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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고객센터"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56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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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코, AI 기반 신기술 및 투자 계획 소개… “10억 달러 AI 펀드 마련”
시스코가 연례 행사인 ‘시스코 라이브 2024(Cisco LIVE 2024)’에서 자사의 전체 포트폴리오에 걸쳐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된 네트워킹, 보안, 가시성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솔루션은 고객이 전체 디지털 발자국(digital footprint)을 연결 및 보호하고 디지털 회복탄력성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가시성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시스코는 AI가 단지 ‘새롭게 부상한 기술적 터닝포인트’가 아니라, “전체 조직을 연결하고 보호하며 기업의 성장과 확장을 지원하고, 모두를 위한 포용적인 미래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회복탄력성의 원천”이라고 설명했다.   ▲ 시스코 라이브 2024에서 연설하는 시스코 척 로빈스 회장   시스코는 AI와 네트워킹을 결합해 더 쉬운 인공지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스코가 엔비디아와 함께 개발한 시스코 넥서스 하이퍼패브릭(Cisco Nexus HyperFabric) AI 클러스터는 AI 포드 및 데이터센터 워크로드를 한 곳에서 손쉽게 설계, 배포, 모니터링, 품질 보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계부터 검증된 배포, 모니터링, 품질 보증에 이르기까지 엔터프라이즈급 AI 인프라를 위한 모든 과정을 사용자에게 안내한다. 시스코 사우전드아이즈(Cisco ThousandEyes)에 탑재된 새로운 AI 네이티브 디지털 경험 어슈런스 기능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인터넷 네트워크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AI와 보안을 결합해 안전한 인공지능 사용을 지원하는 것 또한 시스코가 내세우는 주요 전략 중 하나이다. 시스코는 시스코 시큐리티 클라우드에 도입된 신규 기능을 통해 복잡하고 초 분산된 환경에서 안전하게 기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방화벽 인프라, 새로운 텔레메트리 소스, 뛰어난 네트워크 가시성 및 AI 네이티브 관리 아키텍처로 뒷받침되는 AI 보안 태세를 구축할 수 있다. 시스코는 AMD 펜산도 데이터 처리 장치(DPU)와 인텔 인프라 처리 장치(IPU)에 시스코 하이퍼쉴드(Hypershield)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기업들은 클라우드에서 데이터센터, 에지까지 AI 기반의 분산 보안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동시에 향상된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확보할 수 있다. 최근 스플렁크를 인수한 시스코는 이번 행사에서 신규 AI 어시스턴트와 스플렁크 로그 옵저버빌리티(Splunk Log Observability)의 기능을 시스코 앱다이나믹스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과 결합한 솔루션인 앱다이나믹스 로그 옵저버 커넥트(AppDynamics Log Observer Connect)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사용자는 이를 이용해 의미 있는 가이던스와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웹엑스 고객센터에 탑재된 새로운 기능은 기업이 대화형 셀프서비스 경험을 직접 설계 및 관리하고, 고객센터 상담원을 위한 AI 어시스턴트를 제공하며, 서드파티 버추얼 에이전트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엑스 스위트용 AI 어시스턴트는 조만간 모든 고객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IT 관리자는 웹엑스 컨트롤 허브(Webex Control Hub)에서 원격 기기 접근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시스코 스페이스 데스크 예약(Desk Reservation with Cisco Spaces)을 통해 사무 공간과 시스코 협업 기기를 쉽게 찾고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코의 척 로빈스(Chuck Robbins) 회장은 “시스코는 인프라와 데이터의 연결 방식, 기업 보호를 혁신하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으며, AI 시대에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알맞은 전략적 파트너”라고 전했다. 한편, 시스코 인베스트먼트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확장하기 위해 10억 달러(약 1조 37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AI 투자 펀드를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시스코는 고객 준비도, 컴퓨트 인프라, 파운데이션 모델, 모델 개발 및 트레이닝 등 여러 핵심 분야의 발전을 위해 기업용 대규모 언어 모델(LLM)로 유명한 캐나다의 인공지능 기업 코히어, 프랑스의 미스트랄 AI, 미국의 데이터 레이블링 스타트업 스케일 AI 등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 중이다.
작성일 : 2024-06-05
AWS, 업무용 생성형 AI 기반 어시스턴트 ‘아마존 Q’ 발표
아마존웹서비스(AWS)가 ‘AWS 리인벤트 2023’ 이벤트에서 업무용으로 설계돼 고객의 비즈니스에 맞춤화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어시스턴트인 ‘아마존 Q(Amazon Q)’를 발표했다. 고객은 아마존 Q를 사용해 긴급한 질문에 대한 관련성 높은 답변을 신속하게 얻고, 콘텐츠를 생성하며, 고객의 정보 저장소(repository)/코드/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기반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생성형 AI 채팅 애플리케이션은 기업 조직의 비즈니스, 데이터, 고객, 운영 및 직원이 수행하는 업무와 상호작용하는 상대, 사용하는 정보와 접근 가능한 정보에 대해 알지 못한다. 또한 처음부터 직원들이 일상 업무에서 안전하게 사용하는 데 필요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지 않다. AWS는 고객이 모든 직원이 생성형 AI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아마존 Q를 만들었다. 아마존 Q는 직원에게 정보와 조언을 제공해 업무를 간소화하고, 의사결정과 문제 해결을 가속화하며, 업무에서의 창의성과 혁신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기업 고객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아마존 Q는 기존 신원과 역할, 권한에 따라 각 개별 사용자에게 맞게 맞춤형 상호작용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Q는 비즈니스 고객의 콘텐츠를 기반 모델 학습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아마존 Q는 AWS를 기반으로 구축하고, 내부적으로 작업하며,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관리와 고객 센터 관리, 공급망 관리를 위해 AWS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생성형 AI 기반의 지원을 제공해, 모든 규모와 산업의 조직이 생성형 AI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마존 Q는 개발자와 IT 전문가가 AWS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구축, 배포, 운영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고객은 AWS 매니지먼트 콘솔의 대화형 인터페이스, 설명서 페이지, 자체 IDE, 슬랙(Slack) 또는 기타 타사 채팅 앱을 통해 아마존 Q에 액세스할 수 있다. 고객은 AWS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AWS 서비스 작동 방식을 조사하고, 솔루션을 설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고, 사용 사례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파악하기 위해 질문함으로써 답변과 지침을 얻을 수 있다. 아마존 Q는 질문에 따라 인용문과 출처 링크가 포함된 간결한 답변을 제공하며, 고객은 후속 질문을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워크로드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찾고, 시작을 위한 기본 단계에 대한 개요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고객은 아마존 Q를 비즈니스 데이터, 정보 및 시스템에 연결해 모든 것을 종합하고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직원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콘텐츠를 생성하고, 비즈니스와 관련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아마존 S3, 드롭박스, 컨플루언스, 구글 드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365, 세일즈포스, 서비스나우, 젠데스크 등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 소스를 위한 40개 이상의 기본 제공 커넥터와 내부 인트라넷, 위키, 런북 등을 위한 사용자 지정 커넥터를 구축할 수 있는 옵션을 통해 아마존 Q를 빠르고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아마존 Q가 연결된 모든 정보를 종합하고 고객이 자체 어시스턴트를 배포할 준비가 되면, 아마존 Q는 직원이 고객의 기존 인증 시스템을 사용해 접근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한다. 아마존 Q는 인증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용자, 역할, 액세스 권한이 있는 시스템을 파악하기 때문에 직원은 세부적이고 미묘한 질문을 하고 해당 사용자가 볼 수 있는 정보만 포함된 맞춤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직원들은 여러 데이터 소스에서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것을 아마존 Q에 질문할 수 있으며, 아마존 Q는 관련 콘텐츠를 종합하여 답변과 소스 링크를 공유한다. 또한 아마존 Q는 일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해 직원들이 블로그 게시물 생성, 문서 요약, 이메일 초안 작성, 회의 안건 작성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마존 Q는 고객이 제공한 소스 자료와 지식에 정확하고 충실한 답변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고객은 추가 관리 제어를 사용해 전체 주제를 차단하고 키워드를 사용해 질문과 최종 답변을 필터링할 수 있다. 관리자는 특정 직원이나 데이터 소스에 대한 특정 답변을 제한할 수도 있다.  아마존 Q는 현재 프리뷰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AWS는 아마존 Q를 여러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클라우드용 통합 BI서비스인 아마존 퀵사이트(Amazon QuickSight), 클라우드 고객센터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 공급망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AWS 서플라이 체인(AWS Supply Chain) 등이 있다. 아마존 커넥트를 위한 아마존 Q는 현재 사용 가능하며, AWS 서플라이 체인용 아마존 Q는 곧 출시될 예정이다. AWS의 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Swami Sivasubramanian) 데이터 및 AI 부문 부사장은 “데이터 우선 접근 방식과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기본 내장한 아마존 Q는 다양한 데이터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든, 고객이 작업하는 모든 곳에 생성형 AI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조직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생성형 AI 스택의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 강력하게 추가된다”면서, “AWS는 목적에 맞게 구축된 인프라, 도구, 애플리케이션 등 스택의 세 가지 계층 모두에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3-11-29
SIMTOS 2024, 특별전 참가유치 및 홍보에 주력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인 SIMTOS를 주최하는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이하 전시사무국)는 전시 개최 8개월을 앞두고 SIMTOS 2024의 5대 품목별 전문관 참가 신청 접수를 마무리하고,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M.A.D.E. in SIMTOS 2024)’의 참가유치 및 홍보활동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시사무국은 금속절삭 및 금형기술관, 소재부품 및 제어기술관, 툴링 및 측정기술관, 절단가공 및 용접기술관, 프레스 및 성형기술관 등 SIMTOS 2024의 5개 품목별 전문관의 평균 참가신청률은 7월 31일 기준으로 유치 목표 대비 99.4%를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이중 절단가공 및 용접기술관은 유치 목표를 크게 웃도는 참가신청 결과를 보여 접수를 마감하고, 참가를 원하는 업체를 상대로 대기 접수만 신청받고 있다. 특히 참가신청을 하반기로 미뤄놓은 업체들이 신청 접수를 서두르면서 다른 품목별 전문관 역시 조기 마감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여기에 더해 1전시장은 전시면적이 충분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 로비에 일부 부스를 운영하는 방안까지 고려 중인 만큼, SIMTOS 2024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조속한 시기에 참가신청을 완료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전시사무국은 전시 개최 8개월여 전임에도 불구하고 업체들이 이처럼 SIMTOS 2024 참가신청에 속도를 내는 가장 큰 이유는 ‘검증된 무역플랫폼’이라는 점이라고 밝혔다. 참관객의 90%가 의료, 자동차, 전기·전자, 반도체, 우주·항공, 가전, 조선, 중공업 등 생산제조 분야 종사자로 구성돼 있을 뿐만 아니라, 품목별 전문관에 생산제조 전 분야 수요·공급업체가 모두 참가해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또 SIMTOS 참가업체의 56.6%는 금속절삭, 금형, 기계가공, 공구, 절단가공, 용접 등과 관련된 ‘제조업체’이다.  이처럼 생산제조 수요와 공급의 가치사슬이 공유되면서 신규시장 개척부터 기존 고객과의 교류 네트워크 확대,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업체들로 하여금 SIMTOS 2024의 참가신청을 서두르게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SIMOTS 전시사무국은 품목별 전문관의 참가유치 활동을 마무리하고, SIMTOS 2024 기간에 새롭게 론칭하는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M.A.D.E. in SIMTOS 2024)’의 참가유치 및 홍보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M.A.D.E. in SIMTOS 2024는 생산제조업계 최대 이슈인 산업 디지털 전환 트렌드를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참가업체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특별전시회로, KINTEX 2전시장 7·8홀에 마련된다.  로봇, 적층제조, 스마트 제조장비, 디지털제조 복합시스템 관련 선도기업들은 일찌감치 특별전에 참가를 확정하고, 전시회를 통해 제조혁신 대응 방안을 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5개 품목별 전문관 참가업체들과 ‘공급-수요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는 특별전 참가업체들은 SIMTOS를 통해 다양한 수요산업으로 고객 네트워크를 확장할 전략을 세우고 있다. 전시사무국은 실현 가능한 ‘디지털제조 기술 및 솔루션’이 공유될 M.A.D.E. in SIMTOS 2024의 본격적인 유치 및 홍보활동을 위해 최근 전용 웹페이지를 오픈하고, 포털사이트에 키워드 및 콘텐츠 광고도 시작한다. 이와 함께 홍보 및 마케팅 관련 업무를 지원할 홍보협력사를 선정하고 SIMTOS 2024 고객센터 운영, 디지털 마케터 운영 등을 통해 참가업체 및 국내외 바이어 유치를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SIMTOS 2024는 내년 4월 1일(월) ~  5일(금)까지 일산 킨텍스 1, 2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작성일 : 2023-08-17
AWS,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 '아마존 커넥트'를 한국 리전에서 제공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가 AWS의 아시아 태평양(서울) 리전에서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커넥트는 간편한 사용과 확장을 지원하는 옴니 채널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이다. AWS는 기업이 기존 고객센터 시스템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음성, 채팅 및 작업 전반에 걸쳐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소개한다. LG전자와 SK텔레콤 등 국내 기업을 포함하여 전세계적에서 수만의 기업 고객이 하루 1000만 건 이상의 고객센터 문의 처리를 위해 아마존 커넥트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기존의 고객센터 기술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상담원의 재택 근무를 간편하게 도입하거나, 고객 수요와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장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아마존 커넥트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배포 및 관리를 요구하는 인프라스트럭처가 필요 없다. 그래서 문의량이 변화함에 따라 시스템 확장 및 축소가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또한, 사전에 탑재된 머신러닝(ML) 및 인공지능(AI) 기능을 기반으로 상담원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고, 보다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상담원이 고객과 실제로 소통하는 시간에 대해서만 비용을 청구하기 때문에 비용 효율 또한 높였다.   ▲ 이미지 출처 : 아마존웹서비스   한편, AWS는 아마존 커넥트 등의 서비스 지원을 위해 STT(음성 텍스트 변환) 서비스인 아마존 폴리(Amazon Polly)의 한국어 여성 ‘서연(Seoyeon)’ 음성을 출시하는 한편, IVR(대화형 음성 응답)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셀프 서비스 챗봇을 위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구축 서비스인 아마존 렉스(Amazon Lex)의 한국어 지원을 발표했다. 또한 AWS는 기업이 고객 대화의 감정과 맥락을 보다 잘 이해함으로써 기업 및 제품에 대한 주요 피드백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인 아마존 커넥트를 위한 콘택트 렌즈(Contact Lens for Amazon Connect)를 한국어로 출시했다.  AWS코리아의 함기호 대표는 “팬데믹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서비스에 대한 고객 기대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수 기업 고객이 아마존 커넥트와 같이 유연하고 확장이 손쉬운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기존 고객센터 솔루션을 신속하게 전환하고 있다”며, “AWS 서울 리전의 아마존 커넥트 출시를 통해 국내 기업이 고객센터 상담원의 근무 위치에 관계 없이 상황에 따라 일관된 수준의, 개인화된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0-28
한국공작기계협회, 'SIMTOS 2020 참가업체 워크숍' 개최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이하 협회)는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전문 전시회인 SIMTOS 2020 개최를 앞두고 11월 26일(화)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SIMTOS 2020 참가업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워크숍에는 200여 명의 참가업체 전시담당자들이 참가했다. 협회는 참가자들에게 차질 없이 전시회 참가를 준비하고 보다 쉽게 ‘자사의 전시회 참가’를 알릴 수 있도록 설명했다.  또한 협회는 참가신청 추진경과를 비롯해 현황에서부터 참가업체가 알아야 할 SIMTOS 2020 전시운영 지원서비스, 홍보 마케팅 지원,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 MM4U 바이어 상담회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협회는 생산제조기술, 수요산업트렌드, 비즈니스가 합쳐진 융합형 컨퍼런스를 통해 생산제조혁신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SIMTOS 2020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고객초청에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SIMTOS 2020에서는 디지털가공, 디지털트윈, 3D프린팅, 스마트제조 등을 주제로 78개 세션에서 18개 기조강연, 11개 특별강연, 26개 초청강연, 19개 전문강연, 4개의 좌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설명과 함께 컨퍼런스 강연 세션에서의 참가업체 부스 홍보와 자사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VIP 쿠폰 등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활용방법도 함께 설명해 관심을 모았다. 협회는 SIMTOS 2020 참가업체 홍보지원 사업 소개와 함께 참가업체가 함께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도 공유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자사 고객 초청을 위한 초대권 활용 방안, SIMTOS 고객센터 활용전략 등을 비롯해 홍보인쇄물, SNS홍보, 언론홍보 등 전시사무국과 참가업체가 함께 할 수 있는 사전 마케팅 방법 등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협회는 참가업체 수익극대화 및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할 SIMTOS MM4U의 활용방안 소개와 참가업체가 알아야할 기타 서비스 등도 안내했다. 기타 SIMTOS 2020에서 제공하는 무료셔틀버스, 무료주차장, 무궤도열차, 내부셔틀버스 등의 편의시설 운영 계획과 킨텍스 주요시설을 사전해 소개해 전시 실무 담당자에게 주요 정보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SIMTOS 2020이 2020년 3월 31일(화)부터 4월 4일(토)까지 5일간 킨텍스 1,2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라며, 남부지역 참가업체를 위해 11월 28일(목) 창원 CECO 전시장에서 2차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작성일 : 2019-11-27
한국가상현실,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 코비아키S 베타테스트 실시
  한국가상현실는 UHD 화질로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이 실시간으로 가능한 코비아키3의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버전인 ‘코비아키S’ 솔루션의 베타테스트를 10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VR 엔진이 새롭게 탑재된 코비아키S는 현재 서비스 중인 코비아키3의 편의성과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확실하게 보다 더 개선된 편의성과 기능 그리고 실시간 시뮬레이션 VR 화질을 UHD급으로 대폭 개선하여 별도의 시간지연 없이 디자인과 동시에 실제와 같은 UHD급의 퀄리티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따라서 디자인전문가가 아닌 초보자라 할지라도 코비아키S를 이용할 경우 전문가와 같은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UHD 화질로 HMD(Head Mount Display) 연동, 360VR 출력 등 요즘 대세인 VR 관련 부가기능을 기본 탑재하여 HMD를 이용하여 실제 공간을 돌아다니듯 VR공간을 체험할 수 있으며, 360VR 출력을 이용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코비아키S로 디자인된 작품을 고객 등 누구와도 공유할 수도 있다. 특히 코비온라인이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기반 인테리어 플랫폼인 ‘코비하우스’에 파일을 공유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상담 후 휴대폰 또는 태블릿 등의 휴대용 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매장에서 상담했던 인테리어 디자인을 업체로부터 공유받아 디자인을 확인하고 VR로 직접 체험하고 확인 할 수 있어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비아키S’는 현재의 트렌드인 고화질과 공유(SNS)와 소통이라는 화두를 제품에 듬뿍 담아 ‘현실과 닮은 고화질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과 공유하는 솔루션’으로서 미래지향적 가치를 지향하고자 하였다. 코비온라인은 2003년부터 서비스된 인터넷 기반의 SaaS 방식으로 제공되는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그램 서비스로 코비아키S 외에 주방가구, 시스템가구, 욕실 등을 전문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약 9500여개 인테리어 업체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사용 중이고,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등 다수의 기업도 고객상담용으로 코비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10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코비아키S 베타테스트는 코비온라인 유료회원 및 건축/인테리어관련 대학/기업 관계자만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은 코비온라인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전화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작성일 : 2019-10-14
SSG닷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AI 챗봇 서비스 구축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kr/)는 SSG닷컴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Chatbot Service)를 구축, 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SSG 닷컴의 챗봇은 배송, 취소, 환불, 이벤트, 교환/반품, 회원정보, 쇼핑통장(고객 포인트, 적립금), 영수증 관련 등 총 8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500개 이상의 고객 응대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내 상품 어디까지 왔어?”, “주문 취소할래”와 같은 단순 문의는 물론이고, 청구할인 카드나 이마트 휴무일 등과 같은 정보 문의에도 활용할 수 있다. 실제 SSG 닷컴 고객 문의 사항 중 간단한 유형의 질문이 전체의 24%에 달하는 만큼 이번 챗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고객 상담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챗봇을 통해 해결하지 못한 고객 문의는 숙련된 고객센터 상담사를 대화방에 초대해 즉시 전문 상담을 통해 응대할 수 있도록 단계별 서비스가 제공된다. SSG 닷컴의 챗봇 서비스는 신세계에서 오픈소스 기술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모델을 적용하여 개발하였다. 이 기술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가동된다. 고객 접점에서 사용자 요청을 1차 처리하는 부분에는 서버리스 기술인 애저 펑션 (Azure Function), 인공지능 트레이닝에 필요한 GPU 자원과 작업을 관리하는 기술은 애저 배치 AI (Azure Batch AI) 서비스, 사용자 질문의 의도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작업은 애저 PaaS와 도커(Docker) 기술 상에서 구현되었다. SSG 닷컴은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시스템으로 다운타임은 최소화하면서 빠른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다. 또한 서비스가 실시간으로 중지 없이 학습 배포 및 확장 운영이 가능해 개발 측면에서도 용이해졌다. SSG닷컴 한동훈 서비스기획 총괄 담당은 “챗봇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SSG닷컴의 자체적 기술을 통해 탄생한 AI서비스”라며, “많은 문의에 대한 신속한 처리로 고객 편의는 물론, 다각화 된 고객 문의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추후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도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SSG 닷컴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충족시켜줄 수 있는 선도적인 e-커머스 포털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커머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사업본부 최윤석 전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로 SSG닷컴이 소비자와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 마련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 며 “국내 기업들이 인공지능을 비롯한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18-05-17
새로텍, 스마트 패널 탑재한 대용량 레이드 스토리지 시리즈 출시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새로텍(www.sarotech.com)은 스마트 패널이 탑재된 인텔리전트한 대용량 레이드 스토리지 ‘프로레이드(PRORAID)’ 시리즈 중 ‘프로레이드 2베이(모델명 : PRORAID-20US6G)’와 ‘프로레이드 4베이(모델명: PRORAID-40US3)’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인 프로레이드(PRORAID) 시리즈는 제품 전면에 스마트 패널인 Multi-Function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여러 기능들을 바로 확인,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레이드 모드를 버튼 하나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PC 전원과 연동돼 PC를 끄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절전 효과가 높고, 강제대류(팬 내장) 과정을 거쳐 열을 효과적으로 제품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 내부 온도에 따라 팬의 속도를 조절해 주는 스마트 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핫 스왑 기능을 지원해 새로운 하드디스크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시리즈 중 ‘프로레이드(PRORAID) 2베이(모델명 : PRORAID-20US6G)’ 레이드 스토리지 시스템은 SATA 3(6Gbps) 컨트롤러 칩을 탑재해 USB 3.0과 eSATA에서 빠른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특히 UASP 기능으로 USB3.0의 속도를 극대화시켜 보다 빠른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최대 16TB(8TB x 2개)까지 지원하며, 레이드와 결합모드까지 4개(RAID0/1, Single, JBOD)의 레이드 모드를 지원한다.   ‘프로레이드(PRORAID) 4베이(모델명 : PRORAID-40US3)’ 레이드 스토리지 시스템은 USB 3.0, eSATA의 콤보 인터페이스를 탑재했고, 최대 32TB(8TB x 4개)까지 지원하며, 레이드와 결합모드까지 총 7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프로레이드(PRORAID) 시리즈는 내부 온도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내부 온도의 변화에 따라 스마트 팬이 동작하며, 이 스마트 팬은 자동/수동 모드 및 속도 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고속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로 인한 내부의 열을 강제 대류 시스템으로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다.   ‘프로레이드 2베이(모델명 : PRORAID-20US6G)’와 ‘프로레이드 4베이(모델명 : PRORAID-40US3)’는 견고한 알루미늄 재질에 생동감 넘치는 스마트 패널, 올 블랙컬러와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어떤 장소에 놓아도 튀지 않고 주변 환경과 안정감 있는 조화를 이룬다.   새로텍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프로레이드(PRORAID) 시리즈는 스마트 패널을 탑재하여 다양한 레이드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고, 스마트 팬 제어, 인터페이스 연결 상태, PC 전원 연동 기능,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동작, 에러 등 제품 전반적인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대용량 레이드 스토리지”며 “새로텍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용량과 인터페이스를 확장한 레이드 스토리지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고객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레이드 2베이(모델명 : PRORAID-20US6G)’ 및 ‘프로레이드 4베이(모델명 : PRORAID-40US3)’ 스토리지 시스템의 가격은 각각 8만9000원, 18만9000원이며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쇼핑몰 및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문의 : 새로텍 고객센터 1588-4154
작성일 : 2016-07-05
한국후지제록스, ‘2016 솔루션 세미나’서 기업 문서 보안 강화 방안 제시
한국후지제록스가 6월 14일 서울 정동에 위치한 한국후지제록스 본사에서 기업 문서 보안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주제로 ‘2016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최근 해킹이나 내부 정보 유출 사고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 기업들에게 최신 보안 이슈와 보안 강화 서비스 모델을 소개하고 자사 솔루션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사례를 공유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솔루션 세미나는 총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첫 번째 세션에서는 최신 보안 이슈를 공유하고 PC 및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모델을 소개하고, 두 번째 세션을 통해 기업의 문서 보안 강화는 물론 비효율적인 문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자사의 솔루션, 서비스를 활용한 실제 업무 프로세스 개선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더불어 마지막 세션은 문서중앙화를 통한 정보 보안 및 관리 모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한국후지제록스 장은구 전략사업본부 부사장은 “전자문서와 종이문서를 통한 정보 유출의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기업 내 보안에 대한 인식은 아직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정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문서보안 및 솔루션에 관심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 담당자들은 한국후지제록스 고객센터(1544-898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작성일 : 2016-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