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DB 코리아, 국내 비즈니스 성과 및 고객유치 현황 공유
몽고DB 코리아가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최근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성과 및 고객유치 현황을 공유했다.
2018년 설립된 몽고DB 코리아는 시장 진입 초기인 2019년 140여 곳이었던 국내 고객사 수를 작년 말 기준 450곳 이상으로 증가시키며 국내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몽고DB 코리아 신재성 지사장은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 팬데믹은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몽고DB의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는 기회로 작용했다”며 “특히 한국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 속도를 달성한 배경에는 개발자에게 어느 환경에서든지 구동될 수 있는 개발자 친화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신재성 지사장은 이날 더 나은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몽고DB 코리아의 향후 지원 및 비즈니스 방향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몽고DB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클라우드 등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최신 클라우드D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1년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금융, 공공 등 규제가 까다로운 산업군까지 지원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한국의 유수 기업 및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비즈니스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몽고DB의 대표 서비스인 아틀라스(Atlas)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플랫폼(Application Data Platform)으로 개발자가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관리 및 배포할 수 있게 한다.
몽고DB 코리아 김준 기술총괄상무는 “기존의 레거시 데이터 인프라 환경은 점차 다양해지는 서비스 개발 및 구축 환경에서 비용 및 시간의 비효율성을 초래한다”며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플랫폼은 최신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작업을 위한 통합 인터페이스로, 넓은 범위로 확장 가능한 워크로드와 통합된 검색 엔진,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유연한 데이터 보관을 지원하는 데이터 중심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설명했다.
작성일 : 202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