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에 고도화된 개인맞춤형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차세대 광고 기술을 선보였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프로그래머틱 광고 솔루션인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Adobe Media Optimizer)에는 ▲대규모 개인화 광고 ▲동영상 광고 지원 ▲위치 정보 활용 ▲모바일 고객 확보 ▲고급 분석 보고서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어 이제 기업들은 다양한 디지털 접점에서 고객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개인화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대규모 개인화 광고 : 사용자의 상황, 특성, 과거 행동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 최적화(DCO, Dynamic Creative Optimization) 기능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 통합되어 기업들은 개인화 광고를 대규모로 진행할 수 있다.
■ 동영상 광고 지원 : 웹과 소셜 미디어 등의 다양한 채널에서 동영상 광고를 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Adobe Audience Manager)를 함께 활용하면 동영상 광고 성과를 더 정확히 분석하고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 위치 정보 활용 : 고객들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각 지역 고객들의 관심사를 겨냥한 개인화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 모바일 고객 확보 : 어도비 애널리틱스 및 모바일 코어 서비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새로운 통합으로 모바일 앱 설치부터 사용, 구매까지의 모든 고객 여정의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해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 고급 분석 보고서 :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더 깊숙이 통합돼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를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하여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고급 분석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어도비 디지털 광고 부문 부사장 저스틴 메리클(Justin Merickel)은 “기업들의 온라인 경험에 대한 고객의 기대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소비자 중 85%가 개인의 성향과 관심사를 겨냥한 맞춤형 광고를 선호한다고 응답했다”며,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의 차세대 광고 기능과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의 더욱 강력한 통합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접점에서 고객 개인에게 뛰어난 광고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는 실시간 고객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광고 중 최적의 조합을 예측하는 프로그래머틱 광고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광고를 전략적이고 효율적으로 구매해 정해진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광고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