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는 2017년부터 영구 라이선스 판매를 중단하고 기간제 라이선스(멤버십)를 채택했다. 또한 매뉴팩처링, AEC, 미디어&엔터테인먼트로 산업군을 나누어 필요한 제품만을 모은 콜렉션 제도를 도입했다.
이는 단순히 판매 방식이 변화한 것이 아니라 오토데스크가 앞으로 산업군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에 대한 변화와 클라우드를 전격적으로 활용할 계획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국내의 오토데스크 총판도 큰 변화가 있었다. 다우데이타는 ‘매뉴팩처링, AEC,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총 3개의 산업군의 제품을 맡아 처음으로 버티컬 총판에 나서게 된다.
이번 호에서는 오토데스크와 국내 총판사의 시장전망 및 비전을 소개하고, 파워유저들이 소개하는 주요 AEC 제품의 향상된 기능을 살펴본다.
Part 1. 오토데스크의 AEC 솔루션 전략과 비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새로운 전략과 기능 제시 / 롭 맥과이어
설계 지원 강화와 함께 시공 및 제작, 상세 설계까지 확장
레빗 2018
다우데이타 솔루션사업본부 조성준 상무
산업군의 경계를 허물고 폭 넓은 솔루션과 기술 제공
오토데스크, 새로운 오토캐드 2018을 사용자들에게 직접 선보여
설계 작업을 돕는 오토캐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Part 2. 파워유저가 소개하는 오토데스크 AEC 솔루션
레빗에서 여러 개의 시트를 빠르게 생성하는 방법 / 장동수
AutoCAD 2018의 새로운 기능을 알아보자 / 양승규
새로운 기능 추가로 버전 업, 오토캐드 시빌3D 2018 / 채재현
오토데스크 레빗 2017의 기능 활용법 / 조찬영
충 32 페이지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