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크 벤터, 빌헬름 옥터롭 지음 / 50,000원 / 에이콘출판사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5는 메타휴먼을 사용해서 현실적인 인간 캐릭처, 커스텀 소품, 환경과 결합해 상세한 영화 장면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이 책은 여러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영화 세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은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 책을 마치면 언리얼 엔진 5의 다양한 요소를 결합, 자신만의 영화와 시네마틱을 만들 수 있다.
블렌더의 기본 UI, 기능 등을 설명하면서 나만의 3D 에셋을 만들고 텍스처를 입힌다. 만들어진 에셋을 언리얼 엔진 5로 가져와 월드에 배치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또한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퀵셀 믹서(Quixel Mixer), 퀵셀 메가스캔(Quixel MegaScan)과 같은 툴을 사용해서 사실적인 인간과 월드를 만들고, 현실적인 라이팅을 위해 루멘을 사용할 때의 핵심 기술도 함께 다룬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언리얼 엔진 5의 시네마틱 장면에서 메타휴먼 생성, 커스터마이징 및 사용
◆ 블렌더와 퀵셀 믹서(Quixel Mixer)를 사용해 영화에 사용할 커스텀 3D 에셋 모델링과 텍스처링
◆ 퀵셀 메가스캔(Quixel Megascans) 에셋과 함께 나나이트를 사용해 3D 영화 세트 구축
◆ 컨트롤 릭 툴을 사용해 언리얼 엔진 5 내에서 캐릭터와 3D 에셋의 리깅 및 애니메이션
◆ 시퀀서에서 3D 에셋을 결합하고 최종 효과를 포함해 고품질의 영화 장면 렌더링
◆ 언리얼 엔진 5의 루멘 조명을 사용해 3D 영화 세트 조명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