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렌더링을 위한 단상(斷想)
렌더링이라는 단계는 3D 애니메이션과 VFX 아티스트들에게는 예전부터 그냥 버리는 시간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말 그대로 이 렌더링 과정에서는 아티스트의 예술적인 비전보다는 물리적으로 보이는 대로 최종 영상이 나오기 때문이다. 또한, 큰 규모의 렌더링은 프로덕션의 규모에 상관없이 항상 걸림돌이었다. 이러한 렌더링 처리에 대해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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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이라는 단계는 3D 애니메이션과 VFX 아티스트들에게는 예전부터 그냥 버리는 시간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말 그대로 이 렌더링 과정에서는 아티스트의 예술적인 비전보다는 물리적으로 보이는 대로 최종 영상이 나오기 때문이다. 또한, 큰 규모의 렌더링은 프로덕션의 규모에 상관없이 항상 걸림돌이었다. 이러한 렌더링 처리에 대해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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