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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안내] 마야도, 만화로 배우는 마야 리깅 테크닉
2018-05-04 2,275 26
이제 리깅(캐릭터 셋업)을 만화로 좀 더 쉽게 배워 보자. 
생각보다 쉽지 않은 리깅 작업, 만화책(?)이라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야마도(?)와 함께 리깅 작업을... 
야마도라고 하면 안되갔구나...' 

마야도, 만화로 배우는 마야 리깅 테크닉을 살짝 펼쳐 보자.

mayado.jpg

이 책은 만화라는 친근한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해 컴퓨터 그래픽 작업에서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는 마야(MAYA)의 복잡한 리깅 프로세스를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마야는 오토데스크에 만든 컴퓨터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로 애니메이션, 환경, 모션 그래픽, 가상현실 및 캐릭터 제작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책을 펼치면 CG 스튜디오의 신입 모델러가 회사 팀장에게 모델링 데이터의 검수를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mayado_02.jpg

마야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툴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새로운 툴로 변신이 가능하다. 하지만 마야의 내부 작동원리를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은 특히 노드 구조와 애트리뷰트를 시작으로 DAG와 조인트(Joint)와 같은 어려운 개념을 만화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마야도는 마야로 캐릭터 모델링 혹은 리깅 작업을 하는 애니메이터를 위한 필독서가 될 것이다. 특히 모델링 작업 후에 진행되는 전반적인 실무 프로세스를 만화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리깅이 고려된 모델링 작업이 얼마나 중요한 지도 알려주는 등 마야 입문자를 위한 책으로 안성맞춤이다. 물론 마야를 1~2년 정도 다뤄본 경험자라면 더 좋은 마야 리깅 테크닉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mayado_04.jpg


이 책의 원제목은 [THE ROAD OF MAYA]로 캐논카드, 건담 등과 같은 일러스트를 제작했고, 프리랜서 테크니컬 아티스트로, CG 컨설턴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에스케 요시노브(Eske Yoshinob)가 그리고 썼다. 우리말 번역은 오사카대학 의학연구과 조교수를 거쳐 현재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신동선 박사가 참여했다.

박경수 kspark@cadgraphics.co.kr


출처 : CAD&Graphics 2018년 5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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