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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오토폼 그룹 발데마르 쿠빌 CEO, 아스토그 베누아 피셔 이사
2016-12-06 2,544 26

혁신적인 해석 기술 제공하기 위한 성장 동력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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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사설 투자 회사인 아스토그(Astorg)가 지난 7월 오토폼(AutoForm)을 인수했다. 프랑스에 위치한 아스토그는 유럽의 성장지향형 기술 기업에 초점을 두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스위스에 본사를 둔 오토폼은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한 박판성형 해석에 특화된 CAE 기술 기업이다. 아스토그의 베누아 피셔(Benoit Ficheur) 이사와 오토폼 그룹의 발데마르 쿠빌(Waldemar Kubli) CEO는 이번 인수의 배경과 향후 오토폼의 비전에 대해 소개했다.

■ 자료 제공 : 오토폼엔지니어링코리아, 02-2113-0770, http://www.autoform.com/kr

아스토그가 오토폼을 인수한 배경은 무엇인지


오토폼(AutoForm)은 박판성형 산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사로서, 혁신 역량을 갖춘 판재 성형의 전문가, 속도와 정확도가 특징인 소프트웨어, 스마트하고 진지한 비즈니스 접근 방식, 신뢰성 등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요소는 모두 아스토그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결정적인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아스토그는 특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글로벌 선두 업체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오토폼은 40개국에 걸쳐 800개의 회사에서 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다이 디자인과 박판 스탬핑의 개발 시간 및 비용 절감을 위해 오토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오토폼이 매우 강력하게 솔루션과 비즈니스를 개발해 왔음을 보여준다.

아스토그는 고객 서비스, 만족, 그리고 지속적인 혁신에 집중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오토폼의 문화에 주목했고, 전세계의 오토폼 사용자들이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었다.

아스토그는 1998년 이후 30개가 넘는 기업의 최대 주주였다. 이 모든 기업들은 각자 고유한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있다. 아스토그는 경영진과의 열린 대화를 선호하고 각각의 회사들이 가진 고유한 특징을 신뢰한다. 종종 가격이나 수익의 시너지를 위해 다른 포트폴리오를 가진 기업과 오토폼을 결합하려는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 질문을 받는데, 대답은‘ No’이다. 아스토그는 오토폼이 박판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매우 강력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 기업이 아닌 투자 기업에 인수되었는데, 이 점이 오토폼에 미칠 영향은


소프트웨어 회사가 다른 소프트웨어 회사에 인수되는 것은 자주 볼 수 있는 일인데, 기업의 합병은 성사된 이후가 더욱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인수된 회사는 기존의 전략, 기술, 전문 인력을 새로운 환경에 적응시켜야 하는 위험성이 있고, 이에 실패하면 회사의 독자성을 잃기도 한다. 오토폼은 신속하고 신뢰성 있는 설계 확인, 엔지니어링과 생산 프로세스의 혁신을 추구해 왔는데, 아스토그와의 합병은 이를 지속하기 위한 고민의 결과이다.

합병 이후에도 오토폼은 소프트웨어의 범위를 확장하고 기술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을 것이다. 오토폼의 소프트웨어는 전세계 주요 자동차 OEM 및 금형/스탬핑 가공/재료 공급사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아스토그가 인수한 이후에도 오토폼은 계속해서 고객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신뢰성 있는 장기적 파트너로 남을 것이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과 협력사 및 내부 구성원의 장기적인 발전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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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병 이후 오토폼의 중장기 목표를 소개한다면


아스토그는 지난 17년 동안의 기업 인수합병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 기업이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장기 전략적 가치를 만드는 활동을 성공시켜 왔다. 아스토그의 핵심 목표는 오토폼의 성장이고, 오토폼이 전세계로 더욱 뻗어 나가는 것이다. 이것은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장소로 적절한 제품들을 개발 및 제공하는 전략을 포함한다. 오토폼은 기존에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혁신 제품, 그리고 전문가들과 현장 노하우를 통해 이러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오토폼의 전략, 경영 그리고 비즈니스 목표는 변함 없을 것이고, 시장에서의 지속 성장에 초점을 맞추면서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오토폼은 세계 각지의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이점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들과 지원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끊임 없이 추구할 것이다. 또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오토폼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이들에게 최적의 지원과 관리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지난 8월 오토폼은 트라이보폼(TriboForm)을 인수했는데, 이는 스탬핑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개선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트라이보폼은 마찰과 윤활 조건의 시뮬레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더욱 현실적인 마찰학의 고려를 통해 높은 정확도의 새로운 시뮬레이션을 기대할 수 있다. 오토폼의 자회사로 트라이보폼의 제품들은 오토폼의 포트폴리오를 보완할 것이고, 시장에 제공될 것이다.

아스토그 인수 이후 오토폼 사용자들이 얻게 될 이점은


오토폼은 20년 넘게 고객들이 더 저렴한 원가로, 짧은 시간 안에 부품의 품질 개선을 실현하도록 도우면서 다이 제작과 박판 형성 산업에서 혁신을 이루어 왔다. 오토폼은 최첨단의 기술로 끊임없이 진보하며, 더욱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더 빠르고 쉽고 정확한 혁신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아스토그는 기술 기업에 대한 강력한 투자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역량이 미래 오토폼의 성공과 혁신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 장기적으로 사용자를 위한 가치 창출을 높이기 위한 R&D 노력을 강화하는 것이 아스토그의 핵심 투자 철학이다.

오토폼은 더 빠르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은 안전 규제의 강화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및 연료 절약, 무게 감소, 차체의 재료 소비 최적화같은 주요한 과제에 직면해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의 경쟁으로 인해 더 다양한 모델, 더욱 짧은 생산 사이클 그리고 더욱 많은 비용 압박이 발생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과제들은 올바른 파트너들과 최적의 솔루션들에 의해 해결될 수 있다. 이것이 최신 재료, 체계적인 생산 그리고 조립공정에 초점을 맞춰 전체적인 프로세스 체인을 아우르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오토폼이 갖추고 있는 강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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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정수진 sjeong@cadgraphics.co.kr


출처 : CAD&Graphics 2016년 1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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