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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Adobe"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805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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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2021 미국 '연말 온라인 쇼핑 매출 전망' 발표
어도비가 2021년 연말 시즌(11월 1일~12월 31일) 온라인 쇼핑 전망을 발표했다. 어도비의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가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연말 미국 온라인 쇼핑 시즌 매출액이 2,070억 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이는 전년 대비 10% 증가한 기록으로 팬데믹으로 인해 전자상거래가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은 지 1년만에 보인 상당한 성장세다. 연말 시즌 전 세계 온라인 쇼핑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9,100억 달러로 예상된다. 어도비는 2021년 말까지 전 세계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4.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전자상거래가 새로운 이정표를 맞을 것으로 분석했다. 미국 내 전자상거래가 보편화됨에 따라, 쇼핑이 집중되는 기존 주요 쇼핑일의 영향력이 감소하고 있다. 추수감사절부터 사이버먼데이로 이어지는 사이버 위크(Cyber Week) 기간 동안 연말 온라인 쇼핑 시즌 전체의 17%에 해당하는 360억 달러가 거래될 것으로 예상되나, 전년 대비 매출 성장세는 5%에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보고서는 사이버먼데이가 전년 대비 4% 증가한 113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연말 시즌 및 연간 최대 쇼핑일로서의 위상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블랙프라이데이가 95억 달러(전년 대비 5% 증가), 추수감사절이 54억 달러(전년 대비 6% 증가)로 그 뒤를 이을 것으로 예측했다. 다만 세 주요 쇼핑일 모두 성장세는 전체 시즌 매출 성장률(10%)보다는 저조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보고서는 연말 쇼핑 시즌에 공급망 문제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품절 상품’이 팬데믹 이전(2020년 1월) 대비 무려 172%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들도 그 영향을 체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연말 쇼핑 시즌에도 지금과 비슷한 수준이 유지될 것이며, 특정 제품에 대해선 품절율이 더 높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가 조사한18개 제품군 중 품절율이 가장 높은 제품군은 의류였으며, 스포츠용품과 유아용품, 전자제품도 높은 품절율을 보였다. 보고서는 또 공급망 약화가 온라인 상의 제품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어도비는 미국 소비자들이 이번 사이버 위크에 전년 대비 평균 9% 더 많은 금액을 소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는 올 한 해 지속되어 온 전자상거래 인플레이션 뿐만 아니라 할인폭 감소에 기인하는 것으로, 이번 시즌 제품군 별 할인율이 역대 10~30%의 할인율을 내세웠던 과거와는 달리 5~25% 수준에 머물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할인율 감소 현상은 계속되는 제품 가격 수준 상승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2020년 6월부터 전자상거래 인플레이션은 지속되고 있는데, 2021년 9월 연말 시즌이 가까워지며 온라인 제품 가격은 3% 상승했다. 지난 몇 년 간 연말 시즌 전 온라인 제품 가격은 전년 대비 평균 5% 하락했다. 패트릭 브라운(Patrick Brown) 어도비 성장 마케팅 및 인사이트 부문 부사장은 “팬데믹 영향을 받은 두 번째 연말을 맞이하고 있다”며 “제한된 제품, 비싼 가격, 배송 지연 등에 대한 우려는 소비자가 쇼핑 시기 및 쇼핑 방법을 더 유연하게 결정하도록 만들며 이는 전자상거래의 또 다른 성장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러한 내용을 포함한 어도비의 2021년 연말 시즌 온라인 쇼핑 전망은 다음과 같다. - 인기 선물 제품군의 할인율 감소: 보고서가 분석한 이번 연말 시즌 인기 선물 제품군의 할인율은 전체적으로 전년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제품별 할인수준으로는 ▲전자제품 22%(2020년 27%) ▲컴퓨터 25%(2020년 30%) ▲TV 15%(2020년 18%) ▲가전제품 16%(2020년 20%) ▲장난감 16%(2020년 19%) ▲스포츠용품 14%(2020년 20%) ▲의류 15%(2020년 20%) ▲가구 7%(2020년 9%) ▲각종 도구류 8%(2020년 11%)로 전망된다. - 제품 별 최적의 쇼핑 시기: 어도비가 미국 소비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7%의 응답자가 올해 선물 가격 상승을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월부터 5~15%의 시즌 할인이 시작되지만, 유통업체들이 공급망 문제를 해소해감에 따라 5~25%의 대대적인 할인은 추수감사절과 사이버먼데이 전후로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제품 등 특정 제품군은 사이버먼데이 이전에 가장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 밖에 각 제품별 예상되는 최적의 쇼핑시기은 다음과 같다. o 추수감사절(11월 25일)에는 장난감의 대대적인 할인율을 경험할 수 있다. o 블랙프라이데이(11월 26일)에는 가구 및 침구류, 주택 개조용 제품의 할인율이 가장 높을 것이다. o 블랙프라이데이 다음날인 11월 27일에는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 11월 28일에는 의류 및 스포츠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o 사이버먼데이(11월 29일)에는 TV, 12월 1일에는 컴퓨터를 최상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연말 온라인 쇼핑 시즌에 예상되는 주요 소비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 선구매 후지불(Buy Now Pay Later, BNPL) 결제방식 채택 증가: 소비자들은 연말 시즌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BNPL과 같은 새로운 결제 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사에 따르면, 올해 BNPL 방식으로 결제된 온라인 거래액 은 2020년 대비 10%, 2019년 대비 4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BNPL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 결제 시 이용되고 있으며, 최저 주문액은 전년 대비 12% 하락한 225달러였다. 어도비의 조사 결과, 25%의 응답자가 최근 3개월 간 BNPL을 이용한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의류(43%), 전자제품(33%), 식료품(30%) 구매 시 주로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 커브사이드 픽업의 지속적인 강세: 소비자들이 더욱 안전한 쇼핑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2020년 12월 커브사이드 픽업 이용량은 전체 온라인 주문의 25%를 차지했다. 조사에 따르면 65%의 응답자가 이번 연말 시즌 배송 지연을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따라 올해도 커브사이드 픽업 이용률이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어도비는 올해 11월에는 25% 로 예상되는 온라인 주문의 커브사이드 픽업 이용률이 크리스마스 이브 직전인 12월 22일과 23일 최대 40%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할 선물: 어도비 조사 결과 및 시장 동향과 소셜 미디어 버즈를 바탕으로 분석한 이번 연말 시즌 선물로 인기 있을 제품으로 다마고치 픽스, 팝 피젯, 갓투 글로우 페어리 파인더, 베이비 요다, 개비 돌하우스 등 장난감류와 닌텐도 스위치 OLED, 플레이 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S/X, 스트림 덱 등 게임기, 메트로이드 드레드, 배틀필드 2042,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헤일로 인피니트, 피파22 등 게임류, 이 밖에도 에어팟 맥스, 스마트 머그, 인스턴트팟, 에어프라이어, 스마트 물병, 드론, 레코드플레이어 등이 예상된다. - 대형 TV에 대한 수요 증가: 집에 머물거나 업무 상 노트북을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연말 시즌 스마트폰 매출이 총 매출의 약 42%인 860억 달러(전년 대비 5% 상승)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또한 가정에서 극장에 있는 것과 같은 경험을 누리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대형 TV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70~79 인치 TV 판매량은 22%(전년 대비 16% 증가), 80인치 이상 TV는 3%(전년 대비 1% 증가) 성장세를 기록했다. - 사이버먼데이 쇼핑 열풍 지속: 미국 소비자 1명 당 평균 12시간을 이번 시즌 온라인 쇼핑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은 전자상거래의 ‘골든 아워’라고 불리는 사이버먼데이 당일 오후 7시부터 11시(이하 태평양 표준시)까지 4시간만에 약 30억 달러(29억 달러)를 소비할 것으로 전망되며, 그 중 가장 몰리는 시간대인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분 당 1,200만 달러를 소비할 것으로 예측된다. - 경험을 선물로 전달하는 트렌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51%가 타인을 위한 연말 선물로 물리적인 상품을 구입할 것이라고 답했고, 17%는 경험과 관련된 선물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인기있는 상품은 스파 이용권(25%), 콘서트 티켓(25%), 스포츠 이벤트(22%), 비행기 티켓(21%), 쿠킹클래스(16%)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어도비 디지털 경제 지수(Digital Economy Index)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통한 분석을 기반으로 가장 종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번 분석에서는 18개 제품군에서 1조(兆) 건이 넘는 미국 소매 웹사이트 방문 데이터와 1억 개 이상의 품목(SKU)을 분석했다. 이는 다른 기술 기업이나 연구기관이 분석한 데이터 중 가장 많은 수치이다. 글로벌 인사이트는 전 세계 100여 개의 국가에서 발생한 거래를 기반으로 한다. 함께 진행한 미국 관련 연구는 2021년 9월 23일부터 10월 1일 사이에 18세 이상 미국 소비자 1,012명을 대상으로 실행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했다.
작성일 : 2021-10-21
AEC 산업의 비즈니스 혁신 성공 사례와 AR 기술 적용 방안을 확인하세요!
AEC(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산업에서 AR 기술을 통한 BIM(건물 정보 모델링)의 경량화와 공간 정보의 디지털화는 설계,시공,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플랜트 선도 기업에서는 시공 과정 중 생기는 다양한 환경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이 가능하며 IoT 플랫폼과 연동이 가능한 AR 기술을 도입하여 ‘스마트 빌딩’을 구축하는데 이미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PTC는 최근 삼성엔지니어링과 ‘AR 및 IoT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AEC 산업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국내외 플랜트 건설 및 운영 솔루션 공동사업화 추진 등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PTC 웹캐스트에서는 AR 기술을 AEC 산업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그 방안을 제언하고, 실제 기술을 도입하여 성공적인 사례를 만든 삼성 엔지니어링의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AEC 산업 비즈니스 혁신에 사용되는 AR의 주요한 기술과 더불어 디지털 기술 도입이 이끈 비즈니스 혁신 성공 사례 및 노하우까지 모두 얻어 가시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세미나 문의          이메일     ptc@willbecomm.com      전화      02-514-1991 PTC 문의   |   개인 정보 보호 정책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21 파르나스 타워 17층 PTC코리아
작성일 : 2021-10-20
어도비, 구글 크롬용 '어도비 애크로뱃' 확장 프로그램의 새로운 기능 발표
어도비가 구글 크롬(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 더욱 효율적인 PDF 작업을 지원하는 구글 크롬용 어도비 애크로뱃(Adobe Acrobat) 확장 프로그램의 향상된 기능을 발표했다.  구글 크롬용 어도비 애크로뱃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에서 PDF 열기, 다운로드, 인쇄는 물론 주석 추가, 마크업(markup), 항목 채우기 및 전자 서명 등의 기능을 제공해, PDF 편집을 위해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효율적인 문서 작업을 지원한다. 또한 무료로 프로그램 설치 후 누구나 비즈니스 및 재무, 교육, 소규모 비즈니스 등 업무 용도 또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PDF 문서를 브라우저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다. 아울러 어도비 애크로뱃 프로 DC(Adobe Acrobat DC)의 무료 체험판 사용자 및 구독자는 구글 크롬에서 다음과 같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 PDF 문서의 포맷을 유지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 문서로 변환이 가능해 내용 복사 후 새 문서에 붙여 넣는 번거로움 감소 · 웹 페이지의 레이아웃, 형식 및 링크를 보존하며 PDF 파일로 변환 · 페이지 방향 회전, 순서 변경 및 삭제 가능 애크로뱃 확장 프로그램은 화면 우측 패널에 모든 애크로뱃 온라인 PDF 툴을 배치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애크로뱃 데스크톱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클릭 한 번으로 파일을 실행할 수 있으며,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Adobe Document Cloud) 스토리지에 주석이 달린 PDF를 저장할 수 있다.  구글 크롬용 어도비 애크로뱃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하다.
작성일 : 2021-10-20
워크스테이션 : 델 프리시전 7920 타워/델 프리시전 7560
■ 개발 : Dell Technologies, www.delltechnologies.com ■ 자료 제공 :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www.delltechnologies.com/ko-kr/precision/index.htm 워크스테이션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델 프리시전(Dell Precision)’은 데이터 집약적인 고난이도 그래픽 작업에 최적화된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구동하는데 있어서 ‘성능’과 ‘안정성’, 그리고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1997년 첫 모델이 출시된 이후, 20년 이상의 긴 역사 동안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결합해 워크스테이션 시장을 이끌고 있는 델 테크놀로지스는 2017년 4분기부터 3년 이상 전세계 워크스테이션 점유율 1위(IDC 조사 기준)를 놓치지 않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DC가 집계한 2020년 4분기 워크스테이션 시장조사(IDC Worldwide Quarterly Workstation Tracker)에 따르면, 델 테크놀로지스는 판매대수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8% 성장을 기록하며 점유율 48.37%로 국내 브랜드 워크스테이션 시장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국내 워크스테이션의 전통적인 주력 시장인 디자인, 건축, 엔지니어링뿐 아니라, 디지털 컨텐츠 생산, 금융/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애널리틱스, VR(가상현실)과 AR(혼합현실) 등 타겟 시장을 다변화하며, 워크스테이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델 프리시전 7920 타워   델 프리시전 7920 타워(Dell Precision 7920 Tower)는 고급 공학, 시뮬레이션 및 재무회계, 대규모 데이터 세트의 과학적 분석에서 최대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워크스테이션 제품이다. 다양한 CAE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확장 가능한 성능으로 부품 설계 향상 및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고성능 워크스테이션으로 디지털 트윈, 다중 물리, 최적화 및 생성 설계와 같은 CAE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원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프로세서당 최대 28코어 듀얼 인텔 제온 프로세서(통합 최대 56코어), 최대 3TB 메모리를 지원하는 강력한 성능과 AI 기반 델 옵티마이저 포 프리시전 및 델 RMT 기술로 안정적인 작업 처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최신 10세대 인텔 제온 Cascade Lake-SP Refresh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인텔 아키텍처의 성능과 관리 용이성, 탁월한 보안 기능 및 안정성을 제공하고, 최대 3TB의 2666MHz RDIMM/LRDIMM 확장 가능한 메모리(듀얼 프로세서 필요)를 사용하여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할 수 있으며, 고급 냉각 기능과 낮은 소음을 위한 멀티채널 방열 설계를 적용해 높은 워크로드에도 전체 시스템 온도를 낮추고 조용한 작업이 가능하다. 아울러, 최대 10개의 2.5"/3.5" SATA/SAS 드라이브 또는 최대 4개의 M.2나 U.2 PCIe NVMe SSD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FlexBay 설계를 적용해 사용자가 보다 유연하게 작업할 수 있다.  델 프리시전 7920 타워는 차세대 AMD 라데온 프로(Radeon Pro)와 고성능 엔비디아 RTX(NVIDIA RTX) 그래픽이 탑재되어 가상 현실 워크플로우를 비롯한 복잡한 프로젝트에 원활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900W의 그래픽 성능을 지원해 최대 3개의 두 배 너비 그래픽 카드에 각각 최대 300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에는 AI 기반의 내장형 소프트웨어인 ‘델 옵티마이저(Dell Optimizer)’가 탑재되어 있다. 이는 디바이스 스스로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동작을 학습해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는데 최적화된 상태로 시스템을 자동 세팅함으로써 사용자가 중요한 작업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최대 394%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편리한 시스템 관리 및 워크로드 진단을 포함한 시스템 분석이 가능하다. 아울러,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메모리 오류로 인한 시스템 다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델의 특허 기술인 RMT(Reliable Memory Technology)가 적용되어 메모리 수명을 연장함과 동시에 작업 데이터를 보호하고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델 프리시전 7560    델 프리시전 7560(Dell Precision 7560)은 강력한 성능과 확장성을 지원하는 15인치형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더 작고 가벼우면서도 고급스러워진 이 제품은 강력한 타워형을 대체할 만한 뛰어난 성능과 이동성의 균형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최대 11세대 인텔 코어 또는 제온 v프로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인텔 아키텍처의 성능, 관리 용이성, 탁월한 보안 기능 및 안정성을 제공하며, 최대 16GB GDDR6 메모리의 엔비디아 RTX A5000(NVIDIA RTX A5000) 그래픽을 지원하여 3D CAD, 과학 애플리케이션, VR 및 AI 작업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다.  또한, 3200MHz에서 최대 128GB에 달하는, ECC 메모리 옵션을 포함하는 고속 메모리를 통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응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최대 12TB의 고속 PCIe 스토리지로 작업한 설계물을 로컬 스토리지에 보관할 수 있으며, 2개의 Thunderbolt® 4 포트, 2개의 USB 3.2, HDMI 2.1 및 mDP 1.4를 지원한다. 최대 UHD 반사 방지 HDR600 및 어도비(Adobe) RGB 100% 지원 패널 또는 FHD 반사 방지 DCI-P3 100% 지원 패널을 통해 시각적 몰입감을 극대화하며 언제 어디서나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 애플리케이션들이 제품에서 원활히 작동되는지 테스트하는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인증을 획득했으며, 모든 델 워크스테이션 제품과 마찬가지로 머신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워크스테이션 성능을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업계 유일의 AI 기반 최적화 소프트웨어인 ‘델 옵티마이저’의 프리시전 버전(Dell Optimizer for Precision)이 탑재되어 있다.  ‘델 옵티마이저(Dell Optimizer)’의 ‘익스프레스-리스폰스(ExpressResponse)’ 기능은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 지능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여 실행 속도, 구동 성능, 전환 속도를 향상시킨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자동으로 감지하나, 사용자가 원하는 최대 5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선택하여 최적화할 수도 있다. ‘인텔리전트-오디오(Intelligent Audio)’ 기능은 ‘조용한 방’, ‘시끄러운 사무실’, ‘다자간 회의’, ‘녹음 스튜디오’ 등 다양한 환경에 맞춰 소리 크기, 소음 수준, 이퀄라이제이션 및 반향을 제거하여 오디오를 최적화한다.  ‘익스프레스-차지(ExpressCharge)’ 기능은 사용자의 배터리 및 시스템 데이터 등의 사용 패턴을 학습하여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지능적으로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키고 구동 시간을 동적으로 연장한다. 함께 내장된 ‘익스프레스차지 부스트(ExpressCharge Boost)’ 기능을 이용하면 단 20분 만에 35%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더 안전하고 간편한 로그인을 위한 ‘익스프레스 사인-인(ExpressSign-in)’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 콘텍스트 센싱 기술(Intel Context Sensing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PC 근접 센서와 IR 카메라,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접근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절전 모드를 해제한다. 아울러, 이 제품은 업계 유일의 메모리 오류 다운타임 방지 특허기술인 ‘델 RMT 프로(Reliable Memory Technology Pro)’를 지원해 예기치 못한 메모리 하드 에러로 인한 작업 중단을 방지할 수 있다.
작성일 : 2021-10-18
HP, 뉴노멀 시대에 최적화된 라지포맷 프린터 신제품 공개
HP가 뉴노멀 시대의 대형 출력 시장에 최적화된 기술을 탑재한 디자인젯 Z9+ Pro(DesignJet Z9+ Pro) 프린터와 페이지와이드 XL Pro(PageWide XL Pro) 프린터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규 라인업은 향상된 색상 품질과 정밀도는 물론 기업이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며 그래픽 응용 분야의 새로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제공한다. 디자인젯 Z9+ Pro는 인쇄 서비스 공급자와 지리 정보 시스템(GIS) 분석가에게 각각 전문적인 품질의 사진 출력과 높은 정밀도의 GIS 지도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최신 솔루션이다. 새로운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는 인쇄 서비스 공급자와 출력 업체가 고객의 수요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고, 가지고 있는 역량을 다양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HP 라지 포맷 사업 총괄 매니저 다니엘 마르티네즈(Daniel Martinez)는 “지난 몇 년간 라지 포맷 시장의 고객들은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해 왔으며, 그 과정에서 우리는 고객들이 출력물의 범위 확대와 신속성, 뛰어난 색상 및 그래픽 성능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인지했다”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HP 디자인젯 Z9+ Pro와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는 사용자가 불확실한 수요를 파악하고, 더욱 촉박한 마감일에 대응하며,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는 등 서비스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덧붙였다.    최고의 색감을 자랑하는 HP 디자인젯 Z9+ Pro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HP 디자인젯의 신규 제품은 HP디자인젯 Z9+ Pro(HP DesignJet Z9+ Pro)로, 출력 업체와 지리 정보 체계(GIS) 산업에 최고의 사진 품질과 정확도는 물론 새로운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HP 디자인젯 Z9+ Pro 사용자는 HP 포토 잉크(RGB HP Vivid Photo Ink)를 통해 이전 제품 대비 26% 향상된 93%의 팬톤 커버리지를 지원할 수 있게 됐으며, 9개의 잉크로 12 색 잉크 프린터 화질로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화질 노즐 아키텍처(HDNA)가 적용된 프린트 헤드와 듀얼 드롭(Dual Drop)기술을 통해 눈에 보이는 입자를 줄여 보다 선명한 디테일과 대비를 가진 출력 결과를 보장한다.   [이미지: HP 디자인젯 Z9+ Pro]   HP 디자인젯 Z9+ Pro는 동급 제품 대비 광범위한 색상 영역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ICC 프로파일 설정을 통해 원하는 색상 정확도와 농도를 선택할 수 있다. 출력물의 균일한 광택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HP 광택 코팅제(HP Gloss Enhancer) 업그레이드 키트 포함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HP 프린트OS(HP PrintO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성능 모니터링, 문제 해결 및 원격 미디어 사전 설정 공유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출력 작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HP 디자인젯 Z Pro 시리즈는 최초로 HP 프린트OS 서비스센터 어플리케이션과 통합되어, 스마트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가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HP 디자인젯 Z9+ Pro는 매우 정밀한 지도를 제작하고, 높은 선명도의 윤곽선과 텍스트를 출력하면서 데이터 보안도 유지하고자 하는 GIS 분석가를 위한 기능을 갖췄다. 어도비 PDF 프린트 엔진(Adobe PDF Print Engine)으로 뛰어난 투명도와 레이어 복제를 지원하는 한편,  HP의 HDNA 프린트헤드와 HP 픽셀 컨트롤(HP Pixel Control) 기술이 최상의 정밀도와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복잡한 지도 인쇄에 필요한 뚜렷한 색조를 만들어낸다. 암호화된 통신과 액세스 제어 목록을 통한 최상의 데이터 보안도 제공한다. HP 시큐어 부트(HP SecureBoot), 화이트리스팅(Whitelisting), HP 커넥션 인스펙터(HP Connection Instpector) 등의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데이터 보안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며, 한층 강화된 네트워크 보안을 지원한다. HP 디자인젯 Z9+ Pro는 스핀들리스(Spindel-less) 방식의 자동 롤 공급 기능으로 빠른 미디어 처리를 가능케 하여 출력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HP 디자인젯 Z9+ Pro는 새틴 포토 용지에서 최대 18%, 캔버스 소재에서는 최대 46% 향상된 인쇄 속도를 제공한다.   생산성의 극대화를 돕는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   새롭게 공개된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2종은 기업 및 출력 업체가 고객의 수요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고, 촉박한 마감 일정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A2에서 B1 규격까지, 최대 10mm 두께의 용지와 보드, 카드스톡 등 소재에 인쇄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페이지와이드 XL Pro 5200(HP PageWide XL Pro 5200)는 A1 용지 기준 분당 20페이지와 시간당 400㎡,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8200(HP PageWide XL Pro 8200)는 A1 용지 기준 분당 30페이지, 시간당 500㎡의 빠른 출력 속도를 지원한다. CAD 도면과 프리젠테이션 보드의 혼합 출력을 지원하여, 두 프린터 모두 전체 프로젝트를 이전 대비 2~3배 이상 빠르게 출력할 수 있게 됐다. 또한, HP 스마트스트림(HP SmartStream) 솔루션으로 손쉽게 소매용 양면 포스터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게 되어 프린팅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이미지: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5200(좌),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8200(우)]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5200과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8200은 기업과 출력 업체의 수익 증대와 비용 절감을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사용자의 준비 및 마감 비용을 최대 50% 절감한다. 플라스틱 카트리지를 대체하는 친환경 HP 에코 카톤(Eco-Carton) 카트리지를 사용해 CAD 도면과 포스터 출력 운영 비용을 줄여준다. 다용도 스태커와 인라인 폴더, 자동 스위치 등의 기능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더 많은 출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인쇄용지는 물론 보드, 카드스톡과 컷시트 등의 다양한 소재에 인쇄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호환되는 기판에 따라 즉시 건조되는 인쇄물을 출력할 수 있어 더욱 빠르게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새로운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는 최초의 HP 라지 포맷 자동 시트 공급장치 및 다용도 스태커를 갖추고 있어 작업 중단없는 최대 생산성의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HP 프린트OS를 통해 간단한 유지보수와 빠른 시작 등 언제 어디서나 운영을 제어할 수 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성   신규HP 디자인젯 포트폴리오와 HP 페이지와이드 XL Pro프린터는 ENERGY STAR 3.0 등급 및  EPEAT등록으로 높은 에너지 소비 효율을 갖춘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았다. HP 디자인젯 Z Pro 프린터에 사용된 전체 플라스틱 중 약 30%는 해양 플라스틱 및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었으며, 모든 포트폴리오는 HP 에코 카톤 카트리지와 완벽히 호환되어 플라스틱 사용을 최대 8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HP 페이지와이드 XL Pro제품군은 캐나다의 친환경 인증인 UL ECOLOGO와 북유럽 이사회(Nordic Council)의 노르딕 스완 에코라벨(Nordic Swan Ecolabel)인증을 받았다. HP 페이지와이드 XL 및 디자인젯은 재활용 및 회수 가능하며, 안전한 폐기를 보장한다.   새로운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와 HP 디자인젯 Z9+ Pro는2021년 10월 1일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작성일 : 2021-10-10
에이수스, OLED 디스플레이 탑재한 크리에이티브 노트북 신제품 출시
에이수스(ASUS)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라인업은 비보북 프로 X(Vivobook Pro X) ▲비보북 프로(Vivobook Pro) ▲비보북(Vivobook) ▲젠북 X(Zenbook X) ▲젠북 플립(Zenbook Flip) 등이다. 에이수스의 신제품에 탑재된 OLED 디스플레이는 100% DCI-P3의 색상 표현과 높은 색 재현력을 내세웠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70% 감소시켜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추고, 100만 대 1의 명암비로 선명한 블랙 색상을 표현한다. LCD 디스플레이 대비 평균 50% 빠른 응답 속도로 섬세한 디테일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한편, 에이수스는 타깃 유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성능 노트북 제품군인 비보북과 젠북 라인업을 보다 세분화했다. 비보북 라인업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가성비를 겸비한 제품군으로, 고성능을 발휘하는 ‘비보북 프로 X’, 학생 및 일반인에게 적합한 ‘비보북 프로’, ‘비보북’ 등으로 구성된다. 젠북 라인업은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 직장인 등을 위한 하이엔드 라인업으로, 360도 회전 가능한 폼팩터를 갖춘 ‘젠북 플립’, 기본 성능에 충실한 ‘젠북 X’ 등으로 구성된다.   ▲ 비보북 프로 16X OLED   비보북 프로 14X/16X OLED는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 등에게 최적화된 크리에이티브 노트북이다. 최대 AMD 라이젠 9 5900HX 모바일 프로세서와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Ti 그래픽 칩셋 또는 최대 인텔 11세대 코어 i7-11370H 프로세서와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 그래픽 칩셋을 탑재했다.  특히 새로운 3세대 Max-Q 기술이 도입된 RTX 30 시리즈는 더욱 개선된 배터리 수명과 음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RTX 3050로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작업 시 2.1배 빠르고, RTX 3050 Ti로 어도비 프리미어 비디오 편집 시 3배 더 빨라 콘텐츠 제작에 보다 최적화된 고성능을 제공한다. 비보북 프로 14X/16X OLED의 공식 가격은 각각 139만9000원과 159만 9000원부터 시작한다.   ▲ 비보북 프로 15 OLED   비보북 프로 14/15 OLED는 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트북으로, 고성능과 함께 디자인 및 휴대성도 강조했다. OLED 디스플레이는 최대 FHD 해상도와 600니트(nits)의 밝기를 제공한다. 넘버패드 2.0을 탑재해 멀티태스킹 성능을 높이고,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 및 향상된 오디오 성능 등을 지원한다. 최대 인텔 11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와 최신 엔비디아 RTX3050 GPU를 탑재해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고성능을 발휘한다. 비보북 프로 14/15 OLED의 공식 가격은 각각 89만 9000원과 94만 9000원부터 시작한다. 비보북 15 OLED는 깔끔한 외관 디자인에 기본에 충실한 성능을 탑재해 학생, 일반인 등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AMD 라이젠 5 5500U 프로세서와 AMD 라이젠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최대 8GB 메모리, 256GB M.2 NVMe PCIe 3.0 SSD를 장착했다. 여기에 USB 3.2 Gen 1 Type-A, HDMI 등 다양한 포트를 장착해 호환성을 높였다. OLED 디스플레이는 FHD 해상도에 100% DCI-P3의 색 영역과 400S니트의 밝기를 지원한다. 공식 가격은 79만 9000원부터 시작한다.   ▲ 젠북 14X OLED   젠북 14X OLED는 휴대성과 고성능을 겸비한 14인치 슬림형 노트북이다. OLED 4K UHD 나노엣지 터치 스크린에 100% DCI-P3 색 영역의 178도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최대 11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과 함께 약 1.4kg의 무게와 약 15.9mm의 두께로 휴대성을 내세웠다. 키보드 하단에는 넘버패드 2.0이 탑재되었으며 180도 회전 가능하여 작업 생산성을 높였다. 최신 AMD 라이젠 5000 H-시리즈 프로세서 또는 인텔 11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최대 16GB 메모리, 1TB PCIe 4 .0 NVMe SSD를 지원한다. 공식 가격은 149만 9000원부터 시작한다.   ▲ 젠북 14 플립 OLED   젠북 14 플립 OLED는 약 1.4kg의 무게에 디스플레이가 360도 회전 가능한 14인치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OLED 4K UHD 나노엣지 터치 스크린에 100% DCI-P3 색 영역으로 선명한 색감을 구현하고, 일반 LCD 대비 청색광을 70% 감소시켜 장시간 사용도 무리없이 가능하다. 최대 인텔 11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최대 16GB 메모리, 1TB PCIe 4.0x4 NVMe SSD를 탑재하고, 썬더볼트 4, 풀사이즈 HDMI 2.0, USB 3.2 Gen 2 등 다양한 포트를 지원해 호환성을 높였다. 공식 가격은 149만 9000원부터 시작한다. 한편, 에이수스는 신제품 노트북의 공식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11번가, G마켓, 옥션에서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모델 구매 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무료 구독권(1개월 또는 3개월)을 받을 수 있다.
작성일 : 2021-10-06
어도비,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비즈니스 사례 및 성과 발표
어도비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도입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을 추진 중인 글로벌 기업의 사례와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어도비에 따르면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에 따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의 80% 이상이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어도비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도비의 인공지능 기술은 기업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기업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때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도록 돕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인공지능 기술 기반 기능을 활용해 뛰어난 고객경험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은 다음과 같다.   • 엔비디아(NVIDIA)의 마케팅팀은 이벤트 등록자 수를 확대하고자 기여도 AI(Attribution AI)를 활용해 디지털 채널 전반에서 기존 마케팅 투자의 효과를 측정했다. 그 결과, 최적화된 검색 광고를 통해 유료 등록율을 500% 증가시켰다. • 언더아머(Under Armour)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애셋(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의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마트 태그(Smart Tags)’ 기능으로 수백만 개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태그 지정을 자동화해 내부 조직 및 유통 파트너사가 사용하는 콘텐츠에 대한 접근 및 관리 전반을 개선했다. • 에스리(Esri)는 고객AI(Customer AI)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결합해 고객별 예측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제공해 300% 향상된 전환율을 달성했다. • 70개국에 걸쳐 13만여의 직원을 보유한 DXC테크놀로지(DXC Technology)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데이터 사이언스 워크스페이스(Data Science Workspace) 기능에 머신러닝 모델을 적용해 현장에서 들어온 문의를 사내 가장 적합한 부서에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 피트니보우즈(Pitney Bowes)는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걸친 실시간 고객 데이터의 공통된 패턴을 발견하고 향후 고객 행동을 예측하며 전 세계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가령, 매일 30개 이상의 비정상적인 고객 주문을 수동으로 검토해야 했던 것을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자동 감지 기능을 통해 일주일에 1개 수준으로 줄여 비즈니스 분석가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 캣버드(Catbird)는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 스토어에서 어도비 센세이 기반 제품 추천 기능을 활용해 인기 순 및 구매자 기반 추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추측에 기반했던 과거의 제품 추천 기능보다 한결 원활해진 개인화된 경험 제공을 통해 불과 몇 개월 만에 1500%의 매출 증가를 경험했다. • 밴드위스(Bandwidth)의 마케팅팀은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Adobe Marketo Engage)의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 기반 ‘예측 가능한 타깃(Predictive Audiences)’ 기능을 통해 자사 디지털 이벤트에 참석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위주로 선별해 최정의 초청 리스트를 구성하고 동시에 목표 참석률을 달성했다.
작성일 : 2021-09-30
HP, 뉴노멀 시대에 최적화된 '라지포맷 프린터' 신제품 공개
HP가 뉴노멀 시대의 대형 출력 시장에 최적화된 기술을 탑재한 디자인젯 Z9+ Pro(DesignJet Z9+ Pro) 프린터와 페이지와이드 XL Pro(PageWide XL Pro) 프린터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규 라인업은 향상된 색상 품질과 정밀도는 물론 기업이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며 그래픽 응용 분야의 새로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제공한다. 디자인젯 Z9+ Pro는 인쇄 서비스 공급자와 지리 정보 시스템(GIS) 분석가에게 각각 전문적인 품질의 사진 출력과 높은 정밀도의 GIS 지도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최신 솔루션이다. 새로운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는 인쇄 서비스 공급자와 출력 업체가 고객의 수요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고, 가지고 있는 역량을 다양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HP 라지 포맷 사업 총괄 매니저 다니엘 마르티네즈(Daniel Martinez)는 “지난 몇 년간 라지 포맷 시장의 고객들은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해 왔으며, 그 과정에서 우리는 고객들이 출력물의 범위 확대와 신속성, 뛰어난 색상 및 그래픽 성능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인지했다”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HP 디자인젯 Z9+ Pro와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는 사용자가 불확실한 수요를 파악하고, 더욱 촉박한 마감일에 대응하며,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는 등 서비스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덧붙였다. HP 디자인젯 Z9+ Pro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HP 디자인젯의 신규 제품은 HP디자인젯 Z9+ Pro(HP DesignJet Z9+ Pro)로, 출력 업체와 지리 정보 체계(GIS) 산업에 최고의 사진 품질과 정확도는 물론 새로운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HP 디자인젯 Z9+ Pro 사용자는 HP 포토 잉크(RGB HP Vivid Photo Ink)를 통해 이전 제품 대비 26% 향상된 93%의 팬톤 커버리지를 지원할 수 있게 됐으며, 9개의 잉크로 12 색 잉크 프린터 화질로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화질 노즐 아키텍처(HDNA)가 적용된 프린트 헤드와 듀얼 드롭(Dual Drop)기술을 통해 눈에 보이는 입자를 줄여 보다 선명한 디테일과 대비를 가진 출력 결과를 보장한다. HP 디자인젯 Z9+ Pro는 동급 제품 대비 광범위한 색상 영역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ICC 프로파일 설정을 통해 원하는 색상 정확도와 농도를 선택할 수 있다. 출력물의 균일한 광택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HP 광택 코팅제(HP Gloss Enhancer) 업그레이드 키트 포함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HP 프린트OS(HP PrintO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성능 모니터링, 문제 해결 및 원격 미디어 사전 설정 공유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출력 작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HP 디자인젯 Z Pro 시리즈는 최초로 HP 프린트OS 서비스센터 어플리케이션과 통합되어, 스마트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가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HP 디자인젯 Z9+ Pro는 매우 정밀한 지도를 제작하고, 높은 선명도의 윤곽선과 텍스트를 출력하면서 데이터 보안도 유지하고자 하는 GIS 분석가를 위한 기능을 갖췄다. 어도비 PDF 프린트 엔진(Adobe PDF Print Engine)으로 뛰어난 투명도와 레이어 복제를 지원하는 한편, HP의 HDNA 프린트헤드와 HP 픽셀 컨트롤(HP Pixel Control) 기술이 최상의 정밀도와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복잡한 지도 인쇄에 필요한 뚜렷한 색조를 만들어낸다. 암호화된 통신과 액세스 제어 목록을 통한 최상의 데이터 보안도 제공한다. HP 시큐어 부트(HP SecureBoot), 화이트리스팅(Whitelisting), HP 커넥션 인스펙터(HP Connection Instpector) 등의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데이터 보안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며, 한층 강화된 네트워크 보안을 지원한다. HP 디자인젯 Z9+ Pro는 스핀들리스(Spindel-less) 방식의 자동 롤 공급 기능으로 빠른 미디어 처리를 가능케 하여 출력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HP 디자인젯 Z9+ Pro는 새틴 포토 용지에서 최대 18%, 캔버스 소재에서는 최대 46% 향상된 인쇄 속도를 제공한다. 새롭게 공개된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2종은 기업 및 출력 업체가 고객의 수요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고, 촉박한 마감 일정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A2에서 B1 규격까지, 최대 10mm 두께의 용지와 보드, 카드스톡 등 소재에 인쇄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페이지와이드 XL Pro 5200(HP PageWide XL Pro 5200)는 A1 용지 기준 분당 20페이지와 시간당 400㎡,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8200(HP PageWide XL Pro 8200)는 A1 용지 기준 분당 30페이지, 시간당 500㎡의 빠른 출력 속도를 지원한다. CAD 도면과 프리젠테이션 보드의 혼합 출력을 지원하여, 두 프린터 모두 전체 프로젝트를 이전 대비 2~3배 이상 빠르게 출력할 수 있게 됐다. 또한, HP 스마트스트림(HP SmartStream) 솔루션으로 손쉽게 소매용 양면 포스터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게 되어 프린팅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5200(좌),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8200(우)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5200과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8200은 기업과 출력 업체의 수익 증대와 비용 절감을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사용자의 준비 및 마감 비용을 최대 50% 절감한다. 플라스틱 카트리지를 대체하는 친환경 HP 에코 카톤(Eco-Carton) 카트리지를 사용해 CAD 도면과 포스터 출력 운영 비용을 줄여준다. 다용도 스태커와 인라인 폴더, 자동 스위치 등의 기능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더 많은 출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인쇄용지는 물론 보드, 카드스톡과 컷시트 등의 다양한 소재에 인쇄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호환되는 기판에 따라 즉시 건조되는 인쇄물을 출력할 수 있어 더욱 빠르게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새로운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는 최초의 HP 라지 포맷 자동 시트 공급장치 및 다용도 스태커를 갖추고 있어 작업 중단없는 최대 생산성의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HP 프린트OS를 통해 간단한 유지보수와 빠른 시작 등 언제 어디서나 운영을 제어할 수 있다. 신규 HP 디자인젯 포트폴리오와 HP 페이지와이드 XL Pro프린터는 ENERGY STAR 3.0 등급 및 EPEAT등록으로 높은 에너지 소비 효율을 갖춘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았다. HP 디자인젯 Z Pro 프린터에 사용된 전체 플라스틱 중 약 30%는 해양 플라스틱 및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었으며, 모든 포트폴리오는 HP 에코 카톤 카트리지와 완벽히 호환되어 플라스틱 사용을 최대 8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HP 페이지와이드 XL Pro제품군은 캐나다의 친환경 인증인 UL ECOLOGO와 북유럽 이사회(Nordic Council)의 노르딕 스완 에코라벨(Nordic Swan Ecolabel)인증을 받았다. HP 페이지와이드 XL 및 디자인젯은 재활용 및 회수 가능하며, 안전한 폐기를 보장한다. 새로운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와 HP 디자인젯 Z9+ Pro는2021년 10월 1일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작성일 : 2021-09-30
어도비,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부문 5년 연속 리더 선정
어도비가 가트너의 ‘2021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보고서(2021 Gartner Magic Quadrant for Digital Commerce)’에서 5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어도비는 평가에 포함된 17개 디지털 커머스 기업 중 ‘비전 완성도’와 ‘실행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디지털 커머스가 비즈니스의 필수 요건으로 자리잡으면서 오늘날 기업은 규모에 관계없이 새로운 채널과 사용자, 그리고 지역적 특성에 주목하고, 변화하는 내외부 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과 민첩성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커머스에 대한 기업의 사고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는 어도비는 커머스 비전과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디지털 커머스 부문 리더로 자리잡았다. 특히 어도비는 솔루션 통합 업체와 파트너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일부인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는 중소기업 시장에서 지배적인 플랫폼이자 대기업 사이에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단일 플랫폼 상에서 B2B와 B2C 비즈니스를 모두 지원하는 것을 포함한 모든 커머스 모델을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어도비 커머스는 개발자 없이도 판매자와 마케터가 쉽게 콘텐츠를 편집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는 네이티브 콘텐츠 관리 편집 툴을 포함한 강력하고 독창적인 커머스 기능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전환율과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레시브 웹 앱 스튜디오(PWA Studio),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의 ‘제품 추천’ 및 ‘라이브 서치’ 등 모바일 퍼스트 경험을 빠르게 구축하고 배포, 최적화할 수 기능도 제공한다.  어도비 커머스뿐 아니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에서 PWA 구성 요소를 공유할 수 있어 보다 쉬운 옴니 채널 경험 구축은 물론, 고객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서의 원활한 고객 협업 및 참여를 지원한다. 
작성일 : 2021-09-13
어도비,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위해 대학 대상 어도비 애널리틱스 커리큘럼 제공
어도비가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갖춘 미래 인력을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교육용 어도비 애널리틱스 커리큘럼(Adobe Analytics curriculum for education)’을 발표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차세대 어도비 에듀케이션 익스체인지(Adobe Education Exchange)의 일환으로, 대학 교원 및 학생은 업계 선두의 고객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무료로 사용하고 실습 위주의 교육 커리큘럼을 이용할 수 있다.  ​ 이를 통해 학생들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 사용 방법을 배우는 한편 데이터 사이언스, 마케팅 그리고 제품 관리에 이르는 관련 직업에 필요한 기술도 습득할 수 있다. 교육용 어도비 애널리틱스 커리큘럼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를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를 향상시키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캠퍼스(Adobe Creative Campus) 프로그램의 확장판이다.  ​ 아미트 아후자(Amit Ahuj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플랫폼 및 제품 부문 부사장은 “어도비는 모든 사업군에서 주요 브랜드들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들 브랜드로부터 적합한 인재 고용의 어려움에 대해 지속적으로 듣고 있다”며 “디지털 리터러시는 오늘날 디지털 경제 사회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역량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오늘날 고용주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한편 학생들이 새로운 직업을 고려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2005년 시작한 어도비 애널리틱스 챌린지(Adobe Analytics Challenge)를 통해 개발됐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챌린지는 학생들이 나이키(Nike), 메이저 리그(Major League Baseball) 및 소니 플레이스테이션(Sony Playstation)과 같은 기업의 비즈니스 과제를 실제 데이터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이다.  ​ 지난 참가자들은 대회에서의 경험을 살려 홈디포(The Home Depot),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아마존(Amazon) 등의 기업과 러닝 포워드(Learning Forward)와 같은 비영리 단체에 취업했다. 어도비는 이러한 성과로 인해 많은 대학교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수업 과정에 ‘어도비 애널리틱스 챌린지’의 요소를 포함시키겠다는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 어도비는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 캠퍼스(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유타 대학교(University of Utah) 및 미시간 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 등에 속한 교수진과 협력해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어느 대학에서나 이 프로그램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구체화했다. ​ 니라즈 아로라(Neeraj Arora)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 캠퍼스 마케팅학 교수는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가 재편되고 소비자의 디지털 의존도가 높아졌으며, 빠른 혁신을 위해 새로운 인재 발굴에 대한 기업의 니즈도 커졌다"며 “학생들은 어도비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하는 디지털 기술로 마케팅과 같은 직업군에서 더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또한 폴 후(Paul Hu) 유타 대학교 경영 대학원(David Eccles School of Business) 석좌교수는 “훌륭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능력은 모든 규모의 기업과 정부 기관을 막론하고 모두에게 매우 중요하다”며 “데이터가 오늘날 디지털 경제에서 귀중한 자산이 되는 만큼, 교육용 어도비 애널리틱스 커리큘럼은 학생들의 커리어 기회와 역량 개발 확장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육용 어도비 애널리틱스 커리큘럼은 모든 교과 과정에 통합할 수 있는 4개의 핵심 과목을 가지고 있다. 참가자들은 샌드박스 환경에서 풍부한 데모 데이터와 함께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강사진은 자신의 학습 과정에 통합할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 • 데이터 수집: 기업은 마케팅, 고객 서비스, 영업, 인사 등 여러 부서에 흩어져 있는 서로 다른 소스의 데이터를 연결해야 하고, 이러한 데이터는 적절한 거버넌스와 개인정보 보호를 필요로 한다. 이 과목에서 학생들은 데이터 수집, 저장, 데이터 정제 및 구축 기초를 배우게 된다.  ​ • 데이터 전략 및 아키텍처: 데이터가 수집되면 팀은 조직 전체에서 데이터가 사용이 가능하도록 데이터 구조를 설정해야 한다. 가령 학생들은 소비자 접점 전반에 걸쳐 지표를 결합해 온라인 프로모션이 매장 내 방문객을 어떻게 유입시키는 가를 파악할 수 있다. 또 핵심 성과 지표를 정의하고, 목표가 어떻게 구조화되고 달성되는지를 구체화할 수 있다.  ​ • 표준 지표 및 기능: 이 과목에서는 마케팅, 제품 개발, 이커머스 및 디자인 등 다양한 부서별 데이터를 제공하고 보고하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학생들은 지속적으로 데이터에서 의미를 찾아내고,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법을 실습할 수 있다.  ​ • 분석 워크스페이스 기초: 분석 워크스페이스(Analysis Workspace)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고유의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 인터페이스로 사용자들은 각기 다른 데이터 세트를 선별하고 데이터 이상 징후 및 기타 인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다. 이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데이터 선별부터 협업, 데이터 시각화 및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인사이트 도출 등을 배울 수 있다.
작성일 : 2021-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