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바가 지난 4월 공개한 대화형 창작 파트너 ‘캔바 AI(Canva AI)’의 글로벌 확대를 발표했다. 캔바 AI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영어를 포함해 총 17개 언어로 디자인 생성을 지원하며, 보다 정확하고 문화적 맥락이 반영된 결과물을 제공해 어떤 아이디어든 AI를 통해 손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캔바의 크리에이티브 AI 영향력이 한층 확대되어, 전 세계 수많은 크리에이터, 기업, 교육자 등이 자국어로 대화하듯 손쉽게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 캔바는 “대화형 AI가 창작의 필수 인터페이스로 자리잡음에 따라, 캔바는 언어의 장벽 없이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다국어 캔바 AI 출시를 통해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이 AI와 함께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캔바 AI는 캔바의 생성형 도구들을 하나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통합해 디자인 전문 지식 없이도 누구나 바로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텍스트나 음성 입력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간단히 요청하기만 하면 된다.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거나 캠페인을 기획하거나 다양한 디자인 자료를 제작하는 모든 과정에서 캔바 AI를 활용할 수 있다.
캔바 AI는 이제 영어 외에도 한국어를 포함한 아랍어, 중국어, 네덜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인도네시아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터키어, 베트남어 등 16개의 신규 언어를 지원한다. 사용자가 AI를 활용해 모국어로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활용 가능한 캔바의 디자인 자산 라이브러리와 현지 관습에 기반한 결과물을 생성한다.
캔바의 캐머런 애덤스(Cameron Adams) 공동 창립자 겸 최고 제품 책임자는 “2억 4000만 명 이상의 캔바 사용자 대다수는 영어 이외의 언어를 사용한다”며, “캔바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캔바를 진정한 ‘로컬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왔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생성형 AI는 이제 디자인을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기술이다. 따라서 이 기술이 각 문화적 맥락과 긴밀히 연결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를 통해 캔바의 디자인 생성 기술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