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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창립자 & CEO
2018-06-01 1,300 26

건축 및 일반 산업분야에서도 언리얼 엔진의 영향력 높아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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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게임, 건축, 일반 산업 분야에서의 AR/VR 기술 접목이 증가하고 있다. 에픽게임즈의 VR/AR 기술 활용 계획에 대해 소개한다면


VR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다만,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이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유저를 끌어들이는데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VR 시장은 디바이스 성능이 좋아지고 있고,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저렴해지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AR의 경우 10~12년 후에는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AR 글래스가 등장하게 된다면 좀 더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실험 단계지만, 스마트폰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 것처럼 앞으로는 AR 기술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생각된다.


언리얼 엔진에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할 계획은 없는지


AI와 관련해서는 작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렌더링, 게임 플레이어와 관련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AI 기술은 게임 개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하여 레이 트레이싱 작업을 진행할 때 엔비디아의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모든 픽셀을 작업하지 않고, 일부 픽셀 작업만으로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 이처럼 렌더링 작업에서는 이미 AI 기술이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된다.


최근 에픽게임즈가 엔터프라이즈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향후 에픽게임즈의 비즈니스 계획을 소개한다면


언리얼 엔진은 모든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면 자동차의 경우 디자인이나 비주얼라이제이션(자동차 시각화 작업) 등에 많이 쓰인다. 과거에는 언리얼 엔진 4를 통해 자동차 비주얼라이제이션 작업을 진행했고, 제작된 차량으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리얼타임 렌더링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 품질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제작 과정의 효율성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언리얼 엔진은 건축 및 건설 분야에서뿐만 아니라 디자인이나 영상 제작 등의 산업 전 분야에서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이예지 yjlee@cadgraphics.co.kr


출처 : CAD&Graphics 2018년 6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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