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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온라인 쇼핑 경험 향상을 위한 신기능 출시
2021-07-06 610 26

어도비가 유통을 비롯한 모든 산업에 속하는 기업의 온라인 쇼핑 경험 지원을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상거래가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으로 강조되는 요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AI 기반 검색 및 협업 데이터 공유와 같은 최첨단 개인화 기능을 통해 기업이 소비자에게 맥락에 맞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최근 예측에 따르면, 2021년 글로벌 전자상거래 규모는 4조 2천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팬데믹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지출에서 유의미한 변화가 나타나는 것도 디지털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이같은 성장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팬데믹은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습관은 물론 구매 행동과 기대치까지 모두 바꾸어 놓았다. 소비자가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함에 따라 포장 주문과 같은 커브사이드 픽업(curbside pickup)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과거 단 하루 행사에 그쳤던 블랙프라이 데이 같은 온라인 쇼핑 이벤트도 한 달 동안 지속적으로 프로모션을 이어가며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최첨단 디지털 자산 관리를 지원하는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쇼핑 성수기에는 특히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유통업체 간 경쟁이 높아진다. 온라인 판매자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자신의 온라인 상점으로 유입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구매 여정 전반에서 고객경험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Adobe Journey Optimizer)는 모든 산업에 걸쳐 기업이 실시간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메시지 및 프로모션을 수립하거나 조정 또는 전달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행동 데이터와 거래 데이터를 포함하는 다양한 데이터 유형에 AI와 머신 러닝을 결합해 마케터와 판매자가 실시간 고객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도록 돕는다. 

쇼핑 성수기를 앞두고 마케터와 크리에이터는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는 새로운 사이트 경험과 마케팅 캠페인 테마 마련 등을 위해 긴밀히 협업해야 한다. 

이에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는 디지털 자산 관리를 위한 기본 제품으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 에센셜(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 Essentials,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의 경량버전)을 사용한다. 

모든 디지털 비즈니스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이 같은 네이티브 통합은 마케터 및 크리에이터가 중앙 관리 방식의 클라우드 기반 업무 공간에서 디지털 자산을 저장하거나 검색 및 배포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 에센셜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되어 마케터나 크리에이터가 익숙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하며, AI 지원 워크플로우와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 기반 검색 기능을 통해 디지털 자산을 직관적으로 검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2. AI 기반의 어도비 커머스 라이브 서치 기능
온라인 쇼핑 고객은 원하는 품목을 빠르고 쉽게 검색하기를 기대한다. 실제로 온라인 상점에서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고객의 결제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고객보다 최대 4배가량 높은 것으로 확인되는 등 온라인 고객경험 전략에서 검색 기능의 중요성은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이에 어도비는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를 사용하는 판매자가 고객에게 관련성 높고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도록 어도비 센세이 기반의 라이브 서치(Live Search) 기능을 선보였다. 어도비의 AI 및 머신 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를 활용하면 판매자는 번거롭고 수동적인 업무를 줄일 수 있고, 고객은 찾고 있는 품목에 부합하는 검색 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박경수 kspark@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21년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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