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욱, 양영민, 오지후, 오지훈, H3ECO, 정병익, 조영조, 최돈현, 최승호 지음 / 42,000원 / 비엘북스
이 책은 차세대 게임그래픽을 위해 알아 두어야 할 AI 비주얼 테크닉에 대해 9명의 실무 그래픽 아티스트들의 수준 높은 AI 활용 정보들을 다루고 있다.
최근 광풍처럼 다가온 Mid Journey(미드저니)와 Stable Diffusion(스테이블 디퓨전)은 게임개발, 2D 및 3D 디지털 영상 산업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생성 AI 툴이다. 이 AI 툴을 이용하면 캐릭터, 배경, 이펙트 등의 그래픽 리소스 제작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아티스트가 일일이 수작업으로 그래픽을 제작해야 했지만, 이제는 AI가 실제로 인간 수준의 품질과 창의성을 가진 그래픽을 생성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고 있다. 2D, 3D 그래픽 분야에서도 복잡한 모델링, 텍스처링은 물론 캐릭터의 움직임, 표정, 자연스러운 연출 등을 생성할 수 있게 되어서 아티스트들이 반복적이고 소모적인 작업들을 줄이고 좀 더 창의적인 역량에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생성 AI 툴의 기능 소개보다는, 현직 2D, 3D 아티스트들이 게임그래픽, 컨셉& 일러스트, 건축CG, 디지털 영상 등의 실무 분야에서 효율적인 생성 AI 활용 방법에 대한 기본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어서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매일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새로운 AI 기술이 업데이트되고 있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는 기본적인 AI 툴들의 운용 방법 등을 차근차근 이해하게 된다면, 새로운 AI 기술에도 빠르게 대응하고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