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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쇼핑"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967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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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디스크, 고속 스토리지 설루션 ‘WD 블루 SN5100 NVMe SSD’ 출시
  샌디스크가 https://shop.sandisk.com/ko-kr 크리에이터와 전문가의 AI 기반 워크플로 및 콘텐츠 제작을 한층 빠르게 지원하는 차세대 NVMe SSD ‘WD 블루 SN5100 NVMe SSD’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PCIe Gen4 기반의 이번 신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약 30% 향상된 속도를 제공해, 고해상도 영상·이미지 등 대용량 애셋의 편집, 렌더링, 파일 전송 작업을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WD 블루 SN5100 NVMe SSD는 샌디스크 BiCS8 QLC CBA NAND 기술로 설계돼 4K·8K 영상과 큰 규모의 프로젝트 폴더 작업도 매끄럽게 지원한다. 기존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물론 신규 워크스테이션 구축에도 적합하며, 사용자는 더 빠른 제작 속도와 넉넉한 저장 공간, 안정적인 멀티태스킹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5년 제한 보증도 제공된다. 새로운 WD 블루 SN5100 NVMe SSD는 BiCS8 QLC 3D 낸드와 CBA(CMOS Bonded to Array) 기술을 기반으로, 1TB~2TB 모델에서 최대 7100MB/s의 읽기 속도를 제공한다. SANDISK nCache 4.0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응답성을 높이고, 대용량 파일이나 프로젝트 폴더도 빠르게 복사할 수 있다. 또한, 500GB부터 4TB까지 다양한 용량 옵션을 제공해 대규모 프로젝트를 위한 저장 공간을 지원한다.   샌디스크 WD 블루 SN5100 NVMe SSD는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국내 소비자 권장 가격은 용량에 따라 500GB 11만 원, 1TB 16만 5000원, 2TB 33만 원, 4TB 66만 원이다.
작성일 : 2025-10-30
인텔, 최신 AI PC 기능/애플리케이션 체험 공간 ‘인텔 서울 팝업 스토어’ 오픈
인텔은 연말 시즌에 맞춰 AI 경험을 소개하는 ‘인텔 팝업 스토어’를 강남역 오퍼스 407에 론칭하고, 11월 1일부터 한 달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텔 팝업 스토어는 서울을 비롯해 뉴욕, 런던, 뮌헨, 파리 등 전 세계 5개 도시에서 한 달간 운영하는 쇼케이스의 일환으로,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서울 강남에서 오픈한다. PC 제조사에서 주요 유통 채널까지 인텔의 글로벌 파트너인 삼성, LG, 에이서, 에이수스, 델, HP, MSI, 마이크로소프트는 물론 국내 주요 유통 채널인 쿠팡, G마켓, 네이버쇼핑과 함께 진행하며, 국내 데스크톱 브랜드인 포유컴과 퍼플랩도 참여한다. 이 곳에서는 인텔 AI PC 기반의 새로운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등 스마트한 AI 경험들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팝업 기간동안 쿠팡, G마켓, 네이버쇼핑 등에서 프로모션하는 제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다.      10월 29일 기자간담회에서 인텔의 최고 매출책임자 및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총괄인 그렉 언스트(Greg Ernst) 부사장은 인텔 글로벌 팝업스토어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를 포함한 클라이언트 제품 전략을 공유했다. 인텔은 2023년 첫 번째 AI PC를 선보이고 제품 라인업을 계속 확장해 나가는 한편, 350개 이상의 ISV와 협력해 약 500개의 고유한 AI 기능을 개발하면서 AI PC 분야를 이끌고 있다. 이어진 인텔 파트너 세션에서는 지지큐, 한컴, 업스테이지에서 AI PC용 애플리케이션 소개 및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업스테이지의 최홍준 부사장은 Solar LLM 모델로 클라우드 연결 없이도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는 온디바이스 AI 구현 사례를, 지지큐의 이용수 대표는 게임용 AI 코칭 서비스를, 한컴 김연수 대표는 공공 부문 시장을 공략할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어시스턴트를 소개했다. 또한 인텔과의 협업에 대해 공유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활용해 생산성과 성능을 높일 수 있는 PC 경험을 소개했다. 인텔의 그렉 언스트(Greg Ernst) 세일즈 마케팅 그룹 총괄은 “연말 시즌을 맞아 한국의 주요 유통 채널 및 기술 파트너들과 함께 한국 소비자들에게 AI 기반 경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AI는 우리 모두에게 놀라운 일상의 경험을 선사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인텔과 파트너사가 창작, 게임, 업무, 학습, 소통을 위한 새로운 방식을 어떻게 구현하고 있는지 직접 체험해 볼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은 인텔에게 빠르게 기술을 받아들이는 소비자와 핵심 기술 파트너를 연결해 주는 중요한 거점이다. 인텔이 제공하는 AI PC의 혁신적인 잠재력을 한국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25-10-29
SAP, 핌즈와 MOU 맺고 이커머스 산업의 클라우드 ERP 확산 가속화 추진
SAP코리아는 쇼핑몰 통합관리 설루션 이지어드민을 운영하는 핌즈와 마케팅 및 영업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SAP코리아가 이커머스 산업 내 클라우드 ERP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 고객 발굴, 영업 협업을 통해 SAP의 지능형 ERP 설루션인 ‘SAP S/4HANA Cloud ERP ’의 보급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지어드민은 2004년 설립된 1세대 쇼핑몰 통합관리 설루션으로, 쿠팡, 11번가, 스마트스토어, 쇼피파이, 알리익스프레스, 쇼피 등 국내외 주요 판매 채널을 연동하며 1만여 개 이커머스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주문 수집부터 송장 출력, 배송, 재고관리, 고객 서비스(CS)까지 쇼핑몰 운영 전반을 자동화 및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SAP코리아는 재고·물류·재무·판매 등 전사적 데이터 통합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재, 도소매, 이커머스 업계 고객을 대상으로 SAP S/4HANA Cloud ERP 기반의 디지털 운영 혁신을 제안할 계획이다. 특히 ERP 및 쇼핑몰 통합 운영의 복잡한 과제를 가진 중소·중견 기업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AP코리아의 강지훈 중견/중소기업 고객 사업부문장은 “이번 제휴는 이커머스 기업 고객들이 겪고 있는 운영 복잡성과 IT 거버넌스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한 시도”라면서, “양사 협업을 통해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ERP 확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핌즈의 황선영 대표이사는 “이커머스 시장이 고도화되면서 IT를 활용한 문제 해결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SAP코리아와의 이번 MOU가 이커머스 기업들의 IT 통합을 지원하고 나아가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5-09-09
[신간] 구스마일의 월 1,000만 원 버는 유튜브 첫걸음 가이드북
구스마일(구태한) 지음 / 1만 9000원 / 한빛미디어   평범한 가장에서 2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거듭난 구스마일(구태한)의 성공 노하우가 담긴 《구스마일의 월 1,000만 원 버는 유튜브 첫걸음 가이드북》이 출간됐다. 이 책은 특별한 기술이나 자본 없이 오직 휴대폰으로 유튜브를 독학해 월 1,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달성한 저자의 검증된 전략을 체계적으로 담아냈다. AI 활용으로 얼굴·목소리 노출 없이 시작하는 유튜브 이 책은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챗GPT를 이용해 콘텐츠 아이디어와 대본을 구상하고, AI 프로그램으로 자막 생성, 컷 편집, 더빙까지 손쉽게 해결하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얼굴이나 목소리를 노출하지 않고도 유튜브 채널 운영이 가능하며, 영상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게 했다. 실패를 줄이는 검증된 성공 전략과 마인드셋 이 책은 단순히 기술적인 정보만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저자가 직접 겪은 실패와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채널 운영 방법을 알려준다. 조회수와 같은 단기적인 데이터에 연연하지 않고 꾸준함으로 채널을 성장시키는 마인드셋을 강조했다. 또한, 유튜브 광고 수익 외에 외주 광고, 유튜브 쇼핑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구축하는 전략적인 접근법도 제시했다. 초보 유튜버를 위한 맞춤형 실전 가이드 이 책은 유튜브 시작을 망설이는 예비 유튜버와 채널 성장 정체기로 고민하는 초보 유튜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저자의 강연 현장에서 나온 생생한 질문과 답변을 담은 '초보 유튜버를 위한 Q&A' 코너와 채널 운영에 관한 추가 조언을 담은 '구스마일의 돈 버는 유튜브 실천 노트'를 수록해 독자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했다.  
작성일 : 2025-08-20
메타휴먼 5.6 : 디지털 휴먼의 제작 워크플로 향상 및 생태계 확장
개발 및 공급 : 에픽게임즈 주요 특징 : 언리얼 엔진 통합 및 워크플로 간소화, 새로운 파라메트릭 보디 시스템, 신규 언리얼 엔진 의상 애셋, 고퀄리티 실시간 애니메이션 및 오디오 기반 애니메이션 제작 향상, 다양한 DCC 툴을 위한 플러그인 및 스타터 키트 모음 등   혁신적인 디지털 휴먼 툴세트인 메타휴먼(MetaHuman)이 얼리 액세스를 종료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새 버전을 출시했다. 에픽게임즈는 메타휴먼 5.6 출시를 통해 주요 기능을 새롭게 제공하는 한편, 메타휴먼의 활용 범위를 넓혀주는 새로운 라이선스 옵션과 통합 기능을 도입했다. 이제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언리얼 엔진에 통합되어 향상된 퀄리티는 물론 얼굴, 체형, 의상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제작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역시 업데이트되어 거의 모든 카메라 또는 오디오로 실시간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그림 1. 이미지 출처 : ‘메타휴먼 시즐릴 | 언리얼 페스트’ 영상 캡처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언리얼 엔진에서 메타휴먼 제작 메타휴먼 크리에이터가 이제 언리얼 엔진에 통합되어 크리에이터로부터 많은 요청을 받았던 기능을 제공한다. 더 이상 인스턴스를 기다리거나 제한된 세션 시간을 신경 쓸 필요가 없으며, 익스포트 과정이 신속한 어셈블리 단계로 대체되어 반복 작업이 더 빠르고 쉬워졌다. 파이프라인을 관리해야 하는 스튜디오의 경우 메타휴먼 크리에이터(MetaHuman Creator), 메타휴먼 애니메이터(MetaHuman Animator), 메시 투 메타휴먼(Mesh to MetaHuman)이 이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되면서, 캐릭터 제작 워크플로가 간소화되고 로컬 애셋 관리가 한층 유연해지는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툴의 풀 소스 코드 액세스가 제공되어 캐릭터 제작 파이프라인의 필요에 맞춰 툴을 확장하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자동 리깅과 텍스처 합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로컬 에디터 내 제작 워크플로가 향상된다.   그림 2. ‘Creator your MetaHumans’ 영상 캡처(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새로운 파라메트릭 보디 시스템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의 직관적인 페이스 제작 툴이 이제 보디 제작에도 확장됐다. 새로운 파라메트릭 보디 시스템은 광범위한 실제 스캔 데이터를 바탕으로 거의 무한대로 사실적인 체형을 생성할 수 있으며, 페이스 제작 때와 마찬가지로 스컬프팅하고 결합할 수 있다. 또한 키, 가슴, 허리, 다리 길이 등 다양한 신체 치수를 조정하거나 제한할 수 있어, 온라인 패션 쇼핑 등 다양한 용도에 맞춰 특정 비율의 메타휴먼을 제작할 수 있다.   그림 3. ‘MetaHuman body editing’ 영상 캡처(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새로운 언리얼 엔진 의상 애셋 실제 사람처럼 메타휴먼도 의상이 필요하다. 그 선택의 폭 역시 넓을수록 좋다. 이제 DCC 앱에서 사실적인 메시 기반 의상을 제작하고, 새로운 언리얼 엔진 의상 애셋을 사용하여 메타휴먼을 위한 전체 의상 세트를 생성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의상을 통합된 의상 애셋으로 구성할 수 있다. 다양한 신체 사이즈와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의상 애셋을 미리 제작할 수 있으며, 이는 캐릭터의 체형에 따라 자동으로 크기가 조정되므로 모든 신체에 맞는 의상을 생성한다. 의상은 메타휴먼 형식으로 패키징하여 팹 마켓플레이스와 제3자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기성 메타휴먼 의상의 폭이 더욱 넓어진다.   그림 4. ‘MetaHuman clothing’ 영상 캡처(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향상된 비주얼 퀄리티 메타휴먼은 최고의 퀄리티와 사실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메타휴먼 데이터베이스의 실제 스캔 데이터가 확장되어, 더욱 다양한 캐릭터 메시 셰이프와 텍스처를 제공한다. 또한 스캔 데이터의 캡처 및 처리 기능도 향상되어 잡티와 같은 디테일까지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그 결과,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로 더욱 실감 나는 얼굴 텍스처를 구현하고 한층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메시 투 메타휴먼을 사용하면 임포트한 메시나 캡처된 영상과 더욱 일치하는 메타휴먼을 만들 수 있다.   그림 5. 이미지 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웹캠과 스마트폰으로 제작하는 고퀄리티 실시간 애니메이션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웹캠과 다양한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노 카메라로 배우의 연기를 캡처하고 언리얼 엔진에서 실시간으로 메타휴먼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다. 기존에 지원되던 스테레오 HMC와 아이폰뿐만 아니라 이제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포함해 언리얼 엔진 라이브 링크와 연동되는 모든 카메라를 지원한다. 실시간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라이브 공연이나 즉각적인 피드백이 필요한 촬영 현장에서도 메타휴먼은 배우와 완벽하게 동기화된다. 오프라인 작업 역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적합한 환경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그림 6. ‘MetaHuman real-time animation’ 영상 캡처(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향상된 오디오 기반 애니메이션 이제 오디오만으로 리얼타임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어, 라이브 연기를 더욱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는 오디오 화자의 감정을 분석해 더욱 실감 나는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수동으로 조정해 특정 상황에 맞게 공감할 수 있는 메타휴먼의 연기를 제작할 수 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는 오디오 기반 연기에 실제와 같은 머리 움직임까지 구현하여 더욱 사실적인 결과물을 즉시 만들어 낸다. <그림 7>은 감정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는 오디오 기반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윗줄은 왼쪽부터 행복, 슬픔, 혐오를, 아랫줄은 왼쪽부터 화남, 놀람, 두려움을 나타낸다.   그림 7. ‘MetaHuman audio-driven animation’ 영상 캡처(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어디에서든 활용할 수 있는 메타휴먼 메타휴먼을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다른 엔진이나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언리얼 엔진 EULA에 새로운 라이선스 옵션이 추가돼, 이제 메타휴먼을 더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라이선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확장된 메타휴먼 에코시스템에는 다른 디지털 콘텐츠 제작 툴의 플러그인 및 스타터 키트 모음이 추가되고 있으며, 여기에는 팹 마켓플레이스 통합도 포함된다.   마야용 메타휴먼 이번 메타휴먼 5.6 출시를 통해 3래터럴의 모든 파이프라인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리깅 전문가는 마야(Maya)용 메타휴먼을 사용해 캐릭터의 표정을 세밀하게 조정하고 더욱 사실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메타휴먼 툴 및 워크플로와의 호환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동시에 마야의 메시 편집 툴세트와 스컬프팅 툴로 메타휴먼 메시를 직접 조작해, 메타휴먼 데이터베이스의 제한을 넘어 독특한 스타일라이즈드 캐릭터나 유사 인간형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다.   그림 8. ‘MetaHuman for Maya’ 영상 캡처(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그룸 아티스트는 이 플러그인으로 마야의 기존 XGen 시스템에서 생성한 메타휴먼 호환 그룸을 Alembic 파일로 익스포트할 수 있다.   후디니용 메타휴먼 후디니(Houdini)의 프로시저럴 툴세트를 활용해 메타휴먼을 위한 포니테일, 매듭, 둥근 올림머리, 땋은 머리, 도넛형 헤어와 같은 복잡한 헤어 스타일을 제작할 수 있다. 후디니용 메타휴먼 플러그인 및 스타터 키트로 후디니에서 메타휴먼 호환 그룸을 생성하고, Alembic 파일 포맷을 통해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해 메타휴먼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그림 9. ‘MetaHuman for Houdini’ 영상 캡처(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팹에서 만나는 메타휴먼 모든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디지털 애셋을 검색, 공유, 구매 그리고 판매할 수 있는 에픽의 오픈 마켓플레이스인 팹(Fab)과 제3자 마켓플레이스에서 메타휴먼과 의상, 그룸 등 메타휴먼 호환 액세서리를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다. 5.6 이상의 버전에서 생성된 모든 메타휴먼은 동일한 공통 표준을 준수하기 때문에 여러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의상, 그룸을 재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로써 누구나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메타휴먼과 메타휴먼 호환 액세서리의 종류와 범위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메타휴먼을 프로젝트에 더욱 빠르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림 10. ‘MetaHuman on Fab’ 영상 캡처(출처 :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5-08-04
보컨셉, 다쏘시스템 설루션으로 가구 구매·판매 경험 혁신
다쏘시스템은 합리적인 프리미엄 가구를 제공하는 기업인 보컨셉(BoConcept)과 5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전 세계 65개국의 보컨셉 고객에게 새로운 3D 공간 설계 및 가구 커스터마이징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보컨셉은 고객 구매 여정 전반에 걸쳐 다쏘시스템의 3D 공간 설계 도구인 ‘홈바이미(HomeByMe)’와 제품 구성기를 통합한다. 이를 통해 가상과 현실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유연한 쇼핑 경험을 구현하며, 고객에게 영감, 라이프스타일, 개인화, 협업, 품질, 효율성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홈바이미를 통해 보컨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한다. 고객은 자신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가구를 자유롭게 맞춤 구성할 수 있으며, 빠른 배송을 가능케 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다. 이로써 보컨셉은 자사 디자이너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디지털 환경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이 자신만의 공간을 창조하는 여정을 지원해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홈바이미는 누구나 직관적으로 3D로 인테리어를 설계할 수 있는 3D 공간 플래너와, 웹 기반의 가구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판매자와 고객은 가구의 색상, 소재, 크기를 선택 및 변경하고, 고해상도의 버추얼 트윈으로 결과를 미리 시각화할 수 있다. 고객은 보컨셉의 전 세계 300여 개 매장에서 판매자와 협업하며 디자인을 완성하고 주문 제작형 가구를 구매할 수 있으며, 보컨셉은 고객과의 설계 과정에서 더 밀접한 연결을 통해 시간 소요가 큰 수작업 프로세스를 줄이고, 공급망에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전달함으로써 전체 프로세스를 신속히 진행할 수 있다. 보컨셉의 소렌 한센(Søren HANSEN) IT 총괄은 “개인화와 개성 있는 스타일, 그리고 자택 내에서의 자기 표현은 강력한 디지털 경험과 빠른 배송을 원하는 고객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다쏘시스템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구매 여정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유연한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와 업계 최고 수준의 주문 제작 맞춤형 가구를 제공하겠다는 보컨셉의 의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홈바이미 설루션은 가구 구매 및 판매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진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쏘시스템의 아나벨 쇼사(Annabel CHAUSSAT) 3DVIA CEO는 “고객이 꿈꾸는 공간을 상상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받아들이는 유통업체들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버추얼 자산은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유럽인의 34%가 다음 가정용 가구 구매 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고 답한 지금, 보컨셉은 홈바이미를 통해 이러한 트렌드에 대응하고 업계 리더로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5-07-01
성수에서 열린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5’ 팝업
국내 유튜브 생태계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인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5’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며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스페이스 S50에서 팝업과 라이브쇼 형태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오프라인 확장과 팬과의 밀착 소통을 위해 유튜브가 국내에서 처음 시도한 현장 중심 팝업 페스티벌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스페이스 S50 내부에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개성과 세계관을 반영한 ▲촬영 스튜디오 체험존 ▲굿즈 판매존 ▲AI기술 체험존 ▲유튜브 쇼핑/쇼츠 부스 ▲팬미팅 공간 등 총 5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크리에이터 존’은 뷰티(이사배), 푸드(히밥), 키덜트(잠뜰), 패션(깡스타일리스트), 애니메이션(빵빵이의 일상) 등 장르를 넘나드는 크리에이터들의 실제 콘텐츠 제작 공간을 정교하게 구현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관람객들은 이들이 직접 사용하는 소품, 브랜드 제품, 연출 기획까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구글 유튜브는 이번 팝업을 통해 자사 서비스의 최신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쇼핑/쇼츠 존’에서는 크리에이터 브랜드 상품을 QR코드로 스캔해 온라인으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능과, 유튜브 쇼츠 콘텐츠를 제작·편집할 수 있는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 MWC 2025에서 공개한 자체 AI 기술 ‘ixix(익시)’ 체험존을 운영했다. ‘AI 컬러 스타일리스트’, ‘AI 스팸 탐지 통화 앱’, ‘딥보이스 판별 기능’ 등 AI 기반 서비스는 팬페스트 현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끌었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침착맨, 곽튜브, 육식맨, 너덜트, 수마일, 벽돌할아버지, 세진, 주땡쓰, NICKY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밋앤그릿’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일부 크리에이터는 현장에서 간단한 콘텐츠 시연과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유튜브 APAC 마케팅 총괄 박현욱 부사장은 “이번 팝업은 팬과 크리에이터가 한 공간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하는 새로운 형태의 실험이며, 유튜브가 지향하는 커뮤니티 중심 문화의 실현”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라이브쇼’는 6월 15일 KBS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인기 크리에이터와 K팝 아티스트(NCT WISH, KiiKiii 등)의 합동 공연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작성일 : 2025-06-15
레노버, 전국 대형마트로 태블릿 판매 채널 확대
한국레노버가 태블릿 판매 채널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각지의 대형마트에서도 레노버 태블릿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에 포함되는 주요 제품은 레노버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태블릿 ‘아이디어 탭 프로(Idea Tab Pro)’다. 아이디어 탭 프로는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와 구글 제미나이(Google Gemini) 등 AI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12.7인치 3K 디스플레이와 미디어텍 디멘시티 8300으로 시스템 성능을 강화해 레크리에이션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레노버 아이디어 탭 프로   한국레노버는 제품을 제공하는 주요 대형마트를 확장하며 국내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6월 12일 평택에 새롭게 오픈하는 창고형 대형마트에서는 ‘요가 탭(Yoga Tab)’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태블릿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아이디어 탭 프로’를 포함해 게이밍 특화 태블릿 ‘리전탭 Y700 3세대’, 온디바이스 AI 태블릿 ‘요가 탭 플러스 AI’, 보급형 안드로이드 태블릿 ‘탭 M 시리즈’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코스트코를 비롯한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레노버 태블릿은 전국 노브랜드 매장 150개 지점, 트레이더스 23개 지점, 일렉트로마트 3개 지점, 하이마트 전 지점, 코스트코 매장 17개 지점, 그리고 용산 전자상가에 입점되어 있다. 또한,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국레노버는 사용자 편의를 강화하고 부담은 줄이는 프리미엄 사후 서비스도 제공한다. 태블릿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1년간 지원되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를 통해 과실로 인한 파손에도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365일, 24시간 상시 대기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전화, 이메일, 채팅 등을 통해 최적의 설루션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도 1년간 받아볼 수 있다.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는 “폭넓은 고객층이 모이는 전국 각지의 대형마트 입점을 통해 프리미엄 모델부터 게이밍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더욱 가까운 일상 속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레노버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25-05-26
샌디스크, 빠른 속도의 PCIe Gen5 기반 고성능 SSD ‘WD_BLACK SN8100’ 출시
샌디스크가 PCIe Gen5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고성능 SSD ‘WD_BLACK SN8100 NVMe SSD’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WD_BLACK SN8100 NVMe SSD는 최대 14,900MB/s의 순차 읽기 속도와 최대 8TB의 용량을 지원하며 고성능 게이밍 환경, 콘텐츠 제작, 인공지능(AI) 기반 작업 등 다양한 환경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게임 그래픽의 발전과 고화질 4K∙8K 콘텐츠 수요 증가, 인공지능 기술의 확산 등으로 인해 게이머와 전문가들은 PC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토리지 설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WD_BLACK SN8100 NVMe PCIe Gen5 SSD는 속도와 안정성을 모두 갖춘 스토리지를 원하는 하드코어 게이머는 물론, AI 작업과 대용량 워크플로를 수행하는 전문가에게도 적합한 고성능 스토리지다. 특히 기존 샌디스크 PCIe Gen4 SSD 대비 전력 효율이 100% 이상 향상돼, 빠른 속도는 물론 효율적인 시스템 설계까지 지원한다.     WD_BLACK SN8100 NVMe SSD는 PCIe Gen5 기반 SSD 가운데 높은 수준의 전력 효율을 갖추었으며, 샌디스크의 최신 BiCS8 TLC 3D CBA 낸드 기술을 적용해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평균 소비전력이 낮고 발열 관리가 최적화돼 별도의 고가 냉각 장치 없이도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샌디스크는 히트싱크 탑재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WD_BLACK SN8100 NVMe PCIe Gen5 SSD 히트싱크 탑재 모델에는 양극 산화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의 슬림형 패시브 쿨링 설계가 적용돼, 별도의 전력 공급이나 팬 없이도 발열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RGB LED 조명이 기본 탑재돼 사용자의 조명 스타일이나 시스템 구성에 맞춰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샌디스크의 에릭 스파누트(Eric Spanneut) 디바이스 부문 부사장은 “WD_BLACK SN8100 NVMe SSD는 고성능 게이밍 환경, 콘텐츠 제작, AI 작업 등 다양한 환경에서 속도와 전력 효율을 모두 만족시키는 Gen5 스토리지 설루션”이라며, “사용자들이 고사양 게이밍 시스템 또는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을 구축해 한층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으로 게임을 즐기고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높은 품질을 요구하는 사용자에게도 최적의 스토리지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샌디스크 WD_BLACK SN8100 NVMe SSD 히트싱크 미탑재 모델은 5월 말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국내 소비자 권장 가격은 용량에 따라 1TB 38만 5000원, 2TB 55만 원, 4TB 99만 원이다. 8TB 모델과 히트싱크 탑재 모델은 올해 하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작성일 : 2025-05-14
[신간] 된다! 조회수 터지는 유튜브 쇼츠 만들기
최지영 지음 / 22000원 / 이지스퍼블리싱 <된다! 조회수 터지는 유튜브 쇼츠 만들기>는 특히 AI 도구를 활용한 영상 제작부터 수익화 전략까지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안내한다. 특히 유튜브 쇼츠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영상 촬영과 편집 경험이 없어도 브루(Vrew)와 챗GPT를 활용해 어떻게 영상을 기획하는지, 대본은 어떻게 작성하고, 편집까지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업로드하는 일련의 과정을 차근차근 제대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영상 콘텐츠 주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존 유튜브 채널 사용자들을 위해 인기 있는 주제 100가지를 제공해 주어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최적화하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비드아이큐(VidIQ)를 활용한 키워드 분석과 SEO 설정 방법을 통해 영상의 노출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되어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을 운영에 따른 수익화를 기대하고 있는데, 영상 중간에 등장하는 광고만으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유튜브 쇼핑, 제휴 마케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한 수익 창출 아이디어와 활용법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해 보자.
작성일 : 2025-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