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
  • 로그인
  • |
  • 장바구니
  • News
    뉴스 신제품 신간 Culture & Life
  • 강좌/특집
    특집 강좌 자료창고 갤러리
  • 리뷰
    리뷰
  • 매거진
    목차 및 부록보기 잡지 세션별 성격 뉴스레터 정기구독안내 정기구독하기 단행본 및 기타 구입
  • 행사/이벤트
    행사 전체보기 캐드앤그래픽스 행사
  • CNG TV
    방송리스트 방송 다시보기 공지사항
  • 커뮤니티
    업체홍보 공지사항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Q&A게시판 구인구직/학원소식
  • 디렉토리
    디렉토리 전체보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기계관련 서비스 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교육기관/학원 관련DB 추천 사이트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출판사업부 광고안내 제휴 및 협력제안 회사조직 및 연락처 오시는길
  • 고객지원센터
    고객지원 Q&A 이메일 문의 기사제보 및 기고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결제 업체등록결제
  • 쇼핑몰
유니티, 유나이트 2018에서 공개된 ‘MWU 어워즈 2018’ 우승작은?
2018-05-04 1,886 26
유니티코리아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 2018(UNITE SEOUL 2018)’에서 5월 3일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8(Made with Unity Korea Awards ‘18, 이하 MWU 코리아 어워즈)’ 네트워킹 파티를 열고 시상식을 진행해 우승작 및 부문별 인기 작품을 발표했다. 

MWU 코리아 어워즈는 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개발자 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진행한 시상식으로, 유니티로 제작된 부문별 우수 작품들을 선정하고 공개 투표를 통해 최고 인기작들을 시상하고 있다. 2018년 2월 12일부터 약 5주 동안 209건의 작품이 출품됐다.

영예의 우승은 겜브릿지의 ‘애프터 데이즈’에게 돌아갔다. 해당 작품은 총 투표수 15,349표 중 최다 득표를 얻어 최고상인 플래티넘상을 수상했다. 2015년 4월 발생한 네팔 지진 후 그곳에서 삶을 이어가야만 했던 시골 마을 커피 농부들의 이야기를 다룬 모바일 2D 어드벤처 게임으로, 매출 일부를 네팔 지진 피해 복구에 전달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게임이다. 득표수 2위 골드상은 엔랩소프트의 ‘AGE OF 2048’이, 3위인 실버상은 제이에스씨의 ‘카봇과 함께 떠나는 VR 수술실 탐험’이 각각 차지했다.

MWU_01.JPG
사진 1. MWU 어워즈 2018에서 플래티넘상을 받은 겜브릿지의 ‘애프터 데이즈’


유저들의 공개 투표로 선정된 총 9개 부문의 분야별 네티즌 인기작도 공개됐다. 버프스튜디오의 ‘마이 오아시스’(베스트 그래픽), SANBAE의 ‘로스트 케이브’ (베스트 기대작),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의 ‘DOJAGI: The Korean Pottery’(베스트 혁신), 케이트 테라피의 ‘Air Surfer’(베스트 XR), (주) 엔랩소프트의 ‘AGE OF 2048’(베스트 애즈), 자라나는 씨앗(주)의 ‘지킬 앤 하이드’(베스트 인디), DimArea Games의 ‘뷰포트’(베스트 학생), 겜브릿지의 ‘애프터 데이즈’(베스트 임팩트), 오빌리크 라인의 ‘Mad Runner’(베스트 에셋 활용)가 각각 뽑혔다. 또한 각 분야별 인기작 9개에 대한 트로피도 수여됐다.

또한 별도의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특별상의 주인공들도 발표됐다. 유니티 심사단 평가를 통해 선정된 Unity Prize는 지원이네 오락실의 ‘트릭아트 던전’이, 유니티 코리아의 공인 전문가 그룹인 유니티 마스터즈가 선정하는 Unity Masters Prize에는 어썸피그의 ‘Maze : Shadow of Light’가, 센트럴 투자 파트너스가 선정하는 특별상 VC Prize는 EOAG의 ‘얼음땡 온라인’이 선정됐다.

MWU_02.JPG
사진 2. MWU 어워즈 시상식이 진행된 유나이트 서울 현장 사진으로, 유나이트 서울 2018에서 진행된 MWU 어워즈 2018 시상식 모습

MWU_03.JPG
사진 3. 유나이트 서울 2018에서 진행된 ‘MWU 쇼케이스’ 현장 참가자들이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콘텐츠를 시연하거나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


한편 MWU코리아 어워즈 수상작들을 포함한 총 43개의 기업이 참가한 ‘MWU 쇼케이스’ 및 유니티 콘텐츠 쇼케이스도 성황을 이뤘다. MWU 어워즈 TOP 27에 오른 게임사의 작품들이 무상으로 부스를 제공받는 등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게임을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유니티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올해도 유니티 기반의 우수한 콘텐츠들이 대거 쏟아지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며, “유니티는 향후에도 국내 개발자들을 적극 지원하며 성공을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수 kspark@cadgraphics.co.kr


출처 : CAD&Graphics 2018년 5월호

  • kakao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달수있습니다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