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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기업 브랜드 위한 맞춤 생성형 AI 모델 제공하는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 공개
2025-11-10 38 0

어도비는 기업이 자사 브랜드에 특화된 생성형 AI 모델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Adobe Firefly Foundry)’를 발표했다.

어도비 파운드리 모델은 기존 지식재산(IP) 전반을 학습한 맞춤형 모델로, 상업적으로 안전한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맞는 콘텐츠 제작 규모를 확대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며, 자사 IP를 확장함으로써 AI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파이어플라이를 중심으로 한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 모델은 이미지, 영상, 오디오, 벡터, 3D 등 주요 애셋 유형 전반을 지원해 브랜드 캠페인, 퍼포먼스 마케팅, 미디어 제작 워크플로 등을 위한 콘텐츠 전달을 가속화한다.

어도비는 투명성, 안전성 및 크리에이티브 정밀성을 중심으로 하는 독자적인 AI 접근 방식을 통해, 기업이 AI 실험 단계를 넘어 실질적인 가치 실현 단계로 자신 있게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는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기업이 어도비 전문가 팀과 함께 실질적이고 영향력 있는 AI 설루션과 활용 사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영향력 있는 콘텐츠 경험 제작을 증대하고, 디지털 채널 전반에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고 있다. 어도비 조사에 따르면, 마케터는 향후 2년 내 콘텐츠 수요가 현재보다 5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각인시키는 데 있어 새로운 도전 과제가 되고 있다. 많은 산업에서 수십 년에 걸쳐 구축된 브랜드, 제품 및 프랜차이즈가 품질과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맞는 콘텐츠 제작 작업을 더 복잡하게 했다. 기업은 모든 신규 애셋이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의 분위기와 크리에이티브 방향 및 디자인 미적 요소를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는 기업이 직면한 부담을 덜어주며, AI 모델 훈련을 담당하는 어도비 전문가 팀을 비롯해 맞춤형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 모델을 관리하고 구축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는 기업이 신속하게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어도비는 기업이 자사의 기존 IP를 안전하게 학습한 생성형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미지, 영상, 오디오, 벡터, 3D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상업적으로 안전한 파이어플라이 생성형 AI 모델을 포함한 어도비의 포괄적인 AI 접근 방식을 통해, 기업은 픽셀 단위의 정밀도를 갖추고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으며 바로 대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모달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기업은 생성된 결과물 테스트, 조직 전반의 모델 접근 관리 등 구축 과정을 한 곳에서 조율함으로써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 모델을 손쉽게 관리하고 구축할 수 있다. 또, 비즈니스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윤리적인 구축을 위해,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 모델은 어도비의 책임감 있는 AI 원칙을 기반으로 한다.

어도비는 AI 및 머신러닝 과학자, 엔지니어를 비롯한 어도비 전문가가 기업과 공동으로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영향력 높은 활용 사례를 설계 및 구축한다. 각 조직의 고유한 요구사항에 맞춘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를 재정의하기 위한 전략 가이드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어도비와 함께 영향력 있는 AI 설루션을 공동 개발해 가치 창출 시간을 가속화하고 측정 가능한 투자 대비 수익률(ROI)를 달성할 수 있다.

한편,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위한 생성형 미디어 설루션 기업 인보크(Invoke) 팀이 어도비 AI 파운드리 팀에 합류한다고 전했다. 이들은 기업용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의 미래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어도비의 한나 엘사커(Hannah Elsakr) 생성형 AI 신사업 부문 부사장은 “이미지, 영상, 오디오, 벡터, 3D용 생성형 AI 모델에 이르기까지 어도비의 수년 간에 걸친 혁신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구축된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는 기업이 오늘날 가장 복잡한 콘텐츠 및 미디어 제작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기업은 어도비의 강력한 AI 학습 인프라, 연구 및 전문성을 활용해 맞춤형 AI 모델을 정의할 수 있다. 이러한 모델은 Gen스튜디오(GenStudio),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등의 어도비 설루션을 통해 제공되어 팀이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맞는 콘텐츠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는 월트디즈니 이매지니어링(Walt Disney Imagineering)과 같은 기술 선도 기업들과 협력해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파운드리를 통한 고객 참여도를 한 단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수진 sjeong@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25년 1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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