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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임 시각화를 위한 루미온 6 (2)
2017-07-31 2,839 37

오브젝트 생성과 편집 - 3ds 맥스와 루미온


루미온(Lumion) 6는 현재 미국 건축설계회사에서도 활발히 사용 중인 실시간 렌더링 시각화(Visualization) 프로그램이다. 이번 호에서는 3ds 맥스(3ds Max)와 루미온 간에 협업을 소개한다.



■ 조영락 | 미국 해양대기청 NOAA에서 비추얼라이제이션/데이터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E-mail | f4r3ance@gmail.com


필자는 최근 집 계약서에 사인을 했다. 평생 집을 못 살 줄 알았는데, 이런 날이 올 줄이야 꿈에도 몰랐다. 넓은 마당에서 아들이 뛰어 놀 걸 생각하니 내 아들이지만 무척 부러웠다. 평생 아파트에서만 살다가 단독 주택으로 이사를 하니 편한 점도 있지만, 이것저것 손보거나 관리해야 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때때로 아파트에서 살았던 시절을 그리워하면서 이번 호에서는 아파트를 루미온 프로그램 안에서 사용해 보기로 했다.


1. 3ds 맥스에서 오브젝트 준비하기
이번 호에서는 3ds 맥스와 루미온 간에 협업을 소개한다. 루미온은 건축 시각화에 특화된 프로그램 답게, 3ds 맥스와 상당히 안정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다만 여기에 몇 가지 주의할 점들이 있는데, 먼저 3ds 맥스에서 오브젝트를 하나 준비하자.


3ds Max1.jpg
그림 1


3ds 맥스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루미온으로 옮기기 전에, <그림 1>과 같이 오브젝트 위치를 모두 0으로 세팅해 놓자. 이렇게 하지 않으면, 루미온에서 오브젝트를 불러들일 때 실제 생성되는 위치가 원하는 위치와 어긋나게 된다.

조영락 f4r3ance@gmail.com


출처 : CAD&Graphics 2017년 08월호

포인트 :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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