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
  • 로그인
  • |
  • 장바구니
  • News
    뉴스 신제품 신간 Culture & Life
  • 강좌/특집
    특집 강좌 자료창고 갤러리
  • 리뷰
    리뷰
  • 매거진
    목차 및 부록보기 잡지 세션별 성격 뉴스레터 정기구독안내 정기구독하기 단행본 및 기타 구입
  • 행사/이벤트
    행사 전체보기 캐드앤그래픽스 행사
  • CNG TV
    방송리스트 방송 다시보기 공지사항
  • 커뮤니티
    업체홍보 공지사항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Q&A게시판 구인구직/학원소식
  • 디렉토리
    디렉토리 전체보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기계관련 서비스 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교육기관/학원 관련DB 추천 사이트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출판사업부 광고안내 제휴 및 협력제안 회사조직 및 연락처 오시는길
  • 고객지원센터
    고객지원 Q&A 이메일 문의 기사제보 및 기고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결제 업체등록결제
  • 쇼핑몰
HP, 오프라인 제품 수리 서비스 전국으로 확대
2024-12-26 966 6

HP가 주요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제품 수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HP는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종합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소비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HP는 롯데 하이마트와 협업해 전국 어디서든 편리하게 제품 수리를 맡길 수 있는 ‘하이마트 접수 대행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HP가 가진 기술력과 롯데 하이마트의 국내 시장 인프라를 결합해, 보다 체계적인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최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마트 접수 대행 서비스는 사용자가 고장난 제품을 가까운 롯데 하이마트 홈센터에 맡기면 HP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후 동일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전국 325개의 롯데 하이마트 매장에서 모든 HP 소비자용 노트북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전문 상담사를 통한 맞춤 제품 상담도 함께 지원한다.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제품 수리 접수 및 수령이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HP의 설명이다.

하이마트 접수 대행 서비스는 일부 지점에서 약 7개월 간 시범 운영을 마쳤고, 현재 전국 롯데 하이마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가까운 지원 센터에 대한 정보는 HP 코리아 카카오톡 채널 ‘제품수리’ 메뉴에서 ‘센터찾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P는 고객 서비스에 높은 가치를 두는 국내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해, 한국에서 무상 수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주요 파트너사와 다방면의 협업을 통해 한 층 더 강화된 수리 서비스를 선보이며 한국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일례로, HP는 쿠팡과 협업을 통해 HP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무료 수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쿠팡의 전국적인 물류망을 활용한 당일 수리 배송 접수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HP 코리아는 수도권 및 각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90여 개의 서비스센터에서 공인 엔지니어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HP 코리아 카카오톡 채널은 현재 31.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 외에도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24시간 카카오톡 지원 서비스, HP 게이밍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HP 게이밍 서비스 센터, 고품질 콘텐츠 제작 및 스트리밍 환경을 지원하는 HP 게이밍 라이브 스튜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HP 코리아의 김대환 대표는 “HP는 고객 우선 전략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철저한 제품 품질 관리를 통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HP는 국내 주요 파트너사와 지속적인 협업으로 최상의 서비스와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한국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정수진 sjeong@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25년 1월호

  • kakao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달수있습니다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