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
  • 로그인
  • |
  • 장바구니
  • News
    뉴스 신제품 신간 Culture & Life
  • 강좌/특집
    특집 강좌 자료창고 갤러리
  • 리뷰
    리뷰
  • 매거진
    목차 및 부록보기 잡지 세션별 성격 뉴스레터 정기구독안내 정기구독하기 단행본 및 기타 구입
  • 행사/이벤트
    행사 전체보기 캐드앤그래픽스 행사
  • CNG TV
    방송리스트 방송 다시보기 공지사항
  • 커뮤니티
    업체홍보 공지사항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Q&A게시판 구인구직/학원소식
  • 디렉토리
    디렉토리 전체보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기계관련 서비스 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교육기관/학원 관련DB 추천 사이트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출판사업부 광고안내 제휴 및 협력제안 회사조직 및 연락처 오시는길
  • 고객지원센터
    고객지원 Q&A 이메일 문의 기사제보 및 기고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결제 업체등록결제
  • 쇼핑몰
2021년 국내외 컴퓨터그래픽산업 시장 및 동향 조사
2022-03-19 1,816 14

 

내용

1. 연구개요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내용 및 방법

2. 컴퓨터그래픽 산업 정의 및 분류체계
2-1. 컴퓨터그래픽 산업 재정의 및 분류체계안 도출 프로세스
2-2. 국내외 컴퓨터그래픽 산업 기존 정의 및 범위
2-3. 컴퓨터그래픽 산업 재정의
2-4. 컴퓨터그래픽 산업 특징
2-5. 컴퓨터그래픽 산업 분류체계
2-6. 컴퓨터그래픽 산업 재정의를 바탕으로 한 분류체계

3. 국내외 컴퓨터그래픽 시장 규모
3-1. 컴퓨터그래픽 시장 규모
3-2. 비즈니스 모델 사례조사 분석
3-3. 컴퓨터그래픽 시장 전망

4. 컴퓨터그래픽 기술 동향
4-1. 국내외 컴퓨터그래픽 기술 동향
4-2. 컴퓨터그래픽 분야별 기술 동향
4-3.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융합된 컴퓨터그래픽기술 및 활용사례
4-4. 국내외 주요국 컴퓨터그래픽 기술 격차비교 분석

5. 컴퓨터그래픽 산업 정의 및 분류 체계
5-1. 국내 컴퓨터그래픽 산업 실태조사
5-2. 해외 진출 컴퓨터그래픽 기업 사례 조사
5-3. 국내 컴퓨터그래픽 관련 인력 양성 기관

6. 컴퓨터그래픽 정책 현황
6-1. 해외 주요 정책 현황
6-2. 국내 주요 정책 현황

7. 결론 및 제언

8. 부록

 

이 보고서에서 컴퓨터그래픽 산업은 기술을 중심으로 분류하며 크게는 인프라 기술과 제작·구현 기술로 분류했다. 


인프라 기술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획 기술로 분류
① 하드웨어 기술은 워크스테이션, 스토리지, 렌더팜, 3D 스캐너, 모션캡쳐, 3D 디스플레이
② 소프트웨어 기술은 CAD/CAM, 시뮬레이션, 이미징, 모델링, 렌더링, 실시간 렌더링
③ 기획 기술은 CG 컨설팅과 프리 비주얼리제이션


 제작·구현 기술은 기반, 융합, 확장 기술로 분류
① 기반 기술은 VFX, 3D 애니메이션, 홀로그램, 플렌옵틱
② 융합 기술은 가상현실, 증강현실, 디지털 휴먼, 디지털 트윈, 디지털 사이니지
③ 확장 기술은 버추얼 프로덕션, 디지털 테마 파크
 

 

 

관련 자료 링크 바로가기

 

페이지 : 302쪽

발간일 2021.12.07

 

NIPA


  • kakao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달수있습니다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