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에스엔이가 9월 11일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CAE x AI 세미나 2024'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 세미나에는 300명 이상의 참석자들이 발표장을 가득 채웠다.
태성에스엔이는 시뮬레이션 기반 AI의 기초이론과 사례를 비롯해 AI 기능을 Ansys 해석 프로그램에 접목시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해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Ansys SimAI, Ansys GPT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AI/ML 기술 적용방법, 적용사례 등 CAE 해석 관련 최신 기술을 비롯해 설계 엔지니어가 꼭 알아야 할 활용 팁에 대해서도 다양한 팁들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노을솔 매니저와 김도현 매니저는 '기초 이론과 사례로 살펴보는 인공지능'을 주제로 발표했고, 윤진환 이사는 '태성에스엔이와 Ansys의 AI 기술과 고객 서비스'를 주제로 이야기했다.
권기태 수석매니저는 '태성에스엔이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데이터 기반 AI/ML 서비스'를 주제로 소개했고, Daniel Soukup는 'On-premise 기반의 AI 프로그램인 Stochos의 기술과 응용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외에도 이동욱 매니저는 'Ansys 최적화 전용 프로그램인 optiSlang에서 AI 사용방법'을 소개하는 등 총 10개의 세션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