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의 안전, 인프라 및 지리공간 사업부는 산업 시설, 공항, 병원, 엔터테인먼트 장소와 같은 복잡한 현장 운영을 위한 실시간 데이터 시각화 및 위치 인텔리전스 솔루션인 HxGN 스마트 사이트(HxGN Smart Sites)를 발표했다.
HxGN 스마트 사이트는 모든 유형의 실시간, 동적 및 정적 데이터를 시설과 운영의 3D 디지털 트윈으로 결합한다. 이 솔루션은 이질적인 데이터를 사용 가능한 정보로 전환하고, 중요한 인프라가 있는 폐쇄된 환경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상황 인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이미지 출처 : 헥사곤 웹사이트
HxGN 스마트 사이트는 CAD, BIM(빌딩 정보 모델링), ERP(전사적 자원 관리) 및 인력 시스템과 같은 다른 데이터 소스 및 시스템과 연결하여 복잡한 현장에 대한 전체적인 뷰를 제공한다. 고성능 인터랙티브 지도와 대용량 데이터의 시각화도 주요한 기능이다. 사용자는 확대/축소, 이동, 특정 기능 선택, 기초 데이터 쿼리 등을 통해 정보를 쉽게 찾고 맥락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HxGN 스마트 사이트는 기존 운영 시스템의 데이터를 쉽게 통합하고 융합함으로써 워크플로를 간소화한다. 이를 통해 운영의 안전성과 복원력을 극대화하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더 빠르게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헥사곤의 설명이다.
헥사곤에 따르면, HxGN 스마트 사이트의 파일럿 고객인 BASF는 데이터 통합, 시각화 및 분석을 위해 헥사곤의 Luciad 기술을 사용하여 구축한 솔루션을 HxGN 스마트 사이트로 확장했다. 앤트워프에 있는 BASF 공장은 벨기에에서 가장 큰 화학 생산 공장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BASF의 시설이다. 이 곳에는 360마일(약 580킬로미터)의 지하 파이프라인, 3500명의 직원, 50개의 생산 설비가 있다.
헥사곤 안전, 인프라 및 지리공간 사업부의 더크 와게만스(Dirk Wagemans) 커머셜 담당 부사장은 "복잡한 시설과 운영을 연결되고 통합된 환경을 갖춘 스마트 사이트로 변모시키는 HxGN 스마트 사이트의 가치는 그 이름에 있다"면서, "BASF가 이 기술을 성공적으로 사용한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아무리 규모가 크거나 복잡하더라도 현장을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면 완전한 상황 인식이 핵심"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