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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알스톰"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9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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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설계부터 최종 제품까지 다물체 동역학 해석을 위한 심팩
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버추얼 트윈 (7)   이번 호에서는 다물체 동역학 해석(MBS) 소프트웨어인 심팩(Simpack)의 전반적인 기능과 성능 및 주요 적용 분야를 소개하고자 한다.  심팩은 이미 일본/미국/유럽과 같은 선진국 및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철도, 풍력 등 핵심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점차 도입되면서 다물체 동역학계를 선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심팩은 기존의 다물체 동역학 해석 프로그램이 수행할 수 없었던 복잡한 시스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개념 설계부터 최종 제품까지 일관된 해석을 제공함으로써 비용 절감, 성능 예측, 제품 성능 향상 등의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임상혁 다쏘시스템코리아 시뮬리아 브랜드팀에서 다물체 동역학 해석 기술을 담당하고 있는 인더스트리 프로세스 컨설턴트이다. 한국항공대학교 학사와 석사 과정을 마쳤다.  홈페이지 | www.3ds.com/ko   다물체 동역학 해석(MBS : Multi-body Simulation)이란 자동차, 철도, 풍력 터빈 등 기계 시스템의 거동 및 하중을 구현, 예측 및 최적화하는데 사용하는 해석을 말한다. 보통 하나의 시스템은 여러 개의 단품으로 이루어지는데, 각각의 단품은 시스템의 일부가 될 때 단품 자체일 때와는 다른 거동 및 다양한 하중을 받는다. 전체 시스템의 거동 및 하중을 예측하기 위해서, 그리고 각 단품에 작용하는 하중을 예측하고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시스템 전체에 대한 해석은 반드시 필요하다. 심팩은 1987년도에 독일 우주항공센터(DLR)와 MAN Technology에 의해 처음 개발이 시작되어 1993년도에 상용화를 개시하였다. 이후로 BMW, 다임러, JLR, 지멘스, 알스톰, 베스타스 등 자동차, 레일, 풍력 터빈 산업 관련 기업에 의해 선택을 받아왔으며 2014년도에 다쏘시스템의 일원이 되었다.   그림 1   심팩의 특징 실시간 시뮬레이션 심팩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real-time) 시뮬레이션 능력이 탁월하며, 고유의 빠르고 강인한 솔버로 인해 경쟁 제품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실시간 시뮬레이션 수행 능력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심팩은 기존의 많은 제품들이 사용하는 사전 정의된(predefined) 템플릿 모델 방식이 아닌 3D로 구현된 상세 모델을 그대로 사용한다. 따라서, 실시간 구현을 위한 선형화와 같은 별도의 모델 단순화가 불필요하다. 실시간 시뮬레이션에는 유연체를 포함한 고주파 및 고자유도 모델도 사용 가능하며, 비선형 또는 주파수에 의존하는 부싱(bushing)이나 고무 마운트까지도 별도의 선형화와 같은 단순화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는 단순화 작업 시간을 줄여줄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모델 검증 시 흔히 발생하는 모델 변수 외의 다른 경우의 수를 줄여주어 모델 검증을 용이하게 해 준다. 또한, 단순한 해석부터 전혀 다른 성격의 해석, 그리고 복잡한 해석까지 동일한 단일 모델을 이용하여 해석할 수 있게 되어 결과의 일관성을 보장한다.    그림 2    NVH 해석 심팩은 상세 드라이브트레인 모델링(기어, 베어링, 샤프트 등) 요소를 바탕으로 구동 시스템의 내부에서 발생하는 가진력 해석을 수행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고주파 영역에서의 정확한 해석이 가능한 솔버 및 다양한 라이브러리로 제공되는 분석 기법(주파수 분석, Campbell diagram 등)을 바탕으로 NVH 해석이 가능하다.    그림 3     ■ 자세한 기사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4-12-05
슈나이더 일렉트릭-알스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산업 위해 협력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유럽 최대 철도 기업인 알스톰(Alstom)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산업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고 전했다. 철도 운송 및 모빌리티 설루션을 제공하는 알스톰은 철도 차량, 신호 시스템, 철도 인프라, 철도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며, 친환경 교통 수단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산업은 기후 변화 대응과 도시화로 인한 교통 수요 증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필수이다. 철도 및 대중교통 시스템의 탈탄소화는 전 세계적으로 탄소 배출 감소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으며, 친환경 운송 수단을 통해 교통 혼잡을 줄이고, 대기오염을 줄일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알스톰과의 오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모빌리티 고객을 위한 지속 가능한 설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력은 모빌리티 산업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첨단 기술, 소프트웨어 및 제품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육불화황 가스(SF6)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디지털 고압 스위치 기어인 SF6 프리 에어셋(SF6-Free AirSeT)과 같은 저탄소 기술 및 설루션을 공급하여 기존의 유해 가스 사용을 줄이고, 장비 수명 연장 및 순환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알스톰이 스코프(Scope) 1, 2, 3 배출량을 감축하여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장비의 순환성을 높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제한한다. 이밖에도, 양사의 이번 협업은 보다 쉽게 데이터를 수집하여 예측 유지보수 및 안전한 원격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디지털화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알스톰은 지속 가능한 협력을 이어오며, 지난 2023년에는 스페인 안달루시아에서의 태양광 발전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전력 구매 계약(PPA)을 실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연간 160GWh의 태양광 발전량을 통해 알스톰의 유럽 전기 소비량의 약 80%를 충당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설루션 개발과 공급을 가속화하고, 탈탄소화 목표 달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미래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4-11-06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맞춤형 열차 제작 지원
다쏘시스템은 프랑스 철도 제조회사 알스톰(Alstom)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알스톰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사 고객인 이탈리아 국영철도 페로비에 델로 스타토(FS, Ferrovie dello Stato) 운영사인 트랜이탈리아(TrenItalia)에 맞춤형 열차 150대를 제공한다. 맞춤형 열차를 통해 철도 산업 분야에도 새로운 가상 제품 경험을 구현한 사례다. 알스톰은 다쏘시스템의 운송 산업특화솔루션인 ‘버추얼 개러지(Virtual Garage)’ 의 하이엔드 3D 시각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트랜이탈리아의 지역 및 교외 운송용 열차를 가상 모델로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 트랜이탈리아는 완성형 열차를 제작하기 전에 다양한 조합의 열차 길이, 승객 좌석, 자전거 걸이, 열차 색상, 소재, 로고, 데칼스티커 등 디지털 옵션들을 실시간으로 시각화하고 조합할 수 있게 되었다. 알스톰은 서류 작업 또는 실물 프로토타입에 의존하지 않아도 열차 사양이 고객의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미 자동차 분야에서 필요한 제품 구성, 리테일 쇼룸, 이벤트 등을 혁신한 버추얼 개러지 솔루션은 열차를 완전히 디지털로 구성한 후 알스톰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고품질의 비주얼 콘텐츠로 제작한다. 트랜이탈리아는 이 열차를 영업 및 마케팅 캠페인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올리비에 사팡(Olivier Sappin) 다쏘시스템 자동차 및 운송 산업부문 부사장은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철도 산업 마케팅 및 영업 분야에서 활용하면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한 단계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다”며, “영향력 있는 가상 제품 경험은 유연성과 민첩성을 제공해 알스톰과 트랜이탈리아와 같이 디지털 시대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창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루이지 루가로(Luigi Lugaro) 알스톰 PLM & 인더스트리 4.0 부문 이탈리아 프로젝트 매니저는 “알스톰은 트랜이탈리아가 더욱 편안하며 넓고 안전한 열차를 승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기존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바꿨다”며, “철도 업계 최초로 실제 산업 현장에 열차 컨피규레이터를 적용해 다쏘시스템과 함께 운송 산업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19-03-15
[칼럼] 4차 산업혁명 준비 들어가기, MBSE
파워블로거 류용효의 PLM 라이프 스토리 ■ 류용효 | PTC코리아의 Director로 재직 중이다. 이전에는 PLM 제품 컨설팅 및 R&D 프로젝트를 주로 수행하였으며, 한국실리콘그래픽스(SGI)에서 워크스테이션, Virtual Reality pre-sales 업무를, 성우오토모티브(현 다이모스)에서 EF소나타, XG 그랜저 시트설계를 수행한 바 있다. E-Mail | Yonghyo.ryu@gmail.com  Blog | PLMIs.tistory.com 4차 산업혁명 준비 들어가기 두 번째로 MBSE를 소개하고자 하는데, 혹자는 생뚱맞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필자는 최근 경험을 토대로 나름의 중요성을 인식하였다, 기술의 중심으로 들어가보면 그 근간에는 출발점이 있다. 우리는 중간지점 혹은 종착점에서의 역할들을 잘 하고 있다고 본다. 하지만 그 근원인 출발점에는 전체를 아우르는 구심점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이유(이해-필요성-준비여력)로 필요성을 느끼나 당장 뭘 해보는데는 엄두를 못 느낀다. 그 중 하나가 MBSE라고 본다. MBSE  MBSE는 Model Based Systems Engineering의 약자이다. 시스템 엔지니어링은 오래전부터 많이 회자되어서 잘 알려져 있고, 많은 부분에서 실제로 적용되어 왔다. 최근에는 모델 기반으로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유럽에서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그 이유와 추진하고 있는 방향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하고자 한다. 무엇 때문에  유럽의 대표적인 산업은 항공, 철도, 자동차이다. 항공은 에어버스, 철도는 알스톰, 자동차는 독일 브랜드들이 이끌어 가고 있다. 이런 회사들이 제품개발모델 뿐만 아니라 품질모델 등을 중심으로 MBSE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일부는 굉장히 성숙된 상태, 일부는 파일럿 형태로 진행을 하고 있다. 그 이유는 ‘살아 있는 정보와 재사용’을 위한 것이다. 즉, 각각의 시스템, 완성된 제품을 놓고 보면, 전력을 다해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낸다. 하지만, 각각의 제품간의 연결고리는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즉 살아서 움직이는 정보의 연결, 나아가 재사용시 원활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모델(완성제품-도메인-시스템-서브시스템-컴포넌트)들에 대한 요구사항-기능-로직-기술정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한다. 작게 시작하라 한 번에 모든 것을 완성할 수 없다! 그래서 작게 시작해서 성공을 이끌어내라고 한다. 그리고 그 작은 성공을 토대로 좀 더 넓은 영역으로 확산하는 추진동력을 얻고, 마침내 전체로 확산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이것이 독일에서 온 컨설턴트의 경험에서 나온 조언이다. 작게 시작할때는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확장성을 고려해서 점검할 수 있는 요소들이 들어 있는 부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크지 않게 그리고 확실하게 이해하는 부분을 선택해야 한다. Use case 별로 접근하라  전체를 한 통에 담아야 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접근하면, 많은 난관이 예상된다. 그 누구도 큰 그림을 담을 해답을 적절하게 제시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물론 큰 그림은 존재하고 실행할 수 있는 체력들은 있지만, 특정 회사의 상황에 맞는 맞춤식이 어렵다는 것이다. 조직간의 이해관계, 성숙도, 긴급도, 중요도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Use case별 접근은 적은 비용으로 한 부분만 포커스하기 때문에 의외의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유럽의 경우에는 첫 시작의 단어가 “어떤 use case?“이다. Common Language - 살아 있는 데이터(정보) 만들기 및 재사용 추적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문서 형태가 아닌 풀어서 정의를 한 데이터가 필요하다. 마치 도화지에다 그림을 그리듯이… 내가 그리는 다이어그램에는 제어기, 센서, 작동조건, 요구사항, 제약조건이 들어갈 것이며, 기본적인 다이어그램을 그린 후 팀내 스펙, 설계 가이드 및 최근 발생된 문제점을 요구사항으로 정리하여 각 블럭에 할당할 것이며, 설계 목표치는 제약조건 등 수학적 관계로 표현할 것이다. 이렇게 개별 단위로 만들어진 모델은 시스템 설계시 참조로 사용될 것이다. 제로 기반에서 설계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정보 활용성이 떨어지는 다양한 포맷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닌, 시스템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모델을 받아 시작하면 설계 품질의 디폴트 값이 올라가게 될 것이다. 만들어진 모델은 나 자신이 설계용도로, 관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다른 부분과 의사소통을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캡처를 떠서 그림의 형태로 보여주기도 하고, 시스템 모델 호환 툴을 사용하는 팀에게는 시스템 모델로 출력해서 주기도 할 것이다. 설계 목적으로 간단하게 시뮬레이션을 돌릴 때에도 모델의 호환성을 활용하여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할 일이 무궁무진하게 많을 것 같다. MBSE와 같은 툴들을 업무와 그리고 다양한 곳에서 활용한다면 보다 더 빠르게 시장에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이것이 필자가 바라본 MBSE의 최대 장점이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7-05-02
(11월간알테어) 알테어 앱스토어 오픈!
반복적이고 복잡한 프로세스를 Tcl 프로그래밍으로 자동화한 스크립트들을 모아 놓은 알테어 앱스토어! 월간알테어 11월호에서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새로운 소식 11월 월간알테어 하이라이트! 월간알테어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월간알테어 요약 동영상 11월호를 공개합니다. 2016년 11월호 월간알테어에는 어떤 소식들이 담겨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1. 자동화 스크립트를 한 곳에! 알테어 앱스토어 오픈! 2. 대박 사건! 이번에는 최적화다! 알테어 스쿨 캠프 12기! 자동화 스크립트를 한 곳에? 알테어 앱스토어, 이것은 혁명! 혹시 단순하고 반복적인 작업때문에 골치가 아프십니까? 별것도 아닌 업무에 시간을 너무 많이 투자하신다구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자동화죠! 그렇다면 이 하이퍼웍스의 자동화 스크립트… 어디서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 그래서 탄생했습니다. 자동화 스크립트를 한 곳에 모았다! 이름하여 알테어 앱스토어! 그런데... 앱스토어에, 원하는 자동화 스크립트가 없다면 어떻게 하죠? 걱정마세요! 원하는 앱을 요청할 수도 있다는 사실! 놀랍죠? 이것은 혁명이야! 글로벌 컨퍼런스 시리즈, 솔리드씽킹 컨버지! DDP에서 개최! 솔리드씽킹은 디자인과 기술의 교차점을 함께 탐색하고 이를 통해 혁신을 만들어내기 위한, 초대형 글로벌 컨퍼런스 시리즈, 솔리드씽킹 컨버지(solidThinking Converge)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 로스엔젤레스, 독일 에쏀, 중국 상하이,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인도 방갈로르(11월 15일) 그리고 대한민국 서울(11월 18일)에서도 개최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솔리드씽킹 컨버지는 11월 18일 낮 12시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됩니다. 대박 사건! 이번에는 최적화다! 알테어 스쿨 캠프 12기! 11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알테어 스쿨 캠프 12기가 진행됩니다. 이번에는 기업에서 직접적으로 필요한 최적화의 이론을 들고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최적화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어머 이건 꼭 들어야 해! 11월 7일(월)부터 9일(수)까지 알테어 블로그에서 신청하세요! 골치 아픈 압출 해석을 한 큐에! 클릭2익스트루드 2017 출시! 알테어는 하이퍼익스트루드(HyperXtrude)와 더불어 압출 해석을 선도할 차세대 솔루션, “클릭2익스트루드 메탈(Click2Extrude Metal)”과 “클릭2익스트루드 폴리머(Click2Extrude Polymer)”로 구성된 “클릭2익스트루드(Click2Extrude)” 제품군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클릭2익스트루드는 새로운 사용자 환경과 함께, 쉽고, 빠르고, 정확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어, 전세계 제조업체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하이퍼웍스 14.0.130 업데이트 한 눈에 알아보기! 더욱 강력해진 하이퍼웍스 14.0.130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추가 및 개선된 수많은 기능들이 주저리 주저리… 와우 너무 복잡해!!! 그래서 준비한 하이퍼웍스 14.0.130 주요 업데이트 내용 한 눈에 알아보기! 바쁜 여러분을 위한 알테어의 센스! 노른자로만 골라 드립니다! 따라~ 와~ 알테어로 골프채 설계 진검승부 펼치다! 드라이버 VS 드라이버! 알테어가 윌슨 골프(Wilson Golf)에서 주관하는, 새로운 골프채 설계 경쟁 오디션 프로그램에 공식 후원사로 채택되어 지원하였습니다. “드라이버 VS 드라이버”는 윌슨 골프에서 시행한, 골프채 설계에 대해 경쟁하는, 흥미롭고 인기있는 TV 프로그램입니다. 알테어의 컨설팅 팀과 소프트웨어 팀은 “드라이버 VS 드라이버” 참가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윌슨 이노베이션 팀(Wilson Innovation team)과 함께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그들의 산업 디자인 연구, 제품 시각화, 프로토 타이핑 및 성능 분석을 통해 그들이 꿈을 향해 한발짝 더 나아가는데 도움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마베의 50% 빨라진 냉장고 전처리 작업! 비결은 해결사 알테어! 마베는 하이퍼웍스(HyperWorks)를 사용하고 있으며, 과거에도 여러 자동화 프로젝트에서 협업을 한 경험이 있어, 알테어 프로덕트디자인(Altair ProductDesign) 팀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마베는 RDFM 작업을 위해 이번에도 알테어 프로덕트디자인 팀과 협업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알테어 프로덕트디자인 팀은, 문의 내부와 외부 부품의 유한요소 모델 해석 및 간극을 자동으로 채우는 작업을 위해, 알테어의 임팩트 시뮬레이션 디렉터(Impact Simulation Director) 솔루션을 사용하는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옵티스트럭트를 이용하여 풀어낸 아름다운 건축 디자인! 비베라흐 대학(Biberach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은 초기에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둔 전문대학교입니다. 이 대학 연구소의 유일한 토목 엔지니어인 로흐너(Lochner) 교수는 특히 엔지니어링 컨셉에 초첨을 맞춘 건축 디자인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학생들에게 최신 디자인과 더불어 엔지니어링 도구를 소개해주기 위해 알테어의 옵티스트럭트(OptiStruct)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솔리드씽킹 소식 아니… 성능은 좋아졌는데 어떻게 중량은 70%나 감소할 수 있죠? 시뮬레이션을 위해 알스톰(Alstom) 바르셀로나는, 메시 작업과 정적 FE 해석을 위해 하이퍼웍스(HyperWorks)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엔지니어들은 최적화 및 설계 작업에서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와 이볼브를 사용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들은 산업 공정과 설계 사이의 물성 문제, 지오메트리 수정 및 조정과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꺅 지진이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인스파이어가 있으니까요! 액틀랩(ACTLAB) 학생인 다비드는 가상의 비강화 벽돌 빌딩 구조의 해석을 위해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solidThinking INSPIRE)를 사용했습니다. 그는 잉그리드 파올레띠(Ingrid Paoletti) 교수와 함께, 건축 설계에서의 첨단 도구와 전략을 연구하면서 인스파이어를 사용했습니다. 연구를 하며 다비드는, 인스파이어가 건물의 내진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구조적인 개선책을 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최적의 도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솔리드씽킹, 이볼브에 버금가는 최강 렌더러 “Thea Render” 전격 인수 알테어는 하이엔드급 렌더링 솔루션 “테어 렌더(Thea Render)”를 제공하는 포토리얼리스틱 렌더링 및 시각화 기술 전문 그리스 회사 솔리드 아이리스 테크놀로지(Solid Iris Technologie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알테어는 솔리드 아이리스의 테어 렌더가 제공하는 탁월한 기술을 사용하여 디자인 모델링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인 솔리드씽킹 이볼브(solidThinking EVOLVE)에 렌더링 기능을 구현하는 등 양사는 지난 수 년 간 긴밀한 관계를 맺어 왔습니다.   제품 업데이트 Click2Extrude 2016 릴리즈 하이퍼익스트루드(HyperXtrude)를 잇는, 알테어의 차세대 압출 시뮬레이션 클릭2익스트루드(Click2Extrude)! 더욱 스마트해진 클릭2익스트루드 2016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클릭2익스트루드는 압출 설계에 대한 유효성을 해석하기 위한 압출 전문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입니다. CAD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메시를 생성해주어, 더욱 쉽고 빠르게 결과를 해석할 수 있는 차세대 압출 시뮬레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yperWorks 14.0.130 릴리즈 알테어 하이퍼웍스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개방형 아키텍쳐 CAE 시뮬레이션 플랫폼입니다. 제품의 설계 및 최적화를 통해 최고의 성능, 효율적인 무게,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내도록 도와줍니다. 하이퍼웍스에는 최고 수준의 모델링, 선형 및 비선형 해석, 구저 및 시스템 레벨 최적화, 유체 및 다물체동역학 시뮬레이션, 전자기장 해석, 멀티피직스 해석, 모델 기반 개발, 데이터 관리 솔루션 등 폭넓은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하이퍼웍스 14.0.130 버전에서는, 짧은 시간 안에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수 백가지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FEKO 14.0.430 릴리즈 FEKO 14.0.430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FEKO 14.0.430는 다양한 기능 및 개선 사항들 그리고 버그의 수정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 : FEKO 14.0.430은 누적 업데이트이면서, 이전의 업데이트 내용을 모두 담고 있는 버전입니다. 이번 버전은 FEKO 14.0을 설치하지 않고도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Virtual Wind Tunnel 14.3 릴리즈 이번 업데이트에서 Virtual Wind Tunnel 14.3은 다양한 기능 및 개선 사항들 그리고 버그의 수정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욱 새로워진 Virtual Wind Tunnel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SimLab 14.3 릴리즈 SimLab 14.0은 사용자 친화적인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도입하여, 지속적으로 후속 버전들을 통해 개선 및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SimLab 14.3 버전에서는 많은 핵심 기능들이 추가되었으며, 버그 또한 수정되었습니다. 향상된 기능 및 버그 수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PA(Altair Partner Alliance)는 알테어의 임차 라이선스를 보유한 고객이 알테어의 파트너 프로그램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의 라이선스 플랫폼입니다. 사용가능한 알테어의 파트너 프로그램은 여기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테어의 친구들 DSA의 APA 합류! 이제 해양 시뮬레이션도 알테어가 앞서갑니다.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APA)는 다이나믹 시스템스 어낼리시스 Ltd.(Dynamic Systems Analysis, Ltd. : DSA)의 ProteusDS 및 ShipMo3D를 알테어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추가하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ProteusDS는 혹독한 바람, 조류, 파도에 노출되는 시스템의 가상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ShipMo3D는 파도와 해양 환경에서의 선박 및 해안 구조물의 상호작용을 모델링합니다.   재미있는 CAE 이야기 야금야금 CAE: 꿀바른 HyperWorks 25편 - Linear Static Analysis Using OptiStruct -1- 26편 - Linear Static Analysis Using OptiStruct -2- HyperMesh, 어디까지 써봤니? 12편 – 3D Mesh 생성하기: Tetramesh 13편 – 3D Tetramesh 수정해보기: Tetra Mesh Optimization 14편 – 3D Tetramesh 수정해보기: faces 패널을 활용한 방법 RADIOSS Example 공략하기! 18편 – Square plate 19편 – Wave Propagation 20편 – Cube HyperStudy 필.살.기 10편 – 실전예제2 신뢰성 최적화 – 변수 생성하기 11편 – 실전예제2 신뢰성 최적화 – Study set up하기   한국알테어의 교육신청페이지는 Internet Explorer 10.0 이상, Chrome, Safari 등의 브라우져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Internet Explorer 구버젼을 사용중인 고객께서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교육신청하시거나 training@altair.co.kr 로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육 및 웨비나   판교캠퍼스 11월 14일~14일 INSPIRE를 사용하여 손쉽게 구조해석 및 최적화 수행하기 11월 15일~15일 HyperForm을 이용한 판재성형해석 교육 11월 16일~18일 RADIOSS를 이용한 대변형/충돌 해석 교육 11월 21일~22일 Flux를 활용한 전자기해석 기본 11월 28일~30일 Altair OptiStruct NVH Analysis 대전캠퍼스 11월 17일~18일 Altair OptiStruct Composite 한국알테어 웨비나 11월 03일 알아두면 유용한 SimLab 알짜팁 소개 - 지오메트리 편 (다시보기) 이번 웨비나는 SimLab의 유용한 팁들을 소개하는 웨비나로써, 고객분들께 문의 받은 사항들 중에 유용한 내용들을 선별하여 사례별로 소개해드린 웨비나였습니다. 간단한 기능들이지만, SimLab 작업 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1. 새로 교체된 Face 형상에 맞게 형태를 변경하는 방법 2. Align을 이용한 Node 정렬 방법 3. 모델 간의 치수 편차를 측정하는 Compare 기능 4. 원통 아닌 형상을 손쉽게 메우는 방법 5. 경사가 있는 작은 Face를 손쉽게 제거하는 Flatten 기능 6. Edge Feature를 생성하는 Chaining 기능 7. Edge Offset을 이용한 Washer Element 생성 방법 8. 실린더의 직경을 자유자재로 바꾸기 11월 21일 예제를 활용한 HyperMesh 자동화 스크립트 작성 방법 3편 HyperMesh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tcl/tk에 대한 기초 문법을 이용하여 자동화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HyperMesh의 사용 확장성을 넓히면서 사용자에 도움이 되는 매크로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본 웨비나는 HyperMesh 자동화 입문자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간단한 예제에 내용을 추가하여 확장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11월 24일 '하이퍼웍스 앱스토어'를 활용한 자동화 스크립트 사용하기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하이퍼웍스 앱스토어'는 반복적이고 복잡한 프로세스를 Tcl 프로그래밍으로 자동화한 스크립트들을 한데 모은 앱스토어입니다. 기본 기능만으로는 어려웠던 모델링을 보다 손쉽게 작업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고객이 직접 원하는 스크립트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이퍼웍스 앱스토어'는 아래의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손쉬운 스크립트 실행을 위한 런처 제공 - 스크립트 사용 방법 안내(그림, 동영상) - 앱 요청을 할 수 있는 메뉴 제공 본 웨비나는 '하이퍼웍스 앱스토어'의 전반적인 설명과 설치부터 사용까지의 과정, 요청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11월 30일 SimLab 14.3 업데이트 안내 이번 웨비나는 SimLab 14.3의 업데이트 웨비나입니다. 이전 버전 대비 사용 편의성을 높히고 강력한 기능들도 새롭게 릴리즈가 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용자 메뉴의 플로팅 지원 - 단축키 기능 안내 - 다양한 종류의 브라우저 안내 - 보다 개선된 메쉬 알고리즘 - 모델 체크 기능 - 3D 베어링 모델링 이번 웨비나는 슬라이드와 데모 동영상을 통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웨비나 11월 09일 Multibody Simulation: Why and How With Altair's Technology (영어로 진행) 알테어의 동역학 솔루션인 모션솔브(MotionSolve)를 이용하여, 멀티 바디 시뮬레이션(MBS)에 대한 시스템을 손쉽게 모델링 및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물리 기반의 시뮬레이션을 통한 해석, 움직임 평가, 성능 향상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왜 MBS 시뮬레이션이 필요하며, 알테어의 솔루션을 이용한 MBS 시뮬레이션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11월 16일 Introducing Click2Extrude 2017 (영어로 진행) 하이퍼익스트루드(HyperXtrude)와 더불어 압출 해석을 선도할 차세대 솔루션, “클릭2익스트루드(Click2Extrude) 2017” 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클릭2익스트루드 제품인, "클릭2익스트루드 메탈"과 "클릭2익스트루드 폴리머"에 대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클릭2익스트루드 메탈 11월 16일(수) 00:00 - 01:00 AM (KST) 11월 16일(수) 04:00 - 05:00 AM (KST) 클릭2익스트루드 폴리머 11월 17일(목) 00:00 - 01:00 AM (KST) 11월 17일(목) 04:00 - 05:00 AM (KST) 11월 30일 FEKO Webinar: Design Optimization with FEKO & HyperStudy (영어로 진행) 복잡한 설계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 특히 다수의 설계 변수가 각각 상호작용을 하게 되면, 전자기 해석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FEKO는 최적의 설계 및 결과를 얻어낼 수 있는 GA 및 여러가지 방법을 기반으로 한 최첨단 최적화 엔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테어 제품군인 HyperStudy를 함께 사용한 종합적인 후처리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다양한 예를 통해 FEKO와 HyperStudy를 이용한 전자기장 최적화 방법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한국알테어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60 유스페이스1 A동 410호 blog.altair.co.kr ● facebook.com/AltairKorea ● help@altair.co.kr ● 070-4050-9200   본 이메일을 더 이상 수신 받고 싶지 않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주세요.
작성일 : 2016-12-08
다쏘시스템, 다물체 동역학 해석 솔루션 기업 심팩 인수
다쏘시스템(www.3ds.com)은 다물체 동역학해석(Multi-body simulation) 기술과 솔루션 분야의 기업인 '심팩(SIMPACK)'을 인수했다. 다쏘시스템은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심팩 인수를 통해 가상 개념 검증에서 실시간 경험 등을 지원하는 다물체 기계-전자 융합 기술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시뮬리아(SIMULIA)의 신뢰성 높은 다중물리 시뮬레이션 기술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심팩은 알스톰(Alstom), 봄바디어(Bombardier), BMW, 다임러(Daimler), 혼다(Honda),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 만(MAN), 베스타스(Vestas) 등 에너지, 자동차, 철도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130개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인한 거래 금액은 공개되지 않는다. 다쏘시스템의 버나드 샬레 CEO는 "심팩 인수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거시적이면서 지속적인 다쏘시스템 전략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이전에 없던 완전한 가상의 실제와 같은 제품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소비자들은 자동차, 항공기를 비롯한 거의 모든 제품들이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빠르고 조용하면서도 더욱 효율적으로 진화하기를 희망한다. 이는 향후 기업들이 제어, 거동, 변형, 소음 등을 다루던 엔지니어링 이상의 것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기업들은 이러한 것을 넘어 제품이 만들어 내는 경험을 창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팩은 복잡한 모델, 마찰과 유연한 구조의 비선형 효과, 효율적인 수치 알고리즘, 실시간 기능 등에 강점을 보이며 강력한 기술 리더십으로 시장을 선도해 왔다. 또한 우수한 인재들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뮬레이션에 대한 심도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강력한 솔루션들을 선보이며 신뢰성 높은 제품의 대명사로 통하고 있다. 심팩의 알렉스 아이히베르거(Alex Eichberger) 창립자 겸 CEO는 "심팩은 최근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다쏘시스템과 기술, 영업 및 운영 전반에 걸친 시너지를 통해 더욱 강력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 심팩은 제품 생산 전에 항상 제품 설계자와 소비자에게 새로운 제품을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는 기술 중심의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과학적 우수성을 위해 오랜 기간 헌신하고 있다"면서 "우리의 노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가상과 실제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자동차, 항공, 국방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쏘시스템의 산업 특화 솔루션을 더욱 확장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심팩의 기술을 강화함에 따라, 다쏘시스템은 첨단 시스템 개발 프로세스, 사실적인 다중물리 시뮬레이션, 기계-전자 융합 제품에 대한 신뢰성 높은 시뮬레이션, 스마트 시스템 제어 등을 위한 선도적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쏘시스템은 전액 현금 거래로 심팩 최종 인수 계약을 체결했으며, 2014년 7월 10일 거래가 완료됐다.
작성일 : 2014-07-28
다쏘시스템, 다물체 동역학 해석 솔루션 기업 심팩 인수
다쏘시스템(www.3ds.com)은 다물체 동역학해석(Multi-body simulation) 기술과 솔루션 분야의 기업인 '심팩(SIMPACK)'을 인수했다. 다쏘시스템은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심팩 인수를 통해 가상 개념 검증에서 실시간 경험 등을 지원하는 다물체 기계-전자 융합 기술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시뮬리아(SIMULIA)의 신뢰성 높은 다중물리 시뮬레이션 기술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심팩은 알스톰(Alstom), 봄바디어(Bombardier), BMW, 다임러(Daimler), 혼다(Honda),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 만(MAN), 베스타스(Vestas) 등 에너지, 자동차, 철도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130개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인한 거래 금액은 공개되지 않는다. 다쏘시스템의 버나드 샬레 CEO는 "심팩 인수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거시적이면서 지속적인 다쏘시스템 전략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이전에 없던 완전한 가상의 실제와 같은 제품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소비자들은 자동차, 항공기를 비롯한 거의 모든 제품들이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빠르고 조용하면서도 더욱 효율적으로 진화하기를 희망한다. 이는 향후 기업들이 제어, 거동, 변형, 소음 등을 다루던 엔지니어링 이상의 것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기업들은 이러한 것을 넘어 제품이 만들어 내는 경험을 창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팩은 복잡한 모델, 마찰과 유연한 구조의 비선형 효과, 효율적인 수치 알고리즘, 실시간 기능 등에 강점을 보이며 강력한 기술 리더십으로 시장을 선도해 왔다. 또한 우수한 인재들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뮬레이션에 대한 심도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강력한 솔루션들을 선보이며 신뢰성 높은 제품의 대명사로 통하고 있다. 심팩의 알렉스 아이히베르거(Alex Eichberger) 창립자 겸 CEO는 "심팩은 최근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다쏘시스템과 기술, 영업 및 운영 전반에 걸친 시너지를 통해 더욱 강력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 심팩은 제품 생산 전에 항상 제품 설계자와 소비자에게 새로운 제품을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는 기술 중심의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과학적 우수성을 위해 오랜 기간 헌신하고 있다"면서 "우리의 노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가상과 실제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자동차, 항공, 국방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쏘시스템의 산업 특화 솔루션을 더욱 확장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심팩의 기술을 강화함에 따라, 다쏘시스템은 첨단 시스템 개발 프로세스, 사실적인 다중물리 시뮬레이션, 기계-전자 융합 제품에 대한 신뢰성 높은 시뮬레이션, 스마트 시스템 제어 등을 위한 선도적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쏘시스템은 전액 현금 거래로 심팩 최종 인수 계약을 체결했으며, 2014년 7월 10일 거래가 완료됐다.
작성일 : 2014-07-16
다쏘시스템, 아프리소 인수로 제조 운영 관리 기능 강화
다쏘시스템은 제조 소프트웨어 공급 기업 ‘아프리소(Apriso)’를 약 2억 5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아프리소의 인수를 통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글로벌 제조 운영 관리 기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소비재, 하이테크, 생명과학, 자동차 및 운송, 항공 우주 및 국방, 산업용 장비 등의 분야에서 3D익스피리언스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현재 아프리소의 솔루션은 알스톰, BAT(British American Tabacco), 봄바르디에, 커민스, 제너럴 모터스, 히타치, 재팬 타바코, 록시땅, 록히드 마틴, 로레알, 필립 모리스, 생고뱅, 텍스트론, 트릭셀, 발레오, 볼보 등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다쏘시스템은 아프리소 솔루션을 자사의 가상 디지털 공정 솔루션인 델미아와 통합하여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가상+현실’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아프리소의 솔루션은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를 동기화하여 공장과 공급 업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글로벌 통합 관리를 위한 공통 운영 기준을 설정하여 각 지역별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아프리소 솔루션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통합을 통해 기업들은 아이디어부터 설계 과정까지 또는 제품 생산과 전 세계 소비자들을 위한 글로벌 구매 가능성 등의 비즈니스를 포괄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 다쏘시스템 버나드 샬레 CEO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보다 그 아이디어를 얼마나 빠르고 효율적으로 현실화할 수 있는지 또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잘 대응하고 신속하게 생산할 수 있는지가 더욱 중요하다."면서 "다쏘시스템은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와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3-05-31
다쏘시스템, 임베디드 솔루션 개발사 진소프트 인수
다쏘시스템은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솔루션 공급사인 진소프트(Geensoft)를 550만 유로(한화 약 77억 원)에 인수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시스템 전략 분야에서 진일보한 발자취를 남기게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실제 장비와 디지털 목업을 연결하여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체 차량 제어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생성 및 모델링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V6 포트폴리오는 더욱 확장되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비용 절감 및 납기 단축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복잡한 시스템의 관리, 엄격한 품질 및 안전 법규 준수를 해야 하는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최근 몇 년간 다쏘시스템은 종합적인 통합과 협업에 대한 고객들의 강력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해왔으며, 고객들의 변혁 전략들을 지원하고 있다. 다쏘시스템 연구 개발 센터의 도미니크 플로락(Dominique Florack) 수석 부사장은 “진소프트의 전문가들이 다쏘시스템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진소프트와 함께 우리는 가상 제품이 좀 더 실제 제품과 같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DLR Research Center의 마틴 오터(Martin Otter) 교수는 “모델리카(Modelica) 협회의 회장으로써, 유로시스립(EUROSYSLIB)과 모델리사(MODELISAR) 유러피안 리서치 프로젝트를 통해 제공된 모델리카(Modelica)와 오토사(AUTOSAR)의 원활한 통합이 더 강화될 수 있는 이번 인수를 매우 환영한다. 모델리카(Modelica)는 종합적인 시스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뛰어난 언어이다. 모델리카(Modelica)로부터 바로 전용 코드를 생성하고 가상 제품 모델 환경에서 이를 실행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다쏘시스템 V6 플랫폼은 실질적으로 수많은 연계되지 않은 솔루션들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여러 가지 시스템 설계 솔루션을 사용 중인 부문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진소프트의 기술을 V6 플랫폼 상에서 활용하고, 정보 검색 기술과 함께 3D를 이용함으로써 다쏘시스템은 PLM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 분야의 독보적인 위치를 갖게 되었다. PSA 푸조 시트로앵 자동화 부서의 패트릭 수단(Patrick Sudan)  이사는 “우리는 임베디드 솔루션인 오토사 빌더(AUTOSAR Builder), 컨트롤빌드(ControlBuild)와 Reqtify를 오랜 기간 사용해 왔다. 진소프트의 혁신적인 모델링 기능과 다쏘시스템의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의 통합, 그리고 개발, 통합 및 검증을 위한 전용 일렉트로닉스와 오토메이션의 모델 활용 능력 등은 PSA 와 같은 기업 고객들에게 매우 기쁜 소식이다. 통합 PLM 설계 환경을 제공하게 된 이번 인수를 통해 미래 자동차 설계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 시킬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언급했다. 진소프트 마크 프루인(Marc Frouin) 회장은 “우리는 전세계로 진소프트의 솔루션을 확장하기 위한 파트너로 다쏘시스템이 유일하다고 생각한다. PSA 푸조 시트로앵, 알스톰, 에어버스와 같은 우리의 고객들은 이미 임베디드 설계 방식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PLM과의 통합은 혁신을 위한 노력의 성과를 누리고자 하는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에게 해답을 제공할 것이다. 자동차, 철도 및 항공 우주 산업군용 전용 코드를 포함하는 기능 및 아키텍처 모델링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의 구축은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를 가능하게 하고 개발 기간 단축 및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1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