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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심토스 2018 참가설명회 개최
2017-03-06 2,300 26
4차 산업혁명 특별관 개설로 참관객을 붙잡을 심토스 2018심

토스 2018(SIMTOS 2018, http://www.simtos.org)은 ‘Capture the future : 4th Industrial Revolution’을 주제로 2018년 4월 3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 1, 2 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를 준비해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2월 9일 광명 롯데아울렛 시네마에서 `심토스 2018 참가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참가설명회에는 313개의 업체, 400명 이상이 참석해 전 제조 분야를 아우르는 생산제조전문 전시회, 심토스 2018에 대한 관심을 증명했다.

■ 홍유정 기자 hyj@cadgraphic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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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문동호 선임본부장은 “심토스 전시회는 지난 1984년에 처음으로 개최되어 2018년에 이르기까지 매회 규모가 증가해, 이제는 킨텍스 1, 2 전시장을 모두 사용하는 거대 전시회로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다가오는 심토스 2018은 지난 전시회들과의 차별성을 주기 위해 전통적인 기계공작 정보 공유에서 벗어나 생산 제조 전반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최근 이슈인 4차 산업혁명 특별관 운영을 통해 생산 제조 기업들의 이해를 돕고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SIMTOS 2018의 가장 큰 특징은 전시관 배치이다. 이전에는 전시품목별로 전시장을 배치했는데, 2018년에는 대륙별로 전문관을 구성하여 최적화된 생산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지역별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1 전시장에 집중되었던 절삭 및 금형가공 장비들이 2 전시장 7~10홀에 고르게 전시됨에 따라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는 기존에 1 전시장과 2 전시장 간의 전시 품목 특성상 체류시간의 차이가 크게 난다고 지적되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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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토스 2018부터 사용할 새로운 EI(Exhibition Identity)도 공개됐다. 새로운 EI는 S자 연결을 통해 인간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표현했으며, 인간과 기계의 연결, 산업과 비즈니스의 연결, 생산제조기술과 정보통신기술의 연결,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한국공작기계협회 박재현 팀장은 전시회 홍보에서의 변화를 소개했다. 오프라인 중심으로 진행되던 홍보를 온라인으로 바꾸고 25억원 가량의 예산을 투입해 참관객을 모집하는데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참가 업체들이 궁금해 하는 마케팅 지원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한국공작기계협회는 참가업체의 기술 및 산업 정보를 참관객들과 공유하기 위한 `콘퍼런스 및 세미나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바이어 등 참관객의 전시장 유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와의 매칭 기회 및 거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2016년 심토스에 선보여 호평을 받았던 ‘Matchmaking4U’에 대한 서비스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유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공작기계협회는 심토스 2018을 개최함에 앞서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전시마케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배우는 ‘프리미엄 마케팅 특별강연’을 실시하고, 심토스 2018 개최 중에는 참관객을 참가업체 부스 곳곳으로 직접 안내할 ‘SIMTOS 2018 테크니컬 투어’도 운영할 계획이다.

심토스 2018에 대해 문동호 선임본부장은 “심토스는 전시산업 시장에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개척자(Pioneer)의 역할을 해왔다. 심토스 2018에서는 떠오르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질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홍유정 hyj@cadgraphics.co.kr


출처 : CAD&Graphics 2017년 3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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