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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슬랙 인수 완료
2021-07-22 559 26

세일즈포스가 디지털 협업 툴 기업인 슬랙(Slack Technologies, Inc)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협업 툴로 많이 알려진 슬랙은 지난 4월 종료된 2022 회계연도 1분기에 2억 7240만 달러의 매출을 거두었고, 전체 유료 사용 기업 수는 16만 9000개를 기록했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현재 포춘 500대 기업 중 절반 이상의 기업이 슬랙을 활용하고 있다. 슬랙은 세일즈포스는 지난 2020년 말 슬랙 인수를 발표했다.

 


▲ 세일즈포스가 인수한 슬랙은 기업의 디지털 협업을 위한 툴을 제공한다.

 

인수를 통해 슬랙은 세일즈포스의 제품에 포함된다. 세일즈포스는 슬랙이 영업, 마케팅, 서비스, 이커머스, 앱 개발 등의 업무에 필요한 활동을 보다 생산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디지털 기반의 긴밀한 협업 환경 구축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세일즈포스는 슬랙과의 시너지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본사(Digital HQ)’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직원들은 업무를 위해 사무실에 출근할 필요가 없으며, ‘디지털 본사’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 직원, 고객 및 파트너 간의 연결성을 확보하고, 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세일즈포스는 자사의 솔루션과 슬랙을 통합해 디지털 기반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과 미래형 워크플로를 제공할 수 있는 생태계를 형성해 나가며, 그 안에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확장 및 통합할 수 있는 미래형 업무 공간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슬랙의 스튜어트 버터필드(Stewart Butterfield) 공동창업자 겸 CEO는 “우리는 한 세대에 한 번씩 우리가 일하는 방식과 일하는 장소에 대해 고민하고, 새롭게 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라며 “세일즈포스와 슬랙은 이러한 역사적인 변화를 디지털 기반의 세상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일즈포스의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회장 겸 CEO는 “세일즈포스와 슬랙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함께 정의해 나갈 것이며, 모든 조직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직원의 성공을 실현할 수 있는 ‘디지털 본사’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정수진 sjeong@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21년 8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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