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금 및 스마트 디자인 향상된 설계 툴, IronCAD 2016
■ 개발 : IronCAD LLC, www.ironcad.com■ 주요 특징 : 최적화된 제품 배치, 어셈블리 맞춤 및 기능에 기반한 동적으로 디자인 구동 가능, 기존에 사용하는 판금툴과의 호환 가능, 유체 해석(CFD) 기능 추가, 고객의 요구에 맞는 3D 데이터를 직접 배치 및 조립 가능■ 공급 : 마루인터내셔널, 02-598-1623, www.maru.co.kr
설계 생산성 솔루션의 공급사인 IronCAD사는 가공 및 조립 분야의 고객들을 위한 개선 사항들이 포함된 IronCAD 2016(아이언캐드 2016) 릴리즈를 발표했다. 이들 주요 개선 사항들에는 판금 분야의 개선 사항들을 포함하여 지능적인 조립 규칙들을 제공하는 향상된 스마트 디자인 기능들이 추가됐다.
새로운 판금 개선 사항들은 속도와 쉬운 사용법 및 이미 널리 알려진 준비된 스마트 eBehavior 동작들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가적으로 새로운 스케치 벤드 명령을 가진 보다 복잡한 벤딩 가공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고객사나 공급사에서 제공되는 판금 데이터를 임포트하여 마치 IronCAD 고유의 판금처럼 수정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기존에 사용하는 판금 툴들과의 폭 넓은 호환성도 함께 제공한다. 외부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러한 기능은 기존의 워크플로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IronCAD를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함께 고도의 생산성을 제공한다. 또한 더욱 강력해진 벤드 핸들링 및 정확한 판금 가공을 위한 개선된 프로파일 로프팅 등은 IronCAD 사용자들로 하여금 더욱 정교하고 복잡한 판금 가공 작업을 보다 쉽고 빠르게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IronCAD 2016은 또한 Smart eBehavior와 같은 새롭고 진일보된 스마트 디자인 툴들을 제공하여 최적화된 제품 배치, 어셈블리 맞춤 및 기능을 기반으로 동적으로 디자인을 구동할 수 있도록 스마트한 디자인 능력을 제공한다. 파이핑, 알루미늄 프로파일, 각종 조립 자재에서부터 FA용 표준 부품 및 조립 라인에 이르기까지 조립/배치 시스템은 전형적으로 파트 레벨에서부터 조립 규칙과 변수들을 구축하며 이는 여러 가지 변이들을 가진 복잡하면서 정교한 엔진과도 같다. IronCAD의 Smart eBehavior는 각 파트들이 어셈블리 레벨에서 실제 어떻게 배치 및 조립되는지를 기반으로 엔지니어들이 작업할 수 있도록 규칙과 변수들을 지원할 뿐 아니라, 영업 부서 또는 고객들 또한 이러한 IronCAD 데이터를 라이트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즉, 엔지니어들이 내재된 규칙에 따라 사이즈 조정 및 조립 위치 이동이 자동적으로 지원되는 지능적인 파트들을 구축하여, 설계 뿐 아니라 영업팀, 대리점 및 고객들까지를 포함하는 Smart eBehavior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IronCAD의 카탈로그 시스템은 다양한 전형적인 컴포넌트들을 새로운 제품 디자인에 손쉽게 드래그 앤 드롭을 이용하여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디자인 프로세스를 가속시켜준다. 영업팀과 대리점 또는 고객들은 고객의 요구에 맞도록 이들 3D 데이터를 직접 배치 조립할 수 있으며, 새로운 변경이나 제안을 제시할 수도 있다. 아울러 보다 빠른 제조 과정을 위하여 IronCAD의 상호 교환 프로세스는 엔지니어링 팀으로 전달된 모든 데이터를 실제 제조 데이터로 전환하여 보관한다.
IronCAD를 위한 유한 요소 해석 툴인 통합된 Multi-Physics는 보다 빠른 솔버,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피드백을 위한 더 나은 경계조건 및 원치 않는 작은 지오메트리를 자동으로 걸러 내주는 새로운 메시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리포트 기능이 추가되어 해석 결과에 대한 유의미한 리포트를 팀과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새로이 유체 해석(CFD)도 옵션으로 추가됐다. 이를 통하여 업계에서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응력, 열, 전기 및 유체와 같은 종합적인 유한 해석이 가능해졌다.
개발사인 IronCAD LLC의 인터내셔널 마케팅 분야 Cary O’Connor 부사장은 “이번 2016 릴리즈는 특히 가공 및 조립 분야의 기계 설계 디자이너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의미의 개선들이 제공되었으며, 설계 프로세스에서의 전반적인 생산성 향상 뿐 아니라 영업, 대리점 및 고객 등 관련 부문에서 라이트 포맷으로 보다 쉽게 3D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온-사이트 조립/배치 및 견적으로 고객의 요구를 실시간 반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종 안을 곧바로 엔지니어링 부서로 피드백시킬 수 있는 Smart eBehavior 환경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5-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