새롭게 발표된 툴은 다양한 버전의 광고 및 마케팅 그래픽 제작부터 디지털 드로잉 및 일러스트레이션, 패션 실루엣에 패턴 추가, 영감 및 무드 보드 제작까지 모든 디자인 워크플로에서 사용 가능하다. 디자이너는 신규 툴을 이용해 다양한 패턴과 디자인 옵션으로 제품 패키징을 테스트하고, 계절에 맞춘 광고를 탐색하며, 다양한 목업 조합을 기반으로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는 디자이너가 AI를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레이터 및 포토샵에서 ▲일러스트레이터의 새로운 생성형 모양 채우기 ▲텍스트를 패턴으로 기능 ▲스타일 참조 ▲포토샵의 이미지 생성 ▲포토샵 생성형 채우기(Generative Fill)의 세부 사항 향상(Enhance Detail) 등 다양한 생성형 AI 혁신을 제공한다. 이 밖에 디자이너가 생산성을 높이고 창작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를 가속화하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의 혁신 기능이 추가됐다. 어도비의 애슐리 스틸(Ashley Still) 디지털 미디어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사진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크리에이티브 사용자들이 아이디어 구상과 디자인, 제작 전반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워크플로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가장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어도비의 툴을 신뢰한다”면서, “어도비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의 기존 워크플로에 직접 내장된 새로운 혁신 기능을 통해 디자이너가 작업 속도를 높이고 드로잉, 디자인 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비전 실현 등 가장 자신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4-07-24
와콤, 신티크 프로 17 & 22 출시로 프리미엄 액정 태블릿 라인업 확대
와콤이 신제품 와콤 신티크 프로 17 및 신티크 프로 22 프리미엄 액정 태블릿을 출시했다. 와콤은 이로써 신티크 프로 27, 22, 17 이렇게 3개의 모델로 신티크 프로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 신제품 프리미엄 액정 태블릿 2종은 지난해 선보인 신티크 프로 27과 마찬가지로 창작 전문가를 위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기술이 탑재돼 있다. 10억 7000만 가지의 색상을 구현해 정확한 색 재현율 뿐만 아니라 높은 디스플레이 스펙과 120Hz 고주사율의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내장돼 있어 펜 입력 시 화면상 지연이나 시차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또 36가지 패턴으로 사용자 맞춤 세팅이 가능한 프로 펜3도 포함돼 있다.     새로운 액정 태블릿 신티크 프로 17과 신티크 프로 22는 색상에 민감한 VFX(Visual Effect) 작업 및 CG, 전문 애니메이션, 웹툰,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사진은 물론, 창작 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학생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제품이다. 신제품 2종은 각각 17.3형, 21.5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으며, 두 제품 모두 4K의 해상도를 지원, 10억 7000만 가지의 색상을 구현해 낸다. 특히 비디오, 영화, 방송 제작에 자주 사용되는 색 영역인 Rec. 709의 100%, 미국 영화산업 표준 DCI-P3 색 영역을 99%를 충족해 높은 색 재현율을 지원한다. 두 제품 모두 인간의 모든 피부 톤을 정확하게 표현해 주는 인증인 팬톤 스킨톤 인증(Skin Tone Validated)을 획득, 정확한 색 재현율을 통해 창작자들은 별도의 참조 모니터 없이 작업할 수 있다. 신티크 프로 17과 신티크 프로 22는 HDR 감마 기능도 지원한다. HDR(High Dynamic Range) 영상 편집과 송출을 위한 HLG(Hybrid Log-Gamma)와 PQ(Perceptual Quantization) 커브가 탑재돼 있으며, 최적화된 감마 커브는 SDR(Standard Dynamic Range) 방식과 비교했을 때 실제에 더 가깝게 이미지를 표현해 낸다. 신티크 프로 라인업에만 제공되는 와콤 프로 펜 3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펜 그립의 두께, 펜의 무게 중심을 변화시킬 수 있는 무게 추, 사이드 버튼 유무 선택 가능 등 총 36가지의 패턴으로 사용자 맞춤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신티크 프로 3종 모두에는 디스플레이 후면 사용자의 손이 닿는 가장 자연스러운 위치에 8개의 익스프레스 키가 위치해 있어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단축키를 설정해 두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티크 프로 17, 22, 27 제품에는 멀티 터치 기능이 제공돼 화면에 직접 손터치를 통해 다양한 제어가 가능하고, 펜과 함께 사용해 작업 속도와 생산성에 기여한다. 사용자들은 멀티 터치 기능을 통해 특정 제스처에 자주 쓰는 단축키를 설정해 두거나, 가상의 버튼을 개발해 작업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장시간 작업자에게 필요한 최적의 작업 자세와 환경을 위한 와콤 스탠드는 다양한 각도 조절과 회전 기능을 탑재했고 별도 구매 가능하다. 와콤의 파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 브랜드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신티크 프로 제품군은 기술 발전의 주축이 되는 아티스트, 게임 디자이너, 비디오 프로듀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됐다”며, “창작자들의 작업 환경을 지켜보고, 전문 창작자들에게 필요한 기능과 미래 요구될 기능을 모두 적용시킨 제품이 신티크 프로 액정 태블릿”이라고 설명했다.
작성일 : 2023-10-20
어도비, 차세대 파이어플라이 모델 공개
어도비가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컨퍼런스인 '2023 어도비 MAX(Adobe MAX 2023)'에서 크리에이티브 생성형 AI 모델 제품군의 차세대 주요 릴리스인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 모델(Adobe Firefly Image 2 Model),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벡터 모델(Adobe Firefly Vector Model) 및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Adobe Firefly Design Model)을 공개했다. ▲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창작물 제어 및 품질을 제공하는 이미징용 차세대 생성형 AI이다. 파이어플라이 벡터 모델은 벡터 그래픽 제작에 중점을 둔 세계 최초의 생성형 AI 모델로,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Text to Vector Graphic) 기능을 통해 어도비의 벡터 그래픽과 생성형 AI 전문성을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워크플로우에 직접 적용했다.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은 새로운 텍스트를 템플릿으로(Text to Template) 역량을 통해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에서 놀라운 품질의 템플릿 디자인을 즉시 생성하도록 돕는다. 일라이 그린필드(Ely Greenfield)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최고기술책임자는 “파이어플라이의 빠르고 지속적인 혁신은 이미징, 디자인, 벡터 생성의 진보와 더불어 창작물 품질과 사용자 제어에 대한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제시하는 새로운 세가지 모델을 통해 이어지고 있다”며 “파이어플라이는 상업적으로 안전하도록 설계된 세계 최고의 비주얼 역량 조합을 제공하고 있으며, 어도비 앱 전반에 걸쳐 혁신적이고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 파이어플라이 벡터 모델   제품 출시 이후 사용자들은 파이어플라이의 첫 번째 모델을 통해 30억 건 이상의 이미지를 생성했다. 이로써 파이어플라이는 전 세계적으로 기록적인 속도로, 상업적으로 안전한 사용을 위해 설계된 가장 인기 있는 AI 이미지 생성 모델로 자리잡았다.  첫 번째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모델에 대한 열띤 성원에 힘입어 출시된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는 이미징용 차세대 생성형 AI이다. 해당 모델은 전체의 90%가 어도비 제품의 첫 사용자일 만큼 대중적인 파이어플라이 웹 앱에서 사용 가능한 새로운 ‘텍스트를 이미지로(Text to Image)’ 역량을 포함해 크리에이티브 품질 및 제어에 대한 상당한 발전을 가져왔다.  여기에는 사용자 지정 스타일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기능인 생성형 매치(Generative Match), 사진 스타일의 이미지 조정이 가능한 사진 설정(Photo Settings), 사용자가 프롬프트를 확장하거나 문구를 변경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롬프트 가이드(Prompt Guidance) 등이 있다. ▲ 파이플라이 이미지 2 _마쉬멜로우(비교)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는 고품질 이미지와 일러스트레이션, 피부 및 머리카락, 눈, 손, 신체 구조 등 인체 렌더링 품질 향상, 보다 개선된 다이나믹 레인지(dynamic range) 및 색상,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 제어 능력 향상 등을 통해 궁극적으로 창의적 비전을 보다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는 첫 번째 파이어플라이 모델과 마찬가지로 어도비 스톡(Adobe Stock)과 같은 라이선스 콘텐츠 및 저작권이 만료된 퍼블릭 도메인 콘텐츠를 학습했다. 뿐만 아니라 100개 이상의 언어로 텍스트 프롬프트를 지원하고, 빠른 생성을 돕는 생성 크레딧(Generative Credits)이 포함된 유료 구독 플랜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파이어플라이 벡터 모델은 어도비의 벡터 그래픽과 생성형 AI 전문성을 결합해 차세대 고품질 디자인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구현한다. 이는 세계 최초의 벡터 그래픽용 생성형 AI 모델이자, 사람이 만든 것과 같은 품질의 벡터 및 패턴 결과물을 생성하는 최초의 생성형 AI 모델이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는 일러스트레이터의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 변환 역량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다양한 벡터 그래픽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생성된 그래픽은 편집 및 압축 가능하고 그룹화 할 수 있어 편집 및 재사용에 용이하다. 이러한 혁신은 아이디어 구상, 무드 보드, 마케팅 및 광고 그래픽 제작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일 : 2023-10-11
어도비, 생성형 AI용 파이어플라이 상용화
어도비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익스프레스(Adobe Express),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에 걸쳐 네이티브로 통합된 크리에이티브 생성형 AI 모델군인 파이어플라이(Firefly)의 상용화를 발표했다. 이번 상용화 릴리스에는 AI가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위한 새로운 파이어플라이 웹 애플리케이션(Firefly web application), 포토샵(Photoshop),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 워크플로에 통합된 파이어플라이 기반 기능 등이 포함된다.     파이어플라이는 한국어 포함 100개 이상 언어의 텍스트 프롬프트를 지원하며, 전 세계 사용자가 상업적 사용을 위해 안전하게 설계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발표와 함게 포토샵의 생성형 채우기(Generative Fill) 및 생성형 확장(Generative Expand),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 다시 칠하기(Generative Recolor),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Text to Image) 및 텍스트 효과 등 여러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에서 파이어플라이 구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어도비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과 사진, 이미징,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영상, 3D 등의 워크플로에 파이어플라이 구동 기능을 지속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 이미지(Firefly Image) 모델로 구동되는 생성형 이미지 워크플로를 도입하도록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 전반에 생성형 AI를 위한 새로운 크레딧 기반 모델을 도입한다. 생성 크레딧(Generative Credits)은 고객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익스프레스 및 파이어플라이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텍스트 기반 프롬프트를 이미지 및 벡터 창작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토큰으로, 파이어플라이 웹 애플리케이션과 익스프레스 프리미엄(Express Premium),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 플랜에 빠른 생성을 지원하는 생성형 크레딧이 포함된다. 플랜별로 할당된 빠른 생성을 지원하는 생성 크레딧을 모두 소모한 후에도 구독자들은 느린 속도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또는 파이어플라이 유료 구독 플랜을 통해 빠른 생성을 지원하는 생성 크레딧을 추가 구매할 수 있다. 2023년 11월부터 어도비는 사용자들이 빠른 생성을 지원하는 추가 생성 크레딧을 구독 팩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기업이 AI로 생성된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는 기업용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for Enterprise)도 정식 출시됐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기업용 익스프레스,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통해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를 이용할 수 있다. 어도비의 첫 번째 모델은 어도비 스톡(Adobe Stock) 이미지, 개방형 라이선스 콘텐츠, 저작권이 만료된 퍼블릭 도메인 콘텐츠를 학습했다. 또한 기업은 파이어플라이 API를 통해 자체 생태계와 자동화 워크플로에 파이어플라이 역량을 내장할 수 있다. 어도비의 데이비드 와드와니(David Wadhwani)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문 사장은 “베타 기간 동안 20억개 이상의 이미지가 생성되는 등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는 모든 고객을 위한 창의적 표현의 새 시대를 열고 있다”면서, “파이어플라이의 놀라운 기능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 익스프레스, 파이어플라이 웹 앱,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다양한 툴과 결합돼 사용자에게 새롭고 풍부하며 생산적인 방식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3-09-14
[온에어] 플랜트 배관 도면의 효과적인 생성을 위한 ISO 마스터
캐드앤그래픽스 CNG TV 지식방송 지상 중계   4월 26일 진행된 CNG TV 방송에서는 한국인프라의 정현록 차장, 황성민 대리, 메가비엠의 한승원 팀장이 출연해 ‘효율과 생산성 UP! Revit 배관 ISO 도면 자동 추출, ISO Master 소개’에 관한 내용을 전달했다. 자세한 내용은 CNG TV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정수진 편집장   ▲ 한국인프라 황성민 대리, 정현록 차장, 메가비엠 한승원 팀장(사진 왼쪽부터)   등각투상도라고도 불리는 아이소메트릭(Isometric, ISO)은 건축물, 일러스트레이션, 파이프 배관 등에서 수직 축을 중심으로 X/Y/Z 축이 등각을 이루고, 수평선에서 30도 기울어진 형태로 도면을 그리는 형식이다. 일반 투시도와는 원근감이 다른 것이 특징이다. 전체 플랜트 설계 프로세스에서 ISO 도면은 플랜트 배관 설계, 설치, 검사 등에 활용되며, 최종 단계에 작성되어 자재 발주, 공장 제작 등에 활용되기 때문에 배관 설계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배관 ISO 도면은 배관 파이프의 라인을 아이소메트릭 기법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배관 경로 등의 정보를 표현한 도면, 배관 재료, 수량, 라인 설계값 등 정보가 표현되는데, 이 정보를 배관 형상과 함께 기입하면 ISO 도면이 산출된다. 정현록 차장은 “ISO 도면의 특징은 논 스케일이다. 그래서 도면에 표현되는 치수는 명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기입돼야 한다”고 짚었다. ISO 마스터(ISO Master)는 건축/토목/제조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한국인프라와 메가비엠이 4년에 걸쳐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주요 기능은 엑셀 매핑 테이블에 ISO 도면을 추출하기 위한 배관 정보를 기입하고, 레빗(Revit) 데이터를 기반으로 ISO 도면을 자동 추출하는 것이다. 레빗에서 작성된 배관 모델을 오토캐드에서 최종 ISO 도면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레빗용 ISO 마스터와 오토캐드용 ISO 마스터로 구성된다. ISO 마스터의 주요 기능으로는 ▲레빗 모델에서 ISO 도면 자동 추출 ▲매핑 테이블과 레빗 데이터에서 BOM 산출 ▲레빗에서 ISO 파일 추출 시 오류 자동 체크 ▲최종 ISO 도면 검토시 레빗 모델과 직접 연동해 형상, 속성 정보 확인 ▲프로젝트 관리자를 위한 프로젝트 생성, 옵션 세팅, 사용자 권한 부여, 업무 지정 등이 있다.     한승원 팀장은 ISO 마스터의 실무 적용 프로세스를 시연과 함께 소개했다. 실무에서 ISO 도면을 추출하기 위해서는 엑셀에서 매핑 테이블을 작성하고, 레빗용 아이소마스터에서 옵션 설정 및 파라미터 세팅을 진행한 후 배관 응력 해석 등에 사용할 수 있는 PCF 파일을 추출한다. 이후 오토캐드용 ISO 마스터에서 도면 DWG 파일을 추출하게 된다. 정현록 차장은 “플랜트 산업에서 3D 설계의 활용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흐름과 연계해 ISO 마스터가 플랜트 설계의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3-06-01
어도비, 중소기업 위한 크리에이티브, 문서, 마케팅 기능 향상 소개
어도비가 자사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및 어도비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새로운 자동화 및 협업 기능을 공개하며, 중소기업이 워크플로를 현대화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티브와 생산성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경제에서 중소기업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게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술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어도비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중소기업 중 70%는 인력난 속에서 적은 비용으로 많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디지털 솔루션에 의존하고 있으며, 77%는 지속적인 불확실성으로 인해 새로운 협업 방식을 모색한다고 답했다. 어도비의 클레어 달리(Claire Darley) 디지털 미디어 GTM 및 세일즈 부문 부사장은 “기술은 중소기업의 성장을 방해하는 게 아닌, 지원하는 요소여야 한다”며, “어도비의 혁신은 복잡성을 제거하고 협업을 개선하며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어도비 기술에 의존하는 수백만의 중소기업들이 고객을 만족시키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어도비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전반적인 기능 강화를 통해 중소기업이 상호 운용 가능한 앱 사이를 쉽게 이동하고, 작업에 가장 적합한 툴을 활용하며, 앱에서 바로 폰트, 스톡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비디오 및 3D 에셋을 적용하는 등 효율성을 유지하면서 비즈니스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베타 단계에 있는 '검토를 위한 공유(Share for Review)' 기능은 포토샵 또는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의 버전 별 링크를 공유할 수 있다. 또 앱에서 검토자 주석과 대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피드백 처리를 위해 여러 도구를 번거롭게 이동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편리하게 작업을 이어가는 것도 가능하다. 앞으로 디자이너는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용 '편집 초대(Invite to Edit)' 기능으로 라이브 파일을 공동 편집하거나, ‘검토용으로 공유’ 기능을 통해 파일의 한 버전을 공유하며 원활히 협업할 수 있다. 어도비 인공지능(AI) 기술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전반에 새로운 기능을 제공해 애프터 이펙트, 포토샵, 인디자인, 서브스턴스 3D(Substance 3D)에서의 반복 작업을 단순화 및 자동화하며, 아이디어를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실현하도록 돕는다. 일례로, 호주의 건축용 3D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기업인 빈얀 스튜디오(Binyan Studios)는 서브스턴스 3D를 통해 고객을 위한 3D 애셋을 이전보다 2~10배 더 빠르게 개발하고 있다. 또한, 어도비는 중소기업용 도큐먼트 클라우드 및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기능을 발표했다.  어도비 애크로뱃은 무료 웹 기반 워터마크, 자르기, 편집, OCR(광학 문자 인식), 스탬프 삽입, 인증 및 페이지 번호 매기기 도구를 추가해 문서에 대한 빠른 작업 수행을 지원한다. 또한 추가 기능으로서 회사명 및 로고, 사용자 지정 URL을 포함한 브랜드 템플릿, 모든 문서를 웹 형태로 변환, 전자 서명을 위해 동일 문서를 다수에게 자동 전송, 전자 서명된 계약으로 송금 등의 옵션도 포함했다.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Adobe Marketo Engage)는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마케팅 효과를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보급형 자동화 솔루션을 추가했다. 여기에는 중소기업이 빠르게 편집하고 실행할 수 있는 이메일, 랜딩 페이지, 양식 및 캠페인을 위한 빠른 시작 템플릿과 캠페인 워크플로 복제 기능을 비롯해, 고객 경험 개인화 및 더 높은 전환을 위한 이메일, 랜딩 페이지 또는 캠페인을 위한 개인화된 토큰 등이 포함된다.
작성일 : 2022-11-22
와콤, 고사양 액정 태블릿 ‘와콤 신티크 프로 27’ 발표
와콤은 크리에이터 및 디자이너,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를 위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액정 태블릿 와콤 신티크 프로 27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안정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창작 작업 도구를 만들기 위해 와콤의 제품 개발팀 뿐만 아니라 전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개발됐다. 웹툰, 일러스트레이션,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게임 그래픽, 버추얼 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위해 제작된 와콤 신티크 프로 27은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화면, 펜 기술, 다양한 액세서리들과 함께 쉽고 편안한 창작자의 사용 환경을 지원한다.      와콤 신티크 프로 27은 27인치의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업그레이드된 펜과 멀티 터치 기능, 인체공학적 디자인, 빨라진 반응속도, 선명하고 정확한 색 재현,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기능 등 모든 영역에서 업그레이드됐다. 최신 디자인의 얇은 베젤, 가벼워진 무게의 신제품 액정 태블릿은 기존 와콤 신티크 프로 24 제품보다 높아진 이동성을 자랑한다.  새롭게 출시된 프로 펜3는 와콤 신티크 프로 27의 작업환경에 있어 펜 경험을 더욱 향상시켜준다. 슬림한 형상의 기본 펜에는 펜의 무게 중심을 설정하는 금속 무게 추, 사이드 버튼 3개, 추가 그립 2개 등의 구성품이 제공된다. 사용자는 펜과 함께 제공되는 구성품을 통해 펜의 무게와 두께를 선택할 수 있고, 사이드 버튼 3개에 단축키를 설정할 수도 있다. 와콤 프로 펜 3는 8192 단계의 필압 성능과 기울기 인식 기능을 갖췄으며, 와콤 EMR(전자기공명) 기술이 적용돼 별도 배터리 및 충전이 필요 없다. 서로 다른 10개 지점의 손터치를 동시에 인식하는 멀티 터치 기능은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 창작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며, 정밀한 스크린 조작과 함께 보다 효율적인 작업환경을 지원한다. 와콤 신티크 프로 27은 맥 및 PC와 호환되며, OS 자체에서 지원하는 제스처 기능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리눅스의 경우 일부 환경에서 멀티 터치 기능이 제한된다. 와콤 신티크 프로 27에는 120Hz 고주사율의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어, 펜 입력 시 화면상 지연이나 시차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4K 지원 고화질 디스플레이는 미국 영화산업 표준 DCI-P3 색영역을 98%, 디자인 및 사진 업계의 전문가용 기준인 어도비 RGB를 99% 충족해 높은 색 재현율을 자랑한다. 특히 팬톤이 인증한 2000여개의 색상, 110가지의 피부톤을 정확하게 표현해주는 Pantone Validated와 Pantone SkinTone Validated 인증도 획득했다. 제품 양쪽 뒷면에는 각 4개씩 총 8개의 익스프레스 키(Express Keys)가 탑재돼 있고, 사용자가 자주 쓰는 단축키를 입력해 작업 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 와콤 신티크 프로 27 사용자는 웹툰,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게임 개발, 사진, 산업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필압 인식 기능을 요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오토데스크, 코렐, 픽솔로직, 파운드리 등에서 출시한 소프트웨어는 와콤 신티크 프로 27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와콤 신티크 프로 27 구매자에게는 3개월동안 체험 가능한 소프트웨어 이용권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만화와 일러스트, 2D 애니메이션을 창작하는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EX’, 직관적인 CAD 활용으로 빠르게 3D 모델 제작이 가능한 ‘Sharp3D’, 화이트보드 협업 솔루션 ‘블루스케이프’, 클라우드 기반 파일 공유 프로그램 ‘MASV’를 비롯해 2D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그램 ‘툰붐 하모니’와 ‘스토리보드’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와콤의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제품과 스탠드 구성품의 50% 이상을 재활용 플라스틱 수지(PCR)를 이용해 생산하며, 패키징 박스와 완충재에는 재생 용지만을 사용했다. 와콤 신티크 프로 라인업은 이번 신제품을 비롯해 와콤 신티크 프로 16, 와콤 신티크 프로 24 총 세가지 화면 크기 라인업으로 완성됐다. 와콤의 파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 브랜드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프리랜서와 스튜디오 창작자들은 글로벌 협력을 위해 다양한 작업과 멀티태스킹을 수행할 수 있는 장비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와콤 신티크 프로 27은 직관적이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펜과 터치 기능, 정확한 색 재현력과 민첩한 반응속도 등 최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창작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작업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와콤 신티크 프로 27은 10월 국내 출시될 예정이며, 10월 2일까지 진행되는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BIF) 와콤 부스에서 최초 공개된다.
작성일 : 2022-09-29
어도비 스톡,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발표... 낙관주의, 도전
어도비가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매년 스톡 콘텐츠 서비스인 어도비 스톡(Adobe Stock)의 자체 조사, 고객 데이터, 다양한 업계 캠페인을 바탕으로 멀티미디어 에셋에 대한 트렌드를 예측하고 있다. 올해는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그래픽, 디자인 템플릿, 모션 그래픽, 3D 및 몰입형 경험을 아우르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트렌드를 예측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은 올해도 지속되고 있다. 코로나19 초기에 기업들은 팬데믹과 관련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및 기타 행동 변화 등을 반영해 신중하고 차분한 메시지를 내보냈다. 최근에도 편안함과 연결, 자기관리와 같은 테마는 계속 등장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움직임에 따라 새로운 현실에 대한 자신감과 수용력도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참고사진] 2022 디자인 트렌드_소프트팝_By 3DJustincase   화상 미팅, 원격 작업,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대규모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메타버스 등 생활의 많은 부분이 온라인화 되는 상황에서 ‘낙관주의’와 ‘도전’은 올해의 두 가지 주요 크리에이티브 테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령과 직업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은 긍정과 재미, 기발함, 놀이에 대한 갈증을 느낌과 동시에 자기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의 안녕을 위한 진실되고 의미 있는 연결도 갈망하고 있다. 이처럼 사람 내면에 자리한 바람을 반영하는 ‘낙관주의’와 ‘도전’은 아이디어 구상과 시각적인 표현에 있어서도 상호 보완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작성일 : 2022-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