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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google"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531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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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프린팅 전문인력양성 교육 안내]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 (AE) 과정_8월 8~12일
                   22년도 3D프린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진정한 비즈니스는 판매 후부터 시작됩니다! 안녕하십니까,    3D 프린팅 토털 솔루션 전문기업 (주)한국기술입니다. 뜨거운 열정으로 모든 일 이루시는 힘찬 8월 되시길 바랍니다. 한국기술이 "3D 프린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2022년 첫 강의인, AM 오퍼레이터 과정과 역설계 과정에 등록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며,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 교육 안내드립니다. ※ 본 교육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NIPA)의 지원으로 제공됩니다.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 (Application Engineer) 과정 ※ 교육 목적 - 산업용 S/W를 활용하여 3D 프린팅용 데이터 전/후처리 프로세스 이해 - 데이터 최적화 숙달을 통해 3D 프린팅에 맞는 제품 설계 가능 ※ 교육 개요 - 3D프린팅용 데이터의 원리 이해(STL파일 확장자의 기본지식 이해) - 3D프린팅 산업용 S/W인 Magics를 활용한 STL파일의 기본 이해 - STL파일(3D프린팅용 확장자 파일)의 데이터 전/후처리 이해 - 3D프린팅에 맞는 기본 설계 이해(파라메트릭 설계 이해) - 3D데이터 설계후 STL데이터 확장자 변환 및 데이터 전/후처리 이해                                   ※ 일정     2022년 8월 08일(월) ~ 12일(금) 교육시간 10시~18시 (총 35시간/5일) ※ 교육장소  (주)한국기술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 415, 두산벤쳐다임 611호 (평촌역 1번출구) ※ 참가비  무료(교재 & 중식 & 다과 제공) ※ 교육대상 - 3D 프린팅 활용 기업 재직자 (플라스틱 및 금속 적층제조가공 관련분야)  ※ 선수능력 - 기본 설계 능력 필요 (예시 : Fusion360 / CATIA / Rhino3D 등 설계/디자인 툴의 기본UI 이해 및 단순 형상 설계 능력) ※ 간단한 회원가입 후, 교육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기술을 통해서도 직접 신청 가능합니다      교육신청 (Tel) : 031-478-4950                (Email) : matthew@ktech21.com / sales@ktech21.com ※ 교육참가신청 후 교육생으로 선발된 분께는 SMS로 개별안내 드립니다. ※ 주차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등록하기   위 강의로 부족하신가요? 역설계 교육이란? : 산업용 3D 스캐너 장비에 대한 기본 원리 및 전반적 사용법 이해 : 3D 스캐닝 S/W를 활용하여 데이터의 수정, 편집으로 역설계 데이터 획득 역설계 (Reverse Engineering) 과정 :   교육 개요 - 산업용 3D스캐너 장비의 방식별 프로세스 - 산업용 3D스캐닝 S/W 활용 - 산업용 3D스캐닝 장비 활용 - 3D스캐닝 데이터 후처리 S/W 활용  교육대상 - 3D 프린팅 활용 기업 재직자 (플라스틱 및 금속 적층제조가공 관련분야)    및 미취업자 (3D 프린팅분야 취업희망자)  교육기간     2022년 8월 22일(월) ~ 26일(금) 교육시간 10시~18시 (총 35시간/5일)    장소  3D프린팅혁신성장센터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12, 프론트윈 7층)    강의 등록      교육신청 (Tel) : 031-478-4950                     (Email) : sales@ktech21.com / matthew@ktech21.com
작성일 : 2022-08-02
원격제어 로버 로봇 기반 3차원 데이터 취득 및 지도 매핑 장비 개발
BIM 칼럼니스트 강태욱의 이슈 & 토크    이번 호에서는 라이다(LiDAR : Light Detection and Ranging)를 기반으로 실시간 3차원 지도를 생성하는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 슬램)을 사용해, 원격제어가 가능한 로버(rover) 로봇을 기반으로 하는 3차원 지도 매핑 장비 개발 방법을 설명한다. SLAM은 임의의 위치에서 상대적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지도를 생성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무인자율차 등 실시간으로 2, 3차원 지도를 생성해야 할 때 사용된다.     ■ 강태욱 | 건설환경 공학을 전공하였고 소프트웨어 공학을 융합하여 세상이 돌아가는 원리를 분석하거나 성찰하기를 좋아한다. 건설과 소프트웨어 공학의 조화로운 융합을 추구하고 있다.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Engineering digest와 관련된 작은 메시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현재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BIM/GIS/FM/BEMS/역설계 등과 관련해 연구를 하고 있으며, 연구위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메일 | laputa99999@gmail.com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laputa999 홈페이지 | https://sites.google.com/site/bimprinciple  팟캐스트 | http://www.facebook.com/groups/digestpodcast   그림 1. 개념적으로 로버와 유사한 동작방식을 가진 무인자율차(ArcelorMittal, 2021, Automotive Manufacturing Solutions. Tesla)   로버는 로봇의 일종으로, 통신 신호나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으로 이동 및 동작 방식을 제어할 수 있는 원격제어 지상형 무인자동차의 일종이다. 로버를 이용하면 사람이 진입하기 어려운 위험한 곳이나 많은 수의 반복적인 데이터 조사가 필요한 데이터를 무인으로 수집하며 자동 제어를 할 수 있다. 이번 호에서는 3차원 공간정보 취득을 위해서 라이다와 SLAM 기술을 사용한다. 라이다는 저가의 벨로다인 VLP16 센서를 사용한다. 라이다 구동 및 SLAM 소프트웨어는 리눅스 우분투 ROS 환경에서 실행된다. 여기서 사용하는 ROS(Robot Operating System) melodic 버전을 사용했으며, 엔비디아 TX2, 오드로이드 우분투 18.04를 기반으로 테스트하였다. SLAM은 많은 계산시간이 필요하므로, 엔비디아 TX와 같이 가능한 성능이 좋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3차원 스캔 기반 인스펙션 로버 로봇 3차원 공간정보 스캔을 몇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드론보다 로버가 훨씬 효과적이다. 드론은 배터리를 고려한 운영시간에 크게 제약(보통 20~30분 미만)이 있으며, 무거운 센서를 부착하는데 한계가 많다. 지상에서 충분히 데이터를 취득할 수 있다면, 가용성이 큰 로버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3차원 공간 탐색용 기능을 만족하고 가성비가 좋은 로버는 시중에 그리 많지 않다. 그러므로, 커스텀할 수 있는 제품 중 AIDL(http://aidl.kr)의 ADL200 본체를 사용하였다. 라이다 등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센서와 장치를 마운트(mount)하기 위한 부품은 별도 디자인, 제작하여 부착하였다. 로버 로봇의 운영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다.
작성일 : 2022-08-01
CDE 개발 지원 오픈소스 BIM 라이브러리 IFC.js 사용방법
BIM 칼럼니스트 강태욱의 이슈 & 토크   이번 호에서는 CDE(Common Data Environment) 개발 지원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라이브러리인 IFC.js 및 사용방법을 간략히 설명한다. IFC는 3차원 건설 정보 모델로 건설 부재의 객체별로 형상과 속성을 저장할 수 있다.   강태욱 | 건설환경 공학을 전공하였고 소프트웨어 공학을 융합하여 세상이 돌아가는 원리를 분석하거나 성찰하기를 좋아한다. 건설과 소프트웨어 공학의 조화로운 융합을 추구하고 있다.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Engineering digest와 관련된 작은 메시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현재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BIM/GIS/FM/BEMS/역설계 등과 관련해 연구를 하고 있으며, 연구위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메일 | laputa99999@gmail.com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laputa999 홈페이지 | https://sites.google.com/site/bimprinciple  팟캐스트 | http://www.facebook.com/groups/digestpodcast   그림 1. IFC.js 기반 CDE 예제 데모   IFC.js는 최근 개발된 IFC 관련 라이브러리로 이를 이용한 개발 사례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그림 2. IFC.js 활용 BIM-GIS 기반 CityLite 개발 사례(https://github.com/Parametricos/CityLite)   IFC.js 소개 IFC.js는 BIM 개방형 표준 파일 포맷인 IFC(Industry Foundation Classes) 파일을 로딩, 디스플레이 및 편집할 수 있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이다. 이 라이브러리는 안토니오 곤잘레스(Antonio Gonzalez Viegas)에 의해 개발이 주도되고 있다. 참고로, 그는 2018년 스페인의 ETSAS 건축과를 졸업하고 BIM 연구 개발 경험이 많은 디지털 아키텍트이며, 재즈를 좋아한다. ■ IFC.js 데모 : https://ifcjs.github.io/web-ifc-viewer/example/index   IFC는 읽고 쓰기 어려운 복잡한 포맷이다. 실제 IFC 구조는 다음과 같다. 이 파일 포맷을 해석(parse, 파싱)하기 위한 여러 라이브러리가 이미 오래전부터 있었다. IFC.js는 웹기반으로 동작되는 순수 자바스크립트와 빠른 렌더링 성능을 지원하는 C++ WASM(Web assembly)기술을 이용해 개발되었다. 이를 통해 웹 브라우저에서도 60fps까지 렌더링 처리된다. 그러므로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든 컴퓨터 디스플레이에서 IFC.js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소스코드는 깃허브(github : https://github.com/IFCjs)에 있으며, node, npm으로 실행할 수 있다.  
작성일 : 2022-07-01
[케이스 스터디] 하우스 바이 어반 스플래시, 유니티와 퓨리어스 솔루션으로 주택난 해결
영국의 주택 건설업체인 House by Urban Splash(하우스 바이 어반 스플래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건물과 공간에 대한 몰입형 경험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Somewhere 및 디지털 에이전시 Tokyo Digital, 브랜드 에이전시 Smiling Wolf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니티(Unity) 및 퓨리어스(Furioos) 기반의 하우스 컨피규레이터를 개발했다. ■ 자료 제공 : 유니티코리아     House by Urban Splash는 지속 가능하고 원하는 대로 변경 및 구성할 수 있는 현대식 주택을 제공한다. 영국 전역에서 주택난이 계속됨에 따라, House by Urban Splash는 모듈식 건축을 통해 주택 구매 경험을 쇄신하고자 했다. 모듈식 주택은 완공 기간을 단축하고 폐기물을 줄일 수 있으며, 주택 설계 시 구매자에게 더 다양한 선택권과 결정권을 줄 수 있다.   주택난 해결 영국을 비롯한 유럽 전역이 주택 부족 현상에 시달리고 있다. 전통적인 주택 건설은 긴 시간이 소요되고, 악천후나 공급업체 문제와 같은 외부 요인에 큰 영향을 받는다. 영국에서는 수십 년 동안 층고가 낮고 창문이 작으며 각 층마다 방이 두 개인 이층집을 기본 모델로 유사한 형태의 주택이 만들어졌다. 향후 10년 동안 영국에서 건설되는 주택의 20%가 모듈식 주택일 것으로 예상된다. House by Urban Splash에서 생산하는 모듈식 주택은 제어된 공장 환경에서 제작된다. 최적의 조건에서는 제작 주문을 받고 나서 주택이 현장에 배송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4주에서 6주에 불과하다. 모듈식 주택은 지속 가능한 현대식 건축 방법을 활용하므로 더욱 친환경적이며 기존 주택에 비해 최대 90%까지 폐기물을 줄일 수 있다. 모듈식 주택 건설을 주도하는 House by Urban Splash는 대규모 하우스 컨피규레이터를 제공하는 최초의 주택 건설업체이다. 구매자는 하우스의 컨피규레이터를 사용하여 온라인 3D 인터페이스로 집을 시각화하고 360도 방향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다양한 평면도, 특징, 마감, 배치 옵션 중에서 각자의 필요에 따라 집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선택할 때마다 가상 공간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므로 구매자는 완성된 집의 모습을 예상할 수 있다.     스케일링 가능한 고품격 가상 환경 구축 컨피규레이터 개발 당시, Somewhere와 House by Urban Splash는 주택 구매자가 컨피규레이터를 쉽게 탐색할 수 있고 모든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알고 있었다. 그렇게 하려면 웹 스트리밍과 향후 개발을 지원하며, 기존의 영업 및 관리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플랫폼이 필요했다. Somewhere의 이머시브 리드(Immersive Lead)인 Rob Deja는 “유니티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시스템과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고, 퓨리어스를 통한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성능 저하 없이 스케일링이 가능하고 사실적인 디테일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House by Urban Splash가 유니티로 전환한 이유는 초기 WebGL 프로토타입으로는 실시간 가상 환경에서 실감 나는 머티리얼과 조명, 그리고 기타 사실적인 주택 모델에 사용되는 컴포넌트를 모사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유니티의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를 통해 Urban Splash는 경험의 수준을 향상하고, 목표로 하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었다. 또한 퓨어리스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인터페이스를 전환하면서 개발팀은 웹 UI가 제공하는 접근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다. Deja는 “기존의 오프라인 렌더에 상응하는 품질을 실시간으로 달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온라인 브라우저에서 이를 실행하고 싶었고, 유니티와 퓨어리스의 조합은 브라우저를 통한 기타 방법보다 높은 품질과 유연성을 제공했다"라고 밝혔다.     주택 구매 경험의 커스터마이징 House by Urban Splash는 주택을 구획 단위로 구성하고 판매하는 사이트를 운영한다. 사용자는 이 웹 사이트에 방문하여 구체적인 개발 상황과 프로젝트, 그리고 집 주변을 살펴볼 수 있다. google Maps(구글맵) API를 사용하여 위에서 내려다보는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한 구획을 확인하고 지도에서 개별 지점을 클릭하여 특정 주택을 고를 수 있다. House by Urban Splash의 디지털 부문장인 Jason Byrne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총체적인 사용자 경험이었다. 전에 없던 것을 만든다는 관점에서 개발팀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셈이었다. 우리가 만드는 건물의 세부적인 내용을 고객이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 했다. 로딩 시간과 같은 요소도 매우 중요하다. 로딩이 완료되기까지 3~4분씩이나 기다릴 사용자는 없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사용자가 구획을 선택하면 컨피규레이터가 실행되어 모델을 보여준다. 전통적인 주택을 기본형으로 하므로 구획에 따라 이층집 또는 삼층집 모델을 보여준다. 여기서 다양한 평면도를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몇 층에 부엌을 배치할 것인지, 홈오피스가 있어야 하는지, 침실은 몇 개를 원하는지 등을 지정할 수 있다. 앱 내에서 모델을 회전하거나 개별 층을 분리하여 구성을 변경할 수도 있다. 가구 모드는 켜거나 끄는 옵션이 있으며, 바닥재도 고를 수 있다. 구매자는 스틸 이미지나 건축 도면이 아닌 3D 모델과 상호 작용하여 공간과 사물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이해할 수 있다. 구성을 모두 선택하면 영업 담당자에게 설계도를 보내 제작에 반영하도록 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도면을 구성하고 상호 작용하는 방식으로 전체 설계 과정을 단순화하여 수작업 절차를 줄일 수 있다.     업계에 미친 영향 매달 1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3D 컨피규레이터를 사용하는 가운데, House by Urban Splash는 주택 건설업계에서 혁신적인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며, 해당 분야와 규모 측면에서 최초라 할 수 있는 가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Byrne은 “마케팅 관점에서 상당히 성공적이었다. 직접 사용해 본 사람들을 통해 입소문이 퍼졌기 때문이다. 웹 트래픽의 10~15%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그중 아주 소수라도 집을 구매하게 된다면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2-07-01
샤오미, ‘샤오미 스마트 밴드 7’ 및 ‘스마트 제습기’ 국내 공식 출시
샤오미(小米)가 자사의 베스트셀러 웨어러블 제품군의 최신 모델인 ‘샤오미 스마트 밴드 7(Xiaomi Smart Band 7)’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샤오미 스마트 제습기(Xiaomi Smart Dehumidifier)’를 7월 23일(목)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샤오미는 국내 취재진을 대상으로 6월 22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출시를 밝혔다. 온라인 간담회에 샤오미 스티븐 왕 동아시아 총괄매니저가 참석해 “샤오미는 보다 더 나은 제품, 보다 더 정직한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샤오미는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요시하는 국내 소비자를 위해 스마트 웨어러블 제품군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스마트 밴드 7은 110가지 이상의 스포츠 모드와 4가지 트레이닝 포인트를 통해 고객의 트레이닝 파트너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샤오미 스마트 밴드 7 웨어러블 밴드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샤오미는 미밴드 6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제품을 또 선보인다. 샤오미는 지속적으로 웨어러블 제품을 발전시켜 사용자가 더욱 능동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 널리 사랑받은 미밴드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 밴드 7은 다방면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지원하기 위해 큰 업데이트 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이다. 샤오미 스마트 밴드 7의 새로운 UI/UX 디자인은 11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활발한 피트니스의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 업그레이드된 세대의 GPU도 탑재되어 있어, 더 강력한 컴퓨팅 파워와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을 지원한다. 세부적인 전문 운동 분석 지원을 비롯해 포괄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 Always-on 디스플레이 (AOD) 및 스트랩 맞춤 제작 등이 특징이다. 한편, 강력한 성능과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샤오미 스마트 제습기는 Panasonic 이중 로터 압축기를 통해 낮은 진동과 강력한 소음 제어 기능을 탑재하고 강력한 힘으로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자랑한다. 5가지 소음 감소 설계를 통해 최저 35.8dB(A)까지의 저소음 작동으로 침실, 창고, 욕실, 자녀방 등 다양한 공간의 제습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8시간 연속 제습이 가능한 4.5L 물탱크가 탑재되어 있어, 일일14L의 제습이 가능하다. 물탱크가 가득 차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므로 수면 중에도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샤오미 스마트 제습기 스마트 제습기는 Mi Home/Xiaomi Home 앱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google Assistant 또는 Amazon Alexa를 통해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해 시작 시간 예약, 종료 시간 연장, 매일 24시간 사전 설정 건조 등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샤오미 스마트 밴드 7는 6월 23일부터 5만 9800원에, 스마트 제습기는 6월 28일부터 32만 9000원에 쿠팡, G마켓, 11번가, 네이버스토어 및 샤오미 라이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6월 23일부터 30일까지 각각 얼리버드 할인가인 4만9800원, 24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샤오미 스티븐 왕 동아시아 총괄매니저는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는 AIoT (AI+IoT) 생태계 제품으로 국내 고객의 장마철 대비를 위한 스마트 제습기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이번에 처음 출시되는 제습기를 포함해 앞으로도 정직한 가격의 다양한 AIoT 생태계 제품을 통해 국내 소비자의 스마트 생활 환경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2-06-23
레노버, 미래형 교육 환경 위한 ‘이노브에드’ 프로그램 론칭
한국레노버가 미래형 교육 환경을 지원하고, 학생∙교사∙학교의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이노브에드(InnovED)’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유례 없는 팬데믹으로 기존의 학교 운영 방식과 학생 경험에 차질이 생기며 교육 시스템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혼재된 블렌디드, 하이브리드 디지털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했다. 단계적 일상 회복과 미래형 교육 환경 조성이라는 과제 사이에서, 미래 세대 학생들이 앞선 기술과 역량을 갖춰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것이 레노버의 시각이다. 레노버가 구글과 손잡고 선보인 이노브에드 프로그램은 레노버 크롬북을 통해 구글 워크스페이스 포 에듀케이션(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의 다양한 리소스를 손쉽게 활용하고, 학생과 교사의 창의적 교육 및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교사, 학교, 교육 전문 파트너와 협력해 교육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미래형 스마트 교육의 비전을 제시한다. 레노버 이노브에드 프로그램에 참여해 레노버 파트너 스쿨로 선정된 학교는 미래 교실을 위한 크롬북과 구글 포 에듀케이션(Goolgle for Education)의 다양한 도구를 제공받는다.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로봇 등 미래형 교육 환경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학생 및 교사들이 학교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노브에드 프로그램은 교사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및 워크숍을 지원한다. 학교 및 교사는 레노버와 구글 공인 트레이너가 진행하는 크롬북, 구글 워크스페이스 포 에듀케이션, CEU(Chrome Education Upgrade) 등에 대한 심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레노버는 또한 ▲교육 관련 레노버 행사 무료 참석 기회 ▲교육 업계 리더들과 협업 ▲최신 교육 트렌드 및 정보 공유 ▲국내외 학교들의 크롬북 활용 수업 사례 ▲크롬북을 비롯한 레노버 최신 기기 체험 기회 및 다양한 구매 혜택 ▲미래 교실 구현을 위한 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레노버는 "크롬북과 구글 포 에듀케이션을 활용한 교육이 실제로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교사들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소개했다. 서울 한 중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에서 레노버 크롬북과 구글 포 에듀케이션의 학습 도구 도입 후 중위권 이상 학생 간 점수 격차가 줄고 학생 수업 참여도가 올랐다. 경기도에 위치한 중학교의 경우, 교사들이 수업 준비, 과제 채점, 행정 업무 등에 사용하는 시간이 약 16% 감소했다. 한국레노버의 김윤호 대표는 “지난 2년간 급격한 변화에 맞닥트린 교육 업계는 미래 세대 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교육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한국레노버는 글로벌 IT 및 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구글과 협력해 최고의 하이브리드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형 교육 환경 구현에 앞장서고자 한다”라며, “레노버는 ‘모두를 위한 더 나은 교육’은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에서 시작된다고 믿는다. 학생들의 디지털 학습 역량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교사와 학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2-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