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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포토샵에 생성형 AI 도입...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미래 제시
2023-05-24 1,512 14

어도비가 디자인 워크플로우에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의 생성형 AI 역량을 직접 도입한 포토샵의 생성형 채우기(Generative Fill)를 발표했다.



파이어플라이 기반의 새로운 생성형 채우기는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및 디자인 워크플로우 조력자(co-pilot)이다. 이로써 사용자는 간단한 텍스트 명령어를 통해 몇 초 만에 비파괴적으로 이미지에서 콘텐츠를 쉽게 추가, 확장 또는 제거하며 마법 같은 새로운 작업 방식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포토샵(Photoshop) 베타 릴리즈는 파이어플라이와 긴밀하게 통합된 어도비의 첫 번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으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도큐먼트 클라우드(Document Cloud),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Experience Cloud) 전반에 걸쳐 워크플로우 혁신을 꾀하게 될 로드맵의 일환이라는 것이 어도비의 설명이다. 

10년 이상 AI 혁신을 일궈온 어도비는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를 통해 수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애플리케이션에 수백 가지의 지능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포토샵의 뉴럴 필터(Neural Filters),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의 콘텐츠 인식 채우기(Content Aware Fill),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의 고객 AI(Customer AI), 애크로뱃(Acrobat)의 리퀴드 모드(Liquid Mode) 등을 통해 어도비 고객은 수십억 개의 콘텐츠를 제작, 편집, 측정, 최적화 및 검토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로 콘텐츠가 생성 또는 수정되는 워크플로우에 한층 향상된 정밀도와 성능, 속도, 편의성을 부여한다. 

한편 이미지 생성 및 텍스트 효과에 중점을 둔 크리에이티브 생성형 AI 모델 제품군으로 출시된 파이어플라이는 1억 개가 이상의 에셋을 생성하며 어도비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베타 론치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파이어플라이는 벡터 리컬러링(vector recoloring), 생성형 채우기 기능을 지원하도록 확장됐다.

파이어플라이는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생성하는 유일한 생성형 AI 서비스로, 창작자의 워크플로우에 직접 포함되도록 설계됐다. 파이어플라이의 첫 번째 모델은 어도비 스톡 이미지, 개방형 라이선스 콘텐츠 및 저작권이 제약이 없는 퍼블릭 도메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학습한다.

기업은 자사 크리에이티브 자료를 바탕으로 파이어플라이를 확장해 기업 이미지나 벡터 또는 브랜드 언어를 포함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으며, 마케팅 조직은 파이어플라이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함으로써 콘텐츠 공급망 제작을 가속화할 수 있다. 

애슐리 스틸(Ashley Still)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를 크리에이티브 조력자로서 워크플로우에 직접 통합하며 모든 고객의 아이디어 발상부터 탐색 및 제작까지 가속화하고 있다”며 “생성형 AI의 빠르고 간편한 기능과 포토샵의 강력한 성능 및 정밀도를 결합한 생성형 채우기는 고객이 상상하는 속도로 비전을 실현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고 가속화하는 조정 사전 설정(Adjustment Presets), 상황 별 작업 표시줄(Contextual Task Bar), 제거 도구(Remove Tool), 향상된 그레이디언트(Gradients) 등 새로운 포토샵 기능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복잡한 편집과 독창적인 디자인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토샵의 생성형 채우기 기능은 현재 데스크톱 베타 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올 하반기 중 정식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파이어플라이 베타 앱의 모듈로도 사용 가능하다.

박경수 kspark@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23년 5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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