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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 테크놀로지스, 판매 보상 지원 범위 넓힌 ‘2025 파트너 프로그램’ 발표
2025-02-09 581 0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AI, 스토리지, PC, 워크스테이션, 네트워킹 등 주요 사업 분야에서 델과 파트너 간의 협업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2025 델 테크놀로지스 파트너 프로그램(Dell Technologies Partner Program)’을 발표했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 채널 파트너들은 델의 비즈니스 성장의 중요한 동력을 담당하고 있다. 파트너와 델 테크놀로지스 공동의 수익 증진을 위해 새롭게 강화된 파트너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성장 판매 장려금 강화: 티타늄(Titanium) 파트너는 분기별 목표를 달성할 경우 새로운 2%의 스토리지+ 성장 판매 장려금을 받는다. 또한 델은 파트너의 클라이언트 PC 비즈니스에 대해 역대 최대 투자 규모를 설정해 분기별 클라이언트 PC 판매 목표를 달성한 티타늄 파트너에게 추가 1.5%의 판매 장려금을 제공한다.

PC 교체 수요 대응: 급부상하는 AI PC 수요와 PC 교체 주기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PC, 워크스테이션 등 클라이언트 비즈니스에 대한 지원을 넓혔다. 파트너들의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성장에 대한 보상금을 제공하고 클라이언트+ 기본 판매보상을 강화하는 한편 기본 판매보상 적용 범위에 소비자용 제품군을 추가했다.

‘컴피트 셀렉트(Compete Select)’ 특별 보상금: 모든 메탈 등급 파트너는 스토리지, 데이터 보호 또는 클라이언트+ 부문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굴할 경우 4%의 추가 보상금을 받는다. 이 보상 정책은 주요 잠재 고객을 확보한 케이스에 적용된다. 이 제도는 ‘스토리지 파트너 우선 정책(Partner First Strategy for Storage)’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델은 특정 고객사에서 파트너가 독보적인 비즈니스 기여도를 보여줬을 경우 ‘파트너 오브 레코드(PoR)’를 부여하는데, 파트너 우선 정책 시행 이후 PoR을 획득한 파트너가 5배 증가했다.

시장조사기관 카날리스(Canalys)에 따르면, 2025년 글로벌 기술 시장 규모가 5조 달러를 초과하는 가운데, 채널 파트너가 이의 70% 이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AI는 이러한 성장의 핵심 동인이며, 파트너들의 엔터프라이즈 AI 도입을 가속화할 도구와 리소스에 대한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다.

델은 파트너들의 AI 역량 강화를 위해 ‘델 AI 팩토리(Dell AI Factory)’ 포트폴리오와 같은 AI 아키텍처 활용을 지원하며, 새로운 시장 기회 발굴을 위해 다음과 같은 파트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AI 네트워킹 배수 프로그램: 델은 데이터 관리, 전력 및 냉각, 네트워킹 등 AI 솔루션을 지원하는 인프라 분야에서 파트너와의 공동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델 파워스위치Z(Dell PowerSwitch Z) 시리즈에 대해 기본 판매 장려금의 3배를 제공한다.

역량 강화: 델은 파트너들이 ‘델 AI 팩토리’를 포함한 델의 제품을 AI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사이언스 및 AI 교육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했다.

델 서비스: 델 자산 회수 서비스(Dell Asset Recovery Services)는 파트너들이 PC 교체를 계획할 때 레거시 IT 자산을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폐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파트너의 메탈 티어 서비스 수익 한도 증가를 위해 모든 스토리지 연결 서비스에 대해 3배의 서비스 티어 수익 액셀러레이터를 지속 운영한다. 예컨대 서비스 및 스토리지 기반 델 에이펙스(Dell APEX) 구독과 함께 스토리지+를 판매하는 파트너들은 다음 해 메탈 티어 구분 시, 해당 프로그램을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속 가능성: 파트너들은 에너지 효율 계산기, 메시징 리소스, RFP 포털 도구, 주문형 교육, 제품 탄소 발자국 보고서 등 다양한 리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서비스 및 스토리지 기반 델 에이펙스(Dell APEX) 구독과 함께 스토리지+를 판매하는 파트너들은 다음 해 메탈 티어 구분 시, 해당 프로그램을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파트너 경험 최적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한 도구, 정책, 프로세스 측면에서 향상됐다.

통합 지원: 인텔리전스 툴을 통해 파트너의 과거 고객 계정 관리, PoR 현황, 컴피턴시 완료 상황 등을 기반으로 델 영업 대표가 파트너 역량을 확인하고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빠른 견적 제공: 가격 경쟁력이 높은 스토리지, 클라이언트 및 서버 사전 구성 번들을 활용하여 더 빠르게 견적을 제공하고 좀 더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해진다.

비즈니스 의사 결정 지원: 델은 올해 초 판매 장려금 시뮬레이터를 선보여 파트너들이 예상 수령액을 확인하고, 수익성을 계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전세계 IT 산업이 AI 시대를 맞아 전례 없는 성장의 기회를 앞두고 있다. 델의 파트너 프로그램은 수익의 예측 가능성과 맞춤형 지원에 초점을 두고 설계된 만큼 성숙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데 유리하다. 긴밀한 파트너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한 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경화 kwchoi@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25년 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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